당나라 여성의 복장은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1, 좁은 소매 셔츠, 긴 치마;
2, 후프;
3. 여자는 남자의 옷을 입는다.
이 세 가지 다른 특징의 의상은 성당 여복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여자가 후프와 남자의 옷을 입는 것은 성당의 큰 특징이다.
청대 의상의 특징
만주족은 17 세기 초에 형성되었지만, 그녀의 조상은 3000 여 년 전의 김명녀가 숙신인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었다. 숙신인은 중국 동북변방에 오랫동안 살았던 고대 민족이다. 그들은 사냥으로 생계를 이어가며 만주족의 조상이다. 만주족의 의상은 기본적으로 여진족을 답습한다. 여진 풍습은' 흰옷을 입고, 해골을 남기고, 어깨를 엮고, 채실로 상투를 묶는다' 는' 좋은 승마, 농사를 좋아하고, 어업을 즐기는 민족' 이다. 사냥을 할 때, 우리는 늘 자작나무 껍질을 활로 삼아 요요 소리를 내며 사슴을 부르고 쏘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그래서 눈이 내리는 겨울이 올 때마다 그들은' 모피를 옷으로 하고,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고 한다.
둘째, 만주족 의상.
1, 만주족 헤어스타일. 만주족 헤어스타일과 한족은 매우 다르다. 한족들은 머리를 가득 남기고, 만주족들은 자신의 민족 풍습에 따라' 반면도 반류하고, 은 머리는 어깨를 늘어뜨리고, 채색 비단' 이다. 만주족 여성들은 머리를 땋고, 기혼 여성들은 머리 모양과 이름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이를테면 편발판 꼭대기에 있는' 큰 머리' 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두 개의 뿔이 있는 "선반 머리" 를 형성합니다. 머리 윗부분을 좌우 1 피트, 높이 8 인치 정도 되는' 두 머리' 로 빗어' 여의머리' 라고도 하는 만주족 여성의 가장 전형적인 헤어스타일이다.
만주족은 가죽옷을 입는 습관이 있다. 만주족은 승마민족으로 사냥에 능해서 가난을 불문하고 모피를 옷으로 삼는다. 부자는 가을과 겨울에 밍크, 청쥐 가죽, 여우가죽 또는 스웨이드를 사용하고, 가난한 사람들은 소, 말, 돼지, 양, 개, 사슴가죽을 셔츠의 바지로 사용한다. 65438-0644 년 만청에 입관한 후 사회적 지위와 경제가 높아지면서 만청 귀족들 사이에서 가죽옷을 입는 바람이 점차 불어왔다.
만주족 사람들은 화살 소매 옷을 입는 습관이 있다. 화살소매는 일반적으로 말굽소매라고 하고, 만주어는' 와하' 라고 부르는데, 만주족 가운 중의 특색 있는 소매이다. 화살 의류는 말굽 소매의 외투이다. 그것은 사냥과 전투의 복장이었는데, 특히 겨울철 승마와 사격에 적합하다. 손바닥 등에는 말굽소매가 달려 있어 고삐를 끌든 활을 구부리든 손등이 얼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다.
만주족 사람들은' 치파오' 와' 공복 부족' 을 즐겨 입는다. 치파오는' 기녀의 가운' 을 의미한다. 초기의 동북은 남녀노소가 일년 내내 빼놓을 수 없는 옷으로 싱글, 클립, 가죽, 면 등 다양한 스타일로 만들 수 있었다. 청나라가 전국을 통일한 후 치파오는 주로 여성이 입었고, 디자인이 발달했고, 장식도 있었다. 청대에 이르러 여성 치파오는' 큰 소매' 도 유행했다. 소매는 손보다 길고 소매의 하반부에 있는 자수는 소매면에서 시작하는 다양한 색깔의 도안을 채택해 빼낸 후 색다른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이 밖에도 민족적 특색을 반영하는 가운이 있는데, 이를' 터틀넥 가운 부족' 이라고 한다. 가운의 오른쪽 앞부분은 약 1 피트 짧으며, 단추를 내부 터틀넥에 연결하여 승승승하기 편하다.
만주족은 액세서리를 좋아한다. 만주족 풍습에서 사람들은 액세서리 착용에 매우 신경을 쓰는데, 그중에서도 가방과 향낭이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액세서리이다. 하포만어는' 법도' 라고 불리며, 만주어는' 법도' 를 걸어놓은 역사가 유구하다. 지갑의 민간 용도에 관해서는 어머니의 생일, 아이의 보름달, 선물, 결혼식 등 여러 가지가 있다. , 평소 착용을 제외하고는 젊은 남녀라도 지갑을 선물과 증표로 떠날 수 없다.
