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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백 어린이 헤어스타일 디자인

위층, 네가 보낸 것은 현대적이다! 사람이 원하는 것은 고대이다. .....

원시 사회 초기에 인류는 심미관념도 없고, 자기미화 능력도 부족했다. 그래서 남녀노소 모두 머리카락을 풀어서 자연스럽게 자라게 하고, 아직 머리를 손질할 생각은 없고, 헤어스타일과 머리 장식은 말할 것도 없다. 원시 사회 말기에 이르러서야 우리 선조들은 점차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의식을 싹트게 되었고, 머리를 손질하는 방법은 각종 헤어스타일과 헤어 장식을 창조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느슨해진 것에서 묶음까지 가는 가지로 고정돼 비녀의 기원이 되었다.

염제가 태어났을 때 남녀분업이 이미 명확해졌다고 한다. 남주 외, 여주인 내, 이는 여성이 예쁜 헤어스타일을 추구하기 위한 물질적 조건을 만들었다고 한다. 당시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주로 우피, 상투, 편발 등 세 가지였다.

머리를 입다. 상투를 일명' 상투' 라고도 하는 것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헤어스타일 중의 하나이다. 중국 청해류만에서 채색 도자기 주전자가 출토되었다. 주전자에 나체 여자가 묘사되어 있는데, 머리카락이 느슨해 보이는 것이 전형적인 헤어스타일이다. 이런 오래된 헤어스타일은 시간과 공간에 널리 퍼졌다. 시간으로 볼 때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될 때까지 중국의 독룡족 여성들은 여전히 머리를 기르고 이마와 눈썹이 플러쉬되어 좌우 두 귀가 플러쉬되고 등이 어깨에 늘어져 있고 길이는 칼로 잘랐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간명언) 공간적으로 볼 때, 중국의 많은 지역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윈난에서 출토된 서한청동기 한 점 위에는 운남 여성의 망토가 발산되는 이미지가 있다.

상투는 상투를 틀어, 일명' 추매듭' 이라고도 하는데, 머리를 상투를 이루는 것을 의미하며 우리나라 고대의 헤어스타일 중 하나이다. 한서? 루자전' 후안사고주: "추상투하는 사람, 상투를 집는 사람, 추처럼 생겼습니다." 웨이 xuebao 의 "핵 선박 이야기" 도 "척추 롤빵" 을 기록 했다: "오른쪽, 뒤 척추 롤빵." "

상투를 올리는 것은 중국 고대 최초의 헤어스타일로, 그것의 출현은 중국발 문화사에서 중요한 사건이다. 빵의 발전은 세 단계를 거쳤다. 첫째, 머리는 상투를 묶고, 머리는 스스로 싸서 머리 장식이 없다. 사물의 기원' 은' 양의록' 을 인용해 "남자에게 시집가는 것은 상투를 올리는 것이지만, 반근 오절의 머리카락으로 속박이 없다" 고 말했다. 두 번째는 밧줄을 상투로 묶는 것이다. "사물의 기원" 에 따르면, "여와의 딸은 양모를 끈으로, 반계를, 후세를 쉽게, 실크, 이름 터번, 밧줄의 유적을 사용한다." 세 번째는 머리를 상투로 묶는 것이다. 1970 년대에 중국 산시 샹펀에서 신석기 시대의 무덤이 출토되었다. 35 세 여성의 골격이 있고, 머리 위에 뼈 클립이 꽂혀 있는데, 이것은 그녀의 머리카락이 상투를 묶었다는 증거이다.

상투를 올리는 발전과 함께, 털줄, 실크, 실크, 명두건, 골판 등과 같은 최초의 머리 장식이 나타났다. 전설에 의하면 순제는 여성을 위해 머리핀을 만들었는데, 두 발이 있어 불필요한 머리핀을 갈라낼 수 있다고 한다. 기원사' 는 이루를 인용해 말했다. "사람의 시작은 상투를 하고, 여와의 딸은 지팡이 대나무를 머리로 하고, 야오는 구리를 머리로 하고 가로로 행한다. 상아와 매로 만든 것이 바로 이 머리핀의 시작이다. " 이 기록은 중국의 원시 헤어 장식의 발전 과정을 묘사한다. 후세에 의해 추적되었지만, 중국 원시 머리 장식의 모호한 그림도 우리에게 보여주었다.

