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에는 한위 시대의 수건을 원형으로 한 최초의 의상이었다.
당나라 이후 사람들은 호미에' 수건' 이라는 고정적인 장식품을 추가했다.
수건의 모양은 시기에 따라 다릅니다. 수건뿐만 아니라 찐빵의 두 발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당말 5 대에 이르러 원래의 부드러운 발이 좌우의 딱딱한 발이 되었다.
왕자의 예복도 왕공귀족의 예복이다. 앞뒤 터틀넥의 하연은 천 한 조각으로 가로포를 연결해 라운드 네크라인이라고 합니다.
왕자부터 3 등급까지는 모두 자줏집의 비단 (큰 뭉치) 으로 만들어졌고 허리띠는 옥띠 갈고리로 만들었다. 5 품 이상은 주사과 실크 (작은 꽃) 이고 허리띠는 풀금갈고리입니다. 6 가지 제품은 노란색 (레몬색) 양면 (기하학 패턴) 사선을 사용하고 허리띠는 코뿔소 갈고리를 사용한다.
확장 데이터:
당복은 당대의 옷으로 가운, 라운드넥 가운, 반팔, 스커트, 지갑 등을 포함한다. 괭이, 스카프, 왕관, 벨트 등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 직물은 촉금, 실크, 로, 샤브 등이다.
수나라부터 당나라 (6 18-907) 까지 중국 고대 의상이 전성기로 발전했다. 정치적 안정, 경제 발전, 생산과 방직 기술의 진보, 잦은 대외 교류는 의류의 전례 없는 번영과 의류의 스타일, 색상, 패턴 등을 촉진시켰다. 유례없는 새로운 국면을 보이다.
이 시기의 여성복은 중국 의류의 가장 멋진 장이라고 할 수 있다. 그 관복은 풍부하고 문양이 특이하여 눈코 뜰 새 없이 많다.
당대에 이르러 남성복은 전통 크로스 칼라, 중국식 의류를 이어가는 기초 위에 또 새로운 스타일을 더했다.
하나는 호미이고, 하나는 라운드 네크라인 좁은 소매 가운입니다.
당대에는 한위 시대의 수건을 원형으로 한 최초의 의상이었다. 당나라 이후 사람들은 호미에' 수건' 이라는 고정적인 장식품을 추가했다. 수건의 모양은 시기에 따라 다릅니다. 수건뿐만 아니라 찐빵의 두 발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당말 5 대에 이르러 원래의 부드러운 발이 좌우의 딱딱한 발이 되었다.
당대 관원의 주요 복장은 라운드넥 좁은 소매 가운이다.
또한 가운 아래에 가로궁을 적용하는 것도 당시 남성복의 큰 특징이다.
많은 세전 사진을 보면 이런 티셔츠가 비공식적인 장소에서 유행하고 있다. 목 아래 가슴에 어울리지 않고 가운 앞 층을 자연스럽게 헐렁하게 늘어뜨리고 터틀넥을 형성하는 것이다. 이것도 후프의 터틀넥에 가깝고, 확실히 후프와 비슷한 효과를 거두었다. 오늘의 말로 말하자면, 아마 생김새라고 할 것이다.
터틀넥은 한복의 전통이 아니다. 당나라는 다문화가 공존하는 시대이다. 당시 여성들은 스스로 국제 패션 트렌드를 이끌었을 뿐만 아니라 제 3 세계의 민족 의상에서 영감을 얻는 데도 능했다. 한때 유행했던 터틀넥 더블 버클 소매 반팔, 서역 음악의 고향 구즈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라운드 네크라인 가운은 논간 백성들의 흔한 복장도 아니고, 중대한 제사와 중대한 정치 활동의 복장도 아니다.
반팔 () 은 반소매라고도 하는데, 위진 시대부터 발전한 더블 버클 (또는 풀오버) 저고리이다. 소매가 길고 팔꿈치와 허리, 보통 셔츠 바깥에 입는 것이 특징이다.
중국 당대의 반팔은 더블 버클, 풀오버, 터틀넥, 칼라가 없는 스타일로, 더블 버클의 작은 끈을 가슴으로 묶었습니다. 수나라 궁정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최초로 궁정 관리와 여성사가 유행했다. 초당에서는 팔뚝이 더욱 유행했다. 남녀가 입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궁정 유니폼 대열에 들어가 민간으로 전해졌다.
반팔의 부상은 여전히 재미있다. 기원이 매우 이르다. 삼국 때, 위명제는 얇은 실크 반소매 외투를 입고 장관을 만나러 갔지만 신하의 심문을 받았다. 이 이상한 옷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보이는 반팔 스타일은 처음 등장했을 때 패션의 비주류였다. 그러나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수당성대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당나라는 중국 고대의 청년으로 방탕한 상상의 시대이다. 이때 반팔이 하늘로 날아오르자, 울연히 바람이 불었다.
물론 모든 것이 용서받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당태종의 재상 측은 반팔을' 경박한 옷' 이라고 생각하여 특별히 프랑스식으로 써서 입지 않았다.
그러나 이것은 현상의 일부일뿐입니다. 또 다른 유명한 대신인 마주 () 는 화장실에 가서 아무리 평범한 사람이라도 자신의 가벼운 옷 밖에서 반팔을 더 입을 수 있도록 요구하는데, 이런 차림새는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옷 한 벌에 대해 서로 다른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는 것은 당시 법정과 남자들이 여전히 자신감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 주며, 이른바' 복요란' 이 망국을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것은 그들의 조상과 후세 사람들이 찾기 좋아하는 핑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바이두 백과-당나라 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