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한 왕조에서는 계량의 아내 손수가 독창적인 변태 포니테일로 유명하다. 장사마왕더미에서 출토된 한대 유정부인의 헤어스타일을 보면 머리를 빗고 매듭이 매우 섬세하고 예쁘고 가발로 상투를 만들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나라 이후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갈수록 정교하고 변화무쌍해졌다. 이와 함께 헤어스타일을 손질하는 액세서리도 그에 따라 발전했다. 예를 들면 옥비녀, 백화, 보폭, 귀마개 등이 있다. , 다양한, 아름다운 모양. 고대 여성의 다양한 헤어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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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스타일은 여성 머리의 중요한 장식으로 외관의 미감을 증가시킬 수 있다. 고대 여성 헤어스타일의 변화는 매우 다채롭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단순에서 복잡까지, 복잡에서 단순으로 번갈아 가며 바뀌었다. 기록이 비교적 많은데 그중' 만두와 핀' 은 100 여종을 기록했다. 이 머리카락들의 이름은 헤어스타일과 보석의 의미에 따라 명명한 것이다. 닉네임은 많지만 편발과 헤어스타일에 따라 몇 가지 기본 유형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약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듭 유형
이런 헤어스타일은 롤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어떤 것은 머리 위에 서 있고, 어떤 것은 양쪽으로 기울어져 있고, 어떤 것은 평평하게 늘어져 있고, 어떤 것은 떨어지고, 여성 자신의 머리카락은 제한되어 있으며, 늘' 가발' 과 장신구로 장엄하고 화려하다. 전설에 따르면, 한 무제 년, 요지태후가 조회에 왔을 때, 선녀들은 각기 다른 머리핀을 가지고 있었고, 높은 고리가 있었고, 황제는 신하들의 후궁을 본받으라고 명령하여 "선비고미" (1) 라고 불렀고, 그 다음에는 각종 보석, 금비녀, 그리고 이런 고순환 헤어스타일은 1 ~ 9 가지 헤어스타일로 가장 존귀한 헤어스타일로 신화 속 선녀, 황후, 후비, 귀부인의 헤어스타일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영락궁 벽화 속 87 신선, 옥녀의 헤어스타일도 볼 수 있다). 방을 나가지 않은 여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인테리어는 너무 화려하지 마세요. 이런 헤어스타일은 진나라와 한 () 나라와 진나라 () 시대에 상당히 유행했다. 한나라 이후 신선 헤어스타일로 숭배를 받았고, 유명 벼슬녀도 채용했다. 그 형식은 높고, 비슷하고, 매달려 있고, 머리 윗부분이 있고, 양면이 있으며, 수량은 임의로 결찰되고, 변화가 많고, 응용이 유연합니다.
스레드형
이것은 한말이 만든 헤어스타일이다. 기록에 따르면, 진황후는 한 손으로 계획한 것으로, 나중에 서로 제사를 지낸 후에야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머리카락을 몇 가닥으로 나누어 꽈배기처럼 꼬아서 머리 주위에 감는 것이다. 기록에 의하면 후진이 궁궐에 들어갔을 때 궁에 청사 한 마리가 있었다고 한다. 후진이 매일 옷을 입을 때, 모두 뱀을 감아 정형화하여 후진의 모습을 모방하여 상투를 틀었다. 매일의 텅스텐은 뱀 모양의 변화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영뱀' 이라고 불린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유연하고 생동감 있고 매혹적이어서 여신과 방을 떠나지 않은 귀염둥이에게 적합하다. 이런 헤어스타일 변화의 형태는 여러 가지가 있어 머리 위, 머리 쪽, 머리 앞에서 비틀 수 있다. 변화는 생동감 있고 편안하며, 특히 고대 벼슬녀 회화에서는 더욱 그렇다. 모델링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어스타일을 왜곡하다
디스크 스택 유형
이런 헤어스타일은 당대의 그림, 조각, 묘실 벽화에서 모두 볼 수 있다. 당대의 무측천의 손녀 영태공주 이회현의 묘벽화에는 겹이 쌓여 있는 만두가 많다.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장안의 여자는 상투를 빗는 것을 좋아한다. 등, 그 모양은 높이 솟아 있고 떨어지지 않고, 번호는 롤빵입니다. 장안이 한 시대를 풍미했을 때, 이런' 만두' 는 주로 접은 형태로 만들어졌다. 방법은 실을 이용해 머리카락을 묶은 다음 엮기, 접기, 접기 등의 방법으로 상투를 나선형으로 접어서 머리 윗부분이나 양쪽, 이마, 뒤통수에 놓는 것이다. 다양한 형태로 자유롭게 접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예쁘고 장식성이 있어요. 왕어양의 시에서 "청소라가 텅스텐처럼 신선하고 아름답다" 고 칭찬했다. 접시가 접히는 방법에 따라 각종 달팽이를 만들 수 있다. 모델링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택 헤어 스타일, 거꾸로 된 헤어 스타일
