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네 편의 시를 배우고, 큰 소리로 낭독하고, 외운다.
4 개시의 예술적 개념을 이해하십시오.
저자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십시오.
교학 중점
1. 이 네 편의 시를 낭독하고 외운다.
저자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십시오.
교육의 어려움: 시의 예술적 개념을 이해하십시오.
세션 일정: 2 세션.
수업 유형: 포괄적 인 새로운 교육
교수법: 대화, 읽기, 토론.
교구: 녹음기, 테이프 멀티미디어
교육 과정:
제 1 종
(a) 미리 보기 확인
1. 사전에서 다음 단어를 찾아 정확하게 발음합니다.
연석, 낙련, 탁지, 소슬함, 마른 덩굴, 그윽한 울음소리, 하늘 끝.
2. 스스로 이 네 편의 시를 읽는 연습을 한다.
(2) 3 분짜리 연설
(c) 상황을 만들고 새로운 과정을 도입한다.
조조의 일생의 이야기를 말씀해 주세요.
2. 선생님은 조조의 원대한 포부를 이끌어 냈다고 간평했다.
(d) "바다 보기" 연구
1. 작가 작품 소개
"관창해" 는 "악부시집" 에서 뽑은 것으로, "샤먼에서" 의 한 장이다. 저자 조조 (155-220), 본명 멘드, 페국교현 (현재 안후이성 하오 현) 사람. 동한 말년의 정치가, 군사가, 시인. 황건봉기를 진압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점차 자신의 군사력을 키웠다. 건안 원년 (196), 제두 허창을 맞아 그의 이름으로 명령을 내리고 여포 등 극세력을 연달아 평준화했다. 건안 5 년 (200 년) 관도에 패한 원사우는 점차 북방을 통일하였다. 건안 12 년 (2007 년), 우환동징도 대승을 거두었다. 이듬해 군대를 거느리고 남하하여 적벽에서 손권 유비 연합군에게 패배했다. 왕위는 나중에 봉쇄되었다. 카오 파이 황제, 황제 로 그를 존중 했다. 좋은 시는' 문밖으로 나가다',' 호리를 걷다' 와 같이 악부의 옛 시로 자신의 정치적 포부를 표현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관대하고 서늘하다. 한말 백성의 비참한 생활도 반영됐다.
바다를 보다' 는 조조의 명작이다. 서기 207 년에 조조는 대군을 이끌고 북상하여 원소 잔여 세력을 추격하고, 5 월에 북벌을 선서하고, 7 월에 노룡채를 떠나 연석산에 올랐다. 용솟음치는 바다를 마주하고, 그는 이 장려한 시편을 썼다.
2. 시지도를 낭독한다: 먼저 시범적으로 낭독한 다음, 학생들에게 시험적으로 읽게 한다.
학생들에게 시를 논평하도록 지도하다. 문장 분석, 선학생, 후선생님.
요약:
풍경에 관한 열 마디, 처음 여섯 문장은 실제 장면에 관한 것이고, 마지막 네 문장은 가상 장면에 관한 것이다. 이 시는 경치를 빌려 서정적이다. 바다의 풍광과 자신의 기치를 결합하면 시인은 자신을 바다와 비교하는데, 그 넓은 경지와 웅장한 기세도 그 활달한 마음과 호기의 표현이다. 시는 열정이 충만하다. 시인은 바다가 해와 달을 삼키는 장려한 광경을 묘사하며 개방적인 심태를 보여 중국 통일을 위해 공헌하려는 포부를 표현했다. 감정을 가지고 이 시를 다시 한 번 낭송해 주세요.
4. 함께 외우고 개별 암송을 체크합니다.
(5) 북보산 밑에서 계류 하나를 배우다.
1. 작가 작품 소개
북보산 하박' 은 당대의 시인 낙양인 왕부면의' 전당시' 에서 뽑혔다.
2. 이 시를 큰 소리로 낭독한다
학생들에게 시를 논평하도록 지도하다
4. 솔루션:
북보산 아래의 정박처는 배가 고북산 기슭에 정박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북고산 삼면이 강을 마주하고, 형세가 험난하다. "천하제일산" 으로 칭송받다. 작가는 낙양에 살면서 강남을 여행하며 이 산기슭에 발길을 멈추고 이곳의 넓고 아름다운 경치에 이끌려 이 시를 썼다. 이 시는 향수에 관한 것이다.
