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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사시대의' 나라' 사건과 지식인의 목소리.

한 측면에서 5 월 4 일 사상의 다면성을 보다.

장봄

중국 현대사상사와 문학사에서' 나라' 는 피할 수 없는 존재이다. 이 글은 현실의 몇 가지' 나라' 사건을 둘러싸고 지식인들의 여성 해방 문제에 대한 태도와 견해를 논술하였다. 여성 문제를 말하고 토론하는 공공 공간에서' 신여성' 의 이상 창조를 표현하다. 지식집단의 차이와 계몽운동의 내면적 균열을 드러낸다.

1965438+2008 년 6 월' 신청년' 제 4 권 제 6 호' 입생' 은 후시의 말로' 입생을 중국에 대대적으로 소개하다' 고 말했다. 이른바' 자랑' 이란 이브슨의 연극 몇 편이 동시에 중국어로 번역되어 출판되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이 대중화된 유명 잡지에서 처음으로 외국 작가를 소개하는 것은 물론, 세심하게 설계된' 전문지' 형식을 이용하여 보급하는 것을 가리킨다. 더 중요한 것은, 이 번역은 고전화된 이브슨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브슨이 중요한 사상, 문화, 문학 자원으로서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나라가 문을 닫은' 펑' 하는 소리와 함께 입센주의에서' 자신을 구하라' 는 호소는 당시 중국의 지식 청년들을 크게 놀라게 했다. "나라" 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이미 유행이 되었다. "부적절한 인형", "독립인격을 쟁취하라" 는 나라식 신여성이 많다. 그들은 실제적인 행동으로 가정에 반항하고 봉건결혼제도에 도전하며 자립을 추구한다. 현실의 몇 가지' 나라' 사건은 여성 해방 문제를 직접 여론의 중심으로 몰아넣었다. 그러나 지식인들의 비일관적인 반응도 오사사상의 다면성을 드러냈다.

이초 사건' 이 가장 두드러진 사건이다. 1965438+2009 년 8 월 베이징 민족여자사범학교 광서계 여학생 이초병이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이초의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셨다. 그녀는 "고향에서 사는 것은 무의미하다" 며 고압결혼을 피하기 위해 "화가 나서 나가서 책을 읽어야 한다" 고 느꼈다. 먼저 광주에 갔다가 북경에 와서 국립고등여사범학교에 들어갔다. 그러나 그녀의 가족은 이 선택에 반대하여 그녀의 경제원을 차단했다. "그는 몸이 부실해서 모든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 병에 걸리기 쉽다." 결국 그는 24 세의 가난과 질병으로 죽었다. 그녀의 형은 이초가' 죽어 마땅하다' [1] (제 2 권, P582-59 1) 라고 생각하지도 않았다.

당시 이 일은 지식계의 큰 관심을 받았다. 165438+ 10 월 19 일부터 26 일까지' 베이징 모닝 뉴스' 에' 이초여사 추모대회 통지' 가 게재돼 홍보됐다. 165438+ 10 월 30 일 베이징 학술계가 여자 사범대학에서 이초를 위한 성대한 추모회를 열었다. 참가자들은 "약 * * * 천여 남녀", "회의장 공간이 크지 않아 시 대련을 300 여 권으로 바쳤다" 고 말했다. 채원배, 후시, 진독수, 장몽린, 이대천 5 명의 특별 초청 강연객, "모두 약속대로 도착하고, 하나하나가 정교하고, 온 장내에 감동되어, 슬픔이 가득하다. 그들은 모두 낡은 가정의 잔혹함을 한탄하고 고군분투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동정을 표했다. " 리앙 슈밍, 황일규, 로갈렌, 장, 손 여사, 도선 여사도 각각 연설을 했다. [2] 그래서 "이번 집회는 이초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사실 여성문제 강연대회라고도 부를 수 있다. "

