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퉁이를 돌면 해가 눈 앞에 있다
친구의 아들 보란은 대학을 졸업하고 건축회사 디자이너로 지원했다. 디자인연구소. 그의 업적이 뛰어났기 때문에 1년 만에 두 번의 급여 인상을 받았다. 병원장은 보란의 능력과 기술, 헌신을 이름으로 칭찬했다. . 그 이후로 병원에서 보란의 위상은 갑자기 좋아졌습니다. 그는 고객을 위한 디자인을 할 때 오만하고 약간 독선적이 되었습니다.
한 번은 디자인 연구소에서 대규모 프로젝트를 계약했는데, 학장이 보란에게 디자인 디렉터를 맡게 해달라고 흔쾌히 동의했지만 그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그가 디자인한 몇 가지 계획이 클라이언트에 의해 거부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는 디자인 연구소의 전문적인 수준을 의심했고, 학장은 그가 최선을 다하지 않는다고 비난했고 그는 비참하다고 느꼈습니다. 거듭된 논의 끝에 고객의 요구 사항에 따라 수정된 디자인 계획이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그러나 보란은 이 계획에는 가치 있는 아이디어가 너무 적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넘겨야 할 때가 되자 디자인 계획을 약간 변경했습니다. 그러나 고객은 그가 분노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고 디자인 연구소와의 협력을 단호히 취소했습니다.
이 사건은 디자인 연구소에 큰 소란을 일으켰고, 보라는 연구소 전 직원에게 사과하고 6개월간 상여금을 삭감하는 순간 극도의 우울함을 느꼈다. 마침내 병원에서 큰 휴식을 취할 기회가 생겼고, 친구가 그에게 휴식을 위해 다른 곳으로 여행을 가자고 초대했습니다. 화창한 날, 그들은 출발했지만 보란은 기분이 좋지 않았다. 차는 고속도로를 빠르게 달리고 있었는데, 옆에 있던 친구가 운전사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는데, 친구가 "고속도로에 커브길이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라고 말했고, 운전사는 "당신은 사려깊은 사람이군요."라고 말하며 웃었다. 10km가 넘는 고속도로에서는 직선구간이 거의 없습니다. 고속도로가 너무 평탄하고 직선이면 운전자가 정신적으로 쉽게 피로해지고, 신속한 대응력이 약화되어 교통사고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고속도로의 직선 구간은 제한하고 일부는 운전자의 시각적 피로를 완화하도록 곡선으로 설계해야 합니다.”
삶에서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도처에 곡선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건너 태양을 보지만 다른 사람들은 도랑에 빠집니다. 인생에 실수는 없지만 때로는 약간의 우회가 필요합니다.
2. 여우의 창
길을 잃은 아이 앞에는 푸른 들판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플라티코돈 꽃밭.
흰여우가 달리고 있어요. 아이는 불안해했지만, 작은 여우 때문에 금방 흩어졌습니다. 이때 아이는 '날염 도라지' 간판이 달린 가게 문 앞에서 앞치마를 두른 점원을 보았다. 그 아이는 자신이 그 작은 여우로 변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내 손가락을 염색해 드릴까요?" 여우는 파란색으로 염색한 손가락 4개를 이용해 밝은 창을 만든 뒤 아이 앞에 내밀며 "안을 좀 보세요"라고 말했다. 작은 창문에서 그는 아름다운 엄마 여우를 보았습니다. 작은 여우는 아이에게 엄마가 오래 전에 총에 맞아 죽었다고 말했습니다.
여우는 이어 "나중에 바람이 많이 부는 가을날이었다. 도라지 꽃들이 일제히 '손가락을 염색해라. 그때부터 다시 창문을 만들자!'라고 말했다. 나는 창밖으로 늘 엄마가 보이니까 더 이상 외롭지 않아요.”
아이도 손가락에 얼룩이 졌다.
창밖에서 아이는 자신이 무척 좋아했지만 지금은 한 번도 만날 수 없는 소녀를 보았다.
결제하고 싶었지만 돈을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여우가 말했다: "총 좀 주세요."
아이가 작은 여우에게 총을 주었고, 작은 여우는 아이에게 버섯을 주었습니다.
아이는 행복하게 돌아갔다. 그는 걸으면서 손으로 작은 창문을 세웠다. 창밖에는 비가 내리고 있었는데, 그리운 마당이 아직도 비에 젖어 있었다. 조각상에는 등불이 타오르고 있었고, 두 아이의 웃음소리가 흘러나왔는데, 하나는 그의 목소리였고, 다른 하나는 죽은 누이의 목소리였습니다. 사실 마당은 오랫동안 화재로 소실되었습니다. 아이는 손을 내려놓고 '나는 이 손가락을 영원히 소중히 간직할 것이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가 집에 와서 가장 먼저 한 일은 손을 씻는 것이었다. 모든 것이 끝났다!
