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디자인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다양한 분야의 숙달이 필요한 종합 예술입니다. 성공적으로 디자인된 헤어스타일은 디자인 대상의 머리와 얼굴의 장점을 드러내고 단점을 잘 보완해야 합니다. -디자인된 헤어스타일은 자신에 대한 기분을 좋게 하고 다른 사람에게도 상쾌함을 줄 수 있습니다. 실용적인 가치와 심미적인 매력을 모두 갖췄습니다. 헤어디자인의 수준은 그 나라의 문화관과 미의식을 반영할 수 있고, 그 나라의 문명정도를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헤어디자인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은 머리형, 얼굴형, 얼굴형, 체형, 나이 순으로 나타났으며, 직업, 피부색, 의복, 성격, 취미, 계절, 헤어질, 적용성, 현대적 특성 순으로 나타났다.
[이 단락 편집] 1. 머리 모양
사람의 머리 모양은 큰 것, 작은 것, 긴 것, 뾰족한 것, 둥근 것 등 여러 가지 모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할 때에는 머리의 생리적인 구조적 특성부터 시작하여 얼굴형과의 결합을 고려해야 합니다. 각 사람의 얼굴의 장점과 단점을 정확하게 이해해야만 그 장점을 더욱 살리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강점을 극대화하고 약점을 피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1) 큰 머리: 머리가 큰 사람은 머리를 펌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중간 길이 또는 긴 생머리로 자르거나 앞머리를 너무 높게 자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작은 머리 모양: 머리는 푹신푹신해야 하며, 긴 머리는 푹신한 꽃 모양으로 파마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너무 남겨서는 안 됩니다. 긴
(3) 긴 머리 모양: 긴 머리 모양이므로 양쪽 머리를 푹신푹신하게 날려야 하며, 머리 윗부분은 너무 높게 날리지 않아야 하며, 헤어스타일은
(4) 머리끝 : 머리의 윗부분은 좁고 아랫부분은 넓은 편으로 머리를 짧게 자르고 파마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윗부분을 약간 펴고 양쪽 머리를 다시 컬로 불어서 머리 모양이 타원형으로 보이도록 합니다.
(5) 둥근 머리 모양: 앞머리를 더 높게 날릴 수 있으며, 머리카락은 위로 날릴 수 있습니다. 얼굴을 가리지 않고 양쪽을 앞으로 날려
[이 문단 수정] 2. 얼굴형
헤어스타일과 얼굴형의 매칭이 매우 중요합니다. 얼굴형은 그 사람의 성격과 기질을 더욱 매력적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타원형, 원형, 직사각형, 정삼각형, 역삼각형 등 7가지 얼굴형이 있습니다.
(1) 계란형 얼굴형 : 계란형 얼굴 모양이라 계란형 얼굴이라고도 불리며, 다양한 헤어스타일에 잘 어울릴 수 있고 매우 조화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얼굴형입니다.
(2) 둥근 얼굴형 : 볼은 비교적 통통하고 이마와 턱은 충분히 둥글며 부드럽고 귀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다양한 헤어스타일에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약간 긴 머리를 양쪽으로 수정하고 앞으로 나아가십시오. 길고 짧은 버 헤어 스타일과 너무 짧은 헤어 스타일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3) 긴 얼굴 모양; : 이마의 헤어라인이 더 높고, 턱이 더 크고 뾰족하며 얼굴이 더 길어졌습니다. 얼굴 전체 노출을 피하고 앞머리를 연속으로 만들고 양쪽 머리를 최대한 보송보송하게 만드세요. 긴 버섯 머리, 짧은 슈우지 머리, 학생 머리 등 긴 생머리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4) 사각형 얼굴형: 넓은 이마와 사각턱. 부드러움이 부족한 사각형 얼굴형은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때 긴 스파이크, 긴 머리 등 부드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프린지 또는 Xiuzhi 헤어스타일, 길고 곧고 느슨한 머리 짧은 머리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5) 삼각형 얼굴: "배" 모양, 배 모양 얼굴이라고도 합니다. 머리 꼭대기와 이마는 좁고 아래턱은 더 넓습니다. 앞머리는 얇게 잘라서 아래로 늘어뜨릴 수 있으며, 학생 헤어스타일, 어깨 부분 등 볼 부분을 더 많이 활용해 이마를 어렴풋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눈썹 길이에 맞춰 자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6) 역삼각형 얼굴 모양: 위쪽이 넓고 아래쪽이 좁은 모양으로, 일명 '하트' 모양이라고도 합니다. 하트 모양의 얼굴은 정삼각형 얼굴의 특징과 반대입니다. 머리를 스타일링할 때는 이마와 턱에 집중해 앞머리를 일렬로 배열하면 되는데, 머리는 턱보다 2센티미터 더 길어야 하고, 턱 폭이 2센티미터 더 길어야 한다. 턱의 폭을 넓히기 위해 턱을 안쪽으로 말립니다.
