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식이란 사물과 현상의 내용요소의 조직구조와 외형을 말한다. 예술적 형식과 예술적 내용을 동시에 강조한다는 것은 예술 작품의 내부 조직 구조와 외부 표현, 그리고 다양한 예술적 수단의 총체를 의미한다. 첫째는 내용의 내부구조와 연결을 의미하는 내부형식이며, 둘째는 예술적 이미지를 전달하는 물질적 수단으로 구성된 외부형식이다. 어떤 예술 작품이든 내부 형태와 외부 형태가 결합되어 있어야만 예술 작품의 내용이 표현될 수 있다. 예술 형식은 상징주의, 국적, 시대, 다양성 및 기타 특성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술 형식을 구성하는 요소에는 구조, 장르, 예술적 언어, 표현 기법 등이 포함됩니다. 예술적 내용은 예술형식과 분리될 수 없고, 예술형식은 예술적 내용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형식 없이는 내용이 없고, 내용 없이 형식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예술적 내용은 예술형식을 결정하며, 예술형식은 예술적 내용을 표현하고 예술적 내용의 발전과 함께 발전한다. 그러나 예술 형식은 예술적 내용에 반응할 수 있으며 예술적 내용의 완벽한 표현을 도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 내용의 완전한 표현을 방해하고 예술의 효과적인 사회적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내용이 특정 상황에서는 다른 예술 형식으로 표현될 수 있으며, 예술 형식은 예술 발전 등에서 상속을 받습니다. 예술 작품의 예술적 성취도를 측정하려면 내용뿐만 아니라 그 형식이 내용을 충분히 표현하는지 여부도 살펴봐야 합니다. 예술 형식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예술가들은 언제나 예술적 내용의 발전과 변화의 요구에 따라 낡은 예술 형식을 비판적으로 계승하고 변용하며, 새로운 예술적 내용과 양립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을 창작함으로써 독특한 시대정신과 풍요로움을 지닌 뛰어난 예술작품을 창조한다. 형식미에서는 예술 형식을 분류하는 원리와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크게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 예술적 이미지가 존재하는 방식에 따라 예술은 시간 예술, 공간 예술, 시공간 예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시간 예술: 음악, 문학, 공간 예술: 건축, 조각, 회화, 시공간 예술: 드라마, 영화, TV. 두 번째 유형: 예술은 예술적 이미지의 미학적 방법에 따라 청각 예술, 시각 예술, 시청각 예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청각 예술: 음악; 시각 예술: 건축, 조각, 회화, 서예, 분재, 요식업; 시청각 예술: 드라마, 영화, 텔레비전. 세 번째 유형: 예술작품의 내용적 특성에 따라 예술은 표현예술과 표현예술로 나눌 수 있다. 표현 예술: 음악, 무용, 건축, 서예 표현 예술: 회화, 조각, 드라마, 영화. 네 번째 유형: 작품의 구체화된 형태에 따라 작품은 역동적인 예술과 정적인 예술로 나누어진다. 역동적인 예술: 음악, 춤, 드라마, 영화, 텔레비전 정적 예술: 회화, 서예, 조각, 건축, 예술 및 공예 등 예술은 사람들의 특정 미적 개념, 미적 취향 및 미적 이상을 구현하고 구체화합니다. 예술의 미적 창작이나 미적 수용 여부와 관계없이, 그것은 주체의 특정 감각을 통해 느껴지고 전달되며 그에 상응하는 미학적 경험을 촉발해야 합니다. 예술의 미적 분류는 주로 주체의 미적 감정과 인식 방식을 토대로 이루어져야 한다. 이 원칙에 따르면 예술은 언어예술, 조형예술, 공연예술, 종합예술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소위 조형예술, 즉 미술은 인간의 시각(눈)과 이에 상응하는 미적 수단을 통해 미적 경험을 전달하고 수용하는 예술을 말한다.
인간의 다양한 감각 기관 중 시각은 가장 복잡하고 정교하며 예민하며, 외부 세계의 풍부함과 다양성이 사람들에게 종종 드러나는 주요 정보원이기도 하다. 시각적 활동을 통해 사람들. 따라서 시각예술의 종류와 스타일도 가장 풍부하며, 다른 예술에서도 시각적 감정을 바탕으로 예술적 이미지를 구축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인류는 가장 초기의 그림과 조각을 남기고 고대부터 시각적 모델링을 탐구해 왔습니다. 인류문명이 발달함에 따라 시각을 미학적 접근으로 활용하는 예술의 종류와 방식도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회화, 조각, 건축, 공예, 종이오리기, 서예, 사진 등이 가장 많다. 전형적인 시각 예술 유형.