며칠 동안 숲 속을 헤매었지만 도라지 꽃밭은 다시는 나타나지 않았고, 작은 여우도 다시는 볼 수 없었다.
3.
놔줘
죽기 직전 극심한 고통을 겪는 환자가 있었는데, 한 손으로 침대 철제 난간을 붙잡고 있었다. 그의 친구는 서로 손톱을 파고 있었는데, 육체로 그의 친구는 그가 그렇게 고통스러워하는 것을 보고 그에게 이렇게 충고했습니다. "왜 인생을 붙잡고 있습니까? 그냥 놔두세요. 더 나아지고 편해지자. 내가 옆에서 지켜보고 사랑해줄게.”
안도감과 안도감을 느꼈고, 놓아주자마자 안도감을 느꼈다.
두 아이가 있었는데, 한 손으로 공을 쥐고 있었는데, 한 손으로 공을 잡으면 다른 한 손은 주지 않아서 주먹으로 때렸습니다. 그의 주먹은 비처럼.
우리는 놓기를 거부하고, 무턱대고 맞고 싶어하면서도 공을 붙잡고 있는 아이들과 같을 때가 많다. 그 공은 내 것이고 그 공을 그에게 줄 이유가 없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지 않으면 괜찮지 않을까요? 마음이 "나는 그것을 더 이상 원하지 않는다, 나는 그것을 놔둔다"라고 말하는 한, 누가 그것을 주든 어쨌든 나는 그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포기하는 순간부터 자기 자신이 되어야 한다!
4. 미녀, 실력파 여성
회사 매니저가 여자 비서를 모집하고 싶어 집에 몰려들었고 교양 시험에 합격했다. 결국에는 미녀와 재능 있는 세 명의 여성만이 남았다.
가장 중요한 인터뷰가 시작됐다.
면접을 위해 본부장실에 가장 먼저 찾아온 사람은 아름다운 여성이었다.
미인은 버드나무 허리와 통통한 가슴, 사랑스러운 붉은 입술을 자랑한다. 매니저는 그녀가 들어오는 것을 보고 늑대 같은 눈빛으로 "아씨, 제가 여비서를 찾을 때 가장 필요한 게 뭔지 아세요?"라고 말했다.
미녀들은 본 적도 있다. 저는 면접 이틀 전부터 그곳에 있었고, 저는 저만의 이미지를 디자인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헤어스타일부터 의상 스타일까지 모든 것을 포장하는 등 치밀하게 시험 준비를 했습니다. 그러다가 남자의 심리를 세심하게 연구했고, 반복된 비교와 수정을 통해 미녀는 마침내 마음속에 계획을 세웠다.
미인은 본부장이 자신을 이렇게 바라보는 것을 보고, 자신의 시험 준비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첫 느낌을 받았다.
미인은 캣워크를 걸으며 단장에게 “과장님, 저는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당신이 저를 고용하면 저의 모든 것이 최고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훌륭합니다."
단장은 미녀의 어깨를 두드리며 말했다. "아주 좋아, 집에 가서 바라는 좋은 소식을 기다려라!"
두 번째 들어왔습니다. 그녀는 재능 있는 여자입니다.
재능있는 여성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매우 우아한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연하게 단장에게 다가가자 단장은 "아씨, 지금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아시나요?"라고 물었다. 그러나 그는 몰래 웃었다.
이 트릭은 천박한 여자들만을 시험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단장은커녕 남자가 처음 만난 여자에게 무리한 요구를 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재능 있는 여성들이 충분히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오가는 회사원들과 계속 울리는 전화로 이 사람이 장사하는 남자임을 알려주는 사람들도 있다. 장사를 하는 남자들은 좋은 도우미를 갖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실력파 여성은 "부장님,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여러 가지 일을 처리해 줄 수 있는 비서입니다. 지금 나에게 일을 주시면 아주 잘 해낼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정말요?" 단장은 흥미를 가지고 그 실력파 여성에게 말을 걸었고, 손에 쥐고 있던 담배까지 땅바닥에 던졌다.
재능녀는 좋은 비서가 되는 방법에 대해 끊임없이 이야기했다. 단장은 재능있는 여자의 말을 마친 후 단장에게 “정말 재능 있는 여자다. 좋은 소식이 기다리고 있을 거에요.”
