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탕조 헤어스타일 디자인 문안

만두는 고대에 많이 사용되어 고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하상주에서 기원하여 주조에서 준비하고, 수당 () 이 일정한 정점에 이르렀다. 상투는 머리, 머리, 머리 또는 뒤통수를 감싸는 긴 머리의 헤어스타일이다. 당대의 여자 헤어스타일은 다양하다. 고발식, 화발식, 낙마발식, 반만발식 등이 있다. 형식은 다양하지만 기본적으로 두 가지밖에 없다. 하나는 머리 위에 빗고, 하나는 뒤통수에 빗는 것이다. 비교적 고전적인 스타일은 롤빵, 롤빵, 롤빵, 일본식 롤빵, 롤빵입니다.

당시 당대의 여자 헤어스타일은 우아하고 수려하며, 중서합벽 위주로 당시 당대의 여성의 정신적 면모와 심미 패션을 주로 선보이며 여성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표현하며 산뜻하고 소탈하며 부드럽고 매력적이고 매력적인 느낌을 주었다. 다량의 고고학 자료는 당대의 여성 헤어스타일의 변화 과정이 그 나라의 흥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기록하여 당시 당나라의 정신적 면모를 표현했다. 주로 초당의 상빗식, 중당의 평빗식, 만당의 하빗식의 세 단계가 있다.

초당, 막 휴전을 해서 모든 것이 매우 서두르다. 여성 헤어스타일의 유행은 위로 빗어 미래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아름다운 열망을 충분히 표현하며 긍정적이고 활기차며 건강하고 세련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위진 () 과 당대 () 시대에는 여성의 헤어스타일이 주로 단순하고 소박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당대에 이르면 여성의 헤어스타일이 점점 더 성대해지고 상투를 더 많이 빗었다. 하반부는 착실하고 듬직하며 상반부는 위로 올리고, 부분 롤빵, 깜짝 롤빵, 롤빵 등 헤어스타일이 점을 충분히 보여준다. 이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모방하여 점차 일종의 사회 풍조를 형성하였다.

한 관리는 당태종에게 이런 찐빵을 금지하라고 요구했지만 당태종은 동의하지 않고 꾸짖었다. 하지만 그도 왜 이 여자가 그녀의 상투를 들어 올리는지 알고 싶어 했다. 링후드는 머리 위의 위치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래서 더 높이 자란 것은 이유가 없는 것이 아니다. 그의 발언 때문에 고기는 더 이상 어떤 제한도 받지 않고, 더욱 다양해졌다. 예를 들면, 날으는 롤빵, 하늘을 향한 롤빵.

이 시기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머리를 꼭 감고 머리를 머리 위에 높이 올려놓는 것을 좋아하며, 이는 시각적으로 깨끗하고 촘촘한 미감을 만들어주며, 자신이 말을 탈 때의 자태를 보여주기 위한 것으로, 요동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도시는 1 피트 길이, 비첩의 상투가 높다" 는 것은' 이와흥' 에서 당대 여성에 대한 상투를 추구하는 높은 묘사다. 하지만 보통 여자의 머리카락은 이 높이에 미치지 못했기 때문에 당시 가발은 매우 유행했다.

여성은 스타일링을 할 때 먼저 나무로 만든 가짜 크라운과 쿠션을 머리에 넣어 머리카락의 높이를 높인다. 그때 양귀비는 특히 가발을 즐겨 썼는데, 이를 이희라고 불렀다. 그리고 또 다른 헤어스타일이 나타났다. 매미 날개라는 또 다른 헤어스타일이 구레나룻의 머리를 매우 가늘고 열린 층으로 빗어 내고, 마침내 머리 위에 높은 상투를 만들었다. 나중에 구형 쌍상투, 평평한 상투, 상투 등이 나타났다.

이 시기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위로 빗고 귀를 드러내는 것이 특징이었으며, 당시 사람들의 적극적이고 활기찬 생활 상태를 더 잘 표현했다.

기원전 7 13 년 당현종 이롱기의 통치하에 당나라는 황금시대를 열어 당나라에서 가장 번영한 시기를 맞이했다. 이 시기의 정치적 개방성이 비교적 강하기 때문에 당나라는 많은 외래 민족 문화를 흡수하여 상호 영향과 상호 촉진을 하였으며, 당시 당나라에도 새로운 피와 기운을 주입했다. 그래서 당시 여성의 의상, 헤어스타일, 메이크업은 모두 외래문화를 충분히 융합해 당시 사회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당시 우만달, 두가 모두 호인으로부터 흡수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회가 화목하고 인민 생활이 편안하다. 이렇게 풍부하고 풍요로운 맥락에서, 사람들의 미에 대한 요구도 매우 높다. 초당의 빗 헤어스타일과는 달리, 이 시기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평평한 빗을 위주로 하며 체형도 초당 시대보다 훨씬 커져 더욱 점잖고 단정해 보인다. 귀를 반쯤 가리거나 약간 가리고, 각종 모양을 짜서 인물의 이목구비를 중점적으로 부각시킨다. 뿐만 아니라, 그들은 머리카락에 각종 장식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대부분 장신구이다.