회의에서 후시가 쓴' 이초전' 을 나누어 조간신문에 3 일간 연재했다. 후시는 이초가 죽은 후 친구들이 정리한 편지를 보고 "이름 모를 단명한 여자의 생애사적을 느끼며 상세히 전해진 가치가 있다" 고 말했다. 그의 개인적인 야망은 연민과 존경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가 직면한 모든 어려움은 전국의 관심과 토론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 [4](P 12-25)' 이초전' 은 이초 학구와 갇힌 과정을 상세히 묘사했다. 마지막으로 이초의 운명에서' 족장독재',' 여성교육',' 여성이 재산을 물려받을 권리' 와' 딸을 낳는 것은 상속인이 아니다' 라는 네 가지 질문을 던졌다. 후시는 종법 제도에 대한 비판을 계속하여 여성 해방이 직면한 두 가지 현실적 어려움인 여성 교육과 재산 상속권을 지적했다. 이초는 광저우에 가서 공부하고 싶었지만, 그녀의 형은 옆집 여자가' 먼 길을 떠나지 않았다' 고 생각하여 거절했다. 이초의 부모는 아이가 없고, 그의 재산은 그의 양아들이 물려받는다. 딸로서 이초는 상속권이 없어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없고 공부도 제한된다. 후시의 관점에서, 이초의 "인생 경험은 중국 수많은 여성의 묘사로, 중국 가정제도의 연구 자료로, 중국 여성문제 연구의 출발점으로, 중국 페미니즘 역사의 중요한 희생양으로 사용될 수 있다" [1](P59 1).

후시가' 이초전' 을 써서 여성 문제를 토론하는 것은 우연한 심혈이 솟아오르는 것이 아니다. 이브슨이 내놓은 후, 후시는 여러 차례 여성 해방 문제에 대해 연설을 했다. 19 18 년 9 월 그는 베이징 여사범대학에서 연설을 하며 입생학설에서 개성을 과시하려는 의도를 계속 발휘해 미국 여성들이 교육을 즐기고 사회사업에 종사하고 정치활동에 참여하는 상황을 열거하며 인생관과 자력갱생의 정신을 칭찬했다. 여성의' 정조' 를 대하는 문제에서 후시는 일부러' 나라' 를 언급했다.

보통 사람들이' 정조' 라고 부르는 것은 아마도 주작인 선생이 말한' 충성', 내가 말한' 진리', 주선생이 말한' 일부일처제' 를 가리키는 것 같다. 그러나 인격의 개념은 때때로 이것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왕선생은 이브슨의' 나라' 를 여러 차례 예로 들었다. 즉, 이 연극에서 하오 ermao 는 노라에게' 정조' 의 도덕을 위반하지 않았다. 나라가 집을 나간 것은 순결을 위해서가 아니라 인격을 위한 것이다. 이것은 인격의 문제가 정조의 문제를 넘어선 것을 보여준다. [5]

적후 () 는 나라 () 를 예로 들어 인격의 개념이 "일반인의 마음 속' 정조' 개념의 범위를 벗어난다" 는 것을 증명했다.

정조' 와 더 넓은 여성 해방 문제를 언급하는데도 후시는 여전히 평등과 자강을 중시한다. 19 19 상하이' 주간 평론' 잡지는' 여성 해방은 어디서부터 시작하나요?' 라는 주제로 후시에게 기고한다. 후적이 대답했다. "여성 해방은 여성 해방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다른 방법이 없다." 첫 번째는 여성 교육의 해방이다. "중학교, 대학, 남녀 공학을 막론하고, 그들에게 같은 준비와 같은 생활을 하게 한다." 그는 또한 대학 금녀 [1] (볼륨 1 1) 를 제안했다. 1922 년 안칭에서 연설하면서' 자력갱생' 과' 독립정신' 을 여성 해방의 본질 [6] 으로 표기했다.