재능 있는 여자를 보낸 뒤 마지막으로 여자가 들어왔다.
아줌마는 몸에 꼭 맞는 드레스를 입고 우아하고 따뜻하며, 은은한 향수 냄새도 몸의 움직임에 따라 떠오른다.
부장님이 "아씨, 지금 나한테 가장 필요한 게 뭔지 아세요?"라고 말하더군요.
부인은 단장의 늑대 같은 눈을 바라보며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부장님, 잡념 다 버리고 푹 쉬세요."
"저는 쉬겠습니다. 여기서 일은 누가 맡을까요?"
" 저를 믿으시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단장이 잠시 휴식을 취하고 돌아오자 테이블 위에 흩어진 각종 문서들이 분류되어 있었고, 모든 통화 내용이 꼼꼼히 녹음되어 바닥에 던져진 담배도 사라졌다. /p>
단장이 진지하게 서류를 살펴보던 중, 갓 내린 차 한 잔을 내밀었다.
단장은 차를 마시며 “고마워요. 정오에 같이 가세요." 나는 먹는다. ”
5. 사라지는 회전목마
어느 크리스마스에 나는 런던에 있었는데, 도심의 광장과 동네 전체에 대규모 모바일 게임이 설치되어 있었다. 갑자기 떠들썩한 분위기에 휩싸인다. 사람들이 붐비고 회전목마가 돌고 있는 카니발 분위기 속에서 사람들은 마치 꿈처럼 흐릿하고 다채로운 환경 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받지만 실제로는 그런 느낌을 받는다. p>
이틀 밤 연속으로 회전목마를 타러 갔습니다. 이 어린 시절의 게임은 사람들에게 가장 원초적인 기쁨을 순식간에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걱정은 앞의 불빛과 앞의 사람들만이 영원히 잊혀지지 않는다.
크리스마스가 지나고 전날 밤의 기쁨을 다시 되새기며 다시 광장을 지나갈 때 나는 모바일 게임이 하루아침에 철거되고, 광장에는 아무것도 없고, 심지어 쓰레기조차 남아 있지 않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던 그 꿈의 흔적을. 그래서 실제로 발생한 이 혼란스럽고 다채로운 상황.
그래서 저는 크리스마스에 대해 전혀 몰랐습니다. 집단 축하의 가장 근본적인 톤은 이것이다. 아니면 집단만큼 광범위하지도 않지만 말입니다. 어떤 사람의 특별한 순간, 어떤 사랑, 어떤 교차점을 위해 나는 혼란스럽고 행복하고 평온한 마음을 가지고 돌아섰지만 정신을 차리기 전에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슬프게 깨달았습니다. 그 광장에서, 모든 색은 밤에 조용히 사라졌습니다. 그 당시 나는 혼자 현실을 마주하고 있었고, 기쁨의 흔적은 이미 내 뒤에 있습니다. 앞으로 또 다른 광장과 또 다른 회전목마가 있어야 합니다. 물론 이것은 사라지는 또 다른 순환입니다. 그리고 축하의 오고 가는 것이 더 이상 가장 행복한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는 없습니다. 아마도 나는 사라진 회전목마의 행복한 시간에 빠져서 그저 조용히 바라보고 있었을 것입니다. 천국에는 쓰레기가 없어요
아직도 그 사람을 어떻게 불러야 할지 모르겠어요. 사람이 이 세상을 떠나 다른 곳으로 가더라도 상관없나요? 세상에, 성은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 건물 앞에서 쓰레기를 청소하는 할머니입니다.
그 할머니는 60세쯤 되어 보입니다. 여기서 1년 넘게 쓰레기 청소를 해왔는데, 이름을 물어볼 생각도 못했는데 왜 봄, 여름, 가을, 겨울,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날씨에 그 할머니를 알아야 하겠습니까? 쓰레기를 줍으러 건물앞에.. 아침에 출근하면 처음으로 쓰레기를 치우는 그녀가 매일 문 앞에 있는 쓰레기통 위로 몸을 굽히는 모습이 보인다. 몸의 대부분은 쓰레기통에 묻혀 있었고, 때로는 보물을 찾은 듯 수박껍질이나 종이봉지를 꺼내기도 했다. 준비해둔 뱀가죽 가방에 조심스럽게 넣어주세요. 노파는 시력이 나쁜 것 같았다. 깊게 쳐다보며 끊임없이 눈을 깜박였고, 눈꼬리에서 뭔가가 흘러나오는 것 같았다. 그래서 그녀는 매우 나빠 보였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그녀를 피하면서 걸어다니는 것을 보았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쓰레기통에 버려지는 수박 껍질이 파리를 유인할 수 있습니다. 노부인은 한 번도 본 적이 없다는 듯 손을 흔들었지만, 걸어가던 소녀들과 여인들은 그들을 피할 수 없었다.
