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차오런은 비교적 부지런하고 정직한 농부의 소년으로 밝혀졌고, 처음에는 장작 가게에서 회계를 하다가 나중에는 항저우 성황산에서 마춘상을 만나 생계를 꾸렸다. Ma Er은 그에게 공부하고 공예품을 만들도록 설득했으며, 황실 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조상을 존경하고" "친척에게 보여주고 이름을 알리는" 유일한 방법이며 고향으로 돌아가 공부할 수 있도록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그러다가 고향에서 악청현 행정관 이본영을 만나 격려와 지지를 받아 사건시험과 학자시험에 합격했다. 그때부터 Kuang Chaoren의 기질이 바뀌기 시작했고 그의 속물적인 얼굴이 점차 드러났습니다. 그는 심지어 Li Benying을 그의 선생님으로 인정했지만 학교의 선생님은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Mendou에서 공개적으로 화를 냈습니다. "나는 선생님 만 알아요! 선생님으로 보면 어떻게해야합니까? 변화가 너무 빨랐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그가 Li Benying을 진정으로 감사하고 사랑할 수 있었습니까? Li Benying이 그의 부모이자 그가 올라갈 수있는 후원자이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Li Benying은 실수로 나쁜 일에 연루되었지만 돌아 서서 그것을 무시하고 방해하지 않고 항저우를 떠나는 것을 꺼리지 않았습니다. 항저우로 가는 길에 나는 항저우에서 이 '연예인'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한편, 세상을 속이고 명성을 훔치는 비결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의 은인 Ma Er을 무시했습니다. 항저우에서 반삼과 다시 만나 가명으로 시험을 치르고, 남을 이용하고 나쁜 짓을 많이 하여 악당의 공범이 되었다.
마아씨 캐릭터의 감성과 예의의 모순은 주로 '마아씨가 서호로 여행하다'라는 단락을 통해 드러난다. Wu Jingzi는 때때로 여성을 본다고 썼고, 때로는 여성을 보는 것을 두려워한다고 썼습니다. 그의 글은 느슨하고 주제에서 벗어난 것 같습니다. 사실, 마 얼 씨의 가장 은밀한 신경을 건드리고 그의 잠재의식과 의식 사이의 갈등과 균열을 드러낸 것은 바로 이러한 "유휴 스트로크"였습니다. 마 얼 씨는 서호를 처음 봤을 때 "배에 가득 찬 시골 여성들"을 보았고 그들의 헤어스타일, 옷, 심지어 얼굴의 상처까지 주의 깊게 관찰했습니다. 여행을 시작한 지 몇 마일밖에 안 되었을 때 그는 "버드나무 그늘 아래 서호 가장자리에 묶여 있는 두 척의 배를 보았는데, 그 배에 탄 여성 승객들이 그곳에서 옷을 갈아입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그를 괴롭히지 않았습니다". 그가 환상을 갖도록 유혹하지 마십시오. 이는 여성을 바라보는 위의 두 시선이 외부 자극에 대한 감각의 본능적 반응일 뿐, 여전히 비합리적이고 무의식적인 잠재의식의 영역에 남아 있음을 보여준다. 여자들이 그에게 다가가자 '잘못된 것을 보지 말라'는 이성적인 의식이 금세 작용해 '그는 재빨리 고개를 숙이고 위를 쳐다보지도 않고 걸어갔다'고 적혀 있다. 위의 분석을 통해 마얼 선생이 서호에 왔을 때 직면한 것은 물질세계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세상에서 '음식과 성'으로 대표되는 두 가지가 그의 의식에 영향을 미치고 『장기』를 쓰게 만들었다. -지속기사' 그는 '도덕'과 '서호류가 불러일으키는 본능'과 '신체상태'라는 두 의식의 충돌에 당황한 표정을 지었다.
왕위희는 60대 '서투른 남자'로 '30년 넘게 학자'로 활동했지만 여전히 성과가 없다. 가족은 영구적인 재산이 없고 자녀도 많으며 극도로 '가난한' 삶을 살고 있지만 '가회에게 배우기' 위해 의례서, 서예서, 마을 서약을 집필하기로 결심한다. 그는 자신이 쓴 예절서는 “친척을 대하는 예절, 어른을 공경하는 예절”에 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그의 마음은 여전히 봉건적 이념에 묶여 있음을 알 수 있지만, 그 자신의 견해로는 이것이 '국민을 설득'하는 선행이다. 더욱 비극적인 것은 그의 '세 번째 딸'이 남편을 위해 단식을 하려고 했을 때, 그는 그녀를 만류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남편을 위해 단식하고 죽도록 그녀를 진심으로 격려했다는 것이다. '역사에 이름을 남길 좋은 일'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왕유희가 이런 결정을 내리자 그의 성격은 극도로 분열된 상태였고, 한편으로는 양심의 지배를 받았고, 그 결과 딸이 실제로 남편으로 죽은 후 그의 영혼은 고통의 나락에 빠졌습니다. . “순교한 여인이 성전에 들어왔을 때” 그는 “슬픔을 느꼈다”.
안젠셩은 죽으면서도 여전히 등불에 등불 두 개를 켜고 두 손가락을 쭉 뻗은 모습을 보여 중국 소설사에서 인색한 인물의 전형적인 예가 됐다. 지사 Wang Hui 강탈하고 부를 축적하는 Tang Zhentai는 도덕적 수양에 중점을 둡니다. Zhou Jin은 고통스럽고 Fan Jin은 기쁨과 광기에 빠져 있으며 Niu Pulang의 허세와 속임수는 Kuang Chaoren의 허세와 다릅니다. 두 사오칭의 대담함과 순수함, 세련미는 두 신칭의 기민함과 달리 '우아하면서도 저속함'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둘 다 형의 재산을 빼앗기 위해 열심히 일한 형제입니다. 다른 측면의 행위도 매우 나쁩니다. 그러나 Yu Er 씨, Yu Da 씨는 성실한 형제애를 가지고 있으며 Yu Er은 그의 형제를 위해 소송을 제기했으며 Yu Er은 Huizhou 현의 가정교사로 선출되었습니다. , 그의 남동생에게 그와 함께 직책을 맡길 것을 요청했습니다. 말했다: "우리 형제들은 매일 함께 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