5 월 4 일 때, 후시는 "지금의 사람들은' 해방과 개조' 를 좋아한다" 며 "해방은 전체 제도의 해방이 아니다" 며 "해방은 이런 제도의 해방, 이런 사상의 해방, 이런 사람의 해방, 이것은 조금씩" [7] 라고 지적했다. 여성 해방 문제에 있어서, 그는 분명히 이런 태도를 가지고 있다. 그는 페미니즘의 목표는 여성의 정조, 교육 등 구체적인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이뤄질 수 있고,' 공론주의' 는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줄곧 여성의 자의식을 주시하고 있다. 이런 의식이 깨어나면 나라 같은' 가출' 동작이 있으면 각종 여성' 문제' 가 항상' 조금씩 진화' 한다

채원배는 이초 추도식에서' 이초전' 에서 말한 모든 것에 동의했지만' 여성을 편애한다' 고 말했다. "하지만 저는 이 씨와 같은 처지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는지 모른다.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도 이런 비극적인 상황이 많다. " 채원배는' 첫 번째는 경제문제 해결' 이라는 세 가지 해결책을 제시했다. "현재의 경제조직을 바꾸고, 최선을 다하고, 필요한 원칙을 취하고, 이 여사처럼 배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또 무슨 장애물이 있는가?" 두 번째는 한 걸음 물러서서 교육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주로 교육체제를 개혁하는 것이다. "중등 이상의 교육을 받은 사람은 누구나 돈을 쓰지 않고 마음대로 들을 수 있다. 그렇다면 이 여사처럼 배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학습을 요구하면 무슨 장애물이 있는가? " "세 번째 단계, 한 걸음 뒤로 물러나 단독으로 교육 문제를 해결한다" 는 것은 일정한 교육기금을 설립하여 이자로 돈이 없는 학생을 돕는 것이다 [8]. 채원배는 여성 문제에 대해 교육제도의 개혁을 중점적으로 논술했다. "한 번 물러나고 다시 물러나다" 는 세 가지 방안은 그도 "조금씩 문제를 개조하는 것" 을 선호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러나 첸 두시 (Chen Duxiu) 의 관심은 다르다. 진수는 연설에서 이초 비극의 근본 원인을 사회제도의 박해로 귀결했다. "이초 여사의 죽음은 사회제도의 핍박이다. 사회 제도, 노인은 항상 젊은이를 억압하고, 남자는 항상 여자를 억압하고, 강자는 항상 약자를 압박한다. 이 여사는 불행을 만나 이를 위해 죽었다. 동시에 호남의 조 여사도 죽었다. 클릭합니다 [9] 그런 다음 그는 역사상 결혼제도와 사유재산제도 사이의 관계를 회고했다. 바로 사유제 하에서 여성은 남성의 죄수가 되어 재산 상속권과 인격 자주권을 잃었다. 그래서 "오늘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는 남녀 대항 문제가 아니라 남녀 협력의 문제다" 고 말했다. * * * 이 악근을 없애고 이런 악습을 타파하기 위해 함께 노력한다면, 이여사의 비극과 같은 악습을 다시는 볼 수 없을 것이다. ""

한 달이 넘자 진독수는' 신청년' 에서' 남성제도와 상속제도' 를 발표해 그의 발언에 대해 더욱 세밀하게 발휘했다. 그는 사건 뒤의 사회적 요인을 분석했다.

이 여사의 형은 잔인하고 무정하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완전히 그의 잘못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사회제도에 대해 두 가지 의문을 가지고 있다: (1) 상속제도를 폐지하고 직계 자녀 성년 교육비용을 제외한 유산이 모두 공개되면 이 여사는 경제적 압박으로 죽지 않을까요? (2) 남성제도가 법습을 제정하는 기본 기준이 아니라면 이찬 여사는 당연히 유산을 물려받는다. 그래서, 그녀는 경제적 압박으로 죽을 것인가? 이 여사의 죽음, 우리는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라 사회문제이며 중대한 사회문제라고 말할 수 있다. [10] ("상상 83 남제와 상속제")

진수는 여성 해방이 불평등한 사회제도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실현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진독수는 윤리혁신을 강조하는 것에 비해 사회제도 (특히 법과 경제제도) 의 변화를 강조했다. 그는 "하나의 문제 해결" 이라는 사상을 비판했다. "교육, 직업, 교류와 같은 여성 문제를 낱낱이 토론해서는 안 된다. 사회주의가 유일한 정책이다." 진수는 "사회주의는 여성 문제뿐만 아니라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11] (P104-106) 또한,' 해방대통일체제' 에 대한 후시의 유보와는 달리, 진독수는 시종' 해방' 의 긍정적인 가치를 고수해 왔다.

