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음양사의 유래
음양사는 어떤 사람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점쟁이라고 할 수도 있고, 마술사라고 할 수도 있다. 그들은 별을 보고 서로를 대면하는 방법뿐 아니라 방향을 측정하고 재난을 알고 부적을 그리고 마술을 연출할 수 있다. 사람은 또한 운명, 영혼, 귀신 등 보이지 않는 힘을 의식하고, 이런 것들을 지배할 능력이 있다.
음양사 모임에서 형성된 조직은' 음양도' 라고 불린다. 일본의' 음양도학' 은 중국 백가쟁명 시대의 음양오행설에서 기원했다. 과학몽매한 시대에 재난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은 항상 천지의 변화를 미리 알고 싶어 한다.' 음양오행설' 의 출현으로 이 소원이 현실이 되고 있다. 대표작은 <역경>, 주조부터 전해져!
서기 6 세기에 중국의 음양오행설은 혼합도교주문과 비전 직업을 통해 일본에 전해졌다. 일본에 상륙한 후 현지의 일부 문화에 침투하여 독특한' 음양도' 를 형성하였다. 그러나 이 명사가 일본 사료에 정식으로 등장했을 때는 이미 10 세기였다. 이때 음양도는 중국의 초기 음양사상과 다르다. 점술, 제사, 천문, 역법 등 응용이 있어 국운에서 백성에 이르는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있다. 고대 왕조를 추진하는 성덕태자는 이 지식을 운용하기에 가장 좋은 인선이다. 그는 부처를 믿고' 관십이' 와 복장 색깔을 제정할 때 음양오행의 조화를 고려해 일본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때부터 음양사는 인기 있는' 직업' 이 되어 전면적인 번영기에 들어섰다.
둘째, 핑안 기간-음양사의 번영
10 리 대로에는 마른 풀이 무성하여 검은 안개 속에 뒤덮여 있고, 주사탑에는 먼지가 날리며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향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고, 부채는 가볍게 흔들리고, 귀인은 우아함을 다한다. 그러나 홍매가 옷걸이를 하고 화려한 비단을 걸어도 으스스스한 백골을 감출 수가 없다. 귀신, 마법, 원령이 세상에 존재하고,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있다 ...
핑안 시대, 성당제국과 바다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는 시대. 그것은 후세를 경탄하게 하는 찬란한 문화를 낳았지만, 많은 알려지지 않은 어둠을 감추었다. 기원 794 년부터 교토는 왕창에서 핑안 () 로 이주하여 400 여 년 동안 세계를 통치한 핑안 시대가 서서히 서막을 열었다. 그러나 베이징의 평화는 도원, 귀신들이 종횡무진하는 것이 아니다. 요괴는 먼 숲이나 깊은 산속에 있지 않고, 숨을 죽이고 인류와 함께 베이징에 살고, 심지어 한 처마에도 살고 있다. 핑안 베이징은 이미 영령에 의해 잠식되어 마법의 소굴이 되었으며 음양사의 활발한 무대가 되었다.
하늘, 땅, 사람, 귀신의 모순을 없애기 위해,' 음양사' 들은 각각 신통하다. 그들은 만상을 포괄하는 점술과 신비한 부적으로 악마를 몰아내고, 요괴를 참으며, 황실에서 이인민에 이르는 강력한 보호신이 되었다! 그러나 음양사라는 직업은 결코 얻기 쉽지 않다. 궁정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화가, 중국시, 비파, 피리, 훈향, 다도와 같은 모든 고상한 것들에 익숙해져야 한다. 또한 인심을 꿰뚫어 볼 수 있는 능력과 비밀을 누설하지 않는 직업윤리도 있어야 한다. 그래서 음양사가 될 수 있었던 것은 당시 모두 일류였고 일류의 인재였다.
나라 시절 천황은 음양도를 민중을 통치하는 수단 중 하나로 결정하고 관련 기술과 인재를 국가관리에 포함시켜 발전을 면밀히 감시하기로 했다. 일반인이 하도, 낙서, 태을 등 전문적인 음양도학 서적을 소유하는 것을 금지하고, 음양도학은 국가의 전속 도구가 되었다. 음양사는 국가 전속 점성사로 등장해 핑안 내내 발전의 정점에 이르렀다.
천무천황의 재위 기간 동안 공식 조직인' 음양랴오' 가 정식으로 설립되었다. 음양에는 수석' 음양두', 음양박사 한 명, 천문 박사 한 명, 역법 박사 한 명, 새긴 박사 두 명, 음양사 여섯 명이 있다. 그 주요 임무는 천문력 제정, 길흉화복 판단, 지형, 풍수 묘사, 의식 개최 등을 담당하는 것이다. 그것은 89 명이 지배할 수 있다. 음양의 길은 이제 법체계의 일부가 되었다. 누가' 음양요' 를 통제하는 것은 모든 것을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음양도는 황제의 어학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