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중반 게임수업: 용춤 1 행사: 언어활동: 이야기' 용놀이'
지식 배경:
1, 드래곤 댄스의 기원.
2.' 용부리기' 이야기
설계 의도:
용은 염황 자손의 상징이며 중국인의 마음속의 신성한 이미지이다. 용춤도 널리 알려지고 널리 퍼지는 민간 스포츠이다. 설 기간 동안 일반인이 조직한 용춤 경기는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어린이들이 어른의 용춤 동작을 모방하는 것을 자주 보고, 나는 아이들을 동원하여' 용' 을 만들고, 아이들을 조직하여 게임을 한다.
활성 목표:
1, 민간 무용룡의 기원을 이해하고 남을 돕는 느낌을 키워라.
2. 용춤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3. 그림을 관찰하여 아이에게 그림의 내용을 말하도록 지도한다.
4. 조용히 남의 발언을 듣고,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문학 활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벤트 준비:
1, 이야기 "드래곤 연주"
2. 드래곤 댄스 사진
3, 수제 잔디 용, 리본 용.
4, 징과 북, 아이들은 어린이 노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를 배웁니다
5, 텔레비전, 컴퓨터, 녹음기, 테이프' 금뱀춤'
활동 프로세스:
속마음을 털어놓으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아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선생님: 하늘의 태양이든, 공중의 미풍이든, 땅의 꽃이든, "새해가 왔으니, 우리는 어떻게 그를 맞이해야 합니까?"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토론하게 하다 (폭죽을 터뜨리고,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사자춤을 춘다).
일어나서 징과 북을 치며 새해를 맞이합시다. (아이들과 함께 동요' 설' 을 복습한다)
둘째,' 용놀이' 이야기를 하고 중국 민간 무용룡의 기원을 이해하다.
선생님: 우리는 보통 용춤을 무엇이라고 부릅니까? 드래곤 댄스가 어떻게 왔는지 아세요? 여기에 아주 좋은 이야기가 하나 있는데, 네가 다 들으면 곧 알게 될 것이다.
선생님은' 용놀이' 이야기를 하신다.
질문:
1 .. 이 이야기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이 이야기는 무엇을 말합니까?
3. 왜 사람들은 청룡을 기억할까요? "청룡이 그들을 도와서 좋은 나날을 보냈기 때문이다"
4. 그들은 청룡을 어떤 방식으로 기억합니까? (종이와 대나무로 용을 만들고, 징과 북을 치고, 거리에서 퍼레이드)
3. 용춤 사진을 감상하며 용의 구성 (수도꼭지, 용신, 용꼬리) 과 용춤 동작 (좌우 스윙 팔, 위아래로 흔들림, 뒤에 있는 사람들이 수도꼭지를 따라 간다) 을 설명한다.
선생님: 지금 사람들은 설날 동안 용을 추는 것뿐만 아니라, 중대한 명절과 축제 기간에도 용을 춤으로써 그들의 축하를 표현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우리 일어나서 사람들이 어떻게 용을 추는지 보자.
칠채룡은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빙글
넷째, 용춤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음악' 금뱀의 춤' 을 틀어 어린이들이 동작을 배우고 자제로 만든 초룡, 색띠용 무용룡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활동 2: 예술: 드래곤 댄스 공연을 즐기십시오.
활성 목표:
1, 용춤팀의 공연을 열심히 관람하고, 용춤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느끼며, 아이들을 키워 타인을 존중하는 법을 배운다.
2. 용춤 방법을 이해하고 용춤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활동 3: 수동: 용
활성 목표:
1. 다양한 색종이로 교차 장식하는 법을 배웁니다.
2. 자신이 좋아하는 색종이를 과감하게 선택해 장식할 수 있습니다.
활동 4: 음악 감상 "황금 뱀의 춤"
활성 목표:
1, 아이들이 민악 속에서 열렬히 기뻐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아이들이 우리의 민족 문화를 이해하고 사랑하도록 지도한다.
2. 아이들에게 징과 북을 두드리는 동작으로 공연하도록 가르치고 음악의 대화 반응 구조와 점차 짧아지는 악구 구조를 체험한다.
3. 아이들을 조직하여 질서 정연하게 쌍팀 행진을 하고, 아이와 동반자가 협조를 조율하는 좋은 습관을 길렀다.
