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희성에서, 희창,,, 의 후손에서, 나라를 씨로 삼는다. \ "신당서 광운 동치 \" 에 따르면 주무왕은 상조 이후 제후를 극력 분봉하고, 둘째 아들 희단은 황에 봉하여 황숙이라고 불렀다. 동주 초년, 황국 군주가 정국멸을 위해 황작으로 전해졌다. 신하들의 참혹한 사상자에 직면하여, 지각은 눈물을 글썽였다. "우리나라가 수백 년 동안 대업을 했지만 지금은 내 손에 죽었다. 나는 나의 조상을 부끄럽게 여긴다! " 모두가 흐느끼고 있다. 지옥은 눈물을 말리며 말했다. "왕실 재물을 가지고 도망가자!" 잊지 마세요, 우리는 모두 지족이고, 모두 지라고 합니다. 땅이 없으면, 우리의 지혜는 무토가 되었으니, 그럼 옥을 성으로 삼자! \ "이 말을 마친 후, 그들은 칼을 뽑아 자살했다. 모두가 무릎을 꿇고 군주의 시신을 향해 기어갔다. "군주, 군주 ..." 비장한 목소리가 강물의 파도 소리에 따라 먼 곳으로 퍼졌다 ... 지각의 두 아들 지건과 지곤은 도망가는 길에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후지촉 자손은 나라를 씨로 하고, 이후 단순화를 우로 삼는다. 지국고지는 양현 북부 서만진 지촌에서 유 씨의 중요한 발상지이다. 의 세 번째 아들, 지서 성은 역사적으로 정통으로 불리며, 오늘날 가장 큰 성족 부족, 특히 하남에게는 더욱 그렇다.
둘째, 성씨에서. 상탕 성씨. 상정이의 아들, 주초 이름, 일명 (오늘 진양 서북).
나라가 멸망한 후 자손들은 나라를 씨로 하여 각각 하남 푸양과 산시 울현으로 이주했다. 이것은 사서에 최초로 기재된 유 () 라는 군중이다.
셋째, 소수민족에서 성을 바꾸다. 1. 한나라 () 는 공자동해 () 의 손자가 남북조 탁발릉 () 과 함께 산서대현 () 으로 이주하여 선비족 완씨 () 로 옮겼다. 북위 효문제가 수도 낙양으로 이전해 성씨 개혁을 실시하여 유 씨를 회복하였다. 봄비는 한당 시대에 흔히 볼 수 있는 복성이다. 당대의 승려들은 감진하여 속명이 순박하다. 당헌종과 이순의 은성을 피하기 위해 순순한 복성은 단성이 되기 쉽다. 3. 당대 경제학자들은 광원에서 혁명 초기 (1937) 에 재난을 피하기 위해 세 번이나 성을 바꾸다가 결국 로 바뀌었기 때문에 그의 후손들은 모두 씨로 여겼다.
유 씨는 북방에서 기원한 후 남방으로 이주했다.
"중국 인명사전" 에는 한정위, 여정국, 우용부자와 같은 85 명의 역사적 유명인이 수록됐다. 삼국 조위가 금지될 것이다. 북위 대장은 금지, 호옥관 장군, 그의 아들 어사의사에게 있다. 유의 네 아들 유열, 유돈,,, 여섯 손자 유좌, 유충, 유경, 유신, 증손자 세 명, 유찰로, 회우 등 5 대 *. 수나라 강남 행군 총관 유; 당나라에는 공부 상서기우 (음운) 와 관원이 해군열에 있었다. 그 손유오임 형부 시랑, 증손자 유총 () 이 태사 (), 말 () 로 소환되었다. 또한 태자태사 유 지닝 () 을 임명하고 숭문관 교정원 여소 () 를 호주 (), 쑤저우 () 로 임명하고 장 () 동종 () 의 우겸사 () 와 함께 임명했다. 당대에는 울지녕, 여소, 울무령이 있었다. 원나라, hyobu shilang 유 친; 명대 감찰검열 금지는' 제 1 청관',' 청천' 으로 불린다. 우겸은 황제에 의해' 충군' 으로 봉쇄되었고, 심우는 예부 상서를 맡았다. 청나라 강희 시대에는 성룡이 두 명 있었는데, 하나는 직예총독 () 이 성룡 () 에 있었고, 하나는 수로재상 () 이 성룡 () 에 있었다. 장쑤 성 총독은 준 재무부 장관 여민충과 대학생 한 명이 문화홀에 있다. 명청에는 장쑤 금단인이 있었는데, 옥산이자 옥공이었다. 국민당 주산시 연합군 총사령관 겸 국민당 상원 의장 우임, 국민당 술루 극장 총사령관 겸 산둥 성 정부 주석 우학충이 있다.
유씨 군: 하남군 (오늘 낙양시), 하노이군 (오늘 무척현 서남), 동해군 (오늘 산둥 천성현 북). 그 당호: 종소당 (명나라 충신 유 키안, 전 병부 상서. 와자범은 대동을 범하고, 영종은 포로가 되었다. 국가를 진흥시키기 위해 서곤은 수도 이전을 주장하고 우겸은 단호히 반대한다. 영종과의 중원 위협을 피하기 위해 경제가 즉위했다. 와침을 물리치고 명나라를 부흥시키다. Hidemune 다시 소문 을 듣고, 유 키안 을 죽일 것으로 기대하지 않았다. 나중에야 평범해야' 충성' 할 수 있다.
유 씨는 대련을 자주 사용한다: 당대 청관 (청대 청관, 청룡); 승상을 구하다. 중류 기둥만으로 주명의 잔여 세력을 저지했다. 사용옹보의 역사 명필. 덕과 그 자손의 존문은 수용할 수 있다. 그가 말하길, "만약 네가 충분히 높지 않다면, 너는 마욱을 수용할 수 있다. 내가 더 많은 미덕으로 감옥을 관리한다면, 너의 후손들은 번영할 것이다. " 그의 아들이 총리 로 국가를 설정 한 후, 일 용 고대 의사, 둘 다 밀봉); 고궁집은 번창하고, 나라는 번창하고, 현신은 출현한다. 위룡절 (조조 좌장군의 금지령 참조) 더부몽기 (한나라의 공자와 곽정). 청광덕정 (당대문학 모두 오지녕 5 세, 상서관부터 손까지); 단풍은 아주 좋은 조화이다. (당학석이 단풍에 관한 시의 이야기를 가리킨다.) 심성대학교 (명대 예부 상서 유, 산둥 동아인, 진사, 후조 소보태자, 동아대학사) 만겸서평후 (한정위 () 는 정국 봉만겸에 승승상 () 을 봉서평후 () 를 봉한다. 팬 잉 Qingjiang; 종은 푸른 풀산에서 울린다 (당대 시인 예우가 쓴 시련, 백옥을 넘고, 중간에 배를 남겨라).
회화에서 이주한 유씨의 후예는 장쑤 산둥 하남 허베이 산시 등지에 분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