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철학 이야기 1 게으른 개미 효과
생물학자들은 집단 속의 개미들이 대부분 근면하며 음식을 찾아 나르기 위해 앞다투어 노력하는 반면, 소수의 개미들은 사방을 두리번거리며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식량원이 차단되거나 둥지가 파괴되었을 때, 부지런한 개미들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게으른 개미' 가 나서서, 그 파트너를 이미 탐지된 새로운 식량원으로 이끌었다.
유명 경제학자, 베이징대 교수 정재씨는 마케팅 개념을 설명할 때 이런 현상에 대해 비유했다. 상대적으로 개미 군체의' 게으른 개미' 가 더 중요하고, 기업에서 시장을 관찰하고 연구하고 파악하는 사람이 더 중요하다. 이것이 이른바' 게으른 개미 효과' 다.
동물철학 이야기 2 고슴도치 뷰티
고슴도치는 이상한 일을 좋아하는데, 최근에는 또 새로운 생각이 생겨 미용실을 열었다.
고객을 위해 디자인된 헤어스타일은 모두 고슴도치 머리입니다. 이 헤어스타일은 창의적이어서 동물 세계에 인기가 많다. 특히 좋아하는 "인간" 이 있다고합니다.
동물철학 이야기 3 직업을 찾는 고양이
동물학원 학생들이 졸업을 앞두고 모두가 미래의 일을 위해 분주히 뛰어다니고 있다. 고양이만 아직 그곳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데, 학생들은 의아해하며 물었다. "당신의 일이 떨어졌습니까?" "
새끼 고양이는 하찮게 대답했다: "직업을 찾는 것이 뭐가 어렵습니까? 우리 외삼촌은 감독이고, 외삼촌은 감독이고, 유명한 검은 고양이 경장이냐, 아니면 내 형이냐. "
동물 철학 이야기 4 "동물 학교" 의 계몽
어느 날 동물들이 모여서 학교를 운영하기로 했다. 교육위원회는 사자, 독수리, 돌고래, 다람쥐, 오리로 구성되어 있다.
사자는 달리기는 필수과목이라고 주장하고 독수리는 모든 사람이 비행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시적인 돌고래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수영을 배우지 않으면 교육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 다람쥐도 자신의 건의를 했다. 누구나 나무에 오르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위원회는 모든 사람의 건의를 모아 교과 개요를 제시했다. 강의 계획서의 시작 부분에는 동물왕국의 모든 시민들이 교과 요강에 규정된 모든 과정을 배워야 한다고 쓰여 있다. 사자는 달리기 수업에서 가장 잘 수행하지만, 나무에 오르는 수업에는 많은 문제가 있다. 항상 나무에서 떨어져 땅에 떨어지는 것이다. 곧 그의 척추가 다쳐서 제대로 뛰지 못했다. 그래서 달리기 수업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점수도 다른 동물보다 낮았다. 독수리는 비길 데 없는 비행의 대가이지만, 수영 수업은 날개를 허약하고 다치게 한다.
곧 비행 수업 성적이 다람쥐와 같은 수준으로 떨어졌다. 독수리는 수영 수업도 하지 않았는데, 나무에 오르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오리는 모든 과목을 배웠지만, 술주정뱅이처럼 수영을 하고 나서야 뒤돌아 대충대충 날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오리는 항상 규율을 잘 지키므로 나무에 오르는 수업을 빼놓을 수 있다. 안에서 모두들 마침내 대강의 결과를 보았다. 동물들은 결국 그들의 교과 개요가 매우 나쁘다는 것을 깨달았다. 교육은 같은 패턴에 따라 모든 사람을 빚는 것도 아니고, 아이의 미성숙한 머리 속에 지식을 주입하는 것도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교육은 어떤 식으로든 학생들의 잠재력을 자극하여 학생들에게 진리를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진리를 느끼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 아이들이 움직일 수 없는 사자, 날 수 없는 독수리, 물을 떠난 돌고래, 익사한 다람쥐, 평범한 오리가 되고 싶지 않다면, 우리는 그들에게 설교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교육을 해야 한다.
