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의 드라마에 대해 시청자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배우와 캐릭터가 이미지에서 기질에 맞는지 여부다. 이것은 천룡 8 부의 202 1 판의 가장 큰 홈포인트가 되었다. 신인이 백수로 연기한 단 명예가 가장 주목받고 있다. 단 명예는 김용조차도 되고 싶었던 인물이었지만, 이번 판의 용팔지는 단명예가 웃음거리가 되었다.
신판 단의 명예는 항상 약간 연약하고, 심각하게 여성스럽고, 매력이 적다는 평가가 있다. 가장 난감한 것은 그가 연극에서 계속 말을 그치지 않고 귀공자 같지 않고 오히려 지주의 어리석은 아들 같다는 것이다. "백수를 배경으로, 이전에 단예를 연기한 임지령 연기는 부끄럽지 않은 연기파이다." 。 단 명예는 처음으로 왕어초가 젖은 바지로 의심되어 원작 독자들의 이 고전 캐릭터에 대한 인식을 불쾌하게 했다.
허죽의 "허죽" 을 뒤엎다
허 씨의 몸은 새로운' 천룡 8 부' 의 줄거리 결함을 구현했다. 김용은' 팔용' 을 쓸 때' 왕이 왕을 만나지 않는다' 는 필법을 사용했다. 줄거리가 5 분의 1 정도로 발전했을 때, 조봉은 단 명예의 시각에서 도입되었다. 단락과 조와 형제가 되었을 때, 보지 못했지만, 단지 단예로부터 이 결배 형제의 과거를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형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형제명언) 소설의 절정-소림사 영웅대회, 조봉이 천하의 공격을 받았을 때, 허 씨가 나서는 이유는 간단하다. 그와 조봉은 격공 형제가 되었다. 조봉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그는 이 큰형을 위해 중원 무림의 반대에 서야 했다. 이 디자인은 허제의 단순함과 정의를 구현했다.
하지만 새 버전에서는 첫 회에서 허 씨가 나타났을 때 조봉을 만나 조봉과 모용복 사이의 전쟁을 목격했다. 이는 허 씨가 이미 조봉의 힘을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로 인해 허제선 선서와 미래에 나서는 동기는 그렇게 순수하지 않은 것 같다.
게다가, 원작에서 허제는 세 주인공 중 무술을 가장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다. 단지 우연의 일치 때문에 그는 어쩔 수 없이 절세의 무공을 연마해야 했다. 극중 허제는 관객들이 냉소적일 때 "노력하기만 하면 반드시 진보할 것" 이라고 주장했다. 이 극은 원작 디자인을 전복한 혐의가 있다.
주황은 파도 앞에 있다
캐스팅과 줄거리는 바로 10 여 년 전 호평을 받은 판본의 우수성이다.' 신조협사' 두판 점수 1998 최고 9. 1, 양이 연기한 소룡녀와 구톈러 역을 맡은 이약동 등이 이 두 캐릭터의 고전판이 됐다. 1983' 사조각 영웅전' 에서 황일화 곽정 역을, 웅미령 황용 역을 맡아 초월할 수 없는 고전적인 캐릭터가 됐다. 사슴산 공작두판 1998 이 8.9 점을 맞았고, 천샤오춘 역을 맡은 웨이바오는 여전히 관객들을 잊게 했다. 황일화, 진목승, 소황은 65438 년부터 0997 년까지 천바룡부에 대한 해석이 여전히 비길 데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이 작품들은 고전이 될 수 있다. 관객의 향수 필터 외에도 인물에 대한 고도의 복원과 인물의 매력에 대한 심도 있는 발굴이 근본 원인이다.
이야기의 이 버전들도 개편되었다. 서크판 영화' 동방불패' 는' 소오강호' 에 숨겨진 악당을 한 편으로 나누며 흑목절벽을 공격하는 부분만 다루고 있지만 원작 속 강호의 궤변이와 간사한 분위기를 고도로 복원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TVB 1983 판' 사조각 영웅전' 은 원작의 거의 모든 세부 사항을 뒤엎었지만, 주선에서 원작과 신기하게 일치한다. 여기에 정교한 캐스팅과 연기까지 더해져 초막에서 촬영한' 사격조각' 이 김용을 매료시켰다.
후자의 기회는 많지 않다.
김용극에서 벗어나 문학 작품을 앞둔 모든 영화작품으로 시야를 넓힌다면, 이들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일까? 글부터 영화까지 리모델링하는 과정에서 당신은 무엇을 보존하고 바꾸었습니까? 여러 차례 리메이크된 고전 작가에게 참고한 것은 원작뿐만 아니라 이전 작가의' 파도' 다. 앞 파도' 에 진주 옥석이 많을수록 뒤 파도가 더 어려워진다.
이는 20 13 이후 김용의 총 성적이 높지 않은 이유일 수도 있다. 하지만 궈징위 감독의' 사조각 영웅전' 20 17, 콩잎점수 8.0 과 같은 예외도 있다. 그 성공은 캐스팅이 원작에 맞으면 줄거리가 어지럽지 않고, 무타의 진지한 마음으로 제작된 김용극이 일반적으로 그리 나쁘지 않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20 17 판' 사조각' 은 지금의' 천발롱부' 와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운명은 완전히 다르다. 이는 캐스팅이 신인을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신인이 잘하고 있는지 아닌지를 보는 것이 관건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줄거리는 개편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중요한 것은 명분이 정당한지 아닌지에 달려 있다. 새로운 것을 표출할 수 없다는 것이 아니라 패션을 선도할 것인지, 관객의 심미에 도전할 것인지를 구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