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목표
지식 목표
1. 문어어 단어를 해석하다. 문언실어: 고아, 상실, 상실, 상실, 승승, 몽골, 상실, 특히 등. 글을 쓰다
허사: its, 억제 등. 문언문장: 형수만이 (개사목적어) 에 부합한다. 충실함은 없어졌다. (한숨) 등등.
2. 추도에 대한 지식과 이런 추도의 언어 형식을 이해하고 조각으로 부서져 울면서 하소연한다.
역량 목표
1. 서사와 서정이 긴밀하게 결합된 글쓰기 방법을 익히다.
2. 문장을 만드는 아름다움을 체험하고, 학생들이 다른 각도에서 이 문장 의 깊고 서늘한 것을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3. 학생들에게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도록 지도하고, 반복 읽기를 통해 본문의 의미를 이해하고 일부 단락을 암송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학생들이 비극적 인 미학을 느낄 수있는 능력을 키우십시오.
도덕 교육 목표
이 문장 감상을 통해, 학생들이 작가의 글자 속 행간의 진실한 감정을 이해하게 하다.
교학 중점
1. 한유 산문 서사의 서정적 특색을 감상하다.
이 문장 비 전통적인 언어 형식을 배우십시오.
3. 반복해서 읽고 문장 서늘한 감정 기조를 체득한다.
가르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악", "도", "평화", "하나" 등의 허사가 감정 표현에 있어서의 역할을 체득하다.
교육 과정
첫째, 새로운 커리큘럼의 도입
"마음을 감동시키는 사람은 먼저 감정에 신경 쓰지 않는다" 고 가장 마음을 감동시키는 말은 모두 마음속에서 나온 것이다. 오늘 우리는 눈물과 감정으로 가득 찬 서정적 산문을 배워야 한다. 천백 년 동안 줄곧 사람들에게 낭송되어 추도 중의' 영원한 곡조' 가 되었다.
둘째, 자기 학습 목표 표시
1. 서사의 서정적 특징을 체험하다.
2. 사랑에 대한 작가의 깊은 유감과 그리움을 체득합니다.
산문을 깨고 전통적인 혁신 정신을 깨는 법을 배웁니다.
중점: 서사의 서정적 특징을 이해하다.
셋째, 저자와 배경 소개
1, 한유 (768-824), 자퇴자, 하남 합양 (현 맹현) 사람, 본적 창리, 세명 한창리. 만년에는 인사 부장으로, 고려 인사 부라고도 한다. 어려서부터 괴벽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진보하기로 결심하다. 저는 정관 8 년 (792) 의 수재입니다. 원과 12 년 (8 17), 형부 시랑으로 전임하다. 당나라 xianzong 영불골 저항 때문에, 조주 도지사 강등. 무종시는 인사부 시랑이었다. 한유는 평생 정치와 문학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는데, 그 중 주요 성과는 문학이었다. 그는 위진 () 부터 산문 () 을 반대하고, 고문을 제창하며, 장기적이고 격렬한 투쟁을 벌였다. "한유는 풍속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웃음과 치욕을 무릅쓰고, 부름을 받고 후학을 한다." 류종원 등의 제창으로 당대의 고문 운동이 최종적으로 형성되어 당송 이래 고문의 발전 길을 열었고, 한월도 당대의 고문 운동의 지도자가 되었다. 그는 사마천 이후 최고의 수필가 중 한 명으로 혁신이 많고 기세가 강하고 언어가 참신하며 이치가 투철하고 논리가 강하다. 그의 전세 작품에는' 창리 선생집' 이 있다.
2. 한유는 어려서 아버지를 여의고 형이 키웠다. 한유와 조카 사랑은 어려서부터 함께 지내면서 시련을 겪었고 감정이 특히 깊었다. 그러나 성인이 된 후 한유는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사랑을 거의 보지 못했다. 한유 벼슬길이 나날이 번창하고, 사랑과 함께 있을 가능성이 있을 때, 그의 비보가 갑자기 들려왔다. 한유는 상심하여 이 추모사를 썼다.