우리가 살고 있는 동네는 산 위에 세워져 있어서 계단이 많은데, 각 층마다 쓰레기통이 놓여 있는데, 할머니께서 쓰레기를 치우신 후 바로 버리십니다. 트럭이 계단 가장자리로 밀린 뒤 뱀가죽 가방을 들고 몸을 굽혀 계단을 올라갔다. 그녀는 노란색 관리인의 작업복을 입고 있었습니다.
나는 그녀가 오르막길을 오르기 위해 애쓰는 달팽이처럼 보이는 것을 보았습니다.
어느 날 저녁, 나는 문앞의 석판에 앉아 신문을 읽었다. 할머니는 세 번째로 쓰레기를 주우러 오셨습니다. 쓰레기통에 쓰레기가 많지 않고 그녀가 너무 바쁘지도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갑자기 나는 그녀와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서 먼저 노인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녀는 나이가 많아 올해 60세라고 말했습니다. 그렇게 나이가 많은데도 집에서 쉬지 않으면 아들이 나가서 그렇게 고생한다고 동의할까요? 할머니는 한숨을 쉬며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그 노인은 예전에 보일러 공장에서 일하다가 문을 닫고 지금은 해고되어 집에 있고, 월 생활비만 100위안이 넘는다고 하더군요. 그녀는 학교에서 그녀를 지원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내 손녀가 아직도 당신과 함께 살고 있다고 말했는데, 내 아들이 이혼하고 다른 사람과 결혼했다고 했어요. 그 아이는 불쌍해서 우리와 계속 노부부로 살았습니다. 그 아이는 이제 열 살이 되었고, 바로 길 건너편에 2학년에 다니고 있습니다. 그 아이는 기꺼이 우리를 따라갈 의향이 있습니다. 우리가 그녀를 쫓아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나는 그녀에게 우리 지역을 담당할 곳이 어디인지 물었습니다. 그녀는 이것이 단지 작은 지역일 뿐이고 모든 것이 다리 아래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매일 밤 3시에 그녀는 일어나서 다리 밑을 쓸기 시작했고, 6시가 지나서야 우리가 사는 곳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한 달에 300위안을 받을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그녀는 아니요, 200이 조금 넘을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때부터 나는 할머니에 대한 동정심을 많이 갖게 됐다. 하지만 이제 경제가 전반적으로 불황에 빠졌는데, 게다가 그녀는 문맹인 할머니입니다. 나는 그녀의 삶을 아주 조금밖에 알지 못했기 때문에 매일 출근할 때마다 그녀에게 미소를 지으며 인사를 했습니다.
한번은 시장에서 식료품을 사던 중 우연히 그녀를 만났습니다. 평소에는 쓰레기차를 끄는 모습을 보였는데, 오늘은 갑자기 야채바구니를 들고 있는 모습이 조금 낯설었기 때문입니다. 나는 그녀가 두부를 파는 남자와 진지한 표정으로 흥정하는 것을 보았다. 머리카락을 물로 빗어서 조금 윤기가 나는 것 같습니다. 나는 너무 감동받아 한동안 한숨을 쉬었다. 인간의 삶은 때때로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큰 우연의 일치는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얼마 후 내 친구가 베이징에서 와서 Gujing Seth Hotel에 묵었습니다. 나는 친구와 함께 아침을 먹으러갔습니다. 구징 26층 식당에서 그녀는 뜻밖에도 그곳에서 아침을 먹고 있는 같은 어린 소녀를 만났다. 열 살쯤 된 어린 소녀는 두 개의 작은 야야 피어싱, 한 쌍의 밝고 둥근 눈, 그리고 작고 납작한 코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꽤 귀여워 보입니다. 내 생각엔 그 사람이 그녀의 손녀인 것 같아. 거기서 아이가 밥을 먹는 모습을 보았으나 노부인은 별로 움직이지 않고 가끔씩 노부인 앞으로 숟가락을 내밀어 한 입 먹게 했고, 노부인은 웃으며 입을 벌리곤 했다. 행복해 보여요. 놀랐지 만 노부인은 실제로 5 성급 호텔에서 아침 식사를하기 위해 68 위안을 기꺼이 썼습니까? 정말 올라가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물어보고 싶었지만 노부인의 것을 망치는 것이 두려웠습니다. , 그래서 멀리서 앉을 자리를 찾아 조용히 식사하는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아직 이런 애가 아니잖아! 어느 날 나는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어서 그 노파를 보고 마침내 물었다. 그녀는 처음에 내가 어떻게 알았는지 궁금해하더니, 그 날이 아이의 열 번째 생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아이의 반 친구 중 한 명이 열 살 때 이곳에 살았습니다. 아이들이 집에 와서 소란을 피우더라도 와야 합니다. 우리 같은 가족이 어떻게 이렇게 고급스러운 곳에 갈 수 있겠습니까? 그런데 아이들은 무지하고 동급생들 앞에서 체면을 세우려고 합니다. 나도 거기 한 번 가봐야겠다. 누군가에게 물어보니 60위안이라고 하더군요. 노인과 합산해서 월급의 절반을 쓴다고 하더군요. 아이를 한 번 데리고 가세요. 결국 우리는 열 살밖에 안 됐어요.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우리를 노부부처럼 미워하도록 놔둘 수는 없어요.
