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이름은 장백년입니다. 저는 1948 년 4 월에 태어났습니다. 저는 72 살입니다. 저는 영보시 서향동구역촌입니다. 저는 평생 희곡예술을 사랑했기 때문에 20 여 년 동안 영보시 인형예술단을 위해 민들레를 디자인하고 도애창곡을 디자인하며 주인형의 배우를 위해 다양한 역할을 맡았던 도백과 백창을 맡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0 15 년 9 월, 저는 삼문협시 문화광전신문출판국에 의해 삼문협 시급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 (인형극) 의 대표상속인으로 지명되었습니다. ※
...... ...... ...... ...... ...... ...... ...... ...... ...... ...... ...... ......
1955 나는 우리 마을에서 초등학교에 다니기 시작했다. 우리 마을의 노예술가 곽만지는 영보현 극단에서 배우로 일한 적이 있다. 우리 마을의 역신묘회에서 민들레' 사직' 에서 그의 멋진 공연을 처음 보았을 때, 나는 희곡 예술을 사랑하게 되었다. 시간이 날 때마다 몇 마디 맹목적으로 노래를 부르며 줄곧 연극에 빠져 있다.
1959 나는 포호 고급 초등학교에 합격했다. 그때 나는 하루 종일 식당에서 밥을 먹고 배가 고파서 수업을 했다. 주씨는 배고픔을 잊기 위해' 쌀 포기' 로 시작해 친골육군을 포기하고 무덤과 두 언덕으로 돌아갔다. 나의 아내와 어머니는 죽음 속에서 배회하며 만 호우 한 명을 남겨 두었다. 그녀는 굶주림에 대항하기 위해 몇 번 흥얼거렸다.
196 1 3 년 자연재해 때 양평의 영보 2 에 합격했습니다. 2 중, 나는 나의 스승 왕호 선생을 알게 되었다. 그는 나를 희곡 예술의 길로 인도했고, 왕호 선생의 간곡한 가르침을 받아 나는 악보법을 배우기 시작했고, 학교의 문예공연팀에 합류했다. 왕 선생님은 우리를 위해 많은 작은 가무를 리허설했고, 학교와 양평집에서' 남진흙만',' 창꽃 깎기' 등을 공연했다.
본인 2 중 졸업, 1964. 부모님이 만년에 외아들을 낳고 집에 노동력이 없어서 나는 집에 돌아가 생산대에서 일할 수밖에 없었다. 이 기간 동안 나는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포극, 호미, 도정 극본의 가사를 정리하고 베껴 쓰며 곡을 작곡했다. 직장이 쉴 때, 너는 반복해서 노래를 부르고, 마음속에 기억할 것이다. 진금 연주를 배웠다.
문혁은 1966 으로 시작합니다. 전통 희곡 예술은 봉건 찌꺼기로 비방되어 모든 공연이 중단되었다. 여덟 편의 모델 연극이 전국에서 상연되고 있다. 영보극단 교사 곽만지, 자주 자발적으로 공연을 할 수 없어 마을로 돌아가 취업을 기다리고 있다. 이때 마을에 사상 홍보팀이 설립되어 곽 선생을 주임으로, 창선생이 밴드를 지휘하게 하였다. 악보를 보고 진금을 연주할 줄 알았기 때문에, 나는 한 밴드에 배치되었다. 붉은 등롱이 높이 걸려 있다',' 사가방',' 위호산',' 산국풍운',' 당의 딸',' 과계',' 정원사의 노래' 등 혁명 현대극을 리허설했다. 우리의 공연 수준이 높기 때문에 지도자와 마을 사람들의 호평을 받았다. 1968 년 3 월, 산시 () 성 () 등지에 초청되어 반달 넘게 공연을 했다.
65438 년부터 0978 년까지 당의 11 회 삼중 전회 이후 전통 희곡 예술이 봄을 맞았다. 당의 문예정책의 지도하에 영보 평론극의 노예술가 와 (선생님), 상발상 (판후 선생님) 이 심사위원단을 설립하여 나는 밴드에 초청되었다. 극단은' 대등전',' 삼라당',' 삼상각' 등 전통극을 리허설하여 공연 후 대중의 환영을 받았다. 노예술가 조 (감독) 와 전성고 (선생님) 가 극단을 결성하여 밴드에 가입하도록 초청되었다. 여우연',' 여의주전자',' 화호' 등 전통극들이 연이어 리허설을 하며 산시 영보, 노씨 등지를 공연했다.
경제가 회복되면서 10 여 년 동안 잠잠했던 수나 팀이 다시 왕성하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생계를 꾸려 나가기 위해, 나는 각 읍의 수나 팀에 합류했는데, 주로 희곡 가창곡과 가창곡을 불렀다. 왕, 소장 만향, 남단이 얼마나 유명한 연주가의 밴드에 참가하여 전 현 각지에서 공연을 한 적이 있다. 공연을 통해 나는 노래 실력을 높이고 시야를 넓혔다.