넷째, 문제 해결
1. 한위 이래 많은 애도시가' 시경' 의 야송사자격을 모방한 것도 있고, 어떤 것은 산문이다. 한유의 추도는 네 글자를 사용했지만 우여곡절과 기세가 휘날리며 일반 추도가 고인을 찬양하는 상투적인 어조를 깨뜨렸다. 이 문장 () 는 산문 () 을 돌파하고, 진부하지 않고,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혁신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2.' 중국 고대 문학관' 은 "가장 사랑하는 사람은 자연히 글로 흘러들어간다" 고 논평했다. 이 문장 들을 보면 울면서 쓰는 것을 생각할 것이다. 글자는 피이고 글자는 눈물이다. 나는 지금까지 글을 만들려고 한 적이 없다. 글은 모두 작품이다. " 소식 () 은 "한 () 이' 제 12 랑문 ()' 을 읽고 눈물을 흘리지 않으면 친구가 없다" 고 말했다. 물론, 이러한 주장은 다소 과장되어 있지만, 이 영화는 사랑에 대한 저자의 진지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긍정적이다.
다섯째, 전체적인 인식
본문 녹음을 듣다: 1, 주음.
네가 목숨을 잃었다고 들었는데, 네 형도 죽었고, 남성의 무덤은 그에게 승상 좌룽 () 을 돌려주고, 그리고 네가 죽은 서주 () 는 죽고, 그의 가마굴에서 살지 않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2. 이 문장 은' 가장 다정한 글, 천 년 동안 조율하지 않을 것'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어떤 감정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지우기:
사랑: 그리운 정, 애통해하는 정, 아쉬운 정, 인생은 무상하고, 관해는 가라앉는다
여섯째, 텍스트 읽기 1-3 자연단락을 가볍게 유도한다.
방법과 절차: 주석을 달고 본문을 읽고, 글의 뜻을 소통시키고, 어려운 문장을 헤치고, 감상을 유도한다.
첫 번째 자연 단락: 애도를 표합니다.
제십이랑' 은 연대순으로 쓴 것으로, 첫 번째 발표는 애도에서 들은 것이다.
제 2 자연단: 이 단락은 피와 살이 있는 이야기를 다룬다.
숙조카 사이에 친형제처럼 친하다. 이것은 다음과 같은 울음 제물의 만년을 위한 감정적 토대를 마련했다. 이어 한가의 불행을 자세히 설명하고 과거의 인생 큰일을 많이 회상했다. 특히 시누이가 자신과 노정을 가리키는 매우 슬픈 말을 통해 한향불을 전승하는 데 그녀와 노정의 중요성과 특수성을 적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세 번째 자연 단락: 영감: 이 단락은 후회를 표현합니다.
한유는 자신이 생계를 위해 뛰어다니고, 숙조카가 만나기 어려운 처지, 그리고 여러 차례 만났지만' 무과로 끝' 한 회한과 자책, 자책감, 자책감은 한유의 사랑에 대한 무한한 애틋한 자연스러운 표현이며, 과거의 명리 추구, 벼슬길에 대한 반성과 비판이기도 하다.
일곱. 이 수업을 총결하여 숙제를 배정하다.
1, 나무가 텍스트를 읽습니다
"국가 시험" 의 첫 번째 부분을 완료하십시오.
제 2 교시
강의 요점
1, 학생 독학 본문 4- 12 자연 2 항, 이 글의 요약
교육 단계
우선, 지난 수업의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자
둘째, 자율 학습 4- 12 자연 세그먼트를 계속 안내합니다
방법은 위와 같다.
제 4 항:' 대비' 의 서사 수법을 이용하여 생명의 무상함을 표현하다.