(7) 다이아몬드형 얼굴 모양: 윗 이마 각도가 좁고 광대뼈가 도드라지며 턱이 뾰족합니다. .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할 때는 튀어나온 광대뼈에 집중하고, 헤어를 이용해 앞볼을 수정하고, 이마털을 보송보송하게 만들고, 이마털의 볼륨을 넓혀주는 로우 엣지 헤어스타일, 짧은 스파이크 등을 연출한다.
거시적인 관점에서 얼굴형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내향적인 사람
내향적인 사람의 얼굴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간. 눈 양쪽에서 얼굴 윤곽선까지의 거리가 길고, 볼 부위도 넓어 얼굴이 꽤 커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외부 얼굴형
외형 얼굴형을 가진 사람은 얼굴 특징이 바깥쪽으로 튀어나와 있어 밋밋하고 눈에 띄지 않는 느낌을 줍니다.
3. 윗얼굴형
윗얼굴형은 얼굴의 특징이 상반부에 집중되어 있고, 볼에서 턱까지의 거리가 매우 길다.
4. 낮은 얼굴형
낮은 얼굴형은 이마가 매우 높고 넓으며 얼굴의 특징이 하반부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겉모습은 귀엽지만 좀 뚱뚱하고 유치해 보인다.
5. 늘어진 얼굴형
쳐진 얼굴형은 눈썹, 아래 눈꺼풀, 입꼬리가 모두 위로 늘어져 있어 강렬해 보이는 인상을 줍니다. 조금 끈적함.
6. 처진 얼굴형
처진 얼굴형은 눈과 볼이 아래로 처져 있고, 아랫입술이 두꺼워서 항상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줍니다. 실제 나이보다 작아보이기도 합니다.
[이 문단 편집] 3. 얼굴 특징
얼굴 특징은 헤어 디자인의 실패와 직결된다. 헤어스타일리스트는 얼굴 특징의 결점을 보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 높은 코, 낮은 코, 큰 귀, 작은 귀, 넓은 눈 거리, 좁은 눈 거리 등
(1) 높은 코: 헤어 스타일을 디자인할 때 머리를 얼굴 모양에 맞게 부드럽게 빗어주면 옆에서 볼 때 머리와 코끝 사이의 거리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p>
(2) 낮은 코: 양쪽 머리를 뒤로 빗어 머리와 코 사이의 거리를 늘려야 합니다.
(3) 큰 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납작한 머리 또는 너무 짧은 헤어스타일을 유지해야 하며, 귀를 덮는 헤어스타일을 유지해야 합니다.
(4) 작은 귀: 작은 귀도 머리를 자르기 쉽지 않습니다. 너무 많고 두꺼운 머리카락은 귀까지 묶어서는 안 됩니다. 긴 머리 스타일은 뒤로 빗을 때 머리핀을 사용해야 합니다. (5) 넓은 눈 거리: 머리카락은 푹신하고 긴 생머리여야 합니다.
(6) 좁은 눈 거리: 양쪽의 헤어스타일을 비대칭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대칭적인 슈우지 헤어스타일의 경우 머리카락의 한쪽은 얼굴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귀 뒤에 놓을 수 있습니다.
[이 문단 편집] 4. 체형이 헤어스타일에 미치는 영향
(1) 날씬한 체형: 날씬한 몸매를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은 얼굴도 가늘고 일반적으로 목이 길며, (2) 굵은 웨이브 등 옆머리가 푹신하고 수평으로 전개되는 헤어스타일을 사용하세요.