동물철학 이야기 5 돼지 개보다 못하다.
돼지: "개 형제, 당신은 우리가 불의하다고 말합니다. 왜 인간은 정신착란한 사람을' 돼지개보다 못하다' 고 말하는가? "
개: "그래, 우리 지금, 맛있고, 잘 살고, 얼마나 행복한지 봐." 인간은 종종 우리를' 자기야, 자기야' 라고 부르는데, 얼마나 다정한가, 그들은 그야말로 우리를 자신의 골육으로 여긴다. ""
돼지: "나는이 단어가 바뀌어야한다고 생각한다. 빈곤선에 사는 사람들이 우리만큼 좋지 않다는 뜻일 것이다. "
동물철학 이야기 6 낚시를 할 줄 아는 돼지
태평양 중부의 파코푸 환초에는 고기잡이를 할 수 있는 멧돼지가 있는데, 현지인들은 그것을 고기잡이라고 부른다. 논리적으로 볼 때, 돼지가 손발이 둔해서 물속에서 유연하게 물고기를 잡는 것은 쉽지 않다. 어떻게 물고기를 잡았을까요?
원래 낚시 돼지는 배가 고프면 수초가 무성한 얕은 수역으로 내려가 길고 뾰족한 뾰족한 송곳니로 수초 사이를 왔다갔다한다. 곧 일부 수초는 잡동사니와 함께 송곳니에 말려 뿌리째 뽑힐 것이다. 그런 다음 낚시돼지는 고개를 들어 강 분기의 정수리로 들어가 머리를 가볍게 물에 담그면 인근 초어 등 물고기가 뿌리째 뽑힐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기명언) 낚시돼지는 한 번에 약 1 분 동안 숨을 참는다. 시한을 초과하면 머리를 물에서 가볍게 들어 올리고 산소 한 모금을 들이마신 다음 머리를 가볍게 물에 넣는다. 매번 드나드는 동작이 가볍고 느리기 때문에, 물고기는 주변 환경의 변화를 거의 알아차리지 못하고, 돼지 입에 있는 수초만 잡는다. 낚시돼지의 머리가 천천히 수면으로 뻗을 때, 어떤 물고기는 심지어 뛰어올라 돼지 송곳니에 얽힌 수초를 쫓고 물어뜯기도 한다. 이렇게 돼지의 송곳니 주위에 많은 물고기가 모였다. 밀도가 충분히 높을 때, 고기잡이 돼지는 모든 힘을 집중해서 고개를 들었다. 항상 몇 마리의 물고기가 낚시돼지의 날카로운 송곳니에 찔려 수면에서 꿰어 나온 다음, 낚시돼지가 재빨리 상륙하여 맛있는 식사를 즐겼다.
멧돼지 낚시, 송곳니 주위에 수생 식물을 미리 감아주지 않으면 물고기가 일정한 밀도로 모이면 낚시에 성공하지 못한다. 인간도 마찬가지다. 한 가지 일을 잘하려면 두 개의 마음이 필요하다. 하나는 세심하고, 하나는 인내심이다.
동물철학 이야기 7 카멜레온
카멜레온은 변덕스러운 능력으로 지도자 주변의 홍인이 되었지만, 최근 잘렸다고 들었다. 토끼는 의아해하며 이유를 물었다.
카멜레온은 어쩔 수 없이 말했다. "당신은 얼마 전에 지도자가 앵무새 비서를 모집했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나보다 훨씬 아름답습니다. 특히 그녀의 입은 지도자가 말을 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동물 철학 이야기 8 기아, 까마귀, 토끼
까마귀 한 마리가 나무에 앉아 하루 종일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토끼 한 마리가 까마귀를 보고 물었다. "내가 너처럼 하루 종일 앉아서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 있을까?" "
까마귀가 대답했다: "물론, 왜 안돼? 클릭합니다
그래서 토끼는 나무 밑에 앉아 쉬기 시작했다.