5. 요약:
첫 번째 두 가지 질문. 청산은 북고산을 가리키며, 진강 북부에서는 장강을 마주하고, 삼면은 물을 둘러싸고 있다. 시인은 지금 배에 타고 있고,' 객로' 는 역참이다. 청산외 그는 볼 수 없다. 이것은 시인의 상상력으로, 배가 진강에 도착한 후에도 역참을 타고 외지로 가야 한다는 것을 보여 주며, 이미 나라들을 여행하는 뜻을 함축하고 있다.
전련은 배에서 본 풍경으로 클로즈업입니다. "평면", "폭", "립", "걸기" 라는 네 글자를 아주 잘 다듬었다. "조평" 은 양쪽을 넓게 보이게 한다. "바람이 바르다", 돛이 매달릴 것이다. 조평' 이라는 단어는 목걸이에 있는' 강춘' 이라는 단어에 대한 길을 평평하게 깔았다.
목련은 이 시의 좋은 문장이다. 밤이 채 끝나지 않았는데, 붉은 해가 동강에서 천천히 솟아오르며 따뜻한 기운을 불어넣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에는 봄이 일찍 왔고, 구년은 아직 새해가 지나지 않았다. 밤이 깊어 사람이 고요하고, 동해는 이미 일어났고, 구년, 강면의 봄빛이 되었다. 시간이 이렇게 빨리 지나가는데, 어찌 감정적이지 않을 수 있겠는가!
미련은 감개함에서 향수에 이르기까지 글을 썼다. 강남은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지만 용솟음치는 향수를 억제할 수 없다. 이 시인은 집을 떠난 지 이미 오래 되었다. 이 장면을 보고 그는 어떤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까? 결과적으로, 그는 자연스럽게 거위 발을 빌려 그에게 편지를 보내는 것을 생각했다.
시 전체가 층층이 연결되어 혼연일체이다. 시의 경물에 대한 묘사는 시인이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마지막 문장은 여행 중의 향수이지만 슬픔은 조금도 없다.
6. 수업시간에 외우다.
제 2 교시
(a) "전당강 봄놀이" 를 배우다
1. 작가 작품 소개
백거이 (772 ~ 846), 본명 롯데, 만년에 향산에서 부처에 입성했다. 당대의 대시인. 그는 "문장 시간에 작성 해야 합니다, 노래 시 것 들을 위해 작성 해야 합니다", 형식주의에 반대 주장 했다. 그의 시는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언어가 통속적이며, 내용이 신선하다. 예를 들면' 장한가',' 비파행',' 숯인',' 강남 기억',' 고초 송송' 등이 있다. ,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과 상속을 받았습니다. 백청집' 은 총 72 권, 시 3 천여 수, 당대 시인 중에서 손꼽힌다.
"전당춘유" 는 백거이 무종장경 3 년 항주도사 때 한 것이다. 전당호는 서호의 별칭이다. 이 시는 이른 봄의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여 시인의 즐거운 심정을 표현했다.
시 가이드 읽기:
먼저 시범 읽기를 한 후에 학생이 읽기를 시도하다.
학생들에게 시를 논평하도록 지도하다. 문장 분석, 선학생, 후선생님.
요약:
첫 대련은 큰 곳에서부터 시인이 고산사, 가정을 지나갈 때 본 산과 물을 썼다. "초평" 은 샘물이 생생하고 제방과 약간 평평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구름발이 낮다' 는 것은 흰 구름이 낮고 호수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이른 봄의 서호를 그려냈다.
가운데 두 쌍의 대련은 따로 쓴 것이다.
시인이 잉잉잉제비를 쓸 때 본 것이다. 환영은 봄의 가수이며, 모두들 다투어 태양을 향한 나무로 날아가 노래를 부른다. 봄의 사자 제비는 이미 흙으로 둥지를 짓기 시작하여 생기발랄한 느낌을 주었다.
목련은 화초를 써서 시인의 주관적인 느낌에 중점을 두었다. 당대에는 사람들이 말을 타고 봄나들이를 하는 풍습이 있었다. 말은 얕은 잔디밭을 경쾌하게 걸었는데, 사람이 말등에 타고 있으면 자연히 편안함을 느꼈지만, 보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고, 온통 각양각색의 꽃들로 가득 차서 눈코 뜰 새 없이 어리둥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련은 시인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여 그의 기쁨을 표현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는 것은 주의력이 집중되지 않았기 때문에 시인이 돌아오는 것을 잊고 이 아름다운 호광산색에 완전히 도취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4. 함께 외우고 개별 암송을 체크합니다.
