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서의 사합원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당연히 진중 상인이 남긴 한족 민가 건축물, 예를 들면 조의 집 마당, 왕가대원, 상가대원 등을 생각하게 된다.
명대의 심사효는' 육근' 에서 "평양, 택, 천하장사의 큰 자, 수십만이 아니라 부자가 아니다" 고 지적했다. 그러나, 수백 년 동안, 상지의 연구는 줄곧 물리적 전달체의 지원이 결여되어 왔다.
5 월 27 일, 장지시시 교외구위, 구조직의' 상황과 심가 24 호원' 학술 세미나에서 성도와 우리 시의 여러 선임 진상 전문가들은 서백토향 중촌 심가 24 호원의 발견으로 상서문화연구의 공백을 메워 상지문화를 해독하는' 금열쇠' 가 되어 높은 보호를 받고 있다고 입을 모은다.
심명초는 루성현 천궁촌에서 남촌으로, 명가정 11 년 (서기 1532 년) 에서 중촌으로 이주했다.
시조 심십삼세 이후로 이미 20 대까지 번식하였다.
심 13 세는 둘째 아들, 4 세 칠자, 7 세 30 자, 8 세 50 자가 있어 대가족이 되었다.
심씨 가문은 7 ~ 8 대 사이에 한창이었고, 이후 가경 말년 (기원 18 14 년) 에 쇠퇴하기 시작했고, 성황에서 약 270 년 동안 쇠퇴했다.
그 흥망의 가족사는 노상의 발전 궤적과 상당히 비슷하다.
초기 상황은 소금철 위주로 중기부터 다양화 무역을 시작했다. 철기와 실크가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후기에는 수공업 상품을 위주로 한다.
노상들의 흥기는 소금, 철, 철곡 교환으로 시작된다.
명대' 개중법' 의 시행은 노상 발전을 위한 정책 보장을 제공하며, 하남 진중 진남 교통허브의 구위 우세는 노상 발전을 가속화하고 곧 지역상업그룹이 되었다.
명나라 중엽에 이르러 노상은 이미 중국의 중요한 상조가 되었다.
이때 진중의 상인은 기본적으로 큰 일도 없고, 혁혁한 조의 집 마당도 없다.
청나라 이후 식염무역은 점차 휘장 상인들에 의해 독점되고 실크 생산도 나날이 쇠퇴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진중 상인은 외환업무를 경영함으로써 진상의 주류가 되고, 노상머리에 반짝이는 후광은 진중 상인으로 대체되었다.
청인이 입관하자 좋은 결과는 국경 소수민족 지역이 잇달아 그 위에 붙어 몽골, 신장, * * * 에 숨어 있는 거대한 기회가 풀려났다는 것이다.
듀란 땅콩의 북부 변경에서는 초원의 목축업 텐트에 쌓인 밍크만이 내지에서 살 수 있는 드문 물건이다.
그리고 이런 것들을 끌어당기면, 당시에는 냄비, 소금, 차만 필요했는데, 이것들은 내지에서 매우 평범하게 보이는 것들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창업 붐 속에서 얼마나 많은 상가가 상당에서 나왔습니까? 사료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알 수 없다.
그러나 노상은 만청진 상인에 여전히 한자리가 있다.
캉요시다 "진성 탐방" 에 포함: "태원 이난도 지아".
즉, 장사 인구의 비율과 부유도를 보면 당시 산서는 여전히 남방이 북방보다 낫다는 것이다.
오늘날 심씨네 대원의 현존하는 실물과 자료에서 심가는 소금과 철로 시작했으며, 그 소금 장사는 명정덕 시대부터 시작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시 심씨네 노새마는 곡식, 철제품 등 상품을 평양으로 운송하고, 팔고 소금을 사고, 다시 사재기하여 이윤을 챙겼다.
촌동에 현존하는 세 개의 철광 중 하나, 그리고 철포원, 쉬마점의 유적에서 심가의 철업은 당시 이미 채굴, 야야, 판매용의 모델을 형성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당시 화북 최대 철물거래시장인 장지현 은성진 () 에서 심가는 탄탄한 철물거래점' 복순영' 의 절반을 보유하고 있었다.
철업을 경영하는 것 외에, 실크업도 심가의 지주 산업이다.
명만년 동안 책으로 쓰여진' 금병매' 에는 17 곳이 육보를 다루고 있으며, 동시기의 또 다른 명작' 흥석형언' 에도 육보를 언급하는 곳이 많다.
순치' 육안관지' 에 따르면, "홍무 초년, 여주 6 현 뽕나무 8 만여 그루, 베틀 9 천대" 는 "천명이 비행기에 올랐다" 고 할 수 있다. 실크 산업에서 노상들의 휘황찬란함을 보여 주었다.
또 심가는 전당행, 여관, 꽃집, 술가게, 식초가게, 가죽 등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당시 32 개의 전당행이 있었고, Xi, 린펀, 하남, 하북 등지에 지사가 설치되었다.
현존하는 것은 허베이 () 시 현하남점 () 의' 심달점' 이다.
청도광 10 년 (1830), 심가신명원 한 명이 한봉광구 바트고읍으로 이주하여 현지 8 대 망족 1 위, 가산, 자손이 번성했다.