해방은 밑바닥을 억압하는 반대이자 자유 밑바닥의 별칭이다. 근대사는 완전히 해방의 역사이다. 사람들은 군주 귀족을 대하고, 노예는 주인을 대하고, 노동자는 자본가를 대하고, 여자는 남자를 대하고, 새로운 사상은 낡은 사상을 대한다. 새로운 종교는 한편으로는 여전히 낡은 종교를 억압하고 있고, 한편으로는 자유해방을 요구하고 있다. [10] ("자유기록 83 해방")

이대도 이초의 추모식에서 연설을 했다. 그의 연설은 신문에 발표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가 그날 무슨 말을 했는지 알 방법이 없었다. 그러나 5 월 4 일 전후에 발표된 여성 해방에 관한 일련의 문장 속에서 우리는 여전히 그의 관점과 경향을 파악할 수 있다. Li Dazhao 는 여성 해방의 요구를 현대 민주주의 정신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여성 해방은 민주주의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여성 해방이 있어야 진정한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다. 여성 해방이 없는 민주주의는 절대 진정한 민주주의가 아니다. 우리가 진정한 민주주의를 원한다면, 우리는 여성 해방을 요구해야 한다. " [12] 그는 중국의 현재 상황에서 "먼저 여성 해방 운동을 전개하다" 며 "여성의 평화와 아름다움의 정신" 을 보급하면 중국 사회가 독재사회에서 민주사회로의 전환을 더욱 추진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제 2 차 세계대전 후의 여성문제' 에서 이대천은 현대민주정신에 대해 "한 조직의 모든 사람이 인종, 속성, 계급, 지역에 관계없이 동등한 정치, 사회, 경제, 교육 기회, 개성 개발, 권리 향유" 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대천은 여성 해방에서 계급의 차원을 분명히 도입했다. "페미니즘 운동은 여전히 계급의 성격을 띠고 있다." 그는 영국 여성이 선거권을 획득한 후의 정치적 호소를 분석했지만, "중산층 여성과 가장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문제이며, 재산이 없고 학력이 없는 노동자 계급 여성과는 무관하다" 고 말했다. "중산층 여성의 권리는 모든 여성의 해방이라고 할 수 없다." 오직' 무산계급 여성' 만이 해방되었다. 그것은 바로 전체 여성의 해방이다. 여성 문제에 대한 자신의' 급진적인 해결책' 은' 한편으로는 모든 여성의 힘을 결합하여 남자의 독단적인 사회제도를 깨야 한다' 는 것이다. 한편, 우리는 전 세계의 무산계급 여성과 협력하여 무산계급 (남녀 포함) 의 독재적인 사회제도를 타파해야 한다. " [13] 즉, 계급 관계의 조정은 여성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입니다. 이대천의 인식은 마르크스주의의 영향을 뚜렷하게 보여준다. 마르크스주의는 여성의 남성에 대한 물질적 의존이 사회관계에서 성불평등의 근원이라고 주장한다. 혁명 이후 러시아 경험에 대한 그의 강조에서 비롯된 것이다.