이 말을 할 때 할머니의 말투에는 자신감과 자부심이 가득했습니다. 나는 노부인의 얼굴에 붉어진 흔적을 보았고 그녀의 눈은 밝고 욕망과 성실함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나는 갑자기 매우 감동받았고 속이 젖는 것을 느꼈다. 손은 거칠지만 마음은 투명하고 맑으며 부드럽다.
그 후로 할머니를 만날 때마다 나는 늘 몇 마디 말을 건네며 손녀의 학업 상태에 대해 묻곤 했다. 노파도 미소를 지었고 특히 기분이 좋아 보였다. 무슨 날인지 모르겠어요.
잠시 출장을 갔는데 오늘 아침에 한 노인이 쓰레기를 수거하러 오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그 할머니는 집에 할 일이 있는데 안 계시나요? 여기서? 그녀가 역에서 해고됐다고? 뭔가 불길한 생각이 떠올랐다. 나는 걸어 갔다. 생각해보면 아직도 돌아올 수밖에 없습니다. 동지여, 우리 쓰레기를 수거하던 할머니는 어디 계셨느냐고 물었습니다.
아아, 그 노인은 어제 밤에 급병을 앓아 이루지 못하고 돌아가셨습니다. 숨 쉬다. 노인은 말을 마친 후 쓰레기를 버리러 나갔습니다. 그러나 내 마음은 가라앉았고, 내 눈에서는 눈물이 나올 뻔했습니다.
7. 병사와 쥐
기복이 심한 능선이 하늘 아래로 매우 낮아졌다. 멀고 가까운 풀밭에는 갈대처럼 지저귀는 벌레들이 차례차례 메아리치고 있다. 그 당시 그는 계속되는 싸움에 너무 지쳐서 총을 베개로 삼고 고양이 귀 구멍에 기대어 앉았습니다. 그는 지쳤고 몸은 옴으로 덮여 있었고 바늘로 찌르는 것처럼 고통스러워서 낮잠도 잘 수 없었습니다. 그는 흐릿하지만 매우 깨어 있고, 매우 깨어 있지만 흐릿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때때로 사람은 혼잣말을 중얼하면서도 자신이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짧은 잠의 순간에 나는 꿈을 꾸었고, 많은 꿈을 꾸었습니다. 잠에서 깨어 시계를 보니 잠을 잔 시간이 3분도 채 되지 않았다. 대체로 피곤함을 느낍니다.
광활한 산과 정글이 구불구불하고 달은 어둡고 크고 둥글고 털이 많다. 당시 그는 보안 진지의 최전선을 지키기 위해 분대를 이끌었습니다. 어느 순간 적의 기습 공격에 의해 차단되어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다시는 돌아갈 수 없다면 다시는 돌아가지 않을 것입니다.이것은 그에게 무서운 것이 아닙니다. 무서운 것은 또 다른 이상한 현상입니다. 즉, 라오산 지역의 대나무 쥐들이 채식에 지쳤거나 갑자기 맛있는 고기를 발견했다는 것입니다. 보통 자기들을 보면 죽이는 인간들에 대한 복수심으로 실제로는 무리를 지어 인간의 시체를 먹으러 나간다. 그는 그런 상황을 볼 때마다 화가 나서 기관단총으로 그들을 때렸고 그들이 혼란에 빠져 달아났다. 그런데 쥐가 또 떼를 지어 와서 물어뜯는 소리가 가늘고 지저분하고 삐걱거리고 낄낄거리며 귀를 기울였다. 그는 눈을 감고 이빨로 입술을 깨물며 소리를 듣지 않으려고 노력했지만, 기관단총을 집어들었다가 여러 번 내려놓을 수밖에 없었다. 갑자기 시체더미 속에서 소름 끼치는 비명소리가 들려왔다. 그는 무의식적으로 벌떡 일어났지만, 참호 밖으로 고개를 내밀자마자 반대편 베트남군 진지에서 중기관총 포탄이 쏟아져 나와 전면을 강타했다. 더스티. 군인들이 그를 쳐다보았다. 그는 우리 위치를 공격한 베트남 군인이 대나무 쥐와 싸우고 있음에 틀림없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움직이지 마세요!" 그는 핏빛 얼굴로 병사들에게 참호로 후퇴하라고 명령했다.