활동 5: 스포츠 게임 드래곤 댄스 ()
활성 목표:
1, 팔의 조화를 연습하는 180 도 스윙, 용춤 만들기.
2. 용춤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활동 6: 스포츠 게임 "드래곤 댄스" (2)
활성 목표:
1, 팔의 조화를 이루는 180 도 스윙을 계속 연습해 용춤을 춘다.
2. 아이가 짝을 지어 노는 능력을 기르다.
활동 7: 스포츠 게임 "드래곤 댄스" (3)
활성 목표:
1. 듀엣 드래곤을 바탕으로 조화롭게' 드래곤' 을 추는 연습을 한다.
2. 아이들이 단결하여 협력하는 능력을 기르다.
이벤트 8: 드래곤 댄스 공연
활성 목표:
1, 전체 용춤 동작을 능숙하게 조율할 수 있어 고정대형에서 벗어날 수 있다.
용춤의 즐거움을 느끼다.
교육 반영: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발걸음으로 인한 간단한 용춤 동작을 배워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했다. 하지만 어떤 아이들은 용에서의 동작이 다른 아이들과 달리 단절 현상이 있다. 그들의 동작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고, 그들의 협력 능력을 조정하고 높여야 한다.
유치원 중반 게임 수업 계획: 드래곤 댄스 2 디자인 의도;
중산층 아이들은 이미 몇 가지 기본적인 스포츠 활동에 독자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야외 활동에 대한 이해와 수요도 다양해졌다. 용춤은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아 아이들은 게임에서 손과 발로 온몸의 조화 운동을 할 수 있다. 아이의 체질을 증강시켰을 뿐만 아니라, 아이의 경쟁의식과 협력능력도 증강시켰다.
활동 목표
1, 아이들의 협력의식을 키우고 민간 게임의 인식과 즐거움을 얻었다.
2. 아이의 체력과 규칙의식을 강화하고, 아이의 신체조화능력을 강화한다.
이벤트 준비:
1, 종이용, 리본
2, 녹음기, 음악테이프' 금뱀춤' 신나는 음악
활동 프로세스:
선생님은 아이를 데리고 야외 운동장으로 가서 아이들을 데리고 조깅을 하며 간단한 워밍업 운동을 하도록 지도했다.
1, 게임 가져오기
선생님, 우리 오늘 민간 게임을 같이 할까요? (아이가 대답했다, OK) 선생님은 손에 들고 있는 종이용과 색줄을 전시했다. 오늘 우리는 그것으로 게임을 할 것이다. 아이들은 신기해서 기대하고 있다. 그래서 선생님이 어떻게 하는지 봅시다. 잠시 후에 선생님은 너희 자신의 공연을 볼 것이다.
선생님은 먼저 게임의 규칙과 절차를 설명하고 종이 용과 리본을 춤추는 과정을 직접 시범해 아이들이 진지하고 호기심을 가지고 관람했다.
용춤과 달리기
1, 규칙 요구 사항
선생님은 용춤과 달리기를 강조하는 게임은 너희 팀의 협조가 필요하므로, 활동할 때 항상 다른 아이들의 행동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서로 협조해야 용춤을 완성할 수 있다.
2. 게임 그룹
반의 아이를 네 조로 나누어 네 줄로 서다. 각 그룹의 모든 어린이는 종이 용을 얻습니다. 신나는 음악에 따라 아이들은 커브길에서 번갈아 걷고 달리고, 커브길의 속도와 폭은 반드시 첫 줄에 제어해야 한다.
3. 게임을 시작합니다
아이들이 준비되면 호루라기가 울리고 게임이 시작된다. 음악의 협조로 아이들은 긴장하고 바쁘며 동작이 매우 규범적이고 잘 조화를 이루고 있다.
둘째, 춤추는 리본
아이들은 두 개의 리본을 선택했는데, 그들은 흥겨운 음악에 따라 경기장 주변에서 동그라미 그리기, 흔들기, 흔들기, 팔 높이 들기, 자서전 등과 같은 리본을 휘둘렀다.
이벤트 종료:
칭찬과 격려, 교사는 제때에 총결을 진행하였다.
활동반성
용춤과 리본이라는 두 게임은 유아들에게 신선하며 게임에 참여하고, 식견을 넓히고, 몸을 단련하고, 규칙을 준수하는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집단의식과 참여의식을 강화할 수 있다.