(2) 굵은 체형 : 일반적으로 목이 짧고, 머리를 길게 유지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약간 긴 단발머리 스타일을 사용하려면 관자놀이 부분을 살짝 뾰족하게 다듬어야 합니다.
(3) 짧은 모양: 짧은 머리의 경우 묶는 것이 좋습니다. 포니테일이나 머리 위의 롤빵으로 무게 중심을 위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키가 큰 모양: 짧은 머리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중간 머리와 긴 머리를 선택하세요.
(5) 기울어진 어깨 : 현대 여성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체형을 좋아한다면 헤어스타일을 할 때 이 단점을 보완해야 합니다. 어깨와 목 부분에 풍성한 볼륨을 형성해야 하며, 짧은 머리는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단락 편집] 5. 머리 품질
사람마다 머리 품질이 다르며 어울리는 헤어스타일도 다릅니다. 수준 높은 헤어스타일리스트는 고객의 헤어스타일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헤어스타일에 맞는 완벽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해 드립니다.
(1) 뉴트럴 헤어 타입
이 헤어 타입은 표준 헤어 타입입니다. 모발은 적당한 굵기이며 부드럽지도 딱딱하지도 않고 기름기가 많거나 건조하지도 않습니다. 모발은 자연스러운 윤기를 가지며 부드럽고 빗질이 쉽고, 유연성이 뛰어나 빗질 후에도 쉽게 변형되지 않는 건강한 모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뉴트럴 헤어의 우수한 특성으로 인해 다양한 헤어스타일과의 빗질에 적합합니다.
(2) 지성 모발
지성 모발은 두피에서 피지선이 많이 분비되는 모발입니다. 이런 모발은 기름기가 많고, 더러움으로 쉽게 얼룩지며, 모발이 곧고 약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가늘고 촘촘한 모발에는 피지선의 밀도가 높아서 기름진 모발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정신적 스트레스나 과도한 정신적인 활동 역시 두피 오일의 과다분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성 모발은 쉽게 얼룩지고 비듬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자주 씻어야 합니다. 긴 머리는 트러블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짧은 머리나 중간 길이의 머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건조한 모발
건조한 모발은 유분 부족, 건조함, 칙칙함, 유연성 저하, 쉽게 끊어지고 갈라지는 등의 특징을 갖고 있어 스타일링 시 컨트롤이 어렵다.
건조한 모발은 대개 부적절한 모발 관리와 피부의 알칼리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과도한 비듬, 잘못된 펌, 염색, 샴푸 등으로 인해 모발이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건조한 모발은 고온과 화학물질로 인해 모발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열처리가 필요하지 않은 헤어스타일을 선택해야 한다.
(4) 손상된 모발
손상된 모발은 주로 모발의 건조함, 갈라짐, 부서짐, 변색 또는 비늘 모양의 큐티클 손상으로 인해 모발 내부 조직이 붕괴되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죽고 넘어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모발은 주의 깊게 관리하고 유지해야 하며, 잦은 파마나 염색, 뜨거운 바람을 불어넣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고온과 화학약품은 모발의 생리적 구조를 손상시켜 손상된 모발의 상태를 악화시키기 때문입니다.
상처받은 모발은 자주 다듬어 갈라진 모발을 제거해야 하며, 모발을 씻어주고 헤어 케어 제품으로 관리 및 관리하고 모발 영양 식단을 병행하여 손상된 모발이 점차 개선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5) 가늘고 부드러운 모발
이런 모발은 탄력이 부족해서 푹신푹신한 스타일로 빗으면 금방 원래 모양으로 돌아옵니다. 하지만 머리결이 비교적 돋보이기 때문에 긴 머리를 유지하거나, 빗질하여 롤빵으로 만들거나, 작은 헤어 롤러를 사용하여 머리를 컬링하여 귀여운 헤어스타일을 만드는 데 적합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모발은 품질이 좋지 않으며 부분 가발과 결합될 수 있습니다.