잠시 총소리는 조용해졌고, 대나무 쥐들이 갉아먹는 비명소리와 중상을 입은 병사들의 통곡과 신음소리만 전장 양쪽에 선명하게 들렸으나 아무도 없었다. 감히 성급하게 행동했다. 갑자기 반대쪽에서 한 병사가 기어나오더니 점차 이쪽으로 꿈틀거렸다. 한 군인이 총을 겨냥하고 총을 쏘는 것을 막기 위해 총에 손을 얹었습니다. 베트남 군인은 짧은 거리를 기어가다가 머뭇거리다가 갑자기 마음속으로 치솟는 분노를 느끼며 “겁쟁이!”라고 욕설을 퍼붓더니 기관단총을 들고 그를 때렸다.
그래도 그는 고의로 총구를 들어올렸고, 총알은 군인의 두피를 지나 날아갔고, 군인은 뒤로 굴러가며 뒤로 기어갔다.
드디어 소리가 조용해졌는지, 총격에 잠시 겁을 먹은 대나무쥐들은 물기를 멈췄지만, 여전히 부상당한 병사를 에워싸며 후퇴를 거부했다. 이때 구름 사이로 달이 떠오르고, 은회색의 달빛이 희미하게 쏟아져 앞의 상황을 또렷이 볼 수 있게 해주었다. 비록 부상병의 얼굴은 선명하게 보이지 않았지만, 부상병의 피범벅된 몸과 그를 둘러싸고 있는 대나무 쥐들이 조금씩 선명하게 보였다. 부상당한 병사의 눈에는 극도의 두려움과 절망이 담겨 있었고, 온몸이 떨리고 오그라들더니 점차 공처럼 오그라들고 있었습니다.
더 이상 참지 못한 그는 필사적으로 달려나가 부상병을 향해 기어갔다. 대나무 쥐들은 겁에 질려 흩어졌지만 여전히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실제로 공격적인 자세로 엎드려 그를 바라보았고, 그로 인해 그는 화를 내고 겁에 질려 무기력해졌고 그의 두피는 마비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전체 입장은 죽음의 침묵이었습니다.
죽어가는 부상병을 참호 속으로 끌고 들어가는 순간 양측이 일제히 맹렬한 사격을 가해 쥐의 몸 곳곳에 피와 살이 튀었다.
총격 이후 죽은 쥐들이 어질러져 있었다.
그는 전장에서 물 반병으로 부상당한 병사에게 먹이를 주었다. 진흙과 피가 그의 얼굴 전체에 뒤덮여 있었고, 그의 눈이 약간만 움직이는 것 외에는 그의 모습을 보기가 어려웠습니다. 부상당한 병사의 눈에는 고통과 고마움처럼 설명할 수 없는 무언가가 있었다. 그는 주전자를 보고 한 모금만 마시고 다시는 마시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붕대를 감고 싶었지만 고개를 세게 저으며 거절했습니다.
새벽에 잠시 혼란스러워 하다가 깨어보니 부상당한 병사가 죽어 있었다
8. 길을 떠돌던 가수
그는 낡은 티셔츠와 어깨에 두꺼운 가죽 패드가 달린 약간 찢어진 재킷을 입고 악기 조합에 연결된 휴대용 스테레오를 들고 군중을 향해 달려갔습니다. 방황하는 가수입니다.
그날 밤, 그는 경기장 입구에서 콘서트를 듣고 있었는데, 그 자리에는 경비원 외에는 그 자신만이 있었고 때로는 손에 들고 있는 악기를 쓰다듬으며 조용히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다른 사람들의 이상한 시선. 그는 올해 23세이고 음악원을 졸업했습니다. 그는 어릴 때부터 음악을 좋아해 진짜 가수가 되기를 꿈꿨지만 가족들은 늘 반대했다. 그가 음악원에 입학하기 전까지. 하지만 지금은 아직 직업도 없고 노래로만 생계를 꾸려나가고 있다. 노래에 관해서는 조금 당황스러워하더니 "아무것도 아니다. 그 가수들이 노래도 파는 거 아닌가? 단지 그 가수들이 더 유명해서 그런 것 뿐이야"라며 가볍게 웃었다. 나는 행복하게 고개를 끄덕였다. 떠돌이 가수의 삶이 궁금해서 다음 날 그와 함께 노래 부르러 가기로 했다.