이런 헤어스타일은 단락의' 머리핀' 에 궁중 공주가 엉덩이를 빗은 것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수당 시대에도 유행했다. 화장대 이야기' 에는' 당무덕이 부분 롤빵, 롤빵, 엉덩이' 를 빗었다. 되감기는 머리를 높이 모아 뒤집는 것도 상투를 올리는 헤어스타일이다. 머리카락을 뒤로 모아서 실크로 묶은 다음 몇 가닥으로 나누어 다양한 스타일로 번역하는 것이 제작 방법이다. 어떤 빗은 새의 날개를 엮어' 경찰 포니테일' 이라고 하고, 어떤 빗은 단칼이나 쌍칼로 상투를 엮어' 상투' 라고 하고, 어떤 빗은 여러 가닥의 머리를 꽃무늬로 만들어' 백화' 라고 부른다. 여러 가지 형식과 수법이 있는데, 모두 긴밀하게 결합되어 뒤척였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궁녀 귀비에게 많이 쓰인다. 방을 나가지 않은 여학생은 상투를 거꾸로 하고 꼬리를 남기며 어깨에 늘어뜨리는 것을' 연미' 또는' 부분 롤빵' 이라고 부른다. 역대 이름은 다르지만 기본 헤어스타일은 비슷해서 스타일링 시 융통성 있게 변화하고 참고할 수 있습니다. 거꾸로 된 헤어스타일
척추매듭형
이런 헤어스타일은 고대 여자 헤어스타일 중 가장 흔하고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으며, 역대 왕조는 모두 채택했고, 연장기간이 가장 길며, 상주 (), 진한 (), 수당 (), 송대 (), 원대 (), 명대 (), 청대 () 에서 모두 있었다. 다만 헤어스타일의 고평이 낮고, 전중좌우 뒤의 척추 변화가 다르다. 이런 헤어스타일을 빗는 방법은 머리를 머리나 머리 옆이나 이마와 뒤통수에 묶고, 묶고, 한 추로 묶고, 두 추에서 세 추까지 감아 머리 위나 양쪽에 똑바로 세우는 것이다. 기록에 따르면, 아내 손수는 머리쪽에 매듭을 지어 떨어뜨려 "상투를 떨어뜨리는 것" 또는 "양신화장" 이라고 부른다. 한때 유행했던 조합덕이 궁궐에 들어갔을 때 머리를 한 추로 말아' 신흥 롤빵' 이라고 불렀다. 우렁찬 아내 맹광은 자신의 엉덩이를 빗질하는 것을 좋아한다. ① 이 헤어스타일들은 모두 결형의 변화이다. 빗질하는 방법을 익히면 다양한 추만두를 바꾸거나 만들 수 있어 스타일링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각종 상투는 대부분 기혼 청녀에게 쓰인다. 척추 헤어스타일
대칭형식
이런 발식은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로 줄곧 사용되어 왔으며, 역대 모두 채용되었다. 전형적인 헤어스타일은' 상투' 와' 상투' 로,' 상투' 는 주로 궁녀, 여종의 헤어스타일이다. 진시황은 궁녀에게 상투를 빗고 멜빵 셔츠를 입으라고 명령했다. 청나라까지 변하지 않았다고 한다. 이 헤어스타일은 머리를 위에서 두 가닥으로 나누고, 양쪽을 빗고, 양쪽을 묶고, 두 개의 큰 상투를 묶고, 이렇게 양쪽을 대칭으로 놓는다. 대칭으로 찔러 처지게 할 수도 있어 민간 처녀에게 좋다.
"이발"
이것은 일종의 아동 머리카락으로 남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그 모양 때문에' 머리' 라고 부른다. 그 모양은 머리카락이 두 가닥으로 나뉘어 대칭적으로 두 개의 추골로 묶여 머리의 좌우에 놓여 있고, 상투에서 작은 꼬리털을 뽑아서 어깨까지 자연스럽게 늘어지게 하는 것이 역대 어린이 상투의 주요 헤어스타일이다. 대칭 헤어스타일을 요약하면 여성의 가장 흔한 헤어스타일은 빗질 법칙에 따라 위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스타일링에서 더 많은 헤어스타일은 롤빵, 채찍, 머리카락, 곱슬머리, 꼬임, 매듭 등 다양한 빗질 방법에 따라 빗질 할 수 있으며 왕조, 신분, 나이 등에 따라 빗질 할 수 있다. 동그란 빵을 반반 뒤집다
당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다양하다. 당나라의 단락은' 집품' 에서 "고조궁에는 부분 롤빵, 반롤빵, 롤빵, 롤빵 등이 있다" 고 썼다. 명나라 궁전, 이중 루프 왕 시안 롤빵, 회부작 롤빵, 귀비 걱정 롤빵. 진원에는 부드러운 롤빵과 롤빵이 있습니다. 장안성에는 시끌벅적한 만두, 충격적인 만두, 그리고 만두와 일본식 만두가 있다. "이 밖에도 화장대, 신당서, 고금의 중국 노트에도 당대의 여자 상투 양식에 대한 묘사가 있다. 문화재 고고학자들은 당대의 묘장에서 출토된 도회와 석각 벽화에서 고서에 묘사된 헤어스타일을 본 적이 있지만, Xi 안 동교 당장안평강방, 서교 이전방 삼색요에서 출토된 도회발식은 집중적으로 다양하다. 지금 내가 당대의 장안 삼재가마에서 발견하고 소장한 도자기와 그 발식을 소개하여 당대의 여성의 다채로운 발모식에서 당대의 사회의 번영과 개방을 엿볼 수 있게 되었다.
이 구레나룻을 편집하다.
매미 귀밑머리와 보귀밑머리는 헤어스타일이 아니지만, 각종 헤어스타일은 모두 두 가지 귀밑머리를 곁들여야 한다. 기록에 의하면 매미 묘는 위문제 조비의 궁인 모경추가 지은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이것은 사원의 장식이다. 귀밑머리가 가늘고 투명하게 빗어져 매미의 날개처럼 생겼기 때문에' 매미 귀밑머리' 라고 불린다. 고시에서는 여자들이 늘' 운무사' 라고 말한다. 얇은 매미 귀밑머리와 두툼한 헤어스타일의 조합과 대비가 여성의 헤어스타일을 풍성하게 한다. 역대의 시기적절하지 않은 백묘와' 옥부지' 는 궁중 빈궁이 백묘를 가져야 하고 명문 귀부인도 백묘를 가져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박의 관자놀이는 관자놀이로 귀를 가리거나 귀를 뒤로 가리는 예의관자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