유치원 중반 게임 수업 계획: 드래곤 댄스의 기원 3;
우리 공원의 지역 스포츠 행사에는 민간 스포츠 게임 구역이 있다. 아이들은 지역적인 스포츠 활동을 통해 많은 민간 스포츠 게임을 접하며 이런 간단한 민간 게임에 매우 애착을 갖고 있다. 너는 아이들에게 용춤과 같은 민간 스포츠를 소개할 수 있니? 수제 체육 교육 장난감과 함께 우리 정원 15 활동에 응용하여, 나는 폐재료를 이용하여 어린이가 놀 수 있도록 용등을 만들고 싶다. 내가 이 장난감을 아이들에게 보여 주었을 때, 그들은 모두 큰 흥미를 나타냈다. 하지만 게임에서, 나는 그들이 이 장난감을 좋아하지만, 놀 때는 방법이 부족하고, 팀워크 의식이 약하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저는 이 명절, 체육 수업을 디자인하고, 아이들이 용춤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기본적인 대형과 동작을 배우고, 팀워크의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활성 목표:
1. 용춤을 모방하는 몇 가지 기본 동작을 배우다.
2. 아이의 상지 힘과 조정 균형 능력을 발전시키다.
3. 용춤을 통해 아이들에게 단결, 협력, 서로 돕는 팀워크를 배우게 하다.
4. 협동 용춤의 즐거움을 체험하여 민간 용춤의 사랑을 불러일으키다.
이벤트 준비:
1. 북운동장.
2. 드래곤 댄스 소품, 드래곤 볼.
3. 장애물을 설치하려면 생수병, 공중에 긴 밧줄 벨 두 개, 맥주 통 네 개가 필요합니다.
4. 땅에 큰 나선을 그리다.
활동 프로세스:
1. 처음에는 워밍업 운동을 했습니다.
아이들은 용등을 들고 경기장 밖의 네 팀에 서 있었다.
선생님: 얘들아, 며칠 전에 우리는 용춤을 배웠다. 자, 우리 작은 무용룡팀에게 북소리를 듣고 용주가 들어오는 것을 보라고 하세요. (아이들은 일제히 "예" 라고 말한다)
2. "용춤" 을 자유롭게 탐구하다.
(1) 아이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용춤 경험을 복습할 수 있도록 그룹 연습.
선생님: 용춤 프로그램을 더 멋지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다시 한 번 연습해야 합니다! 자, 그룹으로 용춤을 연습해 주세요! (그룹 연습을 하십시오, 교사는 그룹 및 개인을 지도 하 고 생각나 게 할 것 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각 그룹의 아이들이 여러분 앞에 나타나게 합니다.
선생님: 지금 제가 각 팀에게 여러분들을 위해 공연하도록 요청하겠습니다. 어떻게 연습하는지 보세요.
3. 장애를 설정함으로써 아이의 동작을 더욱 규범적이고 긴밀하게 협력하게 하다.
선생님: 아까 아이들은 용춤을 잘 추고 동작도 풍부했어요. 하지만 우리의 무용룡을 더욱 흥미롭게 하기 위해 오늘 선생님께서는 동작을 더욱 규범화할 수 있도록 활동 자료를 마련해 주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춤명언) 봐라, 이것은 유룡이 물에서 노는 것이다. 우리는 장애물을 우회하여 용이 바다에서 헤엄치는 것을 흉내 냈다. 이것은 음악을 연주하고 있는 용이다. 너는 반드시 용을 높이 들어 작은 방울이 듣기 좋은 소리를 내도록 해야 한다. 그런 다음 잠수룡이 바다를 탐험하고, 용이 해저를 탐험하도록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판룡은 달을 본다. 너는 반드시 머리를 써서 미로로 들어가 순조롭게 나와야 한다. 그래야 너의 판룡 동작이 좀 좋아질 것이다. 시도해 보시겠어요?
아이들은 용놀이를 하고, 용과 음악을 연주하고, 바다 밑으로 잠입하고, 용망월과 같은 게임에 근거하여 탐험을 시도했다.
4. 쌍룡이 진주를 가지고 놀고 경기가 있다.
선생님: 선생님도 당신에게 어려움을 좀 더 주고 싶어서 당신을 두 마리의 큰 용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1) 경기 규칙을 소개합니다.