직관은 시각예술의 가장 기본적인 미적 특징이다. 시각을 통해 직접적으로 인식되는 것은 직관적인 모양, 색상(또는 톤) 및 질감(질감 또는 볼륨)과 이들의 구성 관계입니다. 따라서 시각 예술에서는 2차원(회화, 서예, 사진)이든 3차원(조각, 건축)이든 형식적 아름다움, 다양성과 통일성, 대칭성, 균형, 대비, 조화, 이미지와 배경의 관계 등은 모두 시각예술의 미적 특성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시각예술에서는 형태와 내용, 이미지와 의미가 다양하게 표현되는데, 이는 시각예술의 지극히 풍부한 미학적 매력을 구성합니다. 예를 들어, 삶의 움직임의 변화와 다양한 질감이나 부피를 고도로 요약하는 능력을 바탕으로 선은 직접적인 미적 매력을 만들어낼 수 있고, 선은 사람에게 다양한 미적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은 단지 회화의 주요 언어 요소가 된 것은 아닙니다. , 뿐만 아니라 다른 시각 예술에도 중요한 언어입니다. 색상은 사람의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시각 예술의 주요 미적 요소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색상 구성이나 색조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감정 경향을 갖게 하고 시각적 즐거움을 얻게 하며 표현의 의미를 이해하게 합니다.
(1) 회화와 조각
회화와 조각은 주로 모양, 색상, 품질뿐만 아니라 점, 선, 표면, 몸체 및 기타 모델링 방법을 사용하여 특정 형태를 형성합니다. 예술적 이미지. 전자는 2차원 평면으로 표현되는 반면, 후자는 3차원 공간으로 형상화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미적 특징이다.
표현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그림의 종류도 다양하며, 사실성과 표현성이 가장 중요한 두 가지 방식이다. 사실주의 회화는 자연과 실제 사물의 이미지를 직접적으로 모방하며, 구체적이고 구체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 종종 사실적인 수단을 사용합니다. 경험과 미적 요구를 충족하고 예술적 이미지를 창출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화의 특징은 도구와 재료(붓, 화선지, 먹)가 매우 구체적일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정신을 쓴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대상의 내면 정신을 표현하는 데 큰 중요성을 둔다는 점이다. 형태를 가지고 있다", "정신과 형태를 모두 갖는다". "매력과 전달, 예술적 구상을 추구하는 것은 객관적인 세계에서 이미지의 물질적 특성을 연구하는 것이 아니라 영혼의 필요에 맞게 그림의 이미지를 만지는 것이다." , 주제의 정신적 특성을 암시적이고 심오하게 표현하여 중국 회화의 독특한 미적 의미를 형성합니다.
조각은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있어서 매우 일반적이고 상징적이다. 물질적 형태를 이용하여 3차원 공간에 눈으로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는 입체적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데, 그 미적 특성은 공간에서 얻어지며, 조각과 관련된 주변 환경도 조각의 유기적인 부분이다. 일반적으로 조각은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표현된다. 하나는 명확하게 제시되고, 다른 하나는 암시적으로 암시된다. 예를 들어 모더니스트 조각품은 추상화와 암시를 통해 새로운 예술적 효과를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2) 건축
건축은 “일반적으로 외부 환경의 사물을 이용해 그 안에 이식된 의미를 암시할 수 있을 뿐이다”, “작품을 만든다. 그 외형은 상징적인 방식으로만 의미를 암시할 수 있다”1.
건축은 기능성과 미학, 기술과 예술의 유기적인 결합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다양한 건물은 형태와 용도가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고대 로마 건축가 비트루비우스(Vitruvius)가 강조한 "실용성, 견고성, 아름다움"의 원칙을 구현하고 있으며 항상 자연의 힘, 인간 정신 및 지성의 다양한 기본 형태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즉, 건물은 실용적인 기능(사람이 거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등)을 가지면서도 일정한 미학적 기능적 특성도 갖고 있습니다. 물리적 구조, 공간적 결합, 장식적 기법 등을 통해 리드미컬한 추상 형식미를 형성하여 관람 과정에서 사람들의 미적 연상을 자극함으로써 다양하고 구체적인 미적 경험을 창출한다. 예를 들어, 고대 중국의 궁전은 정사각형이고 엄격하며 대칭적이어서 사람들에게 깔끔하고 엄숙한 느낌을 줍니다. 첨탑과 장엄한 탑이 있는 고딕 양식의 교회는 사람들에게 솟아오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베이징의 천단, 이집트의 피라미드, 프랑스의 노트르담 대성당, 호주의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등은 모두 독특한 스타일의 추상적인 형태를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독특한 미적 감정과 영감을 줍니다.