저녁 7시는 하루 일과의 시작이다. 그는 자신이 편곡한 악보를 들고 여러 레스토랑을 돌아다니며 고객들에게 노래 신청을 요청할 예정이다. 악보에는 현재와 과거의 많은 노래가 있습니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곡은 장유성(Zhang Yusheng)의 "내 미래는 꿈이 아니다"입니다. 금방 어두워지고 추워지네요. 외식하는 사람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일부 레스토랑에서는 그를 들여보내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더 많은 곳에서 그의 행운을 시험해야 했습니다.
7시 30분. 그는 바비큐 노점에 와서 악보를 들고 모두에게 노래를 주문하고 싶은지 물었고 그가 얻은 대답은 대부분 '아니요'였습니다. 지난 1년여 동안 그는 어느 정도 경험을 쌓았다. 예를 들어, 식사하는 사람이 많으면 노래를 요청할 가능성도 더 높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는 결국 소수에 불과합니다. 가끔은 사람들 앞에서 무료로 몇 곡을 불러준 뒤 한 명씩 노래를 주문하고 싶은지 물어보곤 했지만, 여전히 노래를 요청하는 사람이 적어 무시당하는 일이 잦았다. 에. 웨이터 중 일부는 이미 그를 알고 있으며, 일이 없을 때 그는 그들을 위해 몇 곡의 노래를 불러줄 것입니다.
한 시간이 지났지만 그는 여전히 한 푼도 벌지 못했다. 몇 정거장을 걷다가 조금 피곤해진 그는 가로등에 기대어 담배에 불을 붙였다. 긴 머리는 후광 아래에서 삶의 변덕스러운 모습을 보입니다. 지난 1년 동안 그는 다른 사람들의 냉소주의, 눈 굴림, 심지어는 꾸지람에도 화를 냈습니다. 한동안 그는 혼란스러웠다. 하루 종일 지하 임대주택에 머물거나, 노인이 카드놀이나 체스를 두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 포기할까도 생각했지만, 음악에 너무 많은 돈을 썼기 때문에 이대로 포기할 마음은 없었다. 그는 "모든 사람은 이생에서 목표와 희망을 가져야 합니다."라고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그리고 음악은 물론 그의 희망입니다. 그는 자신이 성공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그 가수들보다 더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한 중년 여성이 서둘러 1위안을 땅바닥에 던졌고, 그는 "나는 가수다. 거지 아니다"라며 그것을 주워 돌려주었다. 송씨는 몇 마디 노래를 부르기도 전에 돌아서서 떠났다. 9시 10분, 이게 그가 처음으로 받은 돈이었는데, 그는 나를 어색하게 쳐다봤다. 돈은 받았는데 너무 슬펐어요.
옷을 정리하고 계속해서 걸어갔다. 외국인 커플을 만났습니다. 그는 간단한 영어로 자신을 소개했고, 그들은 관심을 가지고 몇 곡의 노래를 클릭했고 때로는 흥얼거리기도 하고 때로는 웃기도 하고 고개를 끄덕이기도 했습니다. 하루에 5곡을 불렀고 10위안과 팁 1위안을 받았습니다. 그는 기꺼이 돈을 받았습니다. 나는 그것을 보고 또 보고 조심스럽게 주머니에 넣었다.
저녁 11시가 되자 우리는 다시 걷기 시작했습니다. 날씨가 조금 추워서 길에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춥지도 않았고, 한참을 걸으니 몸이 따뜻해졌습니다. 그가 호텔 문으로 걸어갔을 때, 술에 취한 두 남자에게 붙잡혀 노래를 불러달라고 고집했습니다. 그는 몇 곡을 불렀고 그들은 매우 기뻐했지만 지불을 거부했고 여러 사람이 얽혔습니다.
호텔 보안요원의 설득 끝에 그는 힘없이 쫓겨났다.
"누군가가 당신의 노래를 들어준다는 것은 언제나 좋은 일이다. 아마도 에이전트일지도 모른다"고 그는 낙관적으로 말했다. 이 말은 무력함과 조롱 뒤에 숨은 힘을 드러냅니다.