선생님: 자, 쌍용탈주 경기를 하자. 시합에서 서로 돕고, 단결하여 협력하며,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누가 먼저 드래곤볼을 낚아채면, 누가 이길까.
(2) 아이를 총결하여 이기지 못한 이유를 분석하다.
(3) 게임을 다시 한다.
5. 끝 부분.
선생님: 오늘 당신의 성과는 정말 대단합니다. 우리 자신에게 가장 열렬한 환호를 보내자! 이제 드래곤이 되고, 모든 멋진 동작을 하고, 음악을 듣고, 드래곤볼을 보고, 춤을 추자!
금뱀의 춤' 음악을 틀다. 드래곤볼을 따라 앞의 모든 동작을 입고 다시 한 번 공연하세요. (마지막 음악에서 탈퇴)
활동 반영:
이 행사에서는 워밍업, 독자적인 경험 교환 시도, 이완 활동 연습을 통해 아이들이 용춤 연습을 하도록 유도한다. 전체 행사 과정에서 아이들은 모두 행복한 상태에 처해 있으며, 독립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과 동료의 즐거움을 돕고 협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평상시에. 아이가 마음대로 용을 추고, 동작이 불규칙하면, 우리는 아이들이 동작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돕고, 스포츠 활동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를 들면, 공중에서 방울을 들고, 아이가 가능한 한 상체, 맥주통, 대나무 장대를 곧게 펴게 하고, 아이를 허리를 굽히게 하고, 바닥에 그려진 나선형으로, 아이가 나선형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선생님의 지도가 필요하지 않다. 우리는 재미있는 게임 형식을 통해 반복적인 동작 연습에서 아이의 동작의 규범성을 높이려고 노력한다. 동시에 장애물을 설치하여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고, 아이에게 도전하고, 어려운 일에 도전하는 과정에서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게 한다.
유치원 중반 게임 수업 계획: 드래곤 댄스 4 활동 목표
1, 그래픽의 무결성을 이해하고 모양의 연속성과 구성을 관찰하여 완전한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실습 과정에서 아이의 분석과 종합적 사고능력을 배양한다.
준비할 활동
1. 낡은 달력을 준비하고, 그 위에 차, 사람, 동물을 잘라서 판지에 붙인 다음 45 부씩 잘라냅니다.
2, 어린이 독서.
활동 과정
퍼즐 그림 몇 장을 전시하여 아이들이 관찰하도록 지도하다.
1. 아이들에게 퍼즐 조각 한 세트를 보여 주어 그들이 무엇인지 추측하고 어디서 왔는지 알려 줍니다. 아이가 사진에서 단서를 찾도록 지도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이 벽 차트 세트의 다른 작품을 전시하고 알아맞히게 한다. 그들에게 무엇이 될 수 있는지, 왜 그런지 말해라. 어디서 봤어요?
3, 아이가 말하고, 선생님이 철자를 맞추고, * * * 함께 퍼즐을 완성한다.
둘째, 수수께끼.
1 .. 각 아이들에게 퍼즐 그림 한 장을 주고, 두 사람은 한 조로 퍼즐을 만든다.
2. 아이들이 서로 소통하게 하고, 그들이 철자한 것에 대해 이야기하게 한다. 너는 그것을 어떻게 철자하니?
3. 아이들은 서로 퍼즐을 교환하고 다른 물건의 퍼즐을 계속한다.
4. 두 개의 퍼즐을 한데 섞고, 선택 항목을 추가하여 아이들이 더 많은 조건에서 전체와의 관계를 찾을 수 있도록 하고, 동시에 두 개의 퍼즐을 완성한다.
셋째, 아이들에게 동화책' 용춤 사자' 를 열어 조작 연습을 완성하도록 지도한다.
1. 운영 요구 사항 설명: 왼쪽에 있는 표준도를 참고하여 제도 카드로 오른쪽 패턴을 완전히 철자해 주세요.
2. 선생님은 능력이 부족한 아이들을 지도하고 도와주신다.
3. 아이의 숙제에 대해 논평하다.
유치원 중반 게임 수업 계획: 드래곤 댄스 5 활동 목표:
1, 여러 사람이 합작하여 각종 용춤을 만들어 아이들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2. 활동을 통해 민간 용춤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키우고 용춤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3. 아이의 반응능력을 시험하고 개인능력을 단련합니다.