갑자기 여우 한 마리가 나타났다.
여우가 토끼에게 달려들어 ... 잡아먹었습니다.
이 철학 이야기의 도덕은, 만약 네가 거기에 앉아서 아무것도 하지 않으려면, 너는 반드시 높이 앉아야 한다는 것이다.
동물철학 이야기 9 원숭이가 콩을 따다
옛날에 키위 한 마리가 손에 콩 한 자루를 들고 즐겁게 길에서 깡충깡충 뛰었다. 무심코 내 손에 든 콩 한 알이 땅에 떨어졌다. 이 떨어지는 콩을 위해 키위는 즉시 손에 남아 있는 콩을 모두 길가에 놓고 바닥에 엎드려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찾아다녔지만, 시종 그 콩의 흔적을 보지 못했다. 결국 키위는 손으로 몸에 묻은 먼지를 두드리며 이미 한쪽에 두었던 콩을 가지러 돌아갔다. 낙두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원래 콩 한 자루는 이미 길가의 닭오리에게 먹혔다.
어떤 일의 추구에 대해 이성적인 판단이 부족하고 맹목적인 투입일 뿐, 키위처럼 떨어지는 콩에만 신경을 쓴다. 나중에, 당신은 결국 모든 콩을 잃어버렸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우리의 현재 추구도 수중의 모든 것을 포기하고 쓰러진 것만 추구하는 것이 아닌가?
동물철학 이야기 10 탐욕스러운 사자
사자 한 마리가 토끼의 보금자리를 통과하기 전에, 그는 토끼 한 마리가 그의 보금자리에서 자는 것을 보았다. 사자가 토끼를 잡으려 했다. 갑자기 예쁜 사슴 한 마리가 뛰어가는 것을 보고 사자는 산토끼를 내려놓고 사슴을 쫓아갔다. 잠든 토끼는 소리에 놀라 재빨리 달아났다. 사자는 오랫동안 쫓아왔지만 사슴을 따라잡을 수 없어 산토끼를 먹으러 돌아올 예정이다. 그러나 산토끼는 도망갔다. 그것은 아이디를 비난하며 말했다: "당신은 그것을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반대로, 그것은 더 많은 음식을 얻기 위해 이미 얻은 음식을 잃었다. "
사자는 탐욕 때문에 양쪽이 허사가 되었다. 더 큰 이익은 종종 사람들이 기존의 작은 이익을 포기하게 한다. 큰 이익은 당연히 달성될 수 있고, 당연히 추구할 수 있다. 그러나 큰 이익을 추구하려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고 시기도 적절해야 한다. 그러므로 큰 이익이 반드시 추구되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총명한 사람은 항상 기존의 이익을 잡고서야 양쪽이 허사가 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물철학 이야기 1 1 주꾸미 부하
당송팔족 중 하나인 류종원은 의미심장한 우화' 전전' 을 썼다.
주꾸미는 동물계의 수집가, 만족할 줄 모르는 생물이다. 그것의 특기와 취미는 기억이다. 길을 오를 때, 본 모든 것을 주워 등에 업고 고개를 들어 앞으로 나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멀리 갈수록 가지고 오는 물건이 많아진다. 그의 등이 아무리 눌려도, 그는 상관하지 않거나, 끊임없이 등에 물건을 덧붙이며, 땅바닥에 누워 일어나지 못하더라도 그는 멈추지 않을 것이다.
어떤 사람은 그것이 움직일 수 없다는 것을 보고 등 위의 "많은 열매" 를 벗는 것을 도왔다. 그러나, 그것이 다시 기어갈 때, 그것은 예전처럼 끊임없이 등에 물건을 더해 결코 만족하지 않는다. 그것은 필사적으로 높은 곳으로 기어가는데, 아마도 자신의 거액의 부를 다른 사람이 손이 닿지 않는 높은 곳에 올려놓으려는 것 같다. 불행히도, 너무 많은 것들이 견딜 수있는 것보다 수십 배 이상 많습니다. 그래서 실수로 높이에서 떨어져 격렬하게 땅에 떨어져 죽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무거운 짐을 지고 죽은 우화는 세상에' 너무 많이 숨기고 너무 두껍게 죽는다' 는 인생철학을 알려준다. 욕심을 부릴수록 손해를 보다. 득실, 영욕, 모든 것이 바뀌고 있다.