리앙 슈밍 (Liang Shuming) 은 첸 Duxiu 의 주장에 반대한다. 그는 진독수가 여성을 자극하는 자의식을 소홀히 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소유물을 보존해야 한다. 이런 부정적인 것 외에, 우리는 또 긍정적인 방식을 가질 수 있을까? " 자유에 대한 수요는 계산 자유의 장점과 값싼 수요가 아니다. 내가 요구한 것은 내가 안정감이 없기 때문이다. 모두의 분투가 전자가 아니라 후자에서 왔으면 좋겠다. "지식' 이 아니라' 욕망과 감정' 이 행동의 근본 동력이다. 그래서 여성들이 먼저 자신의 문제를 느끼게 하는 방법은' 감정을 키우는 것' 이다. " "감정은 소유욕의 상대이다. 만약 네가 자신의 감정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면, 소유욕은 도처에 범람할 것이다. 진독수의' 인류의 소유를 구하라' 는 것은 부정적인 방식일 뿐,' 감정을 키우고 발휘하라' 는' 긍정적인 방식 '[ 15] 이다. 리앙 슈밍 (Liang Shuming) 은 추모식에서이 상황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는 자신의 문제에 대한 여성의 의식이 특히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사람들은 남자였고, 대부분의 여자들은 우리 학교에서 왔다. 북경의 여자들은 이 여사를 보러 온 것이 아니라 화려한 옷을 입고 거리로 나갔다. 많은 여성들이 여성 해방을 요구하지 않는다. 이것은 모두 무감각하다. 무감각은 감정의 반대에 서 있다. 절실한 요구가 있으면, 당연히 방법을 강구할 것이다. [15]

뒤이어 발언한 동창 손씨는 양소민의 관점에 완전히 동의하지 않았다. 그는 이렇게 지적했다. "감정이 발생할 때는 반드시 한 가지 일의 진상을 아주 잘 알아야 일어날 수 있다. 우리는 사회가 좋지 않다고 말하는데, 먼저 사회제도가 무엇인지 알아야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다. "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능력은 교육에 달려 있다. 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은 지식이 없고 판단력이 부족하다. 교육이 있어야 자각적으로 발생한다. "그래서 우리는 남녀평등을 요구하고, 우선 교육평등을 요구해야 한다. 여자가 사회에서 활동하려면 우선 이런 능력과 지식이 있어야 한다. " [16] 그렇지 않으면 해방은 소수의 구호 단계에 영원히 머물러 있다. 장몽린의 연설은 추도식이' 투쟁정신의 추도식' 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초가 "자신의 생명을 투쟁으로 희생하다" 고 칭찬했다. 전쟁터에서 죽고 영광스럽게 죽었다. " 그리고 "보통 부자 여자, 빨강, 녹색, 차 안에서 자랑하고, 인생을 게임으로 삼는다" 며 인생의 원래 의미 [16] (장몽린 씨의 연설) 를 잃었다.

이초를 기념하는 연설에서 많은 사람들이' 호남의 조여사' 를 언급하면서 호남 장사의 젊은 여자 조무진을 가리킨다. 1919165438+10 월 14 그녀는 부모의 중매결혼에 반항하기 위해 결혼 당일 자살했다 다음 날 창사' 대보' 는' 신부의 자결의 비극' 이라는 제목으로 보도했고,' 수필' 칼럼에서' 아아, 구식 결혼은 비극이다' 는 감개무량했다. 문명이 진화한 20 세기에, 너는 어떻게 스스로 독선하고 사회를 독살하도록 허락할 수 있니? " 。 뒤이어 며칠 연속 보도해 각계의 큰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한 달 안에 마오쩌둥은 창사' 대보' 에서 9 편의 평론 문장,' 조무극 사건' 에서 여성 해방 문제를 탐구하고, 젊은이들이 혼인제도의 폐단을 개혁하도록 여러모로 독려했다. 마오쩌둥은 조무진을 강제로 죽게 한 환경을 분석했다. 어머니의 가족, 남편의 가족, 사회에 둘러싸인' 삼면철망' 이 있다. "간단히 말해서, 이 삼면철망은 사회에 뿌리박혀 있다. 이것은 돈 여사, 손 여사, 리 여사를 죽일 수 있다. 마오쩌둥은 "이 사건의 배후에는 혼인제도의 부패와 사회제도의 어둠이 있다" 는 것을 발견하고 "사회의 모든 죄악" 을 외쳐야 했다. 그의 의견으로는, 결혼 제도는 근본적으로 경제에 의해 결정된다. "(근대 이전에는) 나는 사랑의 신성한 이치를 모른다. 남녀간에 사랑은 부속적, 중심적, 경제적으로 자본주의가 주도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사랑명언). " 마오쩌둥의 논술은 여성 해방과 경제체제 개혁을 연결시키는 사상적 경향을 보여준다.