생태환경에 대한 현대인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건축과 환경의 조화는 인류에게 점점 더 절실한 요구가 되었습니다. 건축 미학에 대한 사람들의 시각은 더 큰 범위로 확장되었습니다.
건축은 돌에 기록된 역사처럼 시대의 문화적 정신을 반영하는 거울이기도 하다. Hugo가 "노트르담 드 파리"의 대성당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한 적이 있습니다. "이것은 시간 체계입니다. 각 시간의 파도가 모래층에 추가되고 각 세대가 이 건물에 이러한 퇴적물을 축적합니다. 우수합니다." 다양한 건축물을 마주하면서 사람들은 그 형태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역사적 특징과 시대의 변화, 민족정신과 문화창조를 이해하고 느낄 수 있다.
고대 그리스 건축의 장엄함과 아름다움, 크고 높은 고딕 건축, 로코코 건축의 화려한 스타일, 현대 건축의 매끈하고 얇은 파사드, 포스트모던 건축의 은유적 변형과 분열, 과장된 장식 등이 모두 아주 정확하다. 다양한 역사적 단계에서 시대의 문화적 정신을 반영하고 다양한 역사적 시대 사람들의 미적 취향을 반영합니다.
(3) 서예
서예는 중국 고유의 예술로서 실용성으로 승화되어 있다. 붓과 화선지의 특수성을 이용하여 한자의 점각선을 통해 서체 모양의 결합된 움직임과 인간의 감정 사이의 동형적 미적 관계를 확립하고, 서예를 반영하여 각 한자에 생명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그리고 집의 미적 추구. "중국 서예는 율동적인 성격으로 삶의 이미지에 대한 더 깊은 개념을 표현하고 삶을 반영하는 예술이 된다."
구체적으로 서예의 미적 특성은 주로 다음과 같은 부분에 반영된다. 첫째, 자세. 필기체와 달리는 글씨는 가벼움, 날렵함, 강렬함 중 하나입니다. 공식 글씨와 일반 글씨는 안정감과 안정감으로 날아다니는 아름다움을 드러냅니다. 물개 글씨는 흰색이고 둥글고 깔끔한 선이 있으며 펜은 매끄럽고 날아갑니다. 그들 각각은 모양과 자세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예작품은 붓놀림과 먹기법이 서로 보완하고, 서체와 획이 자유롭고 다양하며, 선이 원을 그리며 움직이며 다양한 자세와 기세를 전달하며 끝없이 변화하는 예술적 효과를 형성한다. 서예가 자신의 개성이 함축된 점과 수묵이 일종의 붓의 힘과 움직임을 형성하여 삶의 움직임미를 반영한다. 당나라 서예가 손국정은 "남편의 매달린 바늘과 이슬을 본다"고 감탄한 적이 있는데, 동진 왕희지의 "난정 서문"은 충격의 상태, 산봉우리가 무너지는 기세가 다르다. 절벽 위에서는 무너지는 구름처럼 무거워도, 매미의 날개처럼 가벼워도, 이끌면 샘이 흐르고, 멈추면 산이 된다. 그는 평화롭고, 하늘의 절벽에서 떠오르는 첫 번째 달처럼 가늘고, 모든 별들 사이의 강과 같을 것이다." 왕희지의 "난정 서문"은 자연스럽고 세련되며 미묘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릭터는 천문을 뛰어 넘는 용, 봉황각에 웅크 리고있는 호랑이처럼 강력하고 강력합니다."
둘째, 표현입니다. 서예는 영혼의 반영이다. 남제(南齊)의 서예가 왕승겸(王六泰)은 “서예의 가장 아름다운 점은 색이다”라고 믿었다. 장회관(張淮關)의 『서단』도 “글에서는 몇 마디 말이 뜻을 실현할 수 있고, 글에서는 한 마디로 마음을 드러낼 수 있다”고 말했다. 서예창작에 있어 선의 변화와 공간구조는 어느 정도 넓은 감정영역을 보여주며 서예가의 내면적 기질과 개인의 생활정서를 자유롭고 유연하게 펜과 먹에 담아 개성과 정신을 반영한다. "기쁨, 노여움, 슬픔, 희락은 각각의 점수가 있으니, 기쁘면 기가 온화하고 말이 여유로우며, 화가 나면 기가 굵고 말이 위태롭다. 당신이 슬프면 당신의 기는 우울해지고 당신의 말은 응축될 것입니다. 당신이 행복하다면 당신의 기는 평평해지고 당신의 말은 아름다워질 것이며 말은 응축되고 편안하고 위험할 것입니다. . 아름다움에도 색조가 있고 끝없는 변화가 있습니다." 이러한 감성적인 선과 먹은 감상자와의 감성적 대응효과를 만들어내며 유사한 미적 경험을 불러일으키고 아름다움을 함양하고 미적 향유를 누릴 수 있게 한다.