실생활에서 어떤 사람들은 끝없이 욕심을 부린다. 이런 사람은 돈과 재산을 특히 중요하게 여기고, 돈의 노예가 되고, 축재와 부를 축적하는 것을 자신의 가장 큰 취미와 인생의 가장 큰 목표로 삼고, 아무리 많아도 결코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많은 경우 탐욕은 모든 재앙의 근원이 될 수 있다.
동물철학 이야기 12 포기하지 않는 거북이
어느 날 오래된 올리브나무 밑에서 거북이는 아름다운 수컷 비둘기 한 마리가 제 28 세 사자왕이 결혼식을 올리며 모든 동물을 축제에 초대했다고 들었다. 제 28 회 사자왕은 모든 동물을 축제에 초대했기 때문에 나는 동물이기 때문에 가야 한다. 거북이는 생각했다.
그것은 지금 가고 있다. 길에서 거미, 달팽이, 도마뱀, 까마귀 떼를 만났습니다. 그들은 먼저 말문이 막혀서 조롱조로 말했다. "거북이, 우리는 너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니다. 이렇게 간단한 이치를 너는 모두 이해하지 못한다. 결혼식이 곧 거행될 예정인데, 너는 오히려 이렇게 천천히 기어다닌다. 따라잡을 수 있을까? " 결혼식이 이미 끝났다고 말하지 마라, 동방은 이미 끝났다. 네가 도착하면 태어난 아이가 이미 커서 결혼식을 올릴 수 있을 것 같다. ""
그러나 거북이는 계속 앞으로 나아간다. 몇 년 후 거북이는 마침내 사자왕의 동굴로 기어올랐다. 나는 동굴 곳곳에 불빛이 가득한 것을 보았고, 각종 동물들이 거의 여기에 있었다. 이때, 즐거운 금실원숭이가 말했다. "오늘, 우리는 29 번째 사자왕의 결혼식을 축하합니다."
거북이가 다른 사람의 건의를 듣고 전진의 생각을 포기한다면 어떻게 29 세기 결혼식을 따라잡을 수 있을까? 인내는 결국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인생의 길에서 당신과 나는 끊임없이 전진하는 사람들을 비웃을 권리가 없다. 성공은 그들의 끊임없는 전진과 쉬운 포기에 달려 있고, 당신은 영원히 종점에 도달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동물철학 이야기 13 쾌어의 법칙
작은 물고기를 먹고 큰 물고기를 먹는 것은 상식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정보사회의 시장 경쟁에서는 크기에 관계없이' 빠른 물고기가 느린 물고기를 먹는다' 는 상황이 가끔 발생한다. 어떤 사람들은 미국인들이 첫날에 발명품을 발표하고 다음날 생산에 투입했다고 묘사했다. 일본인은 셋째 날 발명한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것이다. 캐나다에서 단풍기를 국기로 지정하기로 결정한 지 3 일째 되는 날, 일본 제조사가 만든 단풍 로고가 달린 작은 단풍 깃발과 장난감이 캐나다 시장에 등장해 대매했다. "물 우위" 로서 캐나다 업체들은 좋은 기회를 놓쳤다. 사람들은 이런 시장 경쟁에서' 불행히 죽는다' 는 현상을' 쾌어의 법칙' 이라고 부른다.
