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나무 그림자' 정보
인민교육출판사 중학교 한문교과서 연구개발센터
저자소개
펑 Zikai(1898~1975)는 중국의 유명한 화가, 작가, 미술 및 음악 교육가로서 많은 업적을 이룬 문학 예술의 대가입니다. 해방 후 그는 중국미술가협회 전무이사, 미술가협회 상하이지회 회장, 상하이중국화학원 원장, 상하이외문화협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Feng Zikai의 독특한 만화 작품은 큰 영향력을 발휘하며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심오하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풍자개(Feng Zikai)의 산문은 우리나라 새로운 문학사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주요 저서로는 『원원당수필』, 『원원당 다시쓰기』, 『스무수수』, 『달콤한 추억』, 『예술적 관심』, 『솔직함집』 등이 있다. 일부 예술적인 논평을 제외하고 이들 작품의 대부분은 자신의 개인적인 삶의 경험과 사람들과의 일상적인 접촉을 묘사하고 있으며 삶에 대한 강한 관심을 보여줍니다.
예술의 기원론
예술의 기원 문제는 학계에서 늘 '스핑크스의 수수께끼'라고 불려왔다. 초기 인류의 역사와 예술에 대한 생각은 거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사 속의 많은 학자들은 이 분야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와 노력을 해왔으며, 다양한 관점에서 예술의 기원에 관한 다양한 이론을 제시해 왔다. 이러한 이론은 인간 예술이 발생하기 위한 일정한 조건과 근거를 다양한 각도에서 밝히고 있으며, 예술을 배우고 예술 교육을 실시하는 데 큰 가치가 있습니다. 예술의 기원에 관한 이러한 이론은 필연적으로 인간 예술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지만, 예술의 기원에 대한 논의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이론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아래에서는 역사상 인류 예술의 기원에 관한 몇 가지 주요 이론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논평하겠습니다.
1. 모방 이론:
이것은 예술의 기원에 관한 이론입니다. 가장 오래된 이론은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로부터 시작됩니다. 모방은 인간의 고유한 본성과 본능이며, 예술은 인간의 자연 모방에서 비롯된다고 본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에 따르면 모든 예술은 모방의 산물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예술적 모방의 대상은 현실 세계입니다. 예술은 사물의 외양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사물의 내부 법칙과 본질도 반영합니다. 예술 창작은 모방하는 능력에 달려 있으며, 모방하는 능력은 사람이 어릴 때부터 모방하는 능력. "항상 존재하는 본성과 본능." 고대 그리스 철학자, 르네상스 시대의 레오나르도 다빈치, 프랑스 계몽사상가 디드로, 러시아 작가 체르니셰프스키 등이 모두 이를 계승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발전시켰다. 학위. 이 이론은 19세기 말까지 큰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
2. 게임 이론:
게임 이론은 미술을 포함한 예술 이론 중 가장 영향력 있는 이론이다. 독일의 미용학자 쉴러(Schiller)와 영국의 학자 스펜서(Spencer)도 게임이론을 '쉴러-스펜서 이론'이라고 부르곤 합니다. 『미학교육에 관한 책』에서 실러는 게임과 미적 자유의 관계에 대한 비교 연구를 통해 먼저 예술이 게임에서 유래한다는 견해를 제시하고, 예술은 형식적인 외관을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미적 자유의 게임이라고 믿었다. . '자유'는 예술 활동의 본질이며, 어떠한 공리주의적 목적에도 얽매이지 않는 정신적인 게임만이 실용주의와 공리주의의 족쇄에서 완전히 벗어나 진정한 자유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게임 이론은 또한 게임과 같은 인간의 미적 활동은 과잉 에너지의 사용이며, 과잉 에너지는 사람들이 예술과 같은 영적 게임에 참여하는 원동력이라고 믿습니다. 인간은 생명을 유지하고 연장하는 물질적 활동에 모든 에너지를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과잉 에너지가 게임이나 예술 활동과 같은 자유로운 모방 활동에 반영됩니다. Schiller와 마찬가지로 Spencer도 게임이 과잉 에너지의 배출구라고 믿습니다. 비록 직접적인 실용적인 가치는 없지만 플레이어의 장기 훈련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개인과 국가 전체에 유익합니다.