4. 아이들에게 행복이 몸에 좋다는 것을 알리십시오.
5. 운동을 많이 하면 몸에 좋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활동의 초점과 어려움:
1, 중점: 음악을 따라 갈 수 있고, 용춤에 익숙해요.
2. 난점: 용수, 용신, 용미의 달리기 과정에서의 조화.
이벤트 준비:
붉은 깃발, 드래곤 댄스 비디오, 수제 재키 찬 바를 들고 있습니다.
활동 프로세스:
상황을 만들어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용춤의 동영상 사진을 전시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중국 새해 동안, 우리는 항상 텔레비전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용과 사자를 추는 것을 보았다. 오늘 우리는 용춤을 배울 것이다.
워밍업 활동을 하고 몸을 단련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드래곤 댄스를 배우고 적극적으로 협력하십시오.
1, 어린이 독학용 (어린이 자유연습)
2. 선생님 시범: 용춤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오늘, 우리' 용상창해' 를 좀 배우자.
선생님은 먼저 모든 일을 하신다. 동작, 손 동작: 두 손을 평평하게 하고, 먼저 왼쪽으로, 왼손을 수직으로 곧게 펴고, 오른손을 수직으로 바꿔서 오른쪽으로 곧게 펴세요.
아이가 자유롭게 연습하고, 선생님이 순시하여 시정 동작을 하다. 아이들은 그들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3. 아이는 손으로 홍기 연습을 하고, 자유팀은 홍기를 연습한다. 교사 순회는 아이들에게 그들의 동작을 바로잡도록 지도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선생님은 아까 아이들의 용춤 동작을 총결하여 각 팀이 선생님께 보여 주도록 했다.
셋째, 사고를 자극하고 혁신을 개척하십시오.
어린아이가 또 어떤 용춤을 떠올릴까? "어린이들이 적극적으로 공연을 하고,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요약"
머리를 흔들고 꼬리를 흔들다 (좌우로 흔들고, 위아래로 흔들고, 뒤에 있는 사람은 수도꼭지를 따르고, 칠채룡은 회전한다)
절묘한 구슬 연주 (수도꼭지는 컬러 볼과 함께 유연하게 움직이고, 뒷사람은 수도꼭지와 함께 움직인다)
앞뒤가 연결되다 (수도꼭지와 용꼬리가 연결되어 원을 형성한다) 등등.
넷째, 실천을 공고히 하고 끊임없이 제고하다.
1, 제 2 회 사제무용룡은' 금뱀춤' 을 듣는 배경음악무용을 요구한다.
2. 선생님과 아이들은 세 번째 용춤을 추고, 손에는 용춤을 들고, 선생님은 색공을 들고, 아이들을 데리고' 금뱀춤' 이라는 노래를 몇 번 듣고, 몇 번 공연했다.
행사가 끝나자 아이들은 릴렉스 연습을 했다.
활동 반영: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발걸음으로 인한 간단한 용춤 동작을 배워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했다. 하지만 어떤 아이들은 용에서의 동작이 다른 아이들과 달리 단절 현상이 있다. 그들의 동작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고, 그들의 협력 능력을 조정하고 높여야 한다.
유치원 중급 게임 수업 계획: 드래곤 댄스 6 게임 목표:
음악 속도의 변화에 따라 다른 동작을 할 수 있다.
재료 준비:
포스트잇, 긴 천, 수도꼭지, 5 리터의 기름통 폐기, PVC 관.
생산 방법:
1, 메모를 비늘 모양으로 잘라 주세요.
2. 비늘을 긴 천에 붙여 용을 만든다.
3, 선생님은 유아가 뒤의 조립 작업을 완성하도록 도와주셨다.
게임 플레이:
아동이 합작하여 용을 추는 것은 음악 속도의 변화에 따라 다른 동작을 요구한다. 음악이 서정적이고 부드럽다면 부드러운 동작을 할 수 있다. (음악이 열렬할 때 달리기와 뒹굴기 동작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아이들에게 협조와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활동 반영: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발걸음으로 인한 간단한 용춤 동작을 배워 활동의 즐거움을 체험했다. 하지만 어떤 아이들은 용에서의 동작이 다른 아이들과 달리 단절 현상이 있다. 그들의 동작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고, 그들의 협력 능력을 조정하고 높여야 한다.
