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사실 중국 신화 을 배경으로 한 선협극이다. 우리 대본을 바꿔서 동화 공주 이야기를 찍자.
여름 드라마 의상을 다시 한 번 보면 서양식 이브닝 드레스와 점점 더 비슷해진다.
이웃 나라들은 모두 우리의 물건이 향기롭다고 생각하여,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훔치려고 한다. 그들을 훔치는 것은 동남아 스타일이지만, 우리 자신의 사극은 오히려' 서구화' 이다.
선검' 이후 줄거리 속 사람들도 점차 맛이 변했다. 결국 자본이 방해하고 있다. 왜 서유기의 진주격과 같은 중국 전통 의상을 만들 수 없습니까?
서구화된 옷은 쉽게 디자인되기 때문에 게으름을 피우고 비용을 절약하고 싶다. 이런 옷은 고고학도 없고, 연구할 시간도 없다. 진짜 고풍스러운 디자인은 난이도가 높고 가격이 비싸요.
또 다른 점은 현재 디자이너들이 이탈리아 일본 프랑스에서 유학을 다녀왔다는 점이다. 한동안 남자 패션 디자이너가 말할 수 없는 것은 동성애자다. 만든 옷은 서양식이나 본토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옷명언)
국내에서도 중국 선협극이 일본 미학을 좋아한다고 칭찬하는 디자이너가 있다.
내가 가장 참을 수 없는 것은 최근 주동우 주연의 여름 타이틀극이다. 옷은 원피스 같고, 선녀는 횡비, 기질은 조금도 없다.
다시는 선녀가 이렇게 날지 않을 것이다. 실크로드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몰래 말해, 중국의 신선들은 모두 신발을 신지 않고 날고, 이렇게 기본적인 상식도 모르고, 중국 선협극도 찍는다.
나는 옷과 헤어스타일을 국제적인 심미로 여길 것이다. 용은 진지한가? 용족과 서왕모, 나는 그들이 몇 년 전의 판타지 소설에서 아주 분명하게 나뉘었다고 생각했다.
사실 ... 드래곤도 날개가 있어요. 진원' 의 남자 주인공 백룡을 만나보자! 모든 중국인은 동양용이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어떻게 하면 요룡이 될 수 있을까?
중국의 특수 효과도 직접 나를 놀라게 했다. 감각화는 연극에서 서양 요괴를 쓰는 원조이다.
80 년대의 선협극을 보면 모든 프레임이 돈황 벽화에서 날아오는 것 같고, 지금의 선협극, 천궁의 중국 선녀들은 모두 이브닝드레스를 입고 있다. 더욱 이상하게도 남자는 여전히 개선된 한복을 입고 있다.
혁신을 개혁하려면 남녀가 함께 고쳐야 한다. 만약 네가 전통을 견지하고 싶다면, 너는 그것을 자세히 연구해야 한다. 지금은 정말 이치에 맞지 않고, 촌스럽지 않다.
헤어스타일, 의류, 건축, 특수 효과의 서구화는 이미 충분히 무섭다. 가장 무서운 것은 이야기의 핵심도 서구화되었다는 것이다. 이전에 중국의 신선들은 모두 청심과부욕이었는데, 연애를 해서는 안 된다. 지금의 선협은 협의도 없고, 신선도 없고, 뇌잔한 사랑밖에 없다.
루쉰 (Lu Xun) 은 말했다: 민족일수록 세계적이다. 우리 민족의 특색 문화가 사라지면 문화상의 말투를 잃고 이등 문화로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