게임 이론은 게임 충동, 미학적 자유, 인간 본성의 완벽함 사이의 중요한 연관성을 강조하며 예술의 미학적 발생을 이해하는 데 큰 가치가 있습니다.
남은 에너지는 예술 활동, 예술의 오락과 미학 등에 있어서 중요한 조건이라는 등 생물학과 심리학 측면에서 예술이 발생하기 위한 몇 가지 필수 조건을 밝히고 있다. 정신적 자유가 예술 창작의 핵심이며, 우리는 예술의 본질이 영감을 주는 것임을 이해합니다.
3. 표현 이론:
이 이론은 예술이 감정을 표현하고 전달하려는 인간의 욕구에서 비롯된다고 믿습니다. 감정 표현은 예술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자 예술의 주된 이유입니다. 예술의 발생. 이 이론을 주장하는 주요 인물로는 영국의 시인 셸리(Shelley), 러시아의 작가 레오 톨스토이(Leo Tolstoy) 등을 비롯해 유럽과 미국의 근현대 미학자들이 있다. 이 이론에 따르면 원시인의 모든 예술은 단 하나의 주된 원동력을 갖고 있는데, 즉 다양한 예술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예술의 발생과 발전을 촉진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톨스토이는 "예술은 사람이 자신이 경험한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기 위해 자신의 마음속에 이러한 감정을 다시 불러일으키고 이를 외부 기호로 표현한 예술적 이미지"라고 믿었습니다. 움직임, 선, 색, 소리, 말로 이러한 예술적 이미지의 전달을 통해 다른 사람들도 같은 감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작가가 경험한 감정이 관객이나 청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예술활동이다.
4. 마술 이론:
마술 이론은 예술의 기원에 관한 서양 이론 중 가장 영향력 있고 강력한 견해입니다. 이 이론은 원시 예술 작품과 원시 종교 및 마법 활동 사이의 관계에 대한 직접적인 연구를 기반으로 제시되었으며, 영국의 유명한 인류학자인 테일러(Taylor)가 그의 저서 "원시 문화"에서 처음으로 제안했습니다. 이 견해는 예술의 기원을 실용성을 이용하여 설명하며, 원시인의 마음 속에서 원본 예술은 매우 실용적이고 실용적인 가치를 지녔다고 믿습니다. 이 이론에 따르면, 원시인이 그린 선사시대 동굴벽화에는 오늘날 우리가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동물의 형상이 많이 있지만, 그 모티브는 미학과는 무관한 동기, 즉 주술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한다. 예를 들어, 많은 구석기 시대 동굴 벽화와 조각품은 동굴의 가장 어둡고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에서 흔히 발견됩니다. 분명히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선사 시대 인간이 사냥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한 수단으로 주술을 사용하려는 시도였습니다. . 어떤 동물들은 창이나 막대기에 찔리거나 맞은 흔적이 그려져 있거나 새겨져 있기도 한데, 이는 주술 이론에 따르면 원시 부족들은 일종의 동정적인 주술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사물은 실제적인 연관성을 가지고 있으며, 사물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실제로 사물에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원래 벽화 속 몸에 칼에 찔리거나 상처를 입은 흔적이 있는 동물 이미지는 예술이 주술에서 유래했다는 이론을 뒷받침하는 강력한 증거가 되었습니다. 주술 이론은 원시 예술, 특히 원시 미술의 원동력과 당시 상황에서 이들 예술의 비미학적 성격을 이해하는 데 큰 의미를 갖는다.
위의 예술 기원 이론은 원시 예술의 기원과 원인을 다양한 측면에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원시 미술과 아동 미술은 본질적인 차이가 있지만 그 동기, 특히 표현 형식에서 많은 유사점을 갖고 있다. 따라서 인간 미술의 발생을 이해하는 것은 우리가 아동의 미술 활동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해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참조 기능.
동화(풍자개)
아이들은 그림 도구인 목탄 조각, 노란색 점토 블록, 분필 머리를 가방에 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른들은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때 몰래 이 그림 도구를 꺼내 흰 벽이나 매끈한 창문과 문에 자신의 작품을 전시한다. 어른들은 이를 보고 더럽고, 불공정하고, 보기 흉하다며 분노했고, 청결도와 도덕성, 미관에 해롭다며 엄격하게 금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이 작품들을 파괴하려고 시도하면서 작가들에게 저주를 퍼붓고 화구를 압수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금지는 종종 효과가 없습니다. 며칠 뒤 아이들은 또 그런 그림 도구를 가방에 넣었고, 그런 작품이 벽과 창문, 문에 전시됐다.