...... ...... ...... ...... ...... ...... ...... ...... ...... ...... ......
영보의 인형극은 역사가 유구하다. 최초의 인형은 노예 사회의 장례 인물과 관련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중국 주진 시대에는 인형극이 있었다고 한다. 춘추 말기에 노인이 하코곡관에서' 도덕경' 을 다 쓴 후, 그의 제자들은 인형으로' 도덕경' 을 읊으며 민족을 사용했다고 한다.
오음계 중의 조식 (궁, 상, 뿔, 연, 유). 명청시대는 희곡 예술 발전의 번영기였으며, 영보 인형극은 당시의 민들레, 호미, 도정과 긴밀하게 결합해 예산시 삼각 지역에 널리 퍼졌다. 해방 후 영보는 인형극단을 구성한 적이 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곧 해산되었다.
65438 년부터 0996 년까지 이학무 선생님은 평생 인형극을 사랑했고, 50 여 년 동안 인형을 동반하여 많은 어려움을 극복했다. 이병생의 지지와 도움으로 영보시 인형예술단은 삼문협 대중예술관의 비준을 거쳐 설립되었다. 이 선생님은 팀장입니다. 주요 배우는 마을의 유명한 그림자극 연예인, 나, 무론의 수연초, 절 등이 있다. 나의 주요 업무는 사람 소리를 디자인하고, 가수를 위해 반주하고, 극본을 수집하고, 밴드에서 진금 역을 연기하는 것이다.
극단이 성립된 후 리허설 장소가 없으면 이 선생님의 집에 집중하여 극본 대사를 베껴 쓰고, 노래 연습을 하고, 동작을 편성했다. "작은 판매원이 궤를 뒤집는다", "노부전", "장염매포", "장염매아내", "재생의 띠", "임공자배당", "작은 부부 싸움" 등과 같은 연극들을 복원하고 재편성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산시영보, 노씨 등에서 공연을 했고, 관객들은 인형극이 다시 살아났다는 반응을 보였다.
인형극은 인형, 조작자, 성우, 밴드로 구성되어 있다. 인형을 조종하는 배우, 희로애락의 감정, 부드럽고 강력한 동작, 노래와 춤을 잘 추는 언어동작이 있다. 인형의 머리, 눈, 입, 손, 발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노래를 부를 때 입은 곡조의 선율에 따라 열리고, 눈은 공연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인다. 눈빛과 동작에서 인형의 기쁨, 슬픔, 분노, 증오를 볼 수 있다. 인형의 손은 물건을 쉽게 보내고, 물건을 들고, 북을 치고, 피아노를 치고, 자전거를 타고, 배를 젓고, 틀과 채찍질을 할 수 있다. 손의 조작, 입의 랩, 발바닥의 발걸음이 조화를 이루도록 노력하여' 인형의 간폐에서 나온 것이라면' 의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꾼과 나무꾼은 정말 사람 같다고 칭찬했다. 인형극, 인형극, 실물처럼 연기하다. 밴드의 반주 악기는 다양하다: 문장에는 판후, 호달, 이호, 피리, 삼현, 진금이 있다. 무림 중에는 반고, 꽹과리, 꽹과리, 큰 머리핀, 작은 머리핀이 있다.
공연형식에서는 영보 인형극단의 이병생 선생님, 이학무 선생님, 수연초 선생님이 직접 인형을 조종하여 진실을 말하고 스스로 노래를 불렀다. 이렇게 하면 손으로 걸을 수 있고, 손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고, 연기효과는 실물과 똑같다. 다른 선생님들은 꼭두각시만 조종하고 노래는 부를 줄 모른다. 나는 진금 역을 하고, 무대 뒤에서 반창을 할 것이고, 나는 몇 가지 역할을 할 것이다. 나는 노래를 부를 때 인형을 조종하는 배우의 동작과 스타일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였다. 서로 협조해야 후렴구가 제자리에 있을 수 있고, 글자의 정강이 둥글고, 목소리도 무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래서 공연이 끝나면 목이 잠기는 경우가 많다. 책상 한 장, 두세 인형, 팔구 사람, 한 획, 한 곡, 한 곡, 한 곡, 한 곡, 한 곡, 한 곡, 한 곡, 한 곡, 한 곡, 한 곡, 한 곡, 한 곡, 한 곡 이것이 바로 영보포태백극의 매력이다.
영보 인형예술단이 설립된 지 20 여 년 만에 연극 하향을 견지하며 예섬진 금삼각 지역에 발자취가 퍼져 시청자들의 지지와 호평을 받았다. 여러 차례 각종 대형 행사 공연에 참가하여 수많은 상을 받아 각급 지도자들의 긍정과 호평을 받았다.