셋째, 예술적 개념이다. 예술적 개념의 창조는 서예의 가장 높은 경지이다. “고대 중국 서예가가 문자를 생명을 표현하고 생명을 반영하는 예술로 만들려면 자신만의 방법과 도구를 사용하여 살아있는 신체의 뼈, 힘줄, 살, 피의 느낌을 문자에 표현해야 합니다.” 획의 형태에 있어서 서예는 무채색이면서도 그림의 광채가 있고, 조용하지만 음악의 조화가 있는 예술이다.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지닌 서예 작품은 서예가의 구체적인 미적 이상을 반영해야 합니다. 당나라 시대에 안진경은 정신적으로 '경외심'이라는 장엄한 상태를 추구했습니다. 그의 서예는 위엄 있고, 넓고, 힘차고, 힘이 있어 사람들로 하여금 진심과 정직함을 느끼게 합니다. 청나라 출신인 정반교(鄭板橋)는 천성적인 성격을 갖고 있었고, 그의 '육반교서(六節書)'도 너무나 성실하고 생동감이 넘쳤다. 실체적인 손글씨의 날아감은 형이상학적인 매력을 만들어내며, 이로써 서예는 제한된 형태를 넘어 무한한 영역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한 획씩, 수직과 수평의 분위기가 있고, 얀야의 중간쯤에는 충분합니다." 이러한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은 모든 중국 서예 예술의 총체적인 미적 의도이자 서예 예술의 영혼입니다. 공연예술은 사람들의 노래, 연주, 인체의 움직임과 표정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감정을 전달하며 삶을 표현하는 예술이다. 공연 예술에는 일반적으로 춤, 음악, 민속 예술, 곡예, 마술 등이 포함됩니다. (1) 음악 음악은 리듬, 선율, 음색, 화성, 음색, 강렬함 등을 기본 구성요소로 하여 매우 풍부한 음악형식을 구성하는 음악으로 대상의 감정상태를 표현한다. 베토벤은 한때 "음악은 모든 지혜와 철학보다 더 고귀한 계시"라고 칭찬한 반면, 하이네는 "음악은 마지막 예술 언어일지도 모른다"고 강조했습니다. 음악의 미적 특성은 주로 다음과 같이 반영됩니다. 첫째, 음악은 소리의 예술입니다.
소리(사람의 목소리, 각종 악기의 소리 등)는 음악이 의존하는 물질적 재료로서, 주체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타인의 강한 내면적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음악은 소리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형성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음악에서 높거나 낮은 소리, 빠르거나 긴 소리, 강하거나 부드러운 소리는 모두 그에 상응하는 감정과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미적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 음악은 시간의 예술이다. 음악은 시간의 제시와 흐름을 통해 삶의 감정이나 사물의 지속과 변화, 흐름을 표현하며, 특정 시간의 과정 속에서 주체의 미학적 경험을 소환한다. 인간의 심리세계와 정신적 활동, 정서적 경험은 시간의 역동적인 과정 속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역동적이고 절차적인 음악은 주체의 복잡한 심리활동 과정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이처럼 음악을 감상하려면 주체의 인식과 이해에 있어서 어느 정도 민첩성이 필요하다. 반응이 느린 사람은 시간의 흐름 속에서 음악 이미지를 포착하기가 어렵다.