어른들이 하는 말이 맞습니다. 창문, 문, 벽을 마음대로 칠하는 것은 참으로 청결함과 도덕성, 아름다움에 해롭습니다.
그러나 그것들을 파괴할 때, 이 작품들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조금 생각하고 생각한다면, 이 가족의 범죄자들은 분명히 스스로를 멈추고 좋은 교육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번짐을 찬찬히 살펴보면 이것이 아이들의 그림본능의 발견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붓터치는 작은 예술적 마음에서 흘러나오고, 그림 하나하나가 작은 감정의 자양분이 되기 때문이다. 파괴하고 싶지만 파괴하는 것을 참을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예술적 정신을 함양하고 관심을 배양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사실 악의적인 파괴성에서 나온 낙서를 제외하면 어린이 벽화는 학교 미술부에서 그린 결과물보다 예술적으로 더 가치 있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이것은 강제적이지 않고, 인위적이지 않고 자동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며, 항상 열정적인 관심을 가지고 설명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의 그림 속 장면은 어른들이 볼 수도, 묘사할 수도 없는 참신하고 대담하며 생동감 넘치는 장면이 많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그림은 불행히도 가족의 금지 사항을 위반하여 보존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상류층 집에서는 궁궐과 궁궐처럼 보이는 방의 벽에는 오물이 하나도 없고, 그런 그림은 절대 볼 수 없을 것이다. 가난한 가족의 집 내부에서 살짝 볼 수 있습니다. 버려진 사원의 벽, 고대 사원 및 도로 정자는 마을 어린이 예술을 사용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여행 중에 사찰이나 정자에 가서 잠시 앉아 있으면서 벽에 걸린 용과 뱀을 관찰하고 그 의미를 탐구하고 그 획을 알아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말 끝이 없었습니다. 재미있는. 이런 그림을 집중적으로 찾아보고 공부한다면, 그 곳의 아이들의 실제 생활을 제대로 알 수 있고, 아이들의 기분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자주 합니다. 제가 보기엔 최근 시골의 폐사지 폐허가 된 벽에 비행기가 나타난 적이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 싸우는 거대한 이상한 새처럼 보입니다. 처음에는 비행기인지 몰랐습니다. 여러 번 만난 후, 우리는 서로를 조금씩 알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한 마을 아주머니가 "거기서 외국 악마들이 어린아이 기름을 튀겨서 비행기를 만들면 눈도 있고 날 수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아이들이 아무 이유 없이 그런 자세로 비행기를 그린다는 사실이 문득 떠올랐습니다. 이 말을 듣고, 이 그림을 보고, 요즘 자주 하늘을 날아다니는 그런 존재의 인상을 떠올리면 마치 벽에 걸린 큰 새 같은 괴물과 같다. 마을 여자의 어리석은 의견을 바로잡고, 예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비행기를 이상한 새로 "살아나게" 하고, 하늘에서 싸우는 장면을 상상해 보십시오. 어린이 그림에는 참으로 흥미로운 주제입니다! 이러한 그림은 상하이의 많은 어린이 그림 잡지에서는 볼 수 없었지만, 외딴 지역의 버려진 사원의 폐허가 된 벽에 출판되었습니다.
어른들이 이 그림 의도를 제대로 지도하고 훈련하기만 하면 숯막대, 노란 점토 블록, 분필 끝을 몰래 숨길 필요도 없고, 몰래 벽에 칠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 창문 및 문은 가능하지만 특수 페인팅 도구와 공개 페인팅 권한을 사용하면 개발이 더욱 인상적일 것입니다. 동시에 미술교육의 미래는 크게 발전할 것입니다.
