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남자 헤어스타일 - 황제는 용포를 입고, 신하들은 관복을 입으며, 서민들은 아마포를 입는다. 이런 복식 위계는 어떻게 생겨났는가?

황제는 용포를 입고, 신하들은 관복을 입으며, 서민들은 아마포를 입는다. 이런 복식 위계는 어떻게 생겨났는가?

황제는 용포를 입고, 신하들은 관복을 입으며, 서민들은 모시옷을 입는다. 이 복식은 관직에 따라 형성된다.

봉건시대에는 중앙집권적인 통치자가 단 한 명뿐이어서 지배층을 3, 6, 9등급으로 나누어 사회 위계를 제도화해야 했다. . 봉건사회는 노예사회에 비해 위계질서의 성격을 갖고 있었다.

후기 구석기 시대에는 사람들이 옷을 바느질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습니다. Zhoukoudian은 산 정상에 있는 동굴 사람들의 문화 유적 중에서 후기 신석기 시대 뼈 바늘을 발견했습니다. 지역마다 종파마다 의복 스타일이 다릅니다. 머리 모양을 예로 들면 대제완 문화는 짧은 숄, 마가야오 문화는 늘어진 땋은 머리, 대문구 문화는 돼지 이빨로 만든 머리끈, 용산 문화는 중간 크기의 뼈, 산시성 신목은 현의 시마오(Shimao) 유적지에서 출토된 옥석에는 머리털이 결합된 모습이 반영된 것으로 은나라의 것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헤어 액세서리는 고대 중국 의류의 특징입니다.

'부이'는 먼저 황마, 칡, 양모, 면 등의 섬유 소재로 만든 민간용 천을 말하며, 전자는 실크에 비해 품질이 좋지 않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품질이 좋고 가격도 높았습니다. 고대에는 귀족들이 비단 옷만 입을 수 있었습니다. 비단을 입는 것이 허락된 노인들을 제외하고 나머지 사람들은 천만 입을 수 있었기 때문에 천이 민족의 이름이 되었다. 평민은 천만 입을 수 있었고, 귀족은 비단만 입을 수 있었습니다.

'주복'과 '우의'는 모두 관직과 관련이 있으며, '주'는 빨간색을 뜻하며 고대 황제와 왕자들이 긴 치마 앞에 꿰매어 덮었던 옷을 가리킨다. 무릎(리본이라고도 함). 고대인들은 주를 자신의 진정한 색으로 여겼기 때문에 '주부'는 지위의 상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지위를 상징하는 고상한 '주부'는 종종 황제의 신하였기 때문에 당나라 말기의 시인 위장(魏境)은 한때 "Zhu Fu는 의사이고 Zishouxi 장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