머리를 짜다. 편발이란 머리를 엮는 것이다. 신석기 시대 말기에 우리 조상은 머리를 짜는 법을 배웠다. 청해성 대동현 상손자채에서 출토된 대동무용문도 대야에 땋은 머리를 한 무용수가 그려져 있다.

2. 3 대 시대

원시 사회에 비해 3 대 수공업이 눈에 띄는 발전을 이루었고, 사람들의 심미의식은 생산력의 발전에 따라 날로 강해지면서 헤어스타일과 머리 장식의 발전을 위한 물질적 토대를 마련했다.

부적은 상대에서 가장 많이 쓰는 머리 장식이다. 일찍이 새 시대에는 이불이 골피, 이불, 옥피, 구리이불 등으로 나눌 수 있었다. 상투를 고정하는 데 쓰는 소재에 따라 다릅니다. 여성 양용 머리핀은 상투의 양쪽에 비스듬히 꽂힌다. 음식 형태가 다양해서 어떤 것은 새 두 마리로 조각되어 원앙처럼 생겼습니다. 상조 여자는 닭 상투를 빗는 풍습이 있어 상서로운 상징이다. 하남 안양 은허 푸호묘에서 상대가 장식한 옥인 남녀 한 쌍이 출토되었다. 그들의 헤어스타일은 두 닭의 상투이다.

주조의 대다수 여성들은 머리를 상투를 틀고 계속 사용한다. 하남 광산에서 춘추시대의 무덤이 출토되었는데, 묘에는 묘주인 기모에 상투를 얹고 상투에 나무 두 조각이 비스듬히 꽂혀 있었다.

주대의 여성도 상투를 올리는 풍습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가택 연금 상태에 있을 때, 여성에게 높은 상투를 씌우라고 여러 차례 당부한 적이 있다. 무왕은 주조를 세우고 예제를 촉진하며 여성의 상투 스타일과 장식을 규정했다. \ "리 저우? 천관' 에는 "스승을 황후 제 1 복으로 추격하고, 부, 편, 둘, 추격, 균형, 배배" 라고 실려 있다. 이곳의 액세서리, 땋은 머리, 시대는 여자의 머리 위에 있는 머리장식, 추격, 균형, 착용은 여자의 머리 장식에 있는 액세서리이다. 주조의 자희태후는 머리에 상투를 쓰고 각종 보석, 꽃, 용봉황을 착용한다. 진짜 머리 부분 가발은 이렇게 풍부한 머리 장식을 감당할 수 없어 금속 소재의 가짜 부분 가발이 나왔다.

춘추시대에는 가발을 상투로 빗어 미관을 나타내는 패션이 있었다. 이런 가발을' 물물' 이라고 한다. 좌전'? 애공 17 년' 은 노부인의 긴 머리가 예쁘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녀를 잘라 아내를 위해 가발을 만들어' 여강청' 이라고 불렀다.

전국 시대에는 여자의 머리카락이 늘 뒤로 기울어져 후세의 은원보 () 나 안장날개 () 와 비슷했다. 아래 그림은 1949 년 2 월 후난 성 장사시 진가대산 초묘에서 출토된' 용봉벼슬녀도' 입니다. 그림의 주제는 비약을 기원하는 용봉이 묘주인의 영혼을 하루빨리 승천하는 것이다. 그림 속의 여자 상투를 뒤로 기울이는 것은 전국시대 여자 상투를 올리는 전형적인 스타일이다.

전국 시대부터 서한말년까지 이런 상투의 스타일과 지위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진시황은 천하를 통일하여 진제국을 건립한 후 궁중 여성들에게 복숭아꽃 화장을 하고 선녀 상투를 빗어 달라고 요구했다. 상투는 당시 유행했던 혜혜 상투로 상투를 제외한 새로운 상투 스타일이다. 그 결과, 양면선상투가 나타났고, 나중에는 12 환상투로 변했다. 그러나 이 시점에서 민간은 여전히 상투를 하고, 상투를 주류로 삼고 있다. 나중에 쌍환상투가 미혼 소녀의 주요 상투 스타일이 되었다. 또한 진나라에는 링 윤 빵, 왕 시안 (西安) 구 링 빵, 신 루안 빵 이 있습니다. 비록 우리는 이 만두의 모양을 볼 수는 없지만, 그들의 이름에서 그들의 아름다운 아름다움을 상상할 수 있다.