1934년 3월 7일 그는 장쑤성 교육부 '소등교사'를 위해 글을 썼다
('풍자개 예술 에세이', 상하이 문학과 예술에서 선정) 출판사, 1999년판)
중국화와 서양화(풍자개)
서양과 서양의 문화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그러므로 예술의 표현도 다릅니다. 아마도 동양미술은 주관성을 강조하고, 서양미술은 객관성을 강조하는 것 같습니다. 동양미술은 시적이며, 서양미술은 극적이다. 그러므로 회화에 있어서 중국화는 매력을 강조하고, 서양화는 유사성을 강조한다. 둘을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은 5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중국화는 선을 많이 사용하는 반면, 서양화는 선을 덜 뚜렷하게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선은 대상의 원본이 아니지만 화가가 두 대상의 영역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중국화에서는 사람의 얼굴을 표현하기 위해 달걀 모양의 선을 그립니다. 실제로 사람의 얼굴에는 그런 선이 없습니다. 이 선은 얼굴과 배경의 경계입니다. 또 다른 예는 사람의 코끝을 표현하기 위해 자 모양의 선을 그리는 것입니다. 실제로 코끝에는 그러한 선이 없습니다. 이 선은 코와 얼굴의 경계입니다. 또 다른 예로는 풍경, 꽃 등이 있습니다. 실제 사물에는 선이 없지만 화가는 선을 사용합니다. 풍경 속의 선은 특별히 "皴法(皴lt; cūngt; ; 돌과 나무껍질의 질감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는 중국 회화 기법 중 하나)"이라고 명명되었습니다. 그림의 선은 특별히 "접기"로 명명되었습니다. 그것은 모두 힘든 연구 작업입니다. 서양화에서는 사물 사이에 경계만 있을 뿐 경계선에는 선이 그려져 있지 않다. 그러므로 서양화는 실물과 매우 유사하지만, 중국화는 실물과 다르다는 것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중국 서예와 그림은 같은 근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은 글쓰기와 같으며 자유롭고 표현력이 뛰어나며 마음을 드러냅니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중국화는 고상한 취향을 가지고 있고, 서양화는 소박한 취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술적 연구에 있어서 서양화는 중국화만큼 정교하지 않다. 대중의 감상을 위해 중국화는 서양화만큼 흔하지 않습니다.
("Feng Zikai on Art", 푸단대학교 출판부 1985년 판에서 선택)
답변: shangui2006 - Tanhua Level 11 4-14 00:47
Feng Zikai의 생애
1898년 11월 9일 Feng Zikai는 절강성 Chongde County Shimenwan(현재 Tongxiang County Shimen Town)에서 태어났습니다.
풍자개(Feng Zikai)가 태어났을 때 그의 어머니는 여섯 딸을 낳았고 그는 가족 중 첫 아들이었다. 아버지에게는 여동생이 한 명밖에 없기 때문에 그녀는 Feng 가문의 성공의 희망이자 소중히 여겨집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Ciyu"라는 별명을 주었고 그의 가족의 눈에는 정말로 보물이었습니다. 그의 할머니는 그를 사랑했고 그의 부모와 숙모는 그를 사랑했고 그의 누이들은 그를 사랑했고 심지어 가족의 염색소에 있는 남자들도 그를 사랑했습니다. 그를 좋아했습니다. Feng Zikai는 어렸을 때부터 온화함이 그의 삶 전체를 따라다니고 그의 성격에 스며들어 항상 부드럽고 자비로운 마음으로 사물을 바라보게 만들었습니다.
6세 때 아버지가 운영하는 사립학교에 다녔고, 학명은 풍윤(峰萬)이었다.
풍황 신부는 원래 청나라 말기 문관이었다. 과거가 폐지되고 관직에 오른 후 집에 사립학교를 열어 아이들에게 읽기를 가르쳤다. Feng Zikai는 아버지로부터 "삼자 고전"과 "천가의 시"를 배웠고, 중추절 밤에 술을 마시고, 게를 먹고, 달을 감상하는 아버지의 유명인 스타일도 배웠습니다. 9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그를 다른 사립학교에 보냈습니다. 12살까지 계속 공부한 Feng Zikai는 이 6년 동안의 교화를 통해 그에게 온화하고 예민한 성격을 남겼습니다. 중국 전통 문인 특유의 차분하고 친절한 기질. 가족이 염색 가게를 운영했기 때문에 풍자개는 어렸을 때부터 선과 색에 민감했다. 그에게 영감을 준 『천가문』의 흑백 문자는 염료로 그려져 있었다. 동급생들을 위해 그림을 그렸고, 마을 사람들을 위해 그림을 그렸으며, 심지어 사립학교 선생님의 요청으로 사람들이 존경할 수 있도록 공자의 초상화도 그렸습니다. 선과 색의 매력은 그가 발견해 평생 그를 매료시켰습니다.
