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사장편 (우리 모두 그를 윤 선생님이라고 부른다) 은 중년 아저씨이다. 그는 인터뷰할 필요도 없고, 원고를 쓸 필요도 없고, 제목만 쓸 책임이 있다. 그는 파란색 볼펜으로 원고에 제목과 부제목을 쓸 줄 알았고, 그는 늘 원고에 자신의 필적을 남겼다. 나는 종종 그가 생각에 잠기거나 먼 곳을 응시하는 것을 보았다. 때때로 기자에게 전화를 걸어 보도의 요점을 물어본다. 소식을 듣고 난 후, 나는 제목을 구상하기 시작할 것이다.
매달 윤 씨는 마감일에만 나타난다. 그의 일은 간단해 보이지만 화룡점정 역할을 할 수 있다. 그가 쓴 제목은 왕왕 웃음을 자아내고 이해하기 쉬우며, 한 줄의 제목은 거의 문장 전체의 뜻을 전달할 수 있다.
천언만어는 한 신의 칭호에 맞지 않는다.
크로아티아는 1998 월드컵에서 3 위를 차지해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금융 월간" 의 첫 번째 문장, 유고슬라비아에서 독립하여 전란을 겪고 있는 이 작은 나라가 왜 이렇게 강력한 스포츠 실력을 가지고 있는지 쓰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내용은 내가 이미 잊어버렸고, 윤 선생님이 정한 제목만 기억한다.' 크로아티아 삼절-축구 3 위, 농구 2 위, 전쟁 1 위' 라는 한마디에 이 나라의 특징이 드러났다.
그는 "빌 게이츠가 30 분 동안 일하고 클린턴은 일 년 내내-500 억 달러 세계 최고 부자의 전설" 이나 운율 방식으로, "여기 쇼, 저기 범죄" 와 같은 관련이 없는 두 문장과 흥미로운 관계를 맺게 하는 등 내용의 중요성을 숫자로 비교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독창적인 펜은 종종 저자가 심혈을 기울여 쓴 문장, 한 제목보다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본 작가 아쿠타가와 드래곤이 그의 마지막 원고' 바보의 삶' 에 쓴 것처럼' 인생은 보들레르만큼 좋지 않다' 고 썼다. "
■ 좋은 제목이 있으면 독자들은 계속 읽을 것이다.
문장 시작 부분의 제목 (즉, 제목) 은 간결한 힘이 필요한데, 이는 종종 독자들이 읽기 시작 여부를 결정하는 관건이다. 읽기 과정은 글쓰기와 반대이다: 작가는 문장 쓰기를 마치면 제목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한다. 독자들은 먼저 제목을 주목하고 흥미를 느낀 다음, 첫 단락을 읽거나 문장 전체의 부제목을 훑어보고, 대충 이해한 후에야 시간을 내어 자세히 읽어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전문 작가는 함께 협력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작가는 한 사람의 팀이기 때문에 스스로 편집을 연습하고, 독자가 문장, 편지, 계획에 매력적인 제목을 쓰도록 도와야 한다. 독자가 한눈에 요점을 알 수 있도록 계속 보고 싶다.
제목의 중요성을 무시하지 마라. 이것은 너의 문장 첫눈이고 제목은 문장 눈이다.
자신의 편집을 하고 표제력을 기르다.
곳곳에 헤드라인 뉴스가 가득하다. 버스칸 광고, 지하철역 표어, 객차 광고는 모두 행인의 시선을 사로잡는 제목이다. 홈페이지도 제목 전장이다. 우리는 홈페이지를 훑어보았는데, 대부분 손가락이 빠르게 미끄러져서 관심 있는 키워드를 찾을 때까지 클릭해서 읽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우리는 수동적으로 헤드라인 폭격을 받아들일 수 없고, 주동적으로 출격하여 헤드라인의 힘으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어야 한다. 단순성: 간결한 표현의 예술' 은 "단순한 진술일 뿐 일 자체가 간단하다는 뜻은 아니다" 고 강조했다. 이것은 단지 다른 사람에게 이 일을 알리고 이해하기 위해서이다. "
■ 제목을 쓰려면 새로운 뇌 사유가 필요하다.