셋째, 음악은 표현의 예술이다. 러시아의 유명한 작곡가 스트라빈스키는 "음악은 감정이다. 감정이 없으면 음악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음악 자체는 감정의 구체화된 형태이자 전달 매체이며, "감정으로 사람을 감동시킨다"는 미학적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음악은 다른 예술처럼 일종의 매개적 연결고리에 의존할 필요가 없고, 듣는 것을 통해 대상의 마음에 직접적으로 작용할 수 있고, 예술가의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풍부하고 섬세하며 복잡함을 표현하고 표현하는 데 있어서 다른 예술을 갖고 있습니다. 인간의 감정에는 비교할 수 없는 효과가 있으므로 피사체의 감정의 기복을 표현하는 데 적합하며, 사람들에게 특정 감정과 감정을 경험하게 하고 심지어 인체에 생리적 변화와 반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넷째, 음악 역시 불확실한 특성을 갖고 있다. 음악적 언어는 고정적이고 일률적인 어휘가 아니며, 감정 표현이 문자 언어만큼 명확하고 개념적이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모호하고 광범위합니다. 이러한 특징은 음악 창작 주체와 수용 주체에게 넓은 상상과 재창조의 여지를 남겨줄 뿐만 아니라 창작 주체와 수용 주체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 사항, 즉 음악적 느낌이 좋아야 함을 제시합니다. 어느 정도의 음악적 미학적 경험과 상상력. 예를 들어 음악 감상의 효과는 음악 창작자와 연주자의 수준, 품질, 음향 장비에 따라 달라질 뿐만 아니라 대상자의 개인적 경험, 이해력, 심리 상태와도 관련이 있다. 마찬가지로 음악은 감정 표현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세계 여러 민족이 보다 광범위하고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한 민족 간의 정신적, 문화적, 이념적, 정서적 교류를 위한 특별한 다리가 되었습니다. . (2) 춤
춤은 인체가 일정한 리듬에 따라 연속적인 동작을 수행하는 예술 형식입니다. 그것은 고대 인류의 생산적인 노동에서 유래되었으며 음악 및 시와 결합된 인류 역사상 가장 초기의 예술 형식 중 하나입니다.
무용은 인체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예술로서 세련되고 조직적이며 아름다운 인체의 움직임과 자세를 표현수단으로 활용하여 인간의 미적감정을 전달하고 삶의 미학적 속성을 표현한다. 춤에서는 인체의 움직임이 음악과 함께 계속되고 변화하는데, 이는 감상자(수혜자)의 감정을 감염시켜 미학적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보는 사람의 감정을 자극하여 춤을 추게 하는 직접적인 감정을 만들어낸다. 리듬과 움직임을 통해 즐거운 정신적 만족을 얻는다. 무용의 미적 특성은 첫째로 서정적이고 표현적이다. 춤의 언어는 가상적이고 상징적인 언어이다. 무용은 무용수의 신체자세로만 표현될 수 있기 때문에 예술적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과장되고 상징적인 신체동작을 사용해야 한다. 무용은 리드미컬한 움직임 과정과 자세, 표정, 끊임없이 변화하는 신체 형태를 통해 독특한 예술적 이미지를 구축한다. 생명을 표현하는 움직임은 무용예술의 가장 근본적인 미적 특성이다. 한 왕조의 Fu Yi의 "Dance Fu"는 한 왕조의 "Pan Drum"에서 무용수 "Zheng Nu"의 절묘한 춤 기술과 영적인 분위기를 묘사했습니다. "Luo Yi는 바람을 따라 긴 소매를 교차하고 날아갑니다. 안팎, 바스락거리는 소리와 합쳐지는 새들과 제비들이 겁에 질려 있고, 그들은 우아하고 여유로우며, 그들의 움직임은 절묘하고 우아하며, 보여주기 위해 의식을 행합니다. 그들의 야망. 그들은 산에서 혼자 방황하고 있습니다. "E, 물과 물 속에서는 의지에 따라 변화하고 완전한 삶을 허용합니다." 이 묘사에서 우리는 무용수의 부드럽고 차분한 몸짓, 불규칙하고 매력적인 몸의 움직임, 부드러우면서도 강하고 우아하고 강력한 상태를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급한 바람처럼, 거인처럼 뛰고, 처녀처럼 조용하고, 토끼처럼 움직이는 그 활력 넘치는 에너지와 빠른 아름다움은 "기는 떠다니는 구름 같고 야망은 가을 서리 같다"는 무용수 내면의 감정을 완벽하게 표현한다. .
둘째, 춤은 서정적이고 인체의 움직임을 통해 표현되기 때문에 모델링에 큰 중요성을 두는데, 이 모델링은 역동적인 것과 정적인 것, 시각적인 것과 청각적인 것을 결합하고 오직 공연 중에만 존재한다. . 조각에 비해 춤은 주로 움직임을 형상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음악에 비해 춤은 대상의 미적 감정을 외적인 형태로 더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셋째, 춤의 형식을 구성하는 동작, 자세 등은 실제 사물의 모방에서 파생되었으나, 춤 공연에서는 추상화되고 일반화되어 더 이상 생활의 자연스러운 형태가 아니다. ,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비교적 안정적이고 독립적인 춤 언어로 자리 잡았으며, 특별한 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전통 오페라에서 난초의 손짓은 실을 잣거나 자수를 놓을 때의 몸짓에서 유래했을 수도 있지만, 작가의 변신 이후에는 '싹이 돋다', '비단을 드리우다', '암술을 뱉다' 등의 의미를 띠게 되었다. .