(2) "천정사 추사" 를 배우다
1. 문제 해결:
천정사' 라는 칭호와' 추사' 라는 칭호. 원곡은 중국 고대 시의 장르로 원대에서 기원하며 일명 산곡이라고도 한다. 노래에는 시와 올가미의 두 종류가 있는데, 천정사는 시이다. 굴곡과 단어의 풍격은 비슷해서 모두 성조에 따라 글을 쓰지만, 단어보다 더 명쾌하고 자유롭다.
상상력을 통해 예술적 개념을 파악하십시오.
작가는 노래 중 몇 가지만 열거하고 동사나 관련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이미지, 색채, 분위기, 정취가 있는 화면을 형성했다.
그림을 상상하여 하드 번역을 피하십시오.
늦가을의 저녁, 한 먼지 하인의 나그네가 마른 말을 타고 매서운 서풍을 무릅쓰고 홀로 옛 길을 걸었다. 그는 마른 덩굴이 가득한 늙은 나무를 지나가다가 황혼의 까마귀가 나뭇가지 끝에서 선회하는 것을 보았다. 그는 개울을 가로지르는 작은 다리를 지나 개울가에 있는 몇 가구의 집 문 앞에 왔다. 이때 해가 질 것 같았지만, 그는 아직 발 디딜 곳을 찾지 못했다. 이것은 긴 밤이 될 것이고, 그는 자기도 모르게 슬픔과 깊은 슬픔을 느낄 수 없을 것이다.
3. 요약:' 상상' 에 대해 논평하며' 천정사' 의 예술적 업적을 지적한다.
원대 산문가 마치원은 초창기에 공명에 열중하였지만, 여러 차례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다. 그는 20 여 년 동안 방랑했다. 이 노래는 그의 방랑 생활 경력의 결정체로, 작가가 피눈물로 쓴 것이다. 원대의' 절창' 은 원대인들에 의해' 추사의 조상' 으로 칭송되고, 근대 왕국위는 그것을' 시 중의 일품' 으로 칭송한다.
4. 작업:
이 노래를 200 자 안팎의 단문으로 다시 써라.
(2) 수업 연습:
읽기
(1)
동해안에 연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보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1. 시의 장르에서 보면 스타일시이고, 표현방식에서는 시입니다.
산수시를 쓰다.
2. 작가의 넓은 마음을 가장 잘 표현한 시구는
3. 마지막 두 문장과 시의 주요 내용 사이의 관계는
이 시는 문자 위주입니다. 먼저 풍경을 쓴 다음 풍경을 쓰는 것은 시인이다.
(2)
전당호 봄놀이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5. 시인의 행방을 보여주는 시는
6.' 봄놀이' 를 표현하는 시는
7. 작가가 말을 타고 서호를 유람하는 시를 묘사한 것은
8. 이 시의 이중구는
(3) 교사의 지시:
1. 시의 장르에서 보면 악부체의 사언시로, 표현적으로 보면 감상시입니다.
2. 작가의 넓은 마음을 가장 잘 표현한 시구는' 일월 여행' 이다.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3. 후자의 두 문장과 시의 주요 내용 사이의 관계는, 후자의 두 문장은 악장 끝의 수사이며, 주요 내용과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는 것이다.
이 시는 단어의 개념을 주도한다. 그것은 먼저 진실한 정경을 쓴 다음 상상의 정경을 써서 시인의 넓은 가슴과 영웅적 기개를 표현했다.
5. 시인의 행방을 보여주는 시는
6.' 봄놀이' 를 표현하는 시는
7. 작가가 말을 타고 서호를 유람하는 시를 묘사한 것은
8. 이 시의 이중구는
열, 칠판 디자인:
고시 네 수
바다를 보고, 동한 조조가 낙부산에 올라 바다를 보다
북보산 아래 당대의 왕만의 오언절절 범선이 정박해 있다
바이 주이 전당 봄 투어; 당나라의 7 언시; 꽃을 감상하고 새를 구경하다.
천진사추사마는 원곡사향추를 치켜세웠다.
XI. 수업 후 요약:
가르치는 과정에서 지도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학생들이 5 개의시의 이데올로기 적 내용과 주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교실에서 정확하고 유창하게 암송 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