예전에 기자로 일했을 때, 나는 원고만 쓰고, 편머리는 후작 편집자에게 맡겼다. 나는 간행물 편집장을 할 때 비로소 제목을 쓰는 것을 배웠다. 이것은 글쓰기와는 전혀 다르다. 글쓰기는 새로운 뇌와 독자의 시각이 있어야만 제목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다.
제목력은 통역의 번역 능력으로 복잡한 내용을 하나의 제목으로 농축하여 전달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최소한의 글과 가장 집중된 정보로 독자의 객관적인 입장에서 원래의 주관적인 작가의 사고를 대체하고 정확하고 매력적으로 독자에게 전달해야 한다.
■ 훌륭한 제목은 화면이 있어야 한다.
좋은 제목은 정확해야 할 뿐만 아니라 독자의 내면의 이미지감도 세워야 한다. 순간 중요한 일 설명' 은 문장이 정보 형식으로 사람들의 머리에 들어올 때 사람들은 실제로 문자를 통해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문자를 이미지로 변환한 다음 이해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따라서 이미지감이 있어야 제목 문자를 독자가 효과적으로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다.
이미지 사유가 있으면 제목을 더 잘 할 수 있다.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내용을 표제화, 단순화, 시각화하고, 짧은 글로 명확하게 표현하세요.
나는 예전에 재경 잡지의 기자였고, 문자 사고에 능하다. 나중에, 나는 GQ 국제중국어판으로 옮겨서 부사장으로 일했다. 가장 충격적인 것은 주제 선정회였다. 재경 잡지는 화제 위주이고 패션 잡지는 시각 위주이다.
시각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서, 나는 이미지 사고를 배우는 데 오랜 시간을 보냈다. 예를 들어, 사진작가와 소통하고, 편집하고자 하는 사진을 찍으려면, 먼저 참조 영상을 찾아야 하고, 미리 경치를 탐사하고, 촬영 지점을 찾아야 한다. 후기 제작에서는 사진이 예술감독의 관문을 넘지 못하면 다시 찍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편집장과 토론하여 정확하고 재미있는 제목을 써내다.
화면 감각의 훈련은 내가 제목과 화면으로 독자의 시각감을 쌓게 했다. 제가 연설과 강의를 시작했을 때, 브리핑의 내용은 잡지의 레이아웃과 같았습니다. 제목도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강의명언) 관중과 학생에게 한눈에 볼 수 있고, 본문을 자세히 읽을 필요가 없고, 이미지와 함께 이해하고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핵심 문장
작문 수업에서 학생들의 문장 토론을 할 때, 나도 중점에 근거하여 핵심 문장을 찾아내서 건의제목을 제시할 것이다. 예를 들어, 한 학생이 헤어 스타일리스트를 면접합니다. 그는' 이발사' 라고 자처하며 디자이너가 아니다. 그는 간단한 헤어스타일을 자르고, 고객 염색을 추천하지 않고, 평소에 간단한 생활을 한다. 학우들의 서술의 요점을 듣고, 나는' 고기 베기 싱글 생활' 이라는 제목을 작성하는 것을 도왔다. 한마디로 학생들이 순간적으로 문장 핵심을 이해하고 집중할 수 있게 해 이발의 말장난과 간단한 원리로 이발사의 이야기를 정확하게 쓸 수 있다.
당신이 자신의 편집자일 때, 당신은 작가의 사고에서 편집자의 제목 사고에 이르기까지 다른 사고를 가져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독자의 관점에서 문장 다시 읽고, 문장 한 점과 세 가지 핵심 포인트를 찾은 다음, 2 과에서 제시한 ROA 사고 기술로 생각해 보십시오. 독자는 왜 읽어야 합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읽은 후에 너는 무엇을 얻었니? 어떤 제목이 그를 느끼게 할까? 이런 각도에서 생각하면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제목을 쓸 수 있다.