자정이 되자 역에서 그와 작별 인사를 했고, 그의 하루 일과가 끝났다. 그날 그는 고작 12위안밖에 벌지 못했다. 텅 빈 길을 걷는 그를 바라보며 가로등에 비친 피곤한 뒷모습, 문득 좋아하는 노래 '내 미래는 꿈이 아니다'가 귓가에 울려퍼졌다. 햇빛 아래 고개를 숙이고 땀을 흘리며 너도 나와 같니? 묵묵히 열심히 하는 너도 나 같으니 무관심하더라도 원하는 삶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9. 누가 문제를 일으켰는가
작성자 Xiao Hu 이 도시에서 잘 알려진 풍자 소설입니다. 하지만 요즘 사람들은 매우 예민하고 주변 친구들과 동료들은 자신의 의견을 일치시키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문제를 줄이기 위해 Xiao Hu는 1인칭으로 글을 쓸 수 있으면 단순히 1인칭을 사용합니다. 정말 첫 번째 사람을 사용할 수 없다면 아버지, 형제, 연인의 이름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것은 가족이 그를 부양하기 위해 준 속임수입니다. 이제는 조금도 귀찮지 않습니다. 누구든지 그렇지?
어느 날, 전국적으로 유통되는 한 잡지가 샤오후에게 원고를 요청했고, 샤오후는 아버지의 이름을 주인공의 이름으로 한 풍자 소설을 그들에게 주었다.
편집자가 낭독을 하다가 소설 속 감독의 이름이 후센인 걸 봤는데, 왜 셋째 처남과 이름이 같을까. 셋째 처남은 어느 국장이다. 이런 식으로 출판된다면 독자들은 셋째 처남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지 않을 것이다. 이에 편집자는 감독인 후센(Hu Sen)의 이름에서 '센(sen)'이라는 단어를 '나무(wood)'라는 단어를 삭제하여 후린(Hu Lin)으로 변경했습니다.
원고를 2차 심사자에게 보냈는데, 2차 심사자도 주인공의 이름을 뭐라고 불러야 할까? 두 번째 재판의 둘째 삼촌은 호린(Hu Lin)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었는데, 그는 어느 국장이었다. 두 번째 재판에서는 둘째 삼촌의 경력에 영향을 미칠 것을 우려해 호(胡)라는 단어에서 '나무'를 뺐다. Lin이 Hu Mu로 변경했습니다.
편집자는 후무라는 이름을 보고 곧바로 눈살을 찌푸렸다. 편집자의 삼촌은 후무라고 하는데, 그 사람도 어느 국장이라고 들었다. 올해 누군가가있을 것 같아요. 아마도 그는 시당위원회로 옮겨 질 것입니다. 잠시 생각한 끝에 편집장은 Hu Mu에서 "Hu"라는 단어 옆에 "월"을 지웠습니다. "故木"이 되었습니다.
이 잡지의 최신호는 곧 출간될 예정이며, 샤오후가 집필한 풍자 소설이 담길 예정이다.
물론 샤오후는 아직 샤오후의 풍자 소설이 실린 잡지를 본 적이 없다.
그날 샤오후는 부서에서 신문을 읽고 있었는데, 국장이 전화해서 국장실로 오라고 했다. Xiao Hu는 무엇을 잘못했나요?
관장의 문이 열려 있었고, 샤오후는 관장의 문을 살짝 두드리며 들어갔다. 감독은 샤오후를 보자마자 자리에서 일어나 책상 위에 손에 든 책을 쾅 내리치며 화를 내며 "말도 안 돼! 말도 안 돼! 네가 뭐라고 썼는지 봐!"라고 화를 냈다.
샤오후의 마음 Xiao Hu는 감독이 책상 위에 떨어뜨린 책을 보고 그것이 그가 집필을 요청받은 잡지임이 밝혀졌지만 즉시 자신의 기사를 썼습니다. 불필요한 문제를 피하기 위해 이번에는 주인공의 이름이 아버지의 이름이었습니다. 샤오후는 정말 혼란스러워서 잡지를 집어들고 펼쳤습니다. 세상에, 왜 소설 속 주인공의 이름이 그의 직속 상사인 구무의 이름이 되었나요?
샤오후는 오랫동안 "이거, 이거, 이거"라고 말했지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명확하게 설명하지 못했다. 감독은 테이블을 쾅 내리치며 콧물을 크게 흘렸고, 문을 쾅 닫았다.
그때 리틀 후가 그 자리에 앉아 감동의 한숨을 쉬고 있었다. 만약 당시 주인공에게 단순히 '후나오'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면, 오늘날 이런 상황은 벌어지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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