1910년에 그는 제3현 고등 초등학교에 다니고 이름을 풍인으로 바꾸었다.
현 제3고등초등학교는 혁명적 추세에 부응하여 세워진 새로운 학교로, 이곳에서 펑즈카이가 땋은 머리를 잘랐고, 민주선거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Run"이라는 단어는 쓰기 쉽고 인식하기 쉬운 "Ren"이라는 단어로 변경되었습니다. 새 학교에서는 음악 수업을 열었고 학생들은 Li Shutong의 "Motherland Song"과 "Encourage Learning" 노래를 불렀습니다. 음표의 충격적인 힘은 Feng Zikai에게 큰 영향을 미쳤으며 이것이 나중에 음악 공부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1914년 봄, 풍자개(Feng Zikai)는 현 제3 고등 초등학교를 1등으로 졸업했습니다.
1914년 저장성 제1사범학교에 입학하고 이름을 자개로 바꿨다.
2학년 때 이수동에게 그림과 음악을 배우기 시작했고, 하성준에게 중국어를 배웠다. 1914년, 풍자개는 어머니가 떠나기 전에 준비한 떡과 만두(고등학교를 뜻함)를 먹으며 항저우 절강성 제1사범학교에 입학했다. 당시 강남신문화운동의 중심지였던 이 유명한 사범학교에서 풍자개는 자신의 삶에 큰 영향을 준 두 선생님, 리수통(Li Shutong)과 샤추준(Xia Chuzun)을 만났습니다. 전자는 그에게 음악과 예술에 대한 깨달음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삶의 모범이 되었고, 후자는 생동감 넘치는 언어 사용을 옹호하고 자신의 진심을 진실하게 표현했는데, 이는 그가 항상 귀가오라고 여겼던 것이 가장 친근한 것이 되었다. 그의 미래 산문 창작물에는 사랑스러운 특징이 있습니다. Feng Zikai는 자신과 깊은 우정을 나눈 이 두 선생님에게서 평생 동안 자신과 함께 할 세 가지, 즉 문학, 그림, 음악을 발견했습니다.
1918년 이수통(Li Shutong)은 승려가 되었고 풍자개(Feng Zikai)는 불교와 인연을 맺었습니다.
Li Shutong은 Feng Zikai의 첫 번째 진정한 멘토였습니다. 그는 음악과 그림을 가르쳤을 뿐만 아니라 좋은 사람이 되는 방법도 가르쳤습니다.
Feng Zikai는 Li Shutong으로부터 인생 스케치 기술을 배웠고 그것에 깊은 매료되어 "마음을 다해 그림을 공부하고 예술에 평생을 바치며 더 중요한 것은 결코 마음을 바꾸지 않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는 Li Shutong에게서 많은 귀중한 정신을 배웠습니다. Li Shutong은 매우 진지한 사람이고 Feng Zikai는 그가 하는 모든 일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좋은 작가이자 예술가가 되려면 반드시 먼저 좋은 사람이 되십시오. Feng Zikai는 평생 동안 신사였으며 Li Shutong은 불교로 개종하고 자비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의 그림에는 사람뿐만 아니라 고양이, 새, 버드나무 가지, 매화 등도 다정하게 그려져 있다. 풍자개 역시 중년 이후 불교로 개종하여 정식으로 승려가 되지는 않았지만, 그때부터 불교 이름인 잉싱(Yingxing)을 사용하여 채식주의자가 되었습니다. Feng Zikai는 유명해진 후 Li Shutong을 만나지 않았다면 회화의 길을 시작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지만 Li가 그에게 미친 영향은 Feng Zikai의 기질과 재능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1919년 학교를 졸업한 후 그는 '중국미학교육협회'를 조직하고 발족시켰다. 그는 상하이 직업사범학교의 설립을 조직하고 교장과 서양화 교사를 역임했습니다.