(6) 굵고 뻣뻣한 모발
이런 모발은 컬링과 스타일링이 어렵습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모발 전체가 고슴도치처럼 꼿꼿이 서게 됩니다. 따라서 머리가 너무 딱딱해지지 않도록 스타일링 전 오일성 펌으로 펌을 해주셔야 합니다. 헤어 스타일링에 있어서는 합병증을 피하도록 노력하십시오. 헤어드라이어와 빗만으로 머리 스타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반 길이, 안쪽 및 바깥쪽 컬이 적합합니다.
(7) 직모 및 검은색 머리
이 유형의 머리는 일자로 빗어주어야 우아하고 청순해 보입니다. 그러나 직모는 곱슬머리만큼 화려하고 생기 있고 부드럽지 않습니다. 이런 모발은 단단하기 때문에 단독으로 불어서 만족스러운 컬링 효과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곱슬머리를 원한다면 먼저 오일 베이스의 헤어스프레이를 사용하여 머리에 살짝 파마를 하여 약간 웨이브가 있고 보송보송한 머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곱슬 머리에는 큰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헤어 디자인에서 복잡한 패턴을 피하고 심플하고 화려하며 고상한 헤어스타일을 만들어보세요.
(8) 부드러운 모발
가늘고 부드러우며 어느 정도 탄력이 있는 모발입니다. 부드러운 모발이 더 온순하기 때문에 일정한 모발 볼륨을 표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는 꽤 짧은 머리로 잘랐고, 앞머리는 이마 앞으로 대각선으로 늘어뜨렸고, 가로머리는 뒤로 빗었고, 귀는 드러냈다. 빗질이 매끄럽지 않고 털이 쉽게 흩날리는 경우에는 그 부위의 털을 다듬어주면 됩니다. 귀 뒤에 클립을 꽂으면 발랄하고 예쁘게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부드러운 머리카락이 더 온순하기 때문입니다
(9) 자연적인 곱슬머리
이런 종류의 머리카락은 자체가 작고 구부러져 있으며 일부는 자연스럽게 컬링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자기 컬링 헤어"로 알려져 있습니다. ". 따라서 파마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곱슬머리의 자연적인 특성을 잘 활용한다면 다양하고 아름다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짧게 자르면 컬이 덜 눈에 띄지만, 머리를 길게 두면 자연스러운 컬이 드러납니다. 이런 종류의 머리카락을 그냥 다듬으면 어떤 곳에서는 약간 뒤틀려 보일 것입니다. 머리를 감은 후 수건으로 물기를 말린 후 헤어드라이어로 불어주고 빗으로 빗어준 뒤 손가락으로 가볍게 눌러 스타일링하면 됩니다.
6. 직업적 특성의 영향:
머리 모양, 얼굴 모양, 얼굴 특징 및 체형을 고려하는 것 외에도 헤어 디자인은 전문가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헤어 디자인은 직업에 따라 작업에 지장을 주지 않고 가장 완벽한 헤어스타일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1) 작업 시 안전모를 착용해야 하는 고객: 하지 마세요. 헤어스타일이 너무 복잡해서 최대한 짧게 자르거나 긴 머리를 땋아보세요.
(2) 운동선수 및 학생: 나이와 운동선수의 직업적 특성으로 인해 헤어스타일은 빗질하기 쉬운 편안하고 생기 넘치는 짧은 헤어스타일
( 3) 비서, 홍보 담당자 및 바쁜 사교 활동을 하는 여성 고객: 이러한 고객은 사교 활동이 많으므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헤어스타일을 자주 바꿀 수 있도록 머리를 길게
(4) 교사 및 정부 직원 : 단순하고 활기차고 관대하며 단순한 헤어스타일로 우아함과 위엄을 보여줍니다. (5) 문학예술가, 의상모델: 헤어스타일은 파격적이고 창의적이며 전위적일 수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헤어 디자인의 여러 요소
고객을 위한 헤어 스타일을 처음 디자인할 때 헤어 스타일과 관련된 모든 디자인 요소가 헤어 스타일에 있어야 합니다. * ** 함께 존재하며, 이를 조합하여 고객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만들어 드립니다. 각 요소는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없습니다.