일반적으로 무용은 생활무용과 예술무용으로 나누어진다. 전자는 일상생활에서 추는 댄스 활동으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유럽에서 시작되어 이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인기를 얻은 볼룸댄스로, 독특한 리듬의 우아한 왈츠, 탱고, 룸바, 다이나믹한 디스코 등이 있다. . 예술무용은 발레, 현대무용, 민속무용, 무용극 등 무용수가 무대 위에서 공연하고 예술적 구상을 통해 창작된 작품을 말한다. (3) 꾸이꾸이(Quyi Quyi)는 중국 민족의 다양한 랩 아트의 총칭이다. 민속구술문학과 가창예술의 오랜 발전과 진화에 의해 형성된 '구술랩'을 활용하여 이야기를 서술하고, 인물을 형상화하며,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공연예술 분야이다. 대부분은 내레이션에 초점을 맞추고 보증으로 보완되며 "다양한 역할을 가진 한 사람(즉, 한 배우가 여러 역할을 시뮬레이션)"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보증에 중점을 두고 내러티브로 보완됩니다. 다양한 민속 예술을 사용하여 역할에 따라 노래합니다. 다양한 민속 예술이 생산되는 지역 방언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민속 예술 음악은 우리나라 민족 음악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공연 중 배우의 수는 적고 보통 1~2~3명 정도이며, 간단한 소품을 사용한다. 연주 형태에는 앉아서 말하기, 서서 말하기, 앉아서 노래하기, 서서 노래하기, 걷기와 노래하기, 나누어 노래하기, 다채로운 노래하기 등이 있습니다. 곡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산문과 운문을 결합한 것, 모든 산문과 모든 운문을 합친 것입니다. 음악 스타일에는 노래를 부르는 "커플릿 스타일", 7자로 된 문장이나 십자형 문장을 부르는 "주 곡 스타일", 또는 이 둘을 조합한 것이 포함됩니다. 조사 통계에 따르면, 한때 역사에 등장했다가 사라진 민속 예술 유형을 제외하면, 중국 민속에 여전히 존재하고 활동 중인 민속 예술 종류는 약 400종에 달합니다. 크로스 토크, 스토리 텔링, 이중창, 단현, 북, 이중 리드를 포함하여 신장 위구르의 Rewa Puqishak, Qinghai의 Pingxian, 내몽골의 Uliger 및 Haolaibao, 티베트의 "King Gesar"Rap, Yunnan Bai 사람들의 Dabenqu로 베이징 Qinshu, Tianjin Shidiao, Shandong Kuaishu, Henan Zhuizi, Suzhou Tanci, Yangzhou Pinghua, Hubei Dagu, Guangdong Cantonese Opera, Sichuan Qingyin, Shaanxi Allegro, Changde Silk Strings 등 다양한 지역과 민족 집단에는 독특하고 다양한 유형의 음악이 있으며, 이는 최대 12개 성, 소규모 한두 현에서 다양한 정도로 대중화되고 확산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음악은 각각 고유한 발전사를 갖고 있지만 모두 뚜렷한 민속적, 대중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동일한 예술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중국 민중예술은 가장 많은 노래 종류를 보유한 예술 부문일 뿐만 아니라, 민속에 깊이 뿌리내리고 가장 폭넓은 대중적 기반을 갖고 있는 예술 부문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민족적으로 독특하고 민속적 의미를 지닌 공연 예술 형식인 민속 예술은 다음과 같은 주요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민속 예술 공연은 '말하기'와 '노래하기'를 주요 표현 수단으로 사용하므로 언어가 적절해야 합니다. 말하거나 노래할 때는 활기차고 간결하며 눈길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둘째, 민속예술은 배우들이 고정된 인물로 분장하여 공연하는 드라마와는 달리, 배우들이 다양한 인물로 분장하여 관객에게 다양한 인물과 이야기를 '다중역'이라는 방식으로 연기한다. 명음. 그래서 민속예술 공연은 드라마보다 단순하고 공연하기도 쉽다. 셋째, 민속예술 공연의 단순성과 용이성으로 인해 생활을 빠르게 반영할 수 있다. 레퍼토리와 참고문헌의 내용은 대부분 짧고 간결하므로 민속예술 공연자는 대개 스스로 창작하고 공연할 수 있다. 넷째, 꾸이는 말과 노래를 예술적 표현의 주요 수단으로 사용하므로 말과 노래를 통해 청중의 청각을 자극하여 관객의 이미지 사고를 유도하고, 관객의 무대에서 배우와 상호작용하는 예술이다. *** 생각과 상상이 함께 완성되는 예술 창작.