보통 물고기에는 모두 가스 저장 가오리가 있어, 쉽게 부침되어 물속에서 자유롭게 헤엄친다. 상어는 헤엄치지 않고 계속 헤엄쳐야 침몰을 피할 수 있다. 생존 조건이 없으면 상어는' 수중 패주' 가 되었다. 보통 물고기는 생존조건이 하나 더 있지만 운명은 그렇게 좋지 않아 상어에게 잡아먹히기도 한다.
어떤 사람들은 조건이 부족하지만 강수를 두려워하지 않고 고군분투하며 생활조건을 창조한다. 그래서 그들은 열세를 우세로 삼았고, 의외로 강해졌다. 사람들은 이런 생활방식을' 상어 방식' 이라고 부른다.
비슷한 비교법, 문제 해결법, 문리교체법, 총결산요령법 외에 소를 삼키는 식량법이 있다. 상대적으로 가치가 낮은 책의 경우 고래식 통독과 빠른 읽기를 통해 개요를 얻을 수 있다. 가치가 높은 책의 경우 천천히 읽고, 정독하고, 중영어 전체를 소가 되새김질을 하는 것처럼 읽어야 한다.
아프리카 초원에는 야생마 다리에 피를 빨아먹는 흡혈 박쥐 한 종류가 있다. 야생마가 아무리 노여워도 이' 녀석' 을 가지고 어쩔 수 없다. 많은 야생마가 고문을 당해 죽었다. 과학자들은 흡혈이 박쥐 빨아들이는 피가 매우 적어 야생마를 죽이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다. 야생마의 사인은 분노와 달리기였다. 어떤 사람들은 하찮은 일 때문에 벌컥 화를 내는데,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자신을 해치고 자업자득을 하는 것은' 야생마 결말' 이라고 할 수 있다.
카터빌러는 따르는 습관이 있다. 프랑스 과학자들은 애벌레가 화분 근처에서 원을 그리며 기어다니는 실험을 한 적이 있는데, 화분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음식이 있다. 애벌레는 서로 6 ~ 7 시간 동안 기어가다가 결국 피로와 굶주림으로 죽었다. 애벌레 한 마리가 따라가는 습관을 깨고 다른 방향으로 기어가서 먹이를 찾으면 비극을 피할 수 있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골목에서 끝까지 가지 말고 다른 길을 잘 찾아야 한다.
동물철학 이야기 14 아프리카 꿀벌과 가시새
아프리카 중부의 메마른 대초원에는 뚱뚱하고 비대한 거벌이 있다.
거벌의 날개는 매우 작고 목은 굵고 짧다. 하지만 이 꿀벌은 아프리카 대초원에서 250 킬로미터를 계속 비행할 수 있으며, 비행 고도는 일반 꿀벌이 따라잡을 수 없는 높이입니다. 그들은 매우 총명하다. 그들은 보통 바위나 풀숲 틈에 숨어서 음식이 생기면 즉시 날개를 치며 날아간다. 특히 이 지역의 기후가 나빠지기 시작하고 극심한 가뭄에 직면할 때, 그들은 빠르게 무리를 지어 도망쳐 수초가 풍부한 곳으로 날아간다.
과학자들은 이런 꿀벌에 대해 의심이 가득하다. 생물학 이론에 따르면 이 벌은 비만이지만 날개가 짧기 때문이다. 날 수 있는 종 중에서 비행 조건이 가장 나쁘다. 비행 조건으로 볼 때 닭과 오리만큼 우월하지 않다. 특히 꿀벌이라는 대가족에서는 신체 조건이 가장 나쁘다. 물리학의 이론에 따르면, 그것의 비행은 더욱 불가사의하다. 유체역학에 따르면, 그것의 몸과 날개의 비율은 전혀 이륙할 수 없기 때문이다!
과학자들의 이론에 따르면, 이 꿀벌은 자신이 이륙한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설령 우리가 그것을 하늘에 던진다 해도, 그 날개는 뚱뚱한 몸을 운반하는 중력을 생산할 수 없다. 그것은 즉시 추락하여 죽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그러나 사실은 정반대다. 그것은 우리의 도움 없이 스스로 비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행팀에서 가장 건장하고 지구력이 강하며 비행 시간이 가장 긴 종 중 하나이다.
