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제임스의 마지막 로맨스.
사진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번역자/덩콩
두 차례의 세계대전은 세계 구도를 바꾸었고, 권력과 부는 유럽 대륙에서 대양 건너편의 미국으로 옮겨졌다. 신대륙이라는 번창하는 땅에서 영국인들이 새로운 시대의 해적이라고 부르는 미국 상속인은 유럽의 고품격의 귀족 문화와 패션 트렌드를 동경하고 있다. 그들은 영국 귀족과 결혼하여 파리에 가서 쇼핑을 하며 각 방면에서 50 년 동안' 금도금 시대' 를 시작했다.
헤밍웨이는 1920 년대 파리의 생활에 대해 이야기할 때 파리를 유동적인 잔치라고 칭찬했다. 돈을 휘두르는 미국 상속인들에게 파리는 그들의 패션 순례지이며, 파리의 고급 맞춤화는 미국의 고급 여성복 시장을 거의 독점하고 있다. 바로 이런 맥락에서 영국에서 온 찰스 제임스 (Charles James) 가 수출을 역전시켜 미국 고급 맞춤형 여성복 분야에서 경력과 예술인생의 절정에 이르렀고, 미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패션 디자인 대가이자 예술가가 되었다.
△ 찰스 제임스의 여성복 디자인은 조각, 건축, 기하학의 원리를 융합해 현대감이 있다. 그가 디자인한 예복은 큰 치맛자락, 재단이 엄격하고 주름과 쌓임, 정교한 입체적인 조각품, 시적인 것이 특징이다.
찰스 제임스는 영국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유명해졌다. 그는 조혜의 천재 디자이너이자 완벽을 추구하는 외로운 예술가이다. Charles James 19 세는 시카고에서 여성모자 디자이너가 되어 20 세에 경력을 시작했다. 2 1 세 때 그는 초창기 디자이너로서 미국 여배우 거트루드 로렌스를 위한 운동복을 디자인하며 인생의 첫 통을 얻었다.
65438 년부터 0929 년까지 찰스 제임스는 런던과 파리로 돌아와 더 깊은 예술 공급을 구했다. 몇 번의 좌절을 겪은 후, 그는 런던 브루튼가 15 호와 파리 랭커스터 호텔에서 그의 명성을 얻어 유럽 최고의 패션 예술계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당시 이 서클에는 세실 비튼, 사발도 달리, 폴 포레, 일사 스치벨리, 크리스트바르 발렌샤가 등의 대사가 있었다. 크리스틴 디오의' 새로운 스타일링' 디자인은 찰스 제임스 덕분에 찰스 제임스의 절친한 친구이자 초기 지지자이기도 하다. 이 거장들과 그들의 서클은 찰스 제임스의 시야를 넓히고 예술적 영감을 얻어 영국 상류사회의 패션 여성들에게 절호의 인식 플랫폼을 제공한다.
△ 찰스 제임스의 전처 낸시 제임스 (Nancy James) 는 그가 디자인한 백조 드레스를 입고 1955 작품을 썼다. 사엽초를 디자인한 지 2 년 만에 찰스는 나비, 나무, 백조라는 아름다운 무도회 드레스를 속속 내놓았는데, 각각 나비, 나무, 백조라는 이름을 붙였다.
찰스 제임스 (Charles James) 는 런던과 파리의 세월 동안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재단과 바느질이라는 평생 디자인 방법론을 세웠다. 이것이 그의 패션 마력의 근원이다. 또한 찰스 제임스 스타일의 여성복 요소, 즉 레깅스 스커트, 타이트한 까마귀 스커트, 리본 망토 스커트, 유연한 트림, 프릴링, 아사 쌓임 등을 만들었습니다.
△ 찰스 제임스와 그의 모델, 1948. 무도회 드레스 외에도 모델은 찰스 제임스의 또 다른 클래식한 디자인인 랩 스커트를 입고 있다.
제 2 차 세계대전이 발발하기 전에 찰스 제임스는 미국으로 이주했다. 엘리자베스 야튼을 위해 잠시 일한 후 Charles James 는 메디슨 대로 699 번지에 첫 스튜디오와 살롱, 전화: 1945 를 개설했다. 여기서 찰스 제임스는 단순한 패션 디자이너로 복귀해 당시 미국 패션 명원 대부분을 위해 옷을 맞춰 뉴욕에서 65,438+00 년의 황금시대를 열었다.
△ 찰스 제임스, 1952. 1950 년대 초에 찰스는 그 지명도와 창의력의 정점에 있었다.