다섯째, 민속예술배우는 탄탄한 발화력, 노래력, 연기력, 뛰어난 흉내낼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만 배우가 인물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사건의 서사를 흥미롭게 만들 수 있으며 관객의 관심을 끌 수 있다. 위의 내용은 민속예술품종의 예술적 특성, 즉 고유성에 있어 정도에 따른 유사점이다. 동시에 이러한 유형의 음악은 독립적으로 존재하며 고유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같은 종류의 음악이라도 연주자의 재능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예술 학파가 형성되었습니다. . 민속예술의 발전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부터 중국 민간 설화와 농담, 궁중 '배우'(궁정에서 공연을 전담하는 민속 예술 전문가)의 노래, 춤, 희극 공연 등은 모두 중국의 예술적 요소를 담고 있습니다. 민속 예술. 당나라(618~904년)에는 설화소설과 불경을 설파하는 '속담'의 출현과 민요의 인기로 인해 말과 노래의 기술이 점차 번성하여 민속예술의 독립이 이루어졌다. 독립적인 예술 형식이 구체화되기 시작합니다. 송나라(AD 960-1278)에는 사회가 번영하면서 시민층이 점차 성장하고, 랩 공연을 위한 특별한 장소가 마련되고, 전문 예술가들이 등장하며, 다양한 랩 형태도 번성하게 되었다. 명청시대부터 민국 초기(서기 14세기~20세기)까지 자본주의 경제의 출현과 도시의 급격한 증가와 함께 랩과 랩의 예술은 엄청난 발전을 이루었다. , 점차 오늘날 우리가 보는 민속 예술 시스템을 형성했습니다. 소위 시청각 종합예술이란 시각과 청각의 동시적 활동과 이에 상응하는 미적 수단을 통해 미적 경험을 전달하고 경험하는 예술을 말한다. 주로 영화, TV, 댄스, 드라마 등이 포함됩니다.
(1) 영화와 TV
영화와 TV는 모두 오디오와 비디오를 결합하고 오디오와 비디오를 결합한 예술입니다. 1895년 영화가 탄생한 이래 불과 100여년 만에 영화의 예술적 창작 방법과 미적 표현 능력은 급속히 발전하고 풍부해졌으며, 이는 영화 예술의 미적 매력을 크게 확장시켰을 뿐만 아니라 영화 예술 고유의 미학적 특징을 형성했습니다. 그것은 20세기의 가장 표현적인 예술 유형이다. 현대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 텔레비전은 인간의 실생활 모든 면에 침투하여 현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는 젊은 시청각 예술 분야이기도 합니다.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의 큰 매력은 사실주의, 움직임, 종합적인 미적 특성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우선, 사진과 비디오그래피를 도구로 사용하는 것은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의 이미지 진실성을 결정합니다. 영화와 TV의 이미지와 사운드는 상호의존적이어서 예술적 이미지가 수신 주체의 시청각 심리 활동 공간에 직접 들어가기 쉽고 이를 활용하여 미적 경험을 발전시켜 독특한 미적 스타일과 예술적 형태를 형성합니다. 영화와 TV 예술의 매력. 예를 들어, 영화 창작에 사용되는 예술적 언어는 주로 이미지, 사운드, 몽타주로 구성됩니다. 소위 "몽타주"는 특정 줄거리와 효과를 형성하기 위해 특정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따라 영화 제작에서 흩어진 장면, 장면 및 단락을 편집하고 조합하는 것을 말합니다. 몽타주는 사람들의 관심이 환경에 따라 이동하면서 시각적 이미지에 순차적으로 노출되는 내부 과정을 재현하기 때문에 몽타주를 사용하면 이미지와 이미지와 사운드, 이미지와 색상의 결합된 관계가 영화에서 형성될 수 있습니다. 속도감, 긴장감, 잔잔함 등 영화의 예술적인 리듬과 분위기 속에서, 동시에 영화 속 시공간적 변화를 설득력 있는 현실감으로 만들어낸다.