독서 마찰점 만들기: 네 가지 원칙과 여섯 가지 기술
과거 종이 시대의 독서는 제목에 의존했을 뿐만 아니라, 지금은 인터넷 독서도 대량의 제목에 의존하고 있다. 선임 편집자인 강문병은' 편집자의 7 가지 힘' 에서 인터넷 사용자가 매 페이지를 배회하며 가장 매력적인 장면을 찾으려고 한다고 분석했다. 그는 미디어 종사자들에게 레이아웃에' 독서 마찰점' 을 배치하고 이러한 마찰점을 조심스럽게 처리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마찰점은 독자들에게 빨리 헤엄치지 않도록 주의를 주는 장애물이다. 따라서 독자의 시선을 가장 빨리 잡는 방법은 제목을 이용해' 독서 마찰점' 을 설치해 독자의 시선을 자극하는 것이다. 마찰이 없는 유창한 독서는 독자의 주의를 끌기 쉽지 않다. 불꽃을 만들어 하이라이트를 부각시켜야 한다. 편집 7 력' 은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판매를 촉진하고, 장기 브랜드 포지셔닝을 강화할 수 있는 제목이 왜곡되지 않는 좋은 제목이다" 고 강조했다. ""
마찰점을 읽는 데는 세 가지 목적이 있다. 마음을 만지고, 신선함을 가져오고, 장력을 만드는 것이다.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은 독자들의 친숙하고 관심 있는 내용으로 * * * 소리를 내는 것이다. 신선함을 가져다주는 것은 독자들을 궁금하게 하는 신선함을 만들어 독자들에게 후속 내용을 알려 주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신선함) 장력을 만드는 것은 독자의 감정을 자극하여 독자들이 답을 알고 싶어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독서 마찰점을 만드는 방법? 주로 네 가지 원칙과 여섯 가지 기교가 있다. 로버트 브라이는' 문안 전체 수첩' 에서 제목에 주의를 끌고, 청중을 선별하고, 완전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독자에게 문안과 본문을 읽도록 유도하는 네 가지 기능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 네 가지 기능 하에서, 브라이는 유효한 제목의 네 가지 U 원칙을 지적했다.
■ 긴박감
첫 번째는 긴급하다: 독자에게 시간 요소 추가 (시한 혜택, 마감일) 와 같은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는 이유를 준다.
■ 독창성
두 번째는 독특하다: 새로운 것을 묘사하거나 새로운 방식으로 알려진 내용을 표현하는 것이다.
■ 명확하고 구체적이다
셋째, 명확하고 구체적입니다. 내용은 매우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고, 정보가 충분하거나 화면감이 있어야 합니다.
■ 실질적인 이점
네 번째는 유용한 (실제 이점): 시간 절약, 문제 해결, 단점 개선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4 U 원칙은 우리로 하여금 생각하게 한다. 문장 제목이 어떤 특징을 강조하고 싶은지, 당신이 전달하는 중점은 어느 U 입니까? 그런 다음 제목 기술을 사용하여 네 가지 U 원칙을 충족시키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나는 6 개의 제목 기교, 직접, 질문, 비교, 연락, 극단, 숫자를 요약했다.
순백색
한 마디의 기교로 사상과 금구를 직접적으로 분명하게 전달하다. 예를 들어, 내 자신의 책 "여행자의 음식 달력", "즐거운 국민 달력", "자신의 길을 걷고 이야기를 하는 사람: 삶의 맥락에서 변화의 힘을 찾아라." "편집자의 7 가지 힘", "하버드 비소설 작문 과정", "월스트리트저널이 이야기를 하는 방법", "집필법: 비소설 집필 가이드" 와 같은 몇 가지 집필 제목도 직설적이다.