2000 년 2 월, 삼문협시 문화관의 초청에 따라 영보시 인형예술단은 산시 풍경지에서 일주일 동안 공연을 진행하며 문화관 지도자와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과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백옥국 주임은 나에게' 포극 음악',' 포극 창곡 선집',' 포극 이야기' 등 세 권의 희곡 전문 저서를 선물했다.
2009 년 6 월, 영보 인형극은 허난성의 두 번째 성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20 12 년 3 월 4 일 중국 연극망은 영보시 인형극에 대한 특집 보도를 통해 멸종 위기에 처한' 무형적' 인형극 구출을 촉구했다.
20 13 년 2 월, 영보시 인형예술단은 신향시 제 8 회' 위수의 봄' 문화묘회 조직위원회의 초청을 받아 처음으로 신향공연에 왔다. 영보 인형극으로 신향시의 관중을 감동시키기 위해, 나와 이학무 대령은 밤새도록 신작' 사선녀 짱 신향' 을 창작했다. 다음날 공연은 현지 관객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조직위원회 지도자는 영보 인형정신에 깊은 감동을 받아 즉시 영보 인형예술단과 7 일간의 공연 계약을 갱신했다.
20 14 년 섣달 그믐날, 산시 () 성 함양시 마주천 관광지, 영보시 인형예술단이 전용차에 의해 관광지로 끌려갔다. 하차 후, 연기자들은 잠시 쉬자마자 공연을 시작하여 여정의 피로에도 불구하고 공연을 시작했다. 참신한 프로그램 형식과 다채로운 프로그램 내용이 관광지 지도자와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2065438+2007 년 8 월, 영보 인형예술그룹이 조직한 신화 인형극' 여카이삼문' 이 삼문협시' 매력 차이나타운' 공연에 성공해 CCTV 에서 방영되고 영보, 삼문협, 정주에서 연이어 공연했다.
2008 년 20 1 1 부터 영보시 문화관의 65438+2 까지 영보시 인형예술단은' 해란 무엇',' 송무타호',' 저팔계' 와 같은 새로운 연극을 전문적으로 배치했다 영보시 제 1 유치원, 영보시 제 4 실험초등학교, 영보시 성관해방초등학교, 하코곡관 초급중학교 등 초중고등학교에 들어가 학생들을 위한 특별 공연을 열고 인형극 지식을 보급하고 학생들에게 인형을 조종하도록 가르친다. 소박한 무대, 생동감 있는 인형, 흥미진진한 줄거리, 유머러스한 내레이터, 생동감 넘치는 노랫소리가 학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줄거리가 진행됨에 따라, 그들은 때로는 흥분하고, 때로는 환호하고, 때로는 박수를 치며, 분위기는 매우 뜨겁다.
2065438+2009 년 4 월 상순에 영보 인형예술단이 제 13 회 중국 하남 국제무역박람회 공연에 참가해 국제친구들의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20 19 년 6 월 4 일 영보시 20 19' 문화자연유산의 날' 시리즈 무형문화유산 전시행사에서 우리 대표단이 전시에 참가해 라이브 노래를 불렀다. 관중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고, 박수가 끊이지 않고, 장면이 감동적이었다.
2020 년 3 월 16 삼문협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 명부 시리즈 18 호는 성 무형문화유산 (인형극) 영보시 인형예술단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설명했다. 영보 인형극의 인지도를 더욱 높였다.
성적은 과거만 설명할 수 있다. 현재 영보 인형예술단의 생존 상황은 그다지 이상적이지 않다. 출연진은 대부분 70 대이며 실전의 위험이 있다. 자료가 있어서 발표할 수 없고, 모두 농민이기 때문에 경비보증도 없고, 자료도 분실될 위험이 있다. 상속인은 기본적인 권익 보장과 필요한 자금 지원이 부족하다. 정부 관련 부처가 중시해 영보 인형극이 전승되고, 끊이지 않고, 번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풍스럽고 우아한 영보포태극, 산과 들녘의 거친 숨결, 흙의 원시적인 향기를 띠고, 오래된 역사에서 트레킹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영보 인형극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영보 인형극이라는 기묘한 작품이 당대 문명이 조화로운 사회에서 다시 살아나게 합시다.
이 글의 주최자는 왕방영, 퇴직교사, 당원, 대학 학력이다. 삼문협시' 허난성 교육관리전문위원회',' 중학교 국어교육연구회' 회원을 역임한 적이 있다. 저는 글쓰기를 좋아합니다. 작품은 삼문협문사 자료와 삼문협사지에 발표됩니다.
이 글의 내레이터는 장백년, 1948 년 4 월 출생, 영보시 서향동구역촌인 중학교 문화입니다. 영보 인형예술단 배우 20 15 년 9 월 삼문협시 문화광전신문출판국에 의해 삼문협 시급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 (인형극) 의 대표상속인으로 지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