유치원 중반 게임 수업 계획: 드래곤 댄스 7 ★ 활동 목표
1, 아이의 빠른 반응력과 동작의 유연성을 높이다.
2, 아이들에게 나선형으로 연습하도록 가르치십시오.
3. 또래들과 합작하여 전통 용춤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 이벤트 준비
종이상자로 만든 용 막대. 화구,' 금뱀춤' 의 배경음악이나 다른 징과 북 음악.
★ 활동 지침
1, 가져오기:
"오늘 나는 아이들을 용으로 초대하고, 내 꽃과 함께 음악을 듣고 게임을 할 것이다! 당신은 원합니까? 클릭합니다
게임에서 아이는' 수도꼭지' 로 뽑혔고, 아이는' 용꼬리' 였다. 나머지 아이들은 하나씩' 수도꼭지' 를 따라' 용신' 을 만들고, 화구의 위치를 따라 상응하는 동작을 한다.
2. 음악을 듣고, 게임' 용춤' 을 한다.
기본 부분, 음악 듣기,' 수도꼭지' 는' 용신' 과' 용꼬리' 를 가지고 사방을 돌아다니며 빙빙 돌고 있다.
선생님은 머리 장식을 전시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끌었다.
"이제 우리도 긴 용이 되었습니다. 당신이 나의 꽃공을 따라 용춤을 공연해 주시겠습니까?
꼬마가 선생님의 화구를 따라 즉흥적으로 용춤을 춘다. 그럼 우리 용춤은 어떻게 공연하나요? (용을 말릴 수 있다) 그럼 오늘 새로운 기술을 배워서 장룡을 말자!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꽃으로 용춤을 춘다!
3. 끝게임' 쌍용승주' 를 끝낸다.
"우리의 드래곤 댄스 공연은 정말 훌륭합니다. 이제 우리는 두 마리의 용이 되어 화구 경기를 할 것이다! " 아이들은 자유롭게 두 그룹으로 나뉘어 수도꼭지와 용꼬리를 선택하고, 수국으로 만든 용주를 용꼬리에 붙이고, 수도꼭지가 다른 용꼬리에 있는 용주를 빼앗게 하고, 어느 용이 먼저 이길까!
★ 고려 사항
"용신" 은 단절되어서는 안 된다.
유치원 중반 게임 수업 계획: 드래곤 댄스 8 활동 목표
1. 서로 다른 신문 재생 방식을 시도해 보고 함께 신문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신체 동작의 조화성을 발전시킨다.
물질창조
컬러 볼, 종이봉, 신문, 드럼, 음악, 수건 등 생활용품.
관찰과 지도
몸을 단련하고 심신을 조절하다.
소개: 저는 오늘 지휘봉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 지휘에 따라 몸을 단련합시다! (팔을 흔들고, 두 발을 뛰고, 허리를 돌리는 등.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재미있는 신문
1, 놀이 용지
인용: 종이막대기는 당신의 기술이 정말 훌륭하다고 해서 많은 친구들을 초대하여 당신과 함께 놀아요. 생각해 보세요, 신문은 어떻게 놀아요?
1) 아이들이 독립적으로 탐구하고 다른 게임 플레이를 시도하도록 독려한다.
2) 선생님은 아이들이 머리를 쓰도록 관찰하고 격려했다.
3) 교환 및 공유: 어떤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까? "아이들이 말하는 동안 시범을 보이다"
2. 함께 종이를 가지고 놀다
인용: 모두의 놀이는 정말 풍부하다. 이제 파트너의 놀이를 시도해 볼 수도 있고, 좋은 친구와 함께 놀아 볼 수도 있고, 어떤 새로운 놀이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 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1) 유아들이 파트너를 찾아 함께 종이를 가지고 노는 방법을 탐구하다.
2) 선생님은 아이가 날씨가 더울 때 제때에 옷을 벗도록 관찰, 지도, 일깨워 주셨다.
3) 교류공유: 합작으로 종이를 노는 방식, 토론: 합작으로 종이를 노는 데 주의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4) 재자유조합, 분산에서 연지탄법을 연습한다.
셋째, 게임: 드래곤 댄스 클럽
1, 음악을 즐기고' 용춤 게임' 을 이끌어냅니다.