진상 중 최초로 흥성한 상인 중 한 사람으로서 상인은' 대갑천하' 에서' 어쩔 수 없는 꽃' 에 이르기까지 우리에게 깊은 계시를 남겼다.
우선 산업 구조를 조정하고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노상이 소금을 팔기 시작했다. 소금이 휘장 상인에 의해 독점된 후, 노상은 야철과 실크로 방향을 바꾸었다.
순치' 육안정사' 에는 "상당은 만중산에 살고, 상인은 희소하고, 척민은 가난하고, 소산은 적다" 고 실려 있다. 그들이 뛰어다니는 것은 철과 실크이다. "상당은 산이 높고 가파른 곳이며, 상인들은 발을 디딜 틈이 거의 없고, 땅이 척박하고, 인민이 가난하고, 생산할 수 있는 제품이 매우 적다. 있다면, 그것은 철과 실크이다.
당시 철업은 이미' 만리은성' 으로 발전하여 연간 거래 1000 만 냥은 이상의 규모에 이르렀지만, 결국 철화물은 부피가 커서 진중 환전한 은표에 비해 운송과 휴대가 불편했다.
실크는 가볍지만, 육사의 발전은 시장 지렛대로 추진되는 것이 아니라' 조중인' 에 의존하는 것이다. 주원장의 2 1 아들 주모가 육안부에서 근무하지 않았다면, 조정은 이미 산서에 직염국 (황가학당 생산 육사 담당) 을 설립한 지 오래다. 루스도 흥성하지 않을 것이다.
결국 도로도는 뽕나무 재배에 적합하지 않다.
오늘 뽕나무가 얼마나 남았는지, 그리고 나중에 대면적으로 재배한 오동도 몇 개나 남았나요? 물론 정부의 무거운 세금이 벗겨지는 요소도 있다.
그러나 자연의 법칙을 어기면 누구나 자연의 처벌을 받게 된다.
주모 왕자를 포함하여 아무도 이것을 바꿀 수 없다.
둘째, 경제 발전은 단기간에 환경을 보고 장기적으로 문화를 보아야 한다.
관본위가 강할수록 상업적인 맛이 옅어진다.
심가는 염철로 시작했지만 표면적인 현상일 뿐이다. 진짜 문제는 관상문화다.
심씨 족보에서 알 수 있듯이 심씨 가문의 소금 장사는 명대 (기원 1506- 152 1) 기간 동안 심씨 가문의 관원이 재직한 적이 있다.
천궁촌 심씨네 아들의 후손인 심륜은 평육현에서 태원현으로 옮겨져 여주지사로 승진했다. 심가는 이 관계로 소금 장사에 종사하기 시작했다.
이것이 나중에 염상 사업이 휘장 상인의 손에 떨어진 근본 원인이다.
휘상인은 IQ 로 세계를 제패하고, 상인은 관계로 세계를 제패한다.
Shenjiasheng 기간, shenjiazi 번영 하는 시간입니다.
심가를 관장하는 마지막 관원은 심수지이다.
심수지의 묘비에 따르면 건륭은 6 년 (기원 174 1) 이후에도 여전히 광둥 () 주에 있다.
가경 말년 (기원 18 14) 에 심씨 가문이 쇠퇴하기 시작한 이유는 자명하다.
지형의 영향으로 상당인은 예로부터 관경상을 존중해 왔다. 정부의 강력한 힘에 직면하여, 그들은 침묵의 집단이다. 그들은 말할 권리도 없고, 큰돈을 벌 수도 없고, 작은 돈을 업신여길 수도 없다. 부자가 되는 유일한 방법은 책을 읽고 벼슬을 하는 것이다.
그래서 등급제와 관본위는 상당에 상당한 시장이 있다.
상인과 문인은 결코 독립계층이 된 적이 없다. 따라서 문화의 지지가 없으면 노상은' 연수' 의 생명의 본질을 잃게 된다.
셋째, 분지를 나가면 장지의 입해구를 찾을 수 있다.
세계가 얼마나 큰지, 경제 발전 잠재력이 얼마나 큰지.
태행산은 이전의 노상들의 시선을 막았고, 연탄철은 신노상들의 발걸음을 묶었다.
자원의 우세는 상인을 성공시켰고, 상인도 파괴했다.
자원과 수공업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과학기술 함량이 낮은 것은 결국 성장하지 못한 근본 원인이다.
상당 분지는 태행산에서 가장 크며 1 100 제곱 킬로미터밖에 없다.
폐쇄적이기 때문에 보수적입니다.
일선 사고 때문에 추진력, 강전 정신 부족, 혁신 의식 부족,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사상 부족.
사실, 우리는 바다에서 불과 5 시간 거리에 있으며, 유동, 경쟁, 개방적인 해양 문명을 숭상하고 있습니다.
산서가 환발해 경제권에 가입하는 구상과 하남이 중원 경제구를 건설하는 조치는 우리에게 도전이자 기회이다.
오늘, 심씨네 마당의 두터움을 통해 상인의 역사를 다시 찾아' 낡은 것, 본래의 것' 의 취지와 과도한 개발과 인공경관의 이탈을 연구하고, 문화와 정신의 결핍으로 관광경제의 뒷심이 부족한 중상을 연구한다. 조상의 번영 배후에서 자녀의 행복지수에 대한 모독을 연구하는 것은 장지의 미래 발전에 긍정적이고 깊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