질문하다
단도직입적인 서술이 반드시 사람을 끌어들이는 것은 아니다.' 왜' 질문으로 독자의 호기심을 증가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장 싼 항공권을 사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경제학자들은 당신에게 생활의 모든 일의 위험을 줄이고 최선의 선택을 하도록 가르치고, 왜 우리가 이렇게 살고 그렇게 일하는지, 왜 우리는 GDP 성장에 대해 전혀 느끼지 않는가: GDP 가 당신에게 디지털 성장인지 아니면 국민 행복인지 알려주지 않았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당신의 냉장고는 천사입니까, 악마입니까?
대비
문장 사이에는 대비가 있는데, 뜻은 반대로 서로 경쟁하면 독서의 불꽃이 생기기 쉽다. 베스트셀러' 부아빠',' 가난한 아빠' 또는' 분투할 때 안일함을 선택하지 마라',' 머리를 써야 할 때 감정적으로 행동하지 마라',' 소국이 소승대라고 상상하라' 는 두 개의 극과 대립하는 명사를 사용하여 대조적인 불꽃을 만들어 냈다.
연결
침구 줄기의 연결 효과를 이용하여 관련이 없는 두 문장을 연결시키거나 충돌을 일으켜 차이를 두드러지게 한다. 중간에 연결된 줄기는 동음자, 이의자, 압운자로 만들어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여기 쇼, 거기서 범한다", 신문 헤드라인 "인터넷 유명인, 인터넷 레드에 빠지지 마라", "네가 안정적이라고 부르는 것은 단지 생명의 낭비일 뿐이다", "너는 뛰어나거나 출중하다", "건강, 너의 척추에서 온다", "자세"
너는 또 다른 키워드로 두 개의 관련이 없는 명사를 연결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인연은 보이지만 간구 통증은 보이지 않는다. 정기 간병 검진은 간구 통증에서 멀어지게 한다", 손바닥 무늬의 인연은 "보이지 않는다" 는 것이다.
자기극 끝
가장 강력한 언사는 중요성과 긴박성을 강조했다. 첫 번째, 유일한, 최고, 최고 등. 예를 들어 영화 제목' 가장 어두운 순간'' 첫 접촉' 이 있다. 책:' 가장 낮은 과일 따기',' 생산성의 마지막 해',' 마지막 14 주 화요일',' 1 인 회사',' 대감사',' 대데이터',' 소데이터 헌터' 등.
디지털
숫자의 사용은 독자들이 더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좀 더 이성적인 교류이다. 예를 들어 두 번째 곡선, 세 가지 사고방식, 80/20 개인혁명, 네 번째 소비시대, 여섯 가지 질문은 여러 사람, 다섯 번째 규율, 마케팅 3.0, 마케팅 4.0 을 설득할 수 있다.
제목 4 위치 지정: 네 가지 제목 유형
제목력을 장악하는 네 가지 U 원칙과 여섯 가지 기교는 독서 마찰을 일으킬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제목 기술을 익혀도 전체 포지셔닝을 쉽게 무시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제목 4 위치' 를 사용하면 글쓴이가 먼저 제목 위치를 정한 다음, 4 U 원칙과 6 가지 기교, 모방과 개조의 방식을 이용하여 자신의 제목력을 강화할 수 있다.
작가는 먼저 생각해야 한다. 당신은 사람들이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장점을 전달하고 싶습니까, 아니면 독자들에게 존재하는 문제를 직시하도록 강력한 말로 일깨워 주고 싶습니까? 전자는 무 같은 적극적인 사고, 격려, 지지이다. 후자는 부정적인 표현으로 독자의 인식에 도전하고 큰 막대기로 자극하고 재촉한다. 이 두 가지 효과는 확연히 다르다. 그런 다음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질문으로 전달할지, 아니면 단순히 전달할지 고민한다. 호기심을 만들기 위해서입니까, 아니면 한눈에 알 수 있습니까? 마지막으로 제목 유형이' 관점 문제',' 문제 문제 문제',' 경고 문제' 인지' 미스터리 문제' 인지 결정할 수 있다.