가이드: 모두들 지겹다. 휴식을 취하고 음악을 들어 봅시다! 이것은 무슨 음악입니까? 이 음악으로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2. 게임 플레이 소개:
꼬마는 파트너 (4 명 미만) 를 자유롭게 찾아 종이용을 구성하는데, 선생님은 용춤을 추는 사람이다. 종이용은 무용수의 손에 있는 고저채공과 드럼의 속도로 다른 동작을 시도할 수 있다. (발돋움, 쪼그리고 앉아, 빨리 가, 천천히 가)
규칙: 종이 용은 끊을 수 없다.
확장: 드럼의 신호에 따라 방향을 바꿉니다.
유치원 중반 게임 수업 계획: 드래곤 댄스 9 활동 목표:
1. 용춤의 기교와 방법을 배우고, 신호교체, 달리기, 발전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연습하다.
2. 동료와 협력할 수 있고 신호구의 방향 변화에 따라 간단한 용춤 동작을 만들 수 있다.
3. 전통 용춤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동반자와 함께 용춤을 추는 즐거움을 느끼다.
이벤트 준비:
1. 지역 행사에서 아이들이 만든 용 몇 마리 (보통 4 인 용춤).
2. 일부 꽃, 드럼.
3.' 금뱀의 춤' 녹음테이프나 다른 징과 북.
활동 프로세스:
1. 활동을 준비합니다.
드럼의 속도를 듣고, 달리는 게임을 한다: 드럼은 조깅이고, 드럼은 천천히 걷는다.
게임: 드래곤 댄스.
(1) 교사는 아이들에게 그들이 본 용춤 공연을 회상하고 이야기하도록 지도한다.
(2) 유아의 4 개 그룹이 자유 협력 조정을 시도하도록 유도한다.
(3) 선생님은 용춤을 추는 사람이다. 선생님의 손에 있는 화구를 자세히 살펴보고 화구의 위치에 따라 상응하는 동작을 하세요. 예를 들어, 공을 높이 들고 수도꼭지를 높이 들어 올립니다. 화구가 떨어지자 아이들은 웅크리고 용을 추었다.
(4)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용춤을 지도하셨다. 화구 방향의 변화에 따라 유아들이 신호무용용 (천천히 걷기, 조깅, 왼쪽으로 기울이기, 오른쪽으로 기울이기 등) 을 보도록 유도한다.
(5) 유아를 용춤꾼으로 모시고 조별 놀이를 한다. 선생님은' 용댄서' 에게 화구를 들고 있으라고 지시했다.
(6) 유아가 배역을 바꿔서 게임을 한다.
3. 반 전체 어린이들이 줄을 서서 음악 공연에 맞춰 용춤을 추도록 지도한다.
활동 확장:
야외 활동에서 아이들을 진보시키고, 여러 사람이 용춤을 추는 것을 연습한다.
유치원 중반 게임 수업 계획: 드래곤 댄스 10 활동 목표
1, 음악의 리듬에 맞춰 손, 발, 눈이 조화롭게 용춤을 연출할 수 있다.
2. 용주 지휘를 보고 공연을 제시하는 기교를 익히고 전통 용춤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준비할 활동
1, 학부모 선생님 아이 * * * 폐재로 만든 용신.
2. 리듬벨트나 드럼, 꽹과리, 그릇, 리본, 머리 장식 등.
활동 과정
* * * 너와 토론하고, 노는 법을 토론하다.
1. 아이들은 조를 나누어 용을 추는 방법을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다.
2.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용춤을 연습하는 방법을 건의합니다.
(1) 세 아이가 용을 추고, 불쌍한 용은 힘이 없어서 한 덩어리가 되었다.
(2) 아이들에게 파트너의 힘을 여기저기 쓰고 용을 춤추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영감을 준다.
3.* * * 연습 과정을 논의하고 적절한 게임 플레이를 요약합니다.
4, 아이가 리듬을 외치며 동작을 한다.
둘째, 악기 반주, 협동 용춤
1. 선생님과 아이들은 드러머를 추천하고 캐릭터 공연을 선택한다.
2. 서로 교류하며 용춤 과정을 평가합니다. 선생님은 손, 눈, 발이 반드시 리듬에 따라 움직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셋째, 가정 즐거움, 경험 행복.
1, 선생님과 학부모를 초청하여 공연에 참여하고, 아이와 함께 행사의 즐거움을 체험하다.
2. 아이들은 학부모 선생님과 용춤의 즐거운 심정을 이야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