한나라 이후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유례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우선 관복 방면에서 한나라는 이주에 근거하여 헤어스타일과 머리 장식을 제정했다. 예를 들어, 자희태후는 지금까지도 여러 가지 복잡한 머리 장식을 상투로 만들었는데, 나중에는 두터운 봉관으로 발전했다. 둘째, 부잣집 여자의 상투를 올리는 스타일은 점차 뒷쪽에서 상투를 올리는 경향으로 바뀌며 럭셔리한 장식을 곁들인다. 예를 들어, 동한명제마 황후처럼 아름다운 긴 머리를 가지고 있다. 네 개의 큰 상투를 다 빗고, 머리카락이 비교적 많으니, 상투를 세 바퀴 돌면서 새로운 상투를 만들 수 있다. 또 다른 예는 계량부인이다. 그녀는 늘어진 상투를 만들어 말 상투를 떨어뜨려 당시의 새로운 패션이 되었다. 셋째, 일반 가정의 여성들은 여전히 간단한 누드만두를 좋아한다.

한나라 여자는 상투를 올리는 스타일이 다채롭고, 어떤 것은 지붕을 밀고, 어떤 것은 양쪽으로 나누고, 어떤 것은 머리 뒤로 늘어진다. 서로 다른 상투를 빗는 방법은 각종 상투를 만들어 낸다. 다음은 한나라 상투를 올리는 몇 가지 양식이다.

흔들다. 일찍이 전국 시대에는 걸음걸이가 이미 존재했고, 문자 기록은 송옥의' 봉부'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는데, 그 글은 "주인의 딸, 보주를 흔들고 있다" 고 말했다. 한나라의 여성들은 더 많은 보폭을 머리 장식으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명석" 은 보락에 대한 해석이다. "위에 불주가 걸려 있고, 보락이 걸려 있어, 따라서 보락이라고 한다." "한 번"? 옥부 샤지': "행은 금을 산제로 하고, 백주를 계가지로 삼으며, 일구화를 일구화한다." "후한서 왕선겸집" 은 진상도를 인용해 말했다. "한 () 의 걸음걸이는 금봉으로, 밑에는 정부가 있고, 앞에는 둥지, 오옥장식이 늘어져 있고, 행락 () 이 있다. "걸음걸이의 제작은 주로 금으로 용봉형으로 굽고 진주와 옥석으로 장식한다. 육조에 이르면 꽃무늬가 점점 복잡해지거나 새짐승으로 변하는 꽃과 가지가 반짝 빛나 가는 털에 섞여 머리카락에 달라붙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래 그림은 랴오닝 () 성 북표현 () 에서 출토된 한대 흔들기 () 이다.

포니테일로 묶다. 상투는 계량의 아내 손준명의 헤어스타일로 한대에서 가장 유행하는 헤어스타일 중 하나이다. "계량전" 에서 풍속통을 인용해 "포니테일을 지은 사람은 한쪽을 세우고, 희성의 소행부터 자본의 죽음은 모두 유효하다" 고 말했다. 이런 상투를 빗고 눈살을 찌푸리고 우는 등의 장식을 더하면 여성의 매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한다. 이런 상투를 맞추기 위해 상투를 빗은 여성은' 굽은 걸음' 이라는 특별한 자세도 있다. 한악부가 쓴' 상머상' 은 한 관료가 한 채상 여성을 음탕하게 외설적으로 폭행해 엄한 거절을 당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시는 채산인 나찜의 이미지를' 머리 상투, 귀변 명월' 으로 묘사해 당시 여성들이 유행했던 헤어스타일이다. 일본인의 가을 상투는 가을 상투에서 진화한 것으로, 머리 한쪽에 비스듬히 기울어져 떨어질 것 같다. 호남 창사, 산시 Xi 안과 산둥 호택에서 출토된 점토, 도기, 목초 중에서 흔히 상투를 던지거나 상투를 올리는 경우가 많다.

사슴고기 빵. 왕선겸은 "후한서집주" 라고 말했다. "중국 여자는 사슴 상투를 가지고 있다." 사슴고기만두에는' 상하 두 바퀴' 가 있는데, 이는 마치 한 겹의 바퀴와 같다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기명언) 다음 라운드는 크고, 위 라운드는 작다. 이 상투를 빗으면 반드시 열이 있을 것이다. " 연학의 묘사로 볼 때, 사슴이 상투를 올리는 것은 복잡하지는 않지만, 매우 화려하다.