사범학교를 졸업한 풍자개는 같은 반 친구인 유즈핑, 우멍페이와 함께 2013년 낡은 집에 회화, 음악, 수공예 등 중국 교육 역사상 최초의 미술학교를 설립했다. 상하이 Xiaoximen의 Huangjiava Road 사범 학교-상하이 기술 대학. 학교가 상장되기 전에 Feng Zikai, Wu Mengfei, Liu Zhiping, Liu Haisu, Jiang Danshu 등은 5·4 기간 동안 가장 영향력 있는 예술 교육 학회 중 하나인 중국 미학 교육 협회를 조직하고 "미적 교육"이라는 잡지를 창간했습니다. ". 회원의 대부분은 전국 초·중등 학교의 음악 및 미술 교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화 및 음악에 대한 지식을 대중화하고 초·중등학교 회화 및 음악 교사를 양성하고 있다. Feng Zikai는 미술 교육에 전념하면서 미술 교육에 대한 이론적 연구를 의식적으로 탐구했습니다. 상하이 단기대학 사범대학 준비 단계에서 Feng Zikai는 상하이 동아시아 스포츠 학교에 초청되어 학교 잡지에 "그림 교육 방법"과 "스케치"를 게재했는데 전자는 교육 경험입니다. 일본 학자 요네다 케이이치로(Yoneda Keiichiro)의 "스케치(Sketch)"입니다. "스케치(Sketch)"는 Feng Zikai의 미술 교육에 관한 저술의 가장 오래된 번역으로 알려진 요약 번역입니다. 잡지 "미학 교육"에서 Feng은 화가의 도덕적 수양을 삶으로 다루는 "화가의 삶", "예술 교육의 원리"와 같은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1921년 초 일본으로 미술 공부를 하러 갔다가 10개월 뒤 중국으로 돌아왔다.
일본 여행이 없었다면 펑즈카이의 그림은 전혀 달라 보였을 수도 있고, 아예 '지카이 만화'가 없었을 수도 있다. Feng Zikai는 일본의 한 오래된 서점에서 Takehisa Mengji의 "Mumeji Painting Collection - Spring"을 발견하고 Mengji의 신선하고 세련된 단순한 그림에 즉시 매료되었습니다. Feng Zikai는 그의 그림을 "침묵의 시"라고 불렀으며 그의 그림에서 "풍부한 시적 관심"을 가장 높이 평가했습니다. 그의 위대한 개념적, 감정적 공명을 불러일으킨 것은 시와 그림을 혼합한 스타일이었습니다. Feng Zikai는 어렸을 때부터 중국 전통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예술적인 면에서 가장 좋은 시는 "행복하지만 외설적이지 않고, 슬프지만 슬프지 않은 것"이고, 가장 좋은 그림은 한마디로 "평범하고 순진한 것"입니다. , 그들은 도덕적으로 "국가의 흥망 성쇠에는 모든 사람이 책임이 있습니다." Meng Er의 그림은 만화의 농담을 버리고 일상 생활 장면에 중점을 두어 깊고 진지한 삶의 맛을 보여줍니다. Feng Zikai에게 적합한 이성과 관심에 대한 동등한 관심. .
1922년 그는 Xia Chengzun의 소개로 저장성 상위(Shangyu)에 있는 Baimahu Chunhui 중학교에서 가르치게 되었고, 붓을 사용하여 간단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풍자개(Feng Zikai)가 음악과 미술을 가르치는 춘희중학교는 조용한 바이마호(Baima Lake) 기슭에 위치해 있다. 풍자개(Feng Zikai)는 호숫가에 '작은 버드나무 집'을 짓고 아내와 아이들을 데리고 함께 살았다. 그 사람은 '천국'의 삶을 살았습니다. 편안한 생활은 그의 창조적 영감을 촉발시켰고, Zhujiu Mengji와 Chen Shizeng의 그림에 깊은 감동을 받은 Feng Zikai는 고대인의 그림을 맹목적으로 모방하는 것에 불만을 품고 서양화 기법을 사용하여 중국인의 이미지를 표현하고 통합하기를 희망했습니다. 고대의 시적 취향을 현대적인 삶으로. Feng Zikai의 초기 그림은 학교 회의에 참석한 후 제작되었으며, 그때부터 과거에 무시되었던 이러한 삶이 자주 공개되었습니다. 그의 글에는 나타난다.