셋째, 청대 민간 의상
롤컬러 자수' 는 청대 민간 의류의 큰 특색으로, 특히 여성복에 나타난다. 롤 자수' 란 옷에 각종 채치나 태피스트리를 박았을 뿐만 아니라 자수를 늘리는 것, 즉 농촌 여성의 스카프, 앞치마, 치마, 갑피 등을 말한다. 또한 다양한 색상의 실크로 레이스 패턴을 수놓아야합니다.
1, 가운, 외투. 청대 만주족 사람들이 자주 입는 마에봇은 청대에 유행하는 일종의 상의이다. 재료를 절약하고, 제작과 착용이 편리하며, 고대 드레스를 대신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쉽게 받아들여진다. 청대의 가운은 온전하고 폐쇄적이어서 이미지가 엄숙하고 숙연하며 숭고하고 비범하며 독특하다. 그들은 수천 년 동안 칭송받은 옷을 돌파하여 세상에 깊은 기억을 남겼다.
2. 모자. 청나라 사람들은 모자를 즐겨 쓴다. 대략 여성이 착용하는 보온모, 냉모, 캐주얼모자, 곤추모자로 나뉜다. 보온모자, 겨울에 쓰고, 동그랗고, 챙이 위로 올라가고, 윗부분에 빨간 리본이 장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냉모, 처마가 없는 모양은 동북 농촌 장독의 뚜껑에 있는' 장망토' 와 비슷하다. 편모, 속칭' 과피모' 는 청대에서 가장 유행하는 모자이다. 노소 모두 적합하다. 6 개의 꽃잎으로 엮어서 만들었다. 모자 꼭대기에는 벨벳으로 만든' 큰 매듭' 을 장식해야 하는데, 속칭' 주판 매듭' 이라고 불린다. 모자의 앞면과 뒷면을 구별하기 위해 모자가 모자 가장자리 중간에 박혀 옥석, 에메랄드 등 보석으로 장식되어 있다. 쿤구모는 여성이 쓰는 모자이다. 그 스타일은 남성용 보온모와 비슷하고, 가죽처마가 위로 올라간다. 모자는 최대 빨강, 파랑, 보라색 삼색 비단으로 만들어졌으며, 윗부분에는 꽃이 가득하고 자수나 금은으로 장식되어 있다.
3. 전검. 남방의 조끼는 편리함과 보호심 때문에 청대에서 남녀노소의 사랑을 받아 가운 밖에서 자주 입는 무형중에 장식적인 역할을 한다. 스커트에 따라 크게 스커트, 비파스커트, 스트레이트 스커트의 세 가지 스타일로 나뉜다. 그 중' 일자' 의 정면은' 바투루칸어깨' 라고 불리는데, 이는 무사가 온몸으로 입는 조끼를 뜻하며 팔기 자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4. 치마와 바지. 청대 만한 부녀자들은 치마바지를 많이 입고 긴 치마를 위주로 한다. 예를 들어, 초기 패션은 치마의 주름에 무늬가 있어 달빛 아래서 아름답게 보입니다. 중기 유행하는' 멸치스커트' 는 금은실로 스커트를 잇는 것이 마치 봉미와 같다. 건륭년 동안 여성들은 연한 노란색 핑크 트림 셔츠와 자수 트림 스커트, 바지를 즐겨 입는다. 함풍과 동치년 동안 멸치스커트를 기초로' 물고기 비늘 주름 스커트' 로 개량했다. 즉 치마 밑단은 실로 연결되어 펼쳐지고 수축할 수 있어 물고기 비늘처럼 보인다. 광서 후기가 되자 치마가 다시 나타났습니다. 치마에는 리본이 있고, 뾰족한 모서리에는 금은동종이 있고, 짤랑거리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청나라에서 빨간색은 여성에게 가장 비싼 옷이고, 빨간 옷은 명절에 자주 입는다. 의류 색상에 대한 이런 선호는 이 날에 영향을 미쳤다.
5. 부츠와 신발. 청대 남자들이 보편적으로 부츠를 신는 것도 승마 민족 생활의 반영이다. 만인이 입관한 후 기후가 따뜻하고 경제 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사람들은 더 이상 서투른 가죽을 입지 않고 천으로 부츠를 만들었다. 청나라의 규정에 따르면, 입조 관원만이 네모난 부츠를 신는 것을 허락할 수 있다. 그래서 민간남성들은 뾰족한 부츠를 신는데 빈부 스타일은 같지만 소재는 다르다.
청대 여성들은 굽이 높은 나무 밑창을 신는 것을 중시하는데, 특히 만주족 귀족 여성을 중시한다. 이것도 청대의 가장 특색 있는 신발로, 나중에는' 기화' 라고 불렸다. 그 스타일은 하이힐을 신발 중앙에 두는 것으로 보통 3 인치 이상입니다. 나무 굽은 흰 천으로 감싸서 바닥에 닿지 않는 부분은 대부분 자수나 구슬로 장식한다. 나무 바닥의 모양에 따라' 화분 바닥' 과' 말굽 바닥' 으로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