둘째, 그림의 움직임은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의 독특한 미학적 특징이다. 영화와 TV 쇼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구성되며 카메라의 움직임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스릴 넘치는 영화와 TV 드라마에서 승마나 자동차 추격 장면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면은 영화 줄거리의 필수적인 부분일 뿐만 아니라 영화의 움직임에 대한 미학적 특성을 최대한 발휘합니다. 관객들에게 특별한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셋째, 영화와 TV는 종합적인 성격을 갖고 있다.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은 문학의 서술 방식과 구조, 드라마의 배우 연기 방식, 그림의 구성과 음색, 음악의 리듬을 흡수하여 뛰어난 미학적 표현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운드 오브 뮤직', '라 트라비아타' 등의 영화는 주로 음악의 구조를 종합해 '뮤지컬 영화', '어느 밤에 일어났던 일', '햄릿' 등을 주로 드라마의 구조적 요소를 종합해 말한다. 주로 드라마의 영향을 받아 '드라마 영화'라고 불리는데, '황토', '일과 팔' 등 중국 영화에서는 조각의 요소와 영향력을 뚜렷이 볼 수 있다. 유럽 아방가르드 영화 운동의 A. Gance가 말했듯이, 영화는 "영화는 시각적 조화와 침묵 그 자체의 특성뿐만 아니라 서로 충돌하고 서로의 영혼을 추구하는 많은 결정체로 형성된 음악이어야 합니다. 음악; 그것은 그것은 구성 면에서 회화와 조각이어야 하며, 구조와 컷 면에서 건축이어야 하며, 사람과 사물의 영혼을 향해 달려드는 몽환적인 회오리바람으로 구성된 춤이어야 합니다. 영혼과 소통하며 영혼을 밖으로 나오게 하고 그림 속 배우들과 하나가 되도록 만드는 내면의 리듬."
인류 과학 기술 진보의 산물로서 영화와 텔레비전 예술은 현대 과학 기술의 새로운 성과를 현대 발전 과정에 지속적으로 통합하고 현대 문화의 새로운 요구 사항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왔습니다. 미적 취향의 발달로 인해 퇴근 후와 집에서 즐기는 여가 시간의 주요 형태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고화질, 디지털 영화 및 TV 작품은 이전보다 더 높은 품질의 시청각 미적 즐거움을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첨단 기술, 영화, 텔레비전의 급속한 발전으로 미적 표현의 잠재력이 가장 큰 예술 형식은 더 넓은 발전 전망을 보여줄 것입니다.
(2) 드라마
드라마는 문학, 회화, 조각, 음악, 무용, 기타 예술 형식이 유기적으로 종합된 종합 예술로서 배우와 배우가 맡은 역할이다. 대중 앞에서 공연되는 예술 형태의 갈등, 발전, 진화.
요약하면 드라마 예술의 미학적 특징은 주로 다음과 같다. 첫째, 종합예술로서 드라마는 다양한 예술적 요소들의 단순한 결합이 아니라, 다양한 예술적 요소들의 유기적 종합이다. 무대 이미지가 관객에게 제시됩니다. 대본, 배우 이미지, 무대예술 등 드라마에 포함되는 시각예술 요소와 음악, 소리 등 청각예술 요소는 고유한 미학적 가치를 가질 수 있지만, 서로를 대체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것은 또한 드라마 자체의 미학적 가치도 아니다. 다양한 예술적 구성요소는 드라마 자체의 미학적 원리에 순응하고 통일되어야 하며, 극작가, 연출가, 배우, 무대예술가, 음악가 등의 집단적 창작을 통해서만 드라마 고유의 미적 가치가 형성될 수 있다. 즉, 드라마는 "집단 창작물이다. 극작가, 배우, 무대 디자이너, 의상, 소품, 조명을 만드는 기술자 등이 모두 기여하기 때문에 연극을 보러 극장에 오는 관객도 기여한다"는 것이다.
둘째, 드라마는 갈등을 표현함으로써 줄거리를 전개하고 인물을 형상화한다. 갈등이 없으면 드라마도 없습니다. 극적 갈등의 핵심은 전형적인 인물들 사이의 사회적 의미를 지닌 성격과 의지의 갈등이다. 서로 다른 성격과 의지를 지닌 인물들은 특정 극적 줄거리 속에서 다양한 모순과 갈등을 이루며 줄거리 전개 과정을 따라가며, 줄거리의 변화 속에서 관객(수용 주체)에게 충격, 연민, 공포의 감정을 느끼게 한다. 그리고 높은 수준의 미적 즐거움과 미적 교육을 얻으십시오.
셋째, 드라마는 대중공연의 직관적 성격을 갖고 있다. 배우를 이용해 다른 사람이나 다른 사물을 연기하고, 관객(수용 주체) 앞에서 즉석에서 완전한 줄거리와 갈등으로 사건의 수행을 완성해 캐릭터 이미지를 만들어 관객이 '기쁠 때'라는 느낌을 갖게 만드는 작품이다. , 노래하고 춤추고 싶고, 슬플 때는 울고 싶고, 불평하고 싶다”, “화나면 죽이고 싶고, 활력이 넘치고, 흥미가 넘친다”는 미학적 경험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