1950 년대 초, 찰스 제임스는 그 지명도와 창의력의 정점에 있었다. 1953 년, 미국 명원 오스틴 맥도나 허스트 (미국 미디어 거물 랜돌프 허스트의 아내) 가 아이젠하워 대통령 취임 무도회에 참석했을 때 입었던 드레스' 사엽초' 는 찰스 제임스의 절정이었다. 이 무도회 드레스는 조각, 건축, 기하학의 원리를 융합한 찰스 제임스의 디자인 이념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미학적 가치와 현대정신이 뛰어나다. 다음 2 년 동안 찰스 제임스는 같은 놀라운 무도회 드레스를 잇달아 내놓았는데, 각각 나비, 나무, 백조라는 이름을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또한 찰스 제임스는 1950 년대 고전 디자인에도 조각 질감이 있는 재킷을 포함했지만 제조업체와 협력하는 상용화 모델은 오래 지속되지 않았다. 찰스 제임스의 완벽한 예술적 기질에 대한 추구는 당시 미국 의류 시장의 수요와 상반되기 때문이다.
△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전시한' 클로버 잎' 무도회 드레스, 작품 1953.
우아하고 패션의 상징, 조각처럼 매력적이고 독특한 디자인 스타일로 찰스 제임스가 미국 고급 맞춤형 패션 디자이너의 명당으로 발돋움했다. 그가 1947 부터 1955 까지 디자인한 이브닝 드레스는 그의 예술 경력의 최고 조예를 대표한다. 그가 처리한 고급 맞춤형 양복, 코트, 캐주얼웨어도 호평을 받아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Charles James 는 각각 1950 과 1954 로 미국 황봉영 패션평론상을 수상했고, 미국 100 년 럭셔리 패션 부티크인 Neiman-Marcus 도 1953 에서 그를 높이 확인했다
△' 사엽초' 무도회 드레스는 찰스 제임스가 미국 사교명원인 오스틴 맥도나 허스트를 위해 디자인한 작품으로 절정에 달했다. 이 무도회 드레스는 찰스의 디자인 이념과 풍격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조각가가 여성의 신체 황금 비율에 대한 엄밀한 추구였다.
△' 사엽초' 무도회 드레스, 1953.
찰스 제임스의 예술 스타일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하여 분류하기가 어렵고, 때로는 우아하고 클래식하며, 때로는 괴이한 논란이다. 완벽하고 만족할 줄 모르는 가혹한 요구는 찰스 제임스의 끝없는 창의력의 원천이다. 그는 끊임없이 전통과 고유의 경계, 심지어 자신에게 도전한다. 패션은 신기한 것을 추구하면서 영원한 순환을 추구한다. 이런 모순의 특징도 찰스 제임스가 검증한다. 그는 새로운 현대 트렌드를 창조하면서 빅토리아 시대의 클래식 패션에도 경의를 표한다.
△ 찰스 제임스와 유명 오스틴 맥도널드 허스트, 그리고 그녀를 위해 디자인한 드레스, 작품 1947.
Charles James 의 의류 디자인 코드를 해독하는 열쇠는 제한된 형태와 윤곽에서 조합을 배열하여 무한한 가능성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최종 형태가 아무리 변화무쌍해도 찰스 제임스의 디자인 이념 중 한 가지는 변함이 없다. 바로 여성의 신체 구조에 대한 그의 깊은 관심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원칙의 지도하에 찰스 제임스는 세 가지 방법으로 그의 디자인 이상을 실현했다. 하나는 단순히 재단과 바느질에 의지하고, 창조적으로 원단을 이용하여 스타일링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안에 브래지어 같은 받침대를 쓰고, 겉에는 쭈글한 천을 쓰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변형과 변형을 통해 환상적인 복장 윤곽을 만들어 여성의 곡선미를 최대한 발휘하는 것이다. 찰스 제임스 (Charles James) 후기의 디자인 스타일에서는 빅토리아 시대 패션에 경의를 표하는 조짐을 분명히 볼 수 있다. 브래지어, 스커트, 후프 스커트는 여성의 우아한 몸 곡선을 보여주는 데 사용된다. 조각가처럼 몸의 황금비율을 추구하는 엄밀한 스타일 외에도 찰스 제임스의 독특하면서도 점잖은 색채의식과 뛰어난 원단 선택 능력은 의상 디자인을 예술로 만드는 중요한 요인이다.
△' 나비' 무도회 드레스, 1955.
그러나, 성황과 쇠퇴는 가장 아름답고 잔인한 변증법으로, 생명의 리듬의 영원한 율동인 것 같다. 10 년의 황금시대를 거쳐, 1958, 미국 경제 불황, 찰스 제임스의 명성이 쇠약해지기 시작했다. 재정적 어려움, 소송, 주류 패션과의 비호환성, 찰스 제임스는 슬프게도 그의 두 스튜디오와 전시실을 폐쇄하고 그의 상업 디자인 생애를 영원히 끝냈다. 하지만 상업적 실패는 찰스 제임스의 예술 추구를 막지 못했고, 완벽한 디자인 형식을 부지런히 추구하며, 새로운 것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지 않고, 여전히 강력한 예술적 생명력을 보여 주었다. 찰스 제임스는 뉴욕의 첼시 호텔에서 그의 생명의 마지막 14 년을 보냈는데, 이곳은 예술가의 천국으로 불린다. 이 기간 동안 일부 고객, 친구, 추종자들은 한 번도 떠나지 않고 외로운 천재 예술가에게 마지막 위로를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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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 레이아웃
이 글은 문명 20 14.09 에서 발췌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