한나라 여자 헤어스타일이 풍부하고 정교하다. 앞서 언급한 헤어스타일 외에도 한나라 여성의 헤어스타일에는 요대 상투, 영춘상투, 상투, 상투, 동심상투, 삼각상투, 삼식 상투, 쌍상투가 있다.

위진 남북조

위진 남북조 시대에 여성들은 비행선 같은 상투를 숭배했고, 높고 험한 형태를 좋아했다. 이때 가발 기술도 크게 발전했고, 각종 스타일의 가짜 만두가 나타났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가발은 시집가는 여자로 정의된 장신구였다. "문학통시험" 권 1 14 년: "위제, 귀족, 귀부 등, 누에를 돕는 것은 모두 큰 손찌검을 하고 있다." 큰 손은 가짜 롤빵이다. 이 시기에 만두는 민간에서도 유행했다. 진서? 오행지' 는 "태원에서 공주와 여자들은 머리를 관자놀이에 천천히 올려놓고 장식품인 줄 알았다" 고 기록했다. 그들은 많은 머리카락을 사용했기 때문에 계속 착용하는 것이 아니라 나무와 새장을 착용하여 가발이나 가발이라고 부른다. " 북제 시대에는 가발의 형식이 단일화 방향으로 발전하여 비행, 위험, 악, 이경 배교의 헤어스타일이 나타났다. 북칠서? 소주서는 이렇게 말한다. "여자는 가짜 만두를 잘라서 새처럼 위태롭다. 남쪽은 상투를 올리는 것이 서쪽에 있고, 황궁부터 시작하여 황궁에 둘러싸여 있다. "

위진 남북조 시대의 찐빵 스타일은 다양하다. 위진 시대에 유행하는' 개빵' 은 일종의 가짜 빵이다. 김성공' 롤빵의 명명' 은 롤빵에 대해 "롤빵, 남금날개, 진주성, 번화한 장식" 이라고 전문적으로 묘사했다. 상투를 틀어 금장식을 상감하여 엄격한 제도가 있다. 혼외 여성은 사용할 수 없고, 등급이 다른 기혼 여성은 등급을 넘길 수 없다. 보통 여성들은 머리를 여러 가지 롤빵으로 묶을 뿐만 아니라 가짜 롤빵도 쓴다. 하지만 이런 상투는 비교적 간단하다. 위의 장신구는 상투에 있는 복잡하고 화려하지 않아' 상투를 늦추는 것' 이라고 불린다. 아래 그림은 장쑤 성 남경시 중앙문외막부산에서 출토된 도초, 즉 가짜 만두를 입은 여자다.

뱀빵. 뱀 롤빵은 조의 아내가 만든 것이다. 채란 매거진' 은 "입궁을 견입한 후 궁정에 푸른 뱀 한 마리가 입속에 붉은 구슬을 토하고 있다" 고 말했다. 우즈가 크고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면, 사람들이 그것을 해치려고 하면 사라진다. 매일 치장을 마치고 등 뒤에서 상투를 틀면 뒤가 달라진다. 효과 때문에 상투를 틀어서 묘하다. 그래서 뒷쪽 상투는 매일 달라서 번호가 링 하우스 상투를 합니다. 궁인이 만든 것이다. 열 개는 한두 개가 될 수 없다. " 뱀 롤빵은 다양한 롤빵 스타일이며, 빗질하는 방법에 따라 다른 스타일이 만들어진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많은 여성들이 서역 소수민족의 풍습을 모방하여 머리를 단일 고리나 쌍고리 롤빵으로 묶고 머리 위로 높이 올라갔다. 아래 그림은 동진 구카이의' 로신부도' 의 일환으로 여성이 쌍환만두를 쓰고 있다.

상투를 틀거나 상투를 올리는 것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허난성 등현에서 출토된 남북조 컬러 그림 벽돌이다. 상투를 틀거나 상투를 올리는 여자.

남조 때 불교의 영향으로 여성들은 늘 머리를 윗부분 중간에 상투를 나누어 수직 고리를 만들어' 상투' 라고 불렀는데, 처음에는 궁정에서 유행했고, 이후 민간에서 유행했다. 너는 또한 머리핀, 꽃핀, 족집게 또는 꽃으로 상투를 장식할 수 있다.