가장 분명한 예는 중종이 가장 사랑하는 딸 악공주다. 소문에 따르면 그녀는 매우 사치스럽고 헤어스타일과 의상의 코디와 메이크업에 대해 매우 신경을 쓴다고 한다. 그녀는 한 사람당 수십 명의 미용사와 이발사가 있는데, 매일 다른 옷을 입고 다른 스타일링을 하는 것이 유행이다. 이것은 또한 부잣집 아가씨와 부잣집 여자들이 서로 모방하도록 끌어들였다. 당나라의 부강, 번영, 평화, 풍조가 순조롭고, 인민생활이 풍요롭고, 인민의 심미 성숙의 시대적 특징을 구현하였다.

당나라는 당현종의 통치하에 44 년의 성세를 거쳐 경제가 급속히 발전하고 정국이 안정되어 나라가 날로 부강해졌다. 그러나, 이 사회 상태는 시간의 이전 이후에도 변했다.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는 말은 당시의 당나라를 묘사하기에 더 적합하다.

관원의 의지는 의기소침해지기 시작했고, 점점 방탕과 탐욕에 빠져들고 있다. 천보 이후 세계는 분열로 규칙과 규율이 없어 관장 내 갈등이 격화되고 있다. 사회 전체가 야심만만하고, 명리를 겸비하고, 엉망진창이고, 탐욕뿐이다.

안사의 혼란은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한 전환점으로, 사람들에게 큰 심리적 충격을 주었고, 그로 인해 사람들의 마음가짐이 바뀌었다. 이전의 자신감이 없으면, 그들은 더욱 좌절하고 게으르게 되었다. 이런 변화도 여성의 헤어스타일에 철저히 나타난다.

이 시기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빗에서 밑빗으로 바뀌어 게으르고 퇴폐적인 느낌을 준다. 밑빗은 헤어스타일이 귀를 완전히 덮고, 헤어스타일의 컬링이 더욱 과장되어 있다. 푹신한 납작한 상투는 당시 특히 유행했던' 겹치고 복잡한 상투 스타일' 이 되면서 창작 수법도 점점 복잡해지고 있다. 상투를 닦는 헤어스타일은 두터운 것으로 유명하다. 헤어스타일이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여성들은 각종 화려하고 값비싼 액세서리로 장식하는 것을 좋아하며, 매우 사치스럽다.

이 시기의 여자 헤어스타일은 국세의 쇠약에 따라 단순하고 소박한 스타일로 돌아오지 않고, 오히려 이전의 성당 시대보다 더욱 복잡하고 화려했다. 당시 민중의 현상에 대한 연약함과 부정적인 태도가 더 많이 드러났다. 통통한 몸매, 두툼한 헤어스타일, 예전처럼 행복할 수 있는 곳, 생각하면 질주할 수 없다.

당시 사회의 사람들이 경솔하고, 진보를 추구하지 않고, 매우 산만하다는 것도 알 수 있다. 미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는 몰락한 당나라를 연상케 하며, 더 이상 중천처럼 비바람 속에서 흔들리고 있다. 당시 사람들의 부정적인 태도도 당나라가 멸망할 운명이었다.

전반적으로 초당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많이 위로 빗어 당시 생기발랄하고 활기찬 사회 현황을 반영했다. 성당 시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평빗을 위주로 당나라에서 가장 번영한 시기로 여성의 헤어스타일이 점점 진중하고 성숙해졌고, 만당 시대의 하빗 헤어스타일은 당시 사회의 소극적이고 억압적인 사회 상태를 표현했다.

이로써 당대의 여성 헤어스타일의 진화는 조대의 흥망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당시의 사회 상황을 충분히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시 사람들의 태도였다. 긍정적인 마인드와 분발 강한 사회 분위기는 당나라가 절정에 이른 근본 원인이며, 당나라의 절정은 인간의 노력이다. 당나라 후기, 당인의 사치스럽고 퇴폐적인 태도도 당나라가 쇠퇴할 운명이었다. 한 사회의 풍조가 한 나라의 번영에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참고 자료: 중원 여장 역사 원고, 중국 고대 여성, 중국 역대 화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