1924년 『사람이 흩어진 뒤에는 초승달과 하늘은 물과 같다』를 출간하고 화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풍자개(Feng Zikai)의 첫 공개 작품 '인민이 흩어진 후, 초승달과 물 같은 하늘의 고리'가 주자경(Zhu Ziqing)과 우핑보(Yu Pingbo)가 편집한 잡지 '우리의 7월'에 게재됐다. 손님들은 흩어지고, 테이블 위에는 차 세트가 흩어져 있고, 두른 커튼 밖에는 초승달이 걸려 있습니다. 이런 단순한 그림은 예술가에게 Liao Liao의 스트로크에 대한 높은 요구 사항을 요구합니다. 스케치에 대한 탄탄한 기초가 있고, 비문의 마무리가 풍부한 문학적 특성을 가져야 하며, 주제 선택에는 세부적인 삶의 경험이 필요하며, 이것이 Feng Zikai가 보유하고 있는 것입니다. "부드러움과 정직함"을 갖춘 중국 문화 분위기의 만화가 탄생했습니다.
1925년 《문학주간》에 그의 그림이 잇달아 출판되었고, 정진타는 이 작품에 《자개만화》라는 이름을 붙였다.
1924년부터 1925년까지 동지부터 Feng Zikai, Kuang Husheng, Zhu Guangqian이 상하이에 와서 '상하이 사립 리다 중학교'를 설립했습니다. 상하이에서 Feng Zikai는 Zheng Zhenduo를 만났습니다. Zheng은 오랫동안 Feng의 그림을 좋아했고 그를 "Literary Weekly"에 삽화 시리즈로 초대하여 "Zikai Comics"라는 이름으로 출판했습니다. 카이 코믹스'로 인해 '지카이 코믹스'라는 이름이 유명해졌습니다. Feng Zikai는 자신이 중국 만화의 창시자라고 생각하지 않았고 Feng 이전에 만화가 중국에 등장했지만 Feng의 만화가 나오고 나서야 "만화"라는 단어가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그림은 중국에서만 인기를 얻었습니다.
1926년 Feng Zikai는 Kaiming Bookstore의 창립과 창립에 참여했습니다.
카이밍서점은 당시 지식인 집단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주로 젊은 독자들을 대상으로 했으며, 『여성문제에 관한 10가지 강의』 등의 초·중등 교과서를 다수 출판했다. " 및 "새로운 성적 도덕 토론 모음".” 및 기타 진보적이고 유용한 책. Feng Zikai는 서점의 창립자일 뿐만 아니라 당시 그의 작품 대부분은 Kaiming Bookstore에서 출판되었습니다. 1927년 『자계화집』, 1928년 『서양미술사』, 1929년 『간호화집』, 1930년 『서양화학원12강』, 1931년 『원원당 수필』, 『회화와 회화』 등 1934년에는 『문학』과 『예술적 관심』, 1935년에는 『세계의 위상』과 『서양건축을 말하다』, 1939년에는 『만화진화아Q』, 1945년에는 『지카이만화전집』을 펴냈다. 그의 번역 작품으로는 1928년 <미술 입문>, 1931년 <첫사랑>, 1932년 <자살 클럽>, <음악 입문> 등이 있다. 선정된 작품으로는 1927년 "중국 유명 노래 50개", 1931년 "회종 연주 방법", 1932년 "영국 유명 노래 100개", "유명 오르간 노래 선정"이 있습니다. 이 지칠 줄 모르는 책 목록은 Feng Zikai와 서점과의 깊은 우정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그림, 음악, 건축, 문학을 포함한 Feng의 광범위한 지식을 보여줍니다. Feng Zikai의 책은 모두 직접 디자인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1927년 11월, 홍이대사(즉 이수통)로부터 불교로 개종하고 이름을 영흥(永興)이라 하였다.
펑자이의 불교 개종에 대해서는 늘 다른 의견이 있어왔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세상 밖에서 태어났다고 말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가 실제로 세속적인 사람이었다고 생각한다. 사실 풍자개는 평생 재가 생활을 했으며 승려가 된 적이 없습니다. 이는 세상에 대한 사랑과 불가분의 관계로, 이 세상의 매력적인 풍경과 다양한 인물, 국가의 미래를 잊을 수 없어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그는 교육과 서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의 종교적 신념은 그에게 자비롭고 예민한 마음을 주었고 이는 그의 예술적 견해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자연을 사랑하고 모든 것에 공감하고 예술을 사용하여 자신과 다른 사람의 영혼을 정화하십시오. 이 아이디어의 가장 직접적인 산물은 이후의 "간호학생 그림집"이었습니다.