5. 수당 5 대

역대 여자 헤어스타일 중 당대 여자의 헤어스타일이 가장 참신했고, 전대에 대한 계승과 상속을 바탕으로 한 고의적인 혁신이 있었다. 당대의 여성 헤어스타일의 풍부함과 변화는 전례가 없다. 전반적으로 수나라의 헤어스타일은 비교적 간단하고 변화가 많지 않다. 보통 평평한 지붕이고, 머리카락은 모자와 같이 겹겹이 쌓여 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초당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지만, 정상은 수나라처럼 평평하지 않고 우뚝 솟은 기세가 있어 대부분 구름 모양이다. 당태종에 이르렀을 때 상투를 올리는 것이 점점 높아지고, 형식도 점점 풍부해졌다. 당고조에서는 반포자포, 반사발 포자포, 악우포자포가 황궁에서 인기가 많다. 당나라 Xuanzong 년, 궁전 두 루프 왕 롤빵, 롤빵, 롤빵 및 기타 롤빵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정원년 동안 부드러운 롤빵, 화장 롤빵 등 스타일도 만들었다. 5 대 시절 여성 헤어스타일이 심플함으로 복귀하기 시작했고, 상투를 위주로 했다.

당대의 여자 헤어스타일은 주로 롤빵, 머리핀, 귀밑머리 등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상투를 올리는 것은 당대에 정점에 이르렀는데, 매우 풍부하고 정교한 상투 양식이 있다. 여기서, 나는 단지 계화의 참신하고 예쁜 상투를 간단히 소개할 뿐이다.

롤빵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롤빵에 각종 꽃을 머리 장식으로 꽂는 롤빵 스타일이다. 이백의' 궁행월사' 에는' 산화 삽입 상투' 라는 문구가 있다. 당나라 사람들은 모란을 중시하고 사랑하며 부귀의 상징이자 꽃 중의 왕으로 여긴다. 고귀한 여성들은 모란꽃으로 상투를 틀어 요염하고 화려한 몸매를 드러내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상투는 당대의 화가 주배의 명화' 비꽃도' 에 묘사되어 있다. 주배의 그림에서 여성의 상투는 매우 높고, 검고 밝다. 상투를 틀어 화려한 모란꽃을 올려 벼슬딸들을 더욱 요염하고 다채롭게 했다.

모란꽃 외에도 각종 작은 꽃을 장식으로 꽂을 수 있다. 트루반 아스타나 187 호 무덤에서 바둑 부인도 한 폭이 출토되었다. 바둑녀의 머리에 높은 상투를 묶고 머리카락이 반짝 빛났다. 그녀의 머리핀에 있는 꽃은 일종의 작은 꽃이다. 상투를 올린 작은 꽃은 상투를 전체적으로 정교하고 매혹적으로 만든다.

6. 송립오 김원시대

송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주로 상투를 올리는 것이다. 송대 여자 상투는 주로 고관장빗, 대빗 포장, 상투, 동심 상투, 상투, 파초 상투, 상투, 상투, 상투, 상투, 상투, 상투, 상투 등이 있다. 다음은 두 가지 롤빵 스타일만 소개합니다: 고관장빗과 삼상투야.

고관 긴 빗. 고관장빗, 약칭' 관빗' 은 고투의 일종이다. 송대 도시는 경제가 발달하여, 도시 여성들은 고관장빗의 상투를 매우 좋아한다. 도시 경제의 번영은 사치품을 성행하게 하며, 여성의 헤어스타일에 나타나 있으며, 대도시 여성들은 특히 고관대빗을 좋아한다. 송인종 시절, 백각으로 왕관을 쓰는 것을 금지하고, 관폭은 1 피트를 넘지 않아야 하고, 빗은 길이가 4 인치를 넘지 않아야 사치스러운 바람을 막을 수 있다.

산지아. 소위 세 부분 가발 야, 머리 위에 세 부분 가발을 빗는 것이다. 송대에는' 백두노인이 붉은 꽃을 쓰고, 검은 머리 여자가 세 다리 쪽을 끼고 있다' 는 말이 있다. 송나라의 소녀도 세 다리를 묶은 상투를 틀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예쁘고 활발하여 여자들의 사랑을 받기 쉽다.

요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송대가 풍부하지 않아 일반적으로 상투와 상투를 올리는 편이다. 파피, 가장 원시적인 헤어스타일, 요대도 있어 체단족의 원시적인 잔재다. 김대녀는 늘 머리를 상투를 엮어 두건으로 싸거나 화환관으로 장식한다.