■ 관점 제목
관점 제목' 의 특징은 장점이나 명확한 입장과 중점 [즉, 4 U 원칙의 유용성 (실질적 이점)] 을 분명하게 밝히는 것이다. 한눈에, 빙빙 돌지 않고, 우물쭈물하지 않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독신 생활 절단' 은 직설적이고 연결, 쌍관으로 작가의 관점을 전달하는 두 가지 수법을 사용한다.
■ 문제 제목
질문 제목' 은 질문 기교를 활용해 독자로 하여금 읽고 나면 어떤 유익을 얻을 수 있는지 궁금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관점의 제목을 모퉁이로 바꾸고 물음표를 추가하여 호기심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때때로 문장 자체가 너무 직설적이기 때문에 재미있는 질문은 독자들이 도대체 궁금해하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왜 라면이 자꾸 휘어지는가' 와' 왜' 를 더하면 당연하게 여겨지는 일에 신선함과 재미가 더해진다. 아니면 왜 인도인들은 매일 카레를 먹나요? 이 책은 인도의 각종 문화의 신비를 이야기하지만, 문화는 너무 추상적이어서 창고는 시각화에 익숙하다. 이 작은 문제에서 출발하면 간단하고 재미있다.
■ 경고 제목
처음 두 개의 긍정적인 제목보다' 경보 제목' 은 긴장된 부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을 강조한다.
"경고 제목" 은 대비를 사용하여 "그렇지 않으면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가 ..." 를 강조하며 즉각적인 변화에 대한 긴박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안정이라고 부르는 것은 단지 생명의 낭비일 뿐, 생각할 때 감정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가난에서 벗어나는 것이 계산서에서 벗어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또는 일반적인 인식을 깨고 역발상으로 독자를 끌어들일 수도 있다. "아니오" 를 추가하면 즉시 다른 효과가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르네상스가 아름답지 않다" 는 것은 르네상스의 좋은 인상을 깨뜨릴 수 있고, "부자와 네가 생각하는 것이 다르다" 는 것은 어디가 다른지 의심할 수 있습니다.
■ 서스펜스 제목
미스터리 문제' 는 질문을 통해' 경고문제' 를 호기심, 내막, 심지어 어두운 서스펜스로 만드는 것이다.
Cheers Happy Workers 잡지는 한때 핫이슈' 사선 청년' 에 미스터리한 제목법을 적용해' 사선 인생, 정말 너에게 어울릴까' 라는 표지 제목을 써 사선의 긍정적인 의미에 의심과 불안감을 더했다.
다른 하나는' 미스터리 비교법' 입니다. 연방' 잡지 사이트 제목' 왜 가의의 작은 병원이 대만성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여기서 죽는 방법을 선택하게 하는가' 는 극단적인 의문 부정적인 어둠의' 죽음' 을 병원과 비교함으로써 매력적이며 그 이유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가장 싼 항공권을 사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경제학자들은 당신에게 생활 속의 모든 일의 위험을 줄이고 최선의 선택을 하도록 가르쳐 줍니까? 왜 GDP 가 증가했지만, 우리는 GDP 가 디지털 성장인지, 아니면 국민 행복인지를 알려주지 않았는가? 당신의 냉장고는 천사입니까, 악마입니까? 왜 주가가 자주 밑바닥에 닿는가? 독자들을 놀라게 하는 이런 대비법에도 속한다.
글을 쓰려면 99% 의 노력이 필요하지만 1% 의 제목은 너에게 보일 것이다.
문제권을 어떻게 운용할 것인가의 6 가지 기교.
이 여섯 가지 기술도 서로 혼합하여 더 강한 제목을 만들 수 있다. 선견지명 잡지' 에는' 왜 소인들이 항상 큰 책임을 져야 하는가' 라는 제목이 있다. 이 제목은 비교와 의문 두 가지 수법으로 묵묵히 일하는 소인들이 관심을 받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지만, 일이 생기면 책임을 지는 것은 종종 재수 없는 소인들이다. 왜 흑자가 생기는가, 파산하는가' 도 질문과 비교 방식을 사용하여 독자들이 갈등을 느끼게 하는 질문은 오히려 더 궁금할 것이다.