작가는 어지러움, 하얗고, 이가 떨리고, 힘이 없어 오래 버티지 못한다. 12 랑은 젊고 힘이 강하고' 형의 미덕' 이 있으니 보존해야 한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정반대로, "적은 사람이 강하고, 많은 사람이 죽는다." " 일이 너무 뜻밖이라, 네가 믿든 안 믿든 여러 가지 의심이 있다.
제 5 항: 이전 단락을 기초로' 인생이 무상하다' 는 느낌을 표현한다.
이 단락의 말은 격조가 낮고 서정적인 기운이 갈수록 짙어진다. 특히 진석은 그의 사망 소식을 듣기 시작했을 때 의심과 곤혹스러움, 더욱 울고 극도로 슬퍼서 서정적인 절정에 이르렀다. 진실, 악, 꿈, 믿음이 환멸된 후, 나는 의와 신령, 인생에 대한 일련의 의구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기하학은 너 때문에 죽지 않는다" 는 생각은 그가 신에게 어이가 없냐고 물었을 때 생긴 것이다. 이에 따라 그의 정서적 분노가 극에 달했다.
초문 제 5 항에서' 악',' 도',' 평화',' 하나' 의 용법을 명확히 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기능을 실현하려고 노력하다.
3' 악' 은 저자가 사랑이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는 사실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기 때문에 수사적인 어조로 작가의 극도의 충격을 강화시켰다.
다섯 번째 문장에서' 도' 와' 후' 의 조합은 저자가 여전히 사실을 믿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주기 때문에 추론으로 현실의 가능성을 배제하고, 전체 문장은 가정어조를 사용한다.
후' 는 여섯 번째와 일곱 번째 문장의 끝에 작가의 의혹과 잔혹한 현실을 받아들이기를 꺼린다.
여덟 번째 문장의 끝에' 도' 를 쓰는 것은 작가가 줄곧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워 극도의 고통에 빠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홉 번째 문장, 처음 두 개의 "예" 는 하나의 가설을 나타내고, 다음 "예" 는 반문을 나타낸다. 저자는 이 모든 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열한 번째, 열두 번째, 열세 번째 문장은' 쉬운' 으로 그의 풀리지 않는 것과 곤혹스러움을 표시했다. 작가는 정말 잔혹한 사실을 받아들일 수 없다.
마지막 두 문장의 끝에 있는' 쉬운' 자는' 음악' 에 해당한다. 이는 하늘이 예측할 수 없고, 신기가 예측할 수 없고, 하늘이 예측할 수 없고, 사람의 수명이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여섯 번째와 일곱 번째 자연 단락: 두 단락은 서로 협조하여 상속인이 계승하기 어렵다.
마지막 단락, 나는 나 자신을 위로한다-죽은 후에 알면 곧 너를 만날 것이다. 죽은 후의 무지는 슬픔에서 벗어날 수 있다. 두 번째 단락은 자연히 죽음이 다가오고 있으며, 두 자손은 성립하기 어렵다. 두 가지' 아아' 의 사용은 사상의 기복과 정신의 어쩔 수 없는 모습을 보여 독자들을 비애와 곤혹에 빠뜨렸다.
8, 9 항: 추억의 말투로 과거의 편지 내용을 회상하며, 사랑에 대한 저자의 관심을 표현한다.
나는 12 랑의 사망원인과 사망 날짜를 알고 싶었지만, 유감스럽게도, 강란의 침묵과 사자의 허튼소리로 인해 조카의 정확한 사망 날짜를 알 수가 없었다. 이 말은 전편이 가장 밋밋하다고 할 수 있는데, 단어든 감정이든 쓸데없는 것 같다. 그러나 이런 밋밋해 보이는 서술은 두 사람의 깊은 우정을 보여준다.
제 10 자연단: 사후의 안배에 대해 이야기하고, 죽은 자의 하늘의 영을 위로하다.
제 11 자연단: 12 랑과의' 생은 서로 부축할 수 없다 * * * *, 죽음은 내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할 수 없다' 는 죄책감과 아쉬움을 더욱 표현한다.