원나라 여자 구름 롤빵 높은 빗. 판용 만두도 주요 만두 스타일이다. 양철절벽, 고악부? 빈녀 가요에는 "판룡은 상투를 가지고 더 이상 빗지 않고, 보색은 현이 없다" 는 말이 있다. " 이 밖에 원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에는 저발식과 상투식이 있다. 원나라의 소녀들은 상투를 좋아한다. 감사의 시에는 "딸만 쌍떡이 있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7. 명청 두 세대

명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송대가 풍부하지는 않지만 독특한 점도 많다. 명초 여자의 상투는 크게 변하지 않고, 기본적으로 송원 스타일이다. Jiajing 이후, 더 많은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다. 명대 여자 헤어스타일은 주로 복숭아심 롤빵, 복숭아끝 롤빵, 거위 담심 롤빵, 타락롤빵, 모란롤빵, 반룡롤빵, 두비녀 롤빵, 바람 롤빵, 꽃롤빵 등이 있다.

가발은 명대에 여전히 유행하고 있으며 명대 여성들의 흔한 헤어스타일이기도 하다. 가족 상투는 헤어스타일의 스타일을 풍부하게 한다. 보통 철사로 짜고 겉은 머리카락으로 땋아 고정 장식품으로' 드럼' 이라고 합니다. 북은 원래 만두의 절반 정도 된다. 그것을 입을 때, 그것은 상투에 비추어 머리를 고정시킨다. 구길원 카메오' 쓸데없는 말' 은 "요즘 경성의 여자들은 모두 뒤에서 꾸며져 있다 ... 비단으로 장식을 하고, 외직으로 머리를 짜고, 상투를 반쯤 가리고, 비녀로, 북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가짜 만두는' 나한조각',' 게으름뱅이 빗',' 비연',' 솔베개' 등의 스타일로 일부 보석가게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청초까지만 해도 가짜 만두를 좋아하는 여성들이 있었다.

명대 여자 머리 장식은 매우 다채롭다. 금비녀, 금비녀, 금귀밑머리, 봉선화 등이 있다. 명대 여성의 머리 장식에도' 옥매화',' 금연등 비녀',' 코뿔소 옥비녀',' 점추연' 등 여러 가지 아름다운 이름이 있다. 아래 그림에서 왼쪽은 보석이 박힌 머리핀이고 오른쪽은 보석이 박힌 머리핀입니다.

청대 여자 헤어스타일은 만주족과 한족 두 가지 스타일로 각각 다르다. 청초의 만한 () 의 두 가지 헤어스타일은 여전히 전통 풍습을 고수하고, 원래의 모양을 유지한다. 그 후로 서로의 영향으로 두 사람 모두 뚜렷한 변화를 겪었다.

청대 여성의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은 시간이 지날수록 변함이 없고, 전국 각지의 풍속도 각기 달라 청대 한족 여성의 헤어스타일이 매우 풍부하고 복잡하다. 청나라 중기에는 한족 여성들이 만주족 궁녀의 헤어스타일을 모방하기 시작했고, 이름이 다양하고 상투를 숭상하기 시작했다. 그 이후로, 평평한 롤빵, 롤빵, 희망찬 롤빵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청나라 말년에 한족 여성들은 땋은 머리를 제창하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소녀들 사이에서만 유행했다가, 나중에는 점차 중소년 여성들에게 전파되어, 땋은 머리를 은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청대 한족 여성의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은 주로 송귀밑머리, 동그란 머리, 납작한 롤빵, 연미, 나선형 롤빵, 롤빵 던지기, 모란머리, 부용머리, 양주 계화머리, 긴 롤빵, 선반 꼭대기이다.

청대 만주족 여성의 헤어 스타일은 대부분 곱슬머리로 장식되어 있다. 순자는 철사나 등나무 줄기를 뼈대로 하고, 외빵은 흑사로 장식되어 있다. 보통 만주족 여성들은 종종 "포크 머리" 를 빗어 "두 머리" 또는 "손잡이 머리" 라고도 한다. 만주족 여성은 한족 여성 헤어스타일의 영향을 받아 머리를 납작하게 빗어' 자두' 라고 부른다. 함풍 이후 이런 상투는 점점 높아지면서 일종의 아치형 장식으로 발전했다. 그것은 머리카락이 아니라 실크와 비단으로 만든 것이다. 단지 머리에 쓰고 꽃을 꽂을 뿐이다. 그것은' 큰 날개' 라고 불리며, 속칭' 깃발 머리' 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