모방과 개조를 이용하여 자신의 제목을 만들 수도 있다. 모방은 기존 유행명사를 모방한 다음 자신의 호칭으로 개조하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친숙도를 이용하여 독자들에게 대강의 뜻을 한눈에 알 수 있게 하는 기교이며, 더 이상 설명할 필요가 없다.
예를 들어, 책 목록을 관찰하면 현재 유행하는 헤드라인 트렌드를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하버드는 신뢰도와 보증을 나타내는 인기 있는 용어입니다.
직설적: 하버드 경영대학원이 전수한 성공의 길: 세계 최고의 경영대학원의 경험을 배우고, 몸매에 따라 당신이 누구인지 결정하고, 하버드 심리학은 몸짓으로 열등감을 자신있게 가르쳐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질문: "왜 우리의 결정은 자주 잘못됩니까? 하버드 교수의 9 개 심리학 수업.
비교: 구기과학: 하버드 주자인 호카이성이 교육을 뒤집고 하버드에 쉽게 들어간다.
연결: 자세는 당신이 누구인지 결정하고, 하버드 심리학은 몸짓으로 열등감을 자신있게 가르쳐 줍니다.
극단적: 더 즐겁다: 하버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반, 네가 누군지 기억해: 하버드의 마지막 반.
숫자: "정서적 민감성, 하버드 심리학은 4 단계 디커플링 감정을 안내합니다."
맥킨지 (McKinsey) 나 일본 동연 (dongson) 도 인기 헤드라인 키워드다
단도직입적으로: "도전은 불가능하다! 맥킨지는 "절대적으로 실행 가능한" 사고 방식을 사용합니다.
질문: "똑똑한 사람들이 왜 체크 무늬 노트북을 사용하는가: 코넬 대학과 맥켄지 고문의 비밀 무기", "맥켄지의 문제 분석 및 해결 기술: 왜 그들이 질문을 하면 답이 따라온다."
비교: 교활한 독서 방법: 학습 순서를 바꿔 대학 실패자에서 에이스 변호사로 바뀌었다.
연결: 낮은 근면을 끝내고 맥킨지 엘리트가 유용한 노력을 가르쳐 준다
극한: "동대 가장 강력한 서프라이즈 독서법"
숫자: "맥킨지 정밀 질문, 1 초 사고, 사각 지대 돌파, 문제의 핵심으로 직진! \ "을 참조하십시오
미움을 받는 용기는 꽤 오랫동안 유행해' 이불' 과' 용기' 라는 두 단어의 유행을 만들었다. 이 두 단어를 모방하고 다른 명사와 동사를 더하면 스스로 제목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비판받는 용기, 비즈니스 기회 증오, 독점의 마음, 잊혀진 천재, 인정받는 기술, 흑조에 맞은 섬 등이 있다.
다른 하나는 용기 시리즈입니다. 교양 없는 용기, 늙어가는 용기, 징계의 용기, 빈 둥지의 용기, 자신의 용기, 행동의 용기, 용기는 필요하지 않다.
감정 협박' 도 베스트셀러로 책 제목도 책 제목 모방의 문장이 됐다. 하나는 대조법을 이용하여' 아니오' 를 하나 더 더하면' 5 1 감정적으로 협박을 받지 않는 방법' 과 같은 새로운 효과를 낼 수 있다. 즉 부정은 긍정이다. 긍정적인 방법이 된다.
감정 협박 전후에 새로운 동사와 명사를 추가해도 새로운 제목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족의 감정적 협박에 직면했을 때, 아이를 키우고, 감정적 협박을 격리하고, 따뜻한 마음을 마련하기 위해 감정적 협박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다른 하나는' 감정' 을 사용하고 새로운 단어, 즉 정서적 기생과 정서적 그림자를 추가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