1. 개요 〈외곽 윤곽〉을 말합니다. 헤어스타일 외곽선의 행 모양에 맞게 조정합니다(그림 1). 머리카락의 바깥쪽 윤곽선 모양이 주는 인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모발을 자를 때 윤곽선은 더 불규칙한 윤곽선과 규칙적인 윤곽선으로 구분됩니다. 윤곽선이 다음과 같은 경우 외부 윤곽선(길이 윤곽선이라고도 함), 내부 윤곽선(겹쳐진 윤곽선이라고도 함)으로 나뉩니다.
앞으로- 기울어짐 → 긴 앞라인과 짧은 뒷라인은 깔끔한 느낌을 주며 앞으로 나아가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b. 뒤로기울기 → 앞부분은 짧고 뒷부분은 긴 라인이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형태가 뒤로 움직이는 느낌을 줍니다.
2. 길이(머리카락 길이) : 머리 전체의 길이 구성이든, 부위별, 주요 부위별 구성이든 헤어 디자인의 기본이 됩니다.
a. 긴 머리 → 부드러움을 표현하기 쉽고 볼륨도 무거워집니다.
b.머리가 짧을수록 → 머리 모양에 따라 호선이 보이기 쉽고, 볼륨감도 가벼워집니다.
3. 레벨: 레벨의 존재와 부재는 비정규 레벨과 일반 레벨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규칙의 수준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5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a.내층 → 헤어스타일이 안쪽으로 휘어져 있어 더욱 묵직한 볼륨감을 보여줍니다.
b. 위계 없음 → 부드러움을 표현하기 쉽고, 볼륨감도 더 무거워집니다.
c. 저레벨 → 가로폭을 크게 하기 쉬우므로 정적인 느낌이 나고 볼륨감이 무거워진다.
d.균등한 길이의 레이어 → 모양이 호 모양으로 나타나도록 하며, 소재 <머리 모양>에 따라 볼륨감을 표현합니다.
e. 하이레벨 → 세로줄과 긴 라인을 표현하기 쉽고, 전체적인 모습이 역동적이고 볼륨감이 가벼워졌습니다.
4. 굵기(무게감) : 헤어스타일의 굵기 조절은 주로 헤어스타일의 바깥쪽 굵기 조절과 관련이 있으며, 볼륨감은 높고 낮은 레이어와 관련이 있습니다. (사진 2)
a. 하이레벨 → 머리 모양에 맞춰 머리속을 위로 당겨주면 하이레벨 라인이 잘 보이고 가벼워 보일 수 있습니다.
b. 낮은 모발 → 머리 모양에 맞춰 머리카락을 아래쪽으로 잡아당기면 굵고 묵직해 보이는 낮은 라인이 되기 쉽습니다.
5. 질감 : 시각적으로 머리카락의 윤기와 관련이 있으며, 수준에 따라 표현되는 질감도 다릅니다.
a.고급 → 표면의 털이 짧으면 입체적인 모습이지만 반드시 윤기나는 느낌이 나는 것은 아니다.
b.낮은 수준 → 표면의 털이 길고 평평하며 광택이 나기 쉽습니다.
c. 볼륨 조절 → 조절 정도가 적은 스타일링이 모발의 윤기를 더 잘 보여줄 수 있습니다. 조정 정도가 큰 형상일수록 광택감이 덜 나타날 수 있습니다.
6. 패턴 방향(활기찬 느낌) : 머리카락이 짧은 곳에서 긴 곳으로 움직이는 특성을 가지게 됩니다.
a. 헤어라인이 앞으로 내려가고 → 모양이 앞으로 움직이고, 패턴과 라인이 앞으로 움직입니다.
b. 헤어라인이 뒤로 떨어지고 → 스타일이 뒤로 움직이며, 패턴과 라인이 뒤로 이동합니다.
c.저레벨→모속의 윗부분은 역동적이고 아랫부분은 정적인 모습이다.
d.고급 → 머리카락 묶음의 위쪽 부분은 더 정적이고 아래쪽 부분은 동적입니다.
※또한, 양감이 무거운 도형은 패턴의 역동적인 느낌을 표현하기 어렵고, 반대로 양감이 가벼운 도형은 패턴의 역동적인 느낌을 표현하기 쉽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헤어 디자인의 요소'를 명확히 이해할 수 있다면 디자이너는 디자인을 이야기할 때 소위 '헤어 디자인'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이고 명확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