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남자 헤어스타일 - 당나라의 여자들은 어떤 옷을 입었습니까?

당나라의 여자들은 어떤 옷을 입었습니까?

1, 여자가 남성복을 입고 패션을 개방한다.

패션, 당나라는 패션을 매우 중시하는 왕조이다. "여성은 더욱 패션이다. 정치상의' 법도덕' 예의는 이런 강렬한 애미의 마음과 패션에 대한 추구를 억제할 수 없다. 귀족, 여자, 외국인의 경계가 모두 떠내려갔다.

오늘날의 세계적 패션과 마찬가지로, "당대의 패션은 주로 궁정 (오늘은 황실), 벼슬녀 (오늘은 부자와 사교꽃, 일부 화이트칼라), 연예계 유색 기술의 여성이 주도한다. 인듐 계발' 을 받은 남성복은 원래 야만인 남녀가 입었던 것이지만, 더 깊은 사회적 원인은 당부의 풍요로운 경제와 극도로 번영하는 나라에서 나온 관대함과 분리될 수 없다.

2, 여성 색상

당나라 여성들은 빨간색을 숭상하며 자신을 빨강, 녹색, 두 색으로 치장하는 것을 좋아한다. 빨간색은 옷이고 녹색은 치마다. 또는 치마는 빨간색이고 옷은 녹색입니다. 이런 차림의 습관은' 구국부인 유춘도' 와' 거문고 차지도' 에서 볼 수 있다. 그러나 직물 색깔로 볼 때, 이 두 가지 단홍색 카테고리는 절대 아니다.

빨강, 진홍, 분홍, 물홍, 빨강, 복숭아홍, 매홍, 석류홍, 은홍, 홍홍, 홍홍, 적장 등 10 여종이 있습니다. 녹색류는 관녹색, 녹색, 밝은 녹색, 유비보라색, 유보라색, 대보라색, 먹보라색, 자홍색, 보란, 진한 파란색으로 나뉜다.

3. 패턴이 자연으로 돌아옵니다

당대의 의상 도안은 이전의 신부의 창작 사고를 바꾸어 실제 화초와 어충을 그려냈다. 그러나 전통적인 용봉 도안은 배제되지 않았다. 이것도 황권의 영향에 의해 결정된다. 이때 패션 패턴 디자인은 자유롭고 풍만하며 통통한 예술 스타일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 만당 시대의 의상 패턴은 더욱 정교하고 아름답다.

화학 의류도, 변장식 패턴, 군화복 도안, 정말 실크로 가득 찬 꽃입니다. 오늘 우리가 본 이 럭셔리하고 정교한 의상 도안은 돈황석굴 노동자들이 근면한 노동으로 후세를 위해 보존한 귀중한 영상 자료이다. 당나라의 의류 개발은 전반적인 발전입니다.

이때 의류 도안 디자인은 자유롭고 풍만하며 아름답고 둥글다는 경향이 있다. 신발, 모자, 수건, 옥페,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보석의 표현은 모두 이 특징을 보여준다.

확장 데이터:

의류의 의미

의류는 사회 정치 기후와 경제 기초의 청우계이다. 당나라 () 는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 특히 정관 (), 개원 () 년 동안 정치 기후가 완화되어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했다. 당나라의 수도 장안은 당시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이자 동서양 문화 교류의 중심지였다.

고성안, 기러기탑의 아침 시계, 초당의 밥 짓는 연기, 버드나무의 눈보라, 여산의 석양, 성장, 비림의 석각이 아직도 성당의 목소리를 감돌고 있는 것 같다. 당나라 정부와 우호적인 왕래를 한 300 여 개국이 있었다. 찬란한 중국 문화가 그들을 통해 세계 각지로 전파되었다. 오늘날 동아시아의 일부 나라들은 여전히 당나라 의상을 정장으로 보고 있어 그 영향이 오래가는 것을 알 수 있다.

외국 우호사절들이 장안에 모여 800 리 떨어진 진천에 그들의 문화의 씨앗을 뿌렸다. 당나라의 그림 조각 음악 무용 기타 예술은 외국의 기교와 풍격을 흡수했다. 대외복의 겸용과 저축은 당대의 기복 이복을 더욱 현란하게 만들었다. 현대의 일반적인 의미에서' 당복' 은 당나라의 의상이 아니라 청나라 이후 형성된 의상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바이두 백과-당나라 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