한유는' 신' 을 부끄럽게 여기고, 그의 아버지와 형, 그리고 죽은 백그림자가 두 개의' 할 수 없다' 를 가지고 여기에 있다. 그래서 고통은 더할 나위 없이 괴로웠다.' 하늘은 하늘이고, 아주 좋다' 는 울음 소리, 심지어' 무심코' 까지,' 몇 헥타르' 만 1 년 자손을 키워달라고 했다. 문장 전체를 보면, 늙지 않은 한유가 사랑의 무덤 앞에서 슬프게 고인을 하소연하며 울며 불평하며 하늘을 빼앗고, 생각이 혼란스럽고, 슬픔이 종이에 뛰어드는 것을 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 12 항: 애도를 표합니다.
셋째, 이 기사의 요약
1, 구조적 사고:
첫 번째 부분: 두 사람의 깊은 우정을 씁니다. (2-3)
첫째, 인생 경력과 가족 배경의 불행에서 자신의 젊은 시절의 외로움과 의존을 썼다. 두 사람은 세 번의 고별회 끝에 결국 만나지 못하고 영이별이 되어 저자를 아쉬워하며 평생을 아쉬워했다.
두 번째 부분: 사랑의 죽음을 쓰다. (4-9)
먼저 사랑의 죽음에 대한 슬픔을 쓴 다음 사망 원인과 사망 날짜를 상세히 묘사한다.
세 번째 부분: 12 랑과 고아에 대한 위문을 쓰고, 이주 상황을 설명하고, 고아를 교육한다. (10- 텍스트 끝)
2. 글쓰기 특징: 작가는 서정과 서사를 결합하여 가족, 인생 경험, 자질구레한 일을 연결시켜 죽은 조카에 대한 무한한 애도를 반복적으로 표현한다. 벼슬길에 대한 그의 슬픈 감정도 담겨있다. 전문은 죽은 자를 하소연하고, 가문의 쇠퇴를 한탄하며, 죽은 자의 조기 사망을 애도하고, 천리를 의심하고, 생사의 수를 의심하고, 심지어 후계자의 성립을 의심하는 말투로 쓰니, 매우 씁쓸하고 슬프다.
넷째, 숙제
1, 본문 2 에 익숙해서' 국고' 제 2 부 완성
세 번째 범주
강의 요점
1, 문어문 지식 관문 2, 마이그레이션 연습
교육 단계
우선, 이 글은 문어문 지식의 통관 연습을 진행한다
1, 문장에서 교환 가능한 단어를 나타냅니다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지만, 불행히도, 당신은 관 옆에서 여생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초기에 매장될 것이다.
2. 고금의 다른 의미
내년에 결혼하면 너와 나는 아직 젊으니 그것이 성립되기를 바란다.
품사의 유연한 사용
서쪽에 있는 너의 집으로 돌아가는 것만큼 수치스러운 것은 없다.
강자는 죽고, 환자는 모두 나의 책과 너의 죽음에 대한 두려움에 의지한다.
너의 순결과 지혜는 너의 가족과 나의 형의 미덕에 적합하지만, 너의 후계자는 죽었다.
4. 다의라는 단어
성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네가 나를 구하러 왔다.
시작
너의 아들이 북경에 왔을 때 열 살이었다.
비록
비록 이것은 일시적인 단계이지만, 이것은 하나의 공통된 단계이다
성실하다
만약 네가 그것을 안다면, 그것은 예측할 수 없는 것이다.
예를 들면
예를 들어, 내 몰락, 예를 들면, 예를 들면, 예를 들면, 결국 지키지 못한 것 같다.
그럼
나는 그의 말이 얼마나 슬픈지 모르지만, 앞으로 4 년 동안 나처럼 몰락한 사람은 오래 살 것이고 그로 인해 죽을 것이다. 더군다나 나는 세상에 살 의도가 전혀 없다? 오랫동안 나는 무지하고 슬펐다.