도맡아 결혼에 직면하여 조무진은 자살했고, 장사의 또 다른 청녀 이심수는 가출을 선택했다. 1920 년 봄, 이심수는 의연하게 떠나 베이징으로 가서 고학했다. 그녀는 신문에 공개적으로 성명을 발표했다. "나는 나의 개인적인 인격을 존중하고, 환경과 적극적으로 투쟁하며, 밝은 생활로 진군하기로 결심했다." [19] 이심수의 행동은 젊은이들에게 전례 없는 격려를 주었다.

이제 이심수 여사가 떠났고, 그녀는 불요불굴의 정신과 분투하는 삶을 가지고 함께 가정습관과 유명한 종교의 울타리를 깨뜨렸다. 새로운 사상에 대한 그녀의 이해는 투철하고, 그녀의 인생관, 그녀의 적극적인 관행, 그녀의 실천 용기, 그녀의 영향은 그들에게 구사회에서 각종 각오를 줄 수 있다. 신청년' 은 우리에게 좋은 수업을 해 줄 수 있는데, 조 여사보다 더 중요하고, 더 야심차고, 더 현실적이다. [20]

이심수의 이별은 현실 나라 못지않게 떠나가는 복제판이다. 사실, 그녀는 이브슨과 노라의 영향을 받았다. 후시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녀는 가출의 원인에 대해 이야기했다. "첫째, 부모님은 내가 다른 사람을 따르도록 강요하고 싶어 하신다. 둘째,' 신청년' 잡지 다섯 권을 본 이후로 나는 자신이 처한 환경에 만족하지 못했다. 이것은 모두 작년 가을의 일이다. 나중에 결혼 날짜가 다가오자 나는 도망칠 수 없었고, 어쩔 수 없이 최고의 방안을 취하여 혼자 위험을 무릅쓰고 북경에 갔다. " [2 1](P82) 이는 당시 여성에 대한' 나라' 의 계시를 보여준다. 이심수가 베이징에 도착한 후 이금휘의 소개를 거쳐 후시를 찾았다. 후시는 그녀에게 눈병을 먼저 치료하고 학교에 갈 준비를 하도록 재정 지원을 해 주었고, 실제 행동으로 나라 탈출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이초의 죽음, 조무극 자살, 이심서 가출과 나라 중국 전파는 동시적이다. 지식인들은 이러한 사회 현실에서' 나라' 사건에 신속하게 반응한다. 그들은' 낡은 도덕에 반대하고 새로운 도덕을 제창한다' 는 점에서 협동이라고 할 수 있다. 잦은' 나라' 사건과 지식인들의 반응은 여성 해방 관념의 심도있는 인심을 촉진시켰을 뿐만 아니라 중국 여성 해방의 특수성과 어려움을 부각시켰다. 그들의' 나라' 사건에 대한 발언을 통해 지식인들은 여성 문제를 말하고 토론할 수 있는 공공 공간을 만들었다. 여성 해방의 말 실천에서 그들은 이상적인' 신여성' 의 형성에 참여했다. 더 중요한 것은, 여성 해방의 말은 계몽의 호소와 연계되어 지식인의 마음 속에 있는 현대 문화 상상력과 정체성을 대표한다. 지식인의 여성 해방에 대한 논술은 전환기 중국 사회가 어떻게 개조해야 하는지, 혹은' 중국이 어떻게 현대화해야 하는가' 에 대한 그들의 생각을 반영하고 있다. 교향악과 소음의 여러 목소리에서 지식집단의 차이와 계몽운동의 내부 균열이 점차 드러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