과학자들은 이렇게 잔혹한 과학적 도전에 부딪친 적이 없다. 이 작은 종 앞에서 과학에 관한 모든 고전 이론은 근거가 없기 때문이다. 철학자들은 이 이야기를 알고 엄밀한 생물학자와 물리학자에게 이상한 비밀은 없다고 말했다. 그들은 천부적인 재능이 있지만 반드시 살아남아야 한다. 장거리 비행 기술을 배워야 혹독한 아프리카 대초원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남반구에는 세계의 모든 생물보다 노랫소리가 더 듣기 좋은 새가 있지만, 가시나무 한 그루를 찾아 가시덤불로 가득 찬 나뭇가지에 떨어뜨려 가시덤불이 자신의 몸을 찌르게 해야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반구명언) 둥지를 떠나는 순간부터 가시나무를 찾는 여정이 시작됐다. 원하는 대로 가시나무가 바늘처럼 날카로운 가시로 가득 찬 것을 발견할 때까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떨어지면 가장 날카로운 가시를 골라 몸의 가장 긴 가시를 찔러야 한다. 그 몸은 날카로운 가시에 찔려 통증을 참을 수 없고 생명이 위독하다. 그것은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고, 노래하는 모든 새들을 부끄럽게 했다. 줄곧 가왕으로 자처해 온 종달새와 나이팅게일은 노랫소리 앞에서도 무색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가시새의 선혈이 다 흐르고 가장 아름다운 노래가 뚝 그쳤다. 그러나 전 세계가 조용히 듣고 있고, 신은 하늘에서 미소를 짓고 있다. 이 노래를 듣는 모든 사람과 새들은 가시덤불새에게 마지막 경의를 표하고 있다. 가장 아름다운 것은 깊은 고통과 위대한 혁신으로만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 이야기에 직면하여, 나는 가시나무가 가시나무를 찾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바로 죽음을 찾는 것이다. 생명의 종말을 의미한다. 생명조차 감당할 수 없는 고통을 견디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이 거대한 고통을 참아야만 가장 아름다운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생각하고 있었다, 나는 가시 새가 되고 싶니? 내가 가시나무라면 가시나무를 찾아갈까? 가시나무를 찾으면 내가 가장 길고 뾰족한 가시나무에 떨어질 수 있을까? 나는 감히 말할 수 없지만, 나는 누군가가 가시나무 한 마리를 만들어서 최고의 송립과를 우리에게 남겨 줄 것을 알고 있다.
아프리카 꿀벌과 가시나무는 자연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두 종이지만, 우리에게 무한한 지혜와 계시를 준다.
동물철학 이야기 15 독수리와 달팽이
늑대 한 마리가 동굴에 숨어서 사냥감이 오기를 기다렸지만, 오랜 시간이 지나도 사냥감의 흔적이 없었다. 늑대는 함정이 매력적이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했고, 그래서 늑대는 신선한 풀을 모아 길가에 뿌려서 입구까지 뻗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늑대는 계속 동굴에 숨어서 사냥감을 기다리고 있다. 역시 염소 한 마리가 와서 풀을 뜯고 구멍으로 들어갔다. 늑대는 기뻐서 앞으로 뛰어들어 구멍을 막았다. 염소는 급히 동굴 깊숙한 곳으로 달려가 마침내 뒤에 있는 작은 구멍에서 도망쳤다.
늑대는 매우 우울하다. 그는 동굴의 모든 출구를 순시하고 그들을 막았다. 그리고 그는 동굴에 숨어서 그의 사냥감을 기다렸다. 잠시 후 발자국 소리가 나자 총을 든 사냥꾼들이 몰려들었다. 동굴 안의 모든 출구가 막혔기 때문에 늑대는 쉽게 굴복했다.
세상의 함정은 원래 다른 사람을 위한 것이었는데, 나중에는 왕왕 스스로 세운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