5. 특수 문장 패턴
그러나 형제 자매 bianzhou 보좌관 동 총리 에서, 나는 멈췄다.
나와 함께 내 편으로 가는 동쪽은 무엇입니까? 또 뭐야?
둘째, 마이그레이션 연습: 수업 토론
논쟁: 상품 경제 시대에 본연의 애정이 필요한가?
교수: 본연의 애정과 우정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니 언제든지 잃어서는 안 된다.
반대: 상품경제시대에는 우승열퇴가 본연의 애정에 방해되어서는 안 된다.
(교사와 학생의 모든 대화와 활동을 상세히 기록할 필요는 없지만 주요 교육 과정, 교사 활동, 학생 활동 및 설계 의도를 명확하게 재현해야 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판서 디자인
제가 어렸을 때, 저는 동료였고, 헤어진 적이 없었습니다 (2 항)
1. 분리 느낌
삼별삼회, 많이 모인다 (3 항)
선강을 적게 죽이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4 항)
놀라운 소식, 의심스러운 꿈은 사실이 아니다 (5 항)
2. 만약 죽음의 느낌이 알려져 있다면, 나는 너에게 죽고 싶다 (6 항)
자녀와 손자는 젊고 허약하며, 보면 슬프다 (7 항)
사망원인이 가슴에 맴돌다 (8, 9 항)
조문, 재매장, 영원히 모든 것을 잊지 마라.
3. 추모회의 느낌 (10 항)
고아를 돕는 것은 올해 남은 시간 동안의 소원이다.
반성을 가르치다
본 수업은 "자주에 중점을 두고 발견에 중점을 두고 탐구에 중점을 둔다" 는 교학 이념을 기초로 한다. 이 수업을 마친 후, 나는 다음과 같은 점이 있다.
우선, 학생들의 감상 활동은 전체 교육 과정을 관통한다. 글의 의미의 독서든, 의경의 인식이든, 학생이 탐구를 통해 발견한 것이다. 교실에서 학생들은 충분한 감상권, 사고권, 발언권을 가지고 있어 그들의 발견을 보증한다. 학생은 더 이상 명목상과 형식상의 주체가 아니라 실질적 주체인 학습 과정의 진정한 주인이 된다.
둘째, 탐구성 학습을 통해 학생 정보 수집 및 선별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둡니다. 교학에서 학생들의 과외조를 조직하고, 선별주제 지도 자료를 수집하고, 학생의 수동적 수용을 바꾸는 데 교사가 가르치는 학습 스타일을 듣는 것이 더 좋은 역할을 할 것이다. 교육에서 많은 학생들은 이런 학습이 매우 쉬워서 더 재미있고 광범위한 지식을 섭렵할 수 있다고 말한다.
다시 한 번, 교사는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 강조하고, 원래의 단일 해설을 바꾸고, 지식을 전수하는 방식을 바꾸고, 자료에 의지하고, 학생 집단의 협력, 탐구, 경쟁에 의존하며, 지식의 수용을 변화시켜야 한다. 현대 미디어의 사용, 인터넷의 사용, 분산된 정보의 사용, 학생 간 사고의 충돌,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문을 열었다. 나는 이것이 고대 중국어 학습 방식을 바꾸는 좋은 시도라고 생각한다.
이 반에서, 나는 내가 개선할 만한 많은 결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1. 학생들은 어떻게 제한된 시간 내에 과외 예습을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습니까? 결국 학생들의 공부는 대부분 전통적인 수용형에 머물러 있어서 습관이 비교적 완고하다.
2. 대량의 자료를 읽는 것은 교육 진도의 완성에 도전이다. 물론, 학생들에게 방법을 가르치고, 그들의 습관을 바꾸는 것은 무엇보다 가치가 있다.
3. 개선된 생각은 네트워크를 결합하여 교육 목표를 더욱 효과적으로 달성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