1933년 고향에 새 거주지인 '원원당'이 준공된 이후 그는 지난 5년간 20여종의 작품(부분)을 제작했다. 다양한 종류의 "원원당"은 1938년 전쟁으로 파괴되었습니다.
Feng Zikai를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Yuanyuan Hall은 Feng Zikai가 살았던 집일 뿐만 아니라 그의 창작물에 대한 증인이자 해석자이기도 합니다.
1933년 그의 고향 시먼에서 크고 정사각형이며 간결하고 밝은 원원당은 Feng Zikai가 빨간색 파커 펜으로 "썼다"(Feng은 로열티를 받고 지었다는 의미). 건물의 남향 홀에는 큰 정사각형 타일이 깔려 있고 Ma Yifu와 Li Shutong의 대련이 걸려 있으며 서재에는 수천 권의 책이 잉크로 덮여 있습니다. Shen Meisou의 위층에는 넓은 침실이 있고, 안뜰에는 질경이, 체리, 장미가 있고, 뒷마당에는 호랑가시나무, 포도나무, 그네가 있습니다. 어린이들! 이곳의 평화롭고 편안한 생활은 풍자개(Feng Zikai)의 창작물을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그는 "인간의 모습"을 포함한 3권의 그림집과 "원원당재비"를 포함한 5권의 수필집을 출판했습니다. 계몽음악강의노트', '회화와 문학' 외 8편의 미술논문. Yuanyuantang은 이러한 만화와 에세이의 입체적인 주석과 같습니다. 우아하고 활기차고 섬세하며 내성적이며 항상 세상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풍자개는 원원당이 1938년 일본군의 포격으로 소실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슬픔과 분노로 가득 차서 "원원당을 돌려보내라"와 "원원정신을 보고하다"라는 두 권의 책을 썼습니다. 홀 인 헤븐'이라는 애도의 글을 남겼다.
1937년부터 1945년까지 그는 고향으로 피난해 퉁로, 취저우, 상라오, 난창, 핑샹, 샹탄, 창사, 계림, 이산, 쭌이, 충칭 등을 여행했다.
풍자개 캐릭터로 전쟁을 가장 싫어하지만 그의 운명은 그를 거의 10년 동안 전쟁 속에서 방황하게 만들었다. 도망가는 동안 그는 전쟁의 참상에 깊은 감동을 받았고, 이로 인해 그는 만화의 선전 역할에 특별한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는 여전히 만화를 그렸으나 항일전쟁을 선전하고 그 과정에서 본 것을 표현하기 위해 '항일만화'를 그렸다. 그는 이러한 그림을 직접 그렸을 뿐만 아니라, 여러 곳에서 가르칠 때 학생들에게 그림을 가르치기도 했으며, 그림을 완성한 뒤 항일전쟁을 홍보하기 위해 시골로 가서 그림을 게시하기도 했다. 쭌이에 있는 동안 그는 신작과 구작을 재구성하고 1945년 카이밍 서점에서 출판된 "자개 만화 전집"을 편찬하기도 했습니다. 1942년부터 풍자개는 상대적으로 안정된 도시인 충칭에 와서 '성형 오두막'을 짓고 회화와 작곡의 삶을 다시 시작했으며, 또한 창수, 펑두 등지에서 미술 전시회를 열고 산을 감상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사천의 풍경과 물. 충칭에서 Feng Zikai는 여전히 예술 교육의 대중화를 자신의 사명으로 삼아 "예술과 삶", "중국 전통 회화의 상식", "그림 속의 시", "초등 음악"과 같은 작품을 출판했습니다. 항일전쟁 기간 동안 우리가 풍자개에게서 본 것은 충격에 대처하는 중국 문인들의 침착함과 어려움에 침착하게 맞서는 용기였으며, 그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삶을 직면하는 애국심과 긍정성을 표현했습니다.
1946-1949, 항저우에서 살았습니다.
항일전쟁 이후 풍자개는 충칭에서 강남으로 돌아온 적이 있는데, 원원회는 더 이상 거기에 없었고, 사람도 사물도 달랐고, 옛 꿈도 찾아보기 어려웠다. 술을 마신 후 항저우에 정착했습니다.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그는 상하이에 정착해 번역에 전념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