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디악 우표의 첫 라운드에서 볼 수 있듯이, 전체 우표 세트의 주도는 다양하다. 첫 번째 원숭이 티켓의 디자인 스타일은 장식적이지만 모양은 매우 생생하다. 한 글자' 생동감' 으로 묘사할 수 있다. 다른 표들 중에서 닭표와 소표는 좀 더 사실적이고 수법은 약간' 현대' 이다. 마우스 티켓은 거의 애니메이션입니다. 이 세 가지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전통적인 민간 장식 스타일이다. 예를 들면 개표의 모조 장식 벽돌이다. 돼지, 용, 뱀은 민간 점토 조형과 착색 기법을 흡수하는 장식화이다. 호랑이, 토끼, 말은 종이 오려내기이고 양은 천 장난감과 같다. 그 중에서도 닭, 개, 쥐, 돼지, 소, 양의 날짜는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인감 형태를 교묘하게 활용했으며, 표지에는 도장이 찍혀 주도와 조화를 이루며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으며 약간의 미감을 더했다.
원숭이
T46' 경신년' (원숭이 해), 인쇄수 500 만 장, 그림자로 각인. 원화가, 디자이너 소블린, 조각가 강씨.
원숭이 표가 이렇게 비싼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이 우표는 중국 우표 본사가 1980 (경신년) 2 월에 발행한 첫 번째 신중국 띠우표 세트이며, 인쇄수는 12 조디악 우표 중 가장 적고 500 개에 불과하다 둘째, 우표는 유명한 화가, 디자이너, 조각가가 공동으로 제작한다. 원래 디자인은 선생의 손에서 나왔고, 소블린 씨는 디자인했고, 장선생은 조각했다. 세 명의 대사의 대성을 모아 예술적 효과가 강하고 조형이 생동감 있다. 원숭이의 털마다 생동감이 있다.
닭고기
T58 년, 인쇄수 931..1.6 만개, 그림자 커버, 프로그래밍, 손홍년 조각. 우표의 특별 디자이너는 중국 당대의 유명한 화가 장정이다. 도안은 장식화로 수탉 한 마리가 머리를 들고 여명 선언을 하고 수탉 깃털을 여러 가지 색으로 나란히 놓는 것도 색색의 깃털의 프리 핸드 (프리 핸드) 다.
개
T70 임욱년 (개) 인쇄수는 65,438+0,465,438+0,654,38+0,654,38+0,654,38+0,600 개입니다. 그림자 조각 세트 인쇄, 주령검 디자인, 고품장 조각. 디자인은 도자기 그림을 사용했고, 파란색 배경은 검은 개 한 마리를 반영했다. 그것은 매우 높이 서서 매우 적합하여 집견 한 마리의 모양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돼지
T80' 계해 (돼지) 년' 인쇄수1275 만 9600 점, 노천오만 디자인, 조순이가 조각한 그림자 조각 세트. 디자인은 중국의 유명한 화가인 한메림이 창작한 돼지 한 마리이다. 돼지를 큰 머리 작은 몸, 동그란 통통, 통통, 발랄함, 귀여움, 과장으로 그려라. 새끼돼지는 가슴을 펴고 고개를 들고 앞뒤 다리가 크게 펴지고 작은 꼬리가 능숙하게 비틀어져 힘차게 앞으로 달려가는 것 같고, 이따금 짹짹거리며 돌아오는데, 동작감이 강할 뿐만 아니라, 보기에도 매우 영리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돼지 몸에 그린 푸른 잎 하트 모양이 눈에 띈다. 이미지는 전통적인 오려내기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만, 마음의 행복한 생활을 의미하며 민간 기쁨과 명절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쥐
T90 갑자 (쥐) 년, 인쇄수 265,438+0,876,800 개, 디자인 그림자로 각인, 호진원, 주조각. 도안은 중국의 유명한 만화가 제임스가 창작한 재미있고 귀여운 쥐이다. 이 쥐의 입에는 또렷한 수염 여덟 개, 큰 귀 한 쌍, 가늘고 긴 꼬리가 머리를 쳐들고 활보하며, 작은 눈 한 켤레가 밝고 욕심이 있어 똑똑하고 유머러스해 보인다. 만화 수법을 통해 쥐는 더 이상 모든 사람이 때리는 가증한 것이 아니라 두 다리로 서 있고, 구부러진 발톱 한 켤레가 가슴에 살짝 아치형으로 올려져 있고, 유머러스한 얼굴을 하고 있다. 마치 새해를 축하하며 설날 축제의 즐거움을 깨뜨리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색채 운용에 회색 쥐는 무릎 귀 입 등에 공백을 남기고 연한 노란색의 포만함이 밝고 조화로운 느낌을 준다. 붉은 인쇄의' 갑자의 해' 는 금상첨화를 돋보이게 한다.
소
T 102 추년 (소), 인쇄수 9555 만 260 건, 그림자 조각 커버, 나머지디자인, 안병무 조각. 원화디자이너 야오 중화는 소, 강건하고 불요불굴의 소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그가 소를 그렸기 때문에 이 소년 우표의 디자이너가 되었다. 이를 위해 그는 많은 소의 스케치를 만들었고, 어떤 것은 고개를 숙이고 어떤 것은 머리를 쳐들었다. 이 소는 더욱 웅장하고 힘이 있고, 머리를 들고, 호호 소리를 내며, 일종의 무게감, 동적이고 안정적이며, 우의가 있고, 선이 호방하고 무겁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무게명언)
호랑이
T 107' 인년 (호년)' 인쇄수 126632600 부, 그림자 조각 커버, 장국엽 디자인, 후진원 조각. 패턴은 파란색과 보라색을 기조로 눈, 왕자, 주, 꼬리 등 몇 가지 하이라이트를 부각시켰다. 디자이너 장국영이 칸딘스키의' 노랑은 밤의 빛' 과 중국 민간예술의' 노랑은 통기성' 을 융합한 결과다. 꽃무늬 디자인 라인이 화려하고 긴 꼬리가 힘차고 외관이 단정하다. 장식화는 위풍당당하고 야리야리한 작은 호랑이를 묘사하는 데 쓰이며, 간단하고 형신이 겸비되어 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호랑이 발톱의 디자인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토끼
T 1 12' 정묘년' (토끼), 인쇄수11481 디자이너 이방방은 이 우표를 디자인할 때 제한된 흰색 배경에 대해 다소 어색했지만, 바로 이런 흰색 배경이 그녀가 고조로 화면을 표현하도록 자극했다고 말했다. 문자 외에 다른 내용은 검은색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원래의 변화가 크지 않은 단순한 윤곽 외에도 점차 회색으로 변하여 부드러운 흰토끼의 몸을 강조하고, 커트를 장식의 표현 수법으로 배우고, 마젠타와 마젠타색으로 아름답고 상큼한 느낌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개봉 후 늘어진 토끼 꼬리는 디자인이 잘못되었다고 합니다. 토끼 꼬리는 죽을 때까지 처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드래곤
T 124' 용년', 인쇄수 1239 16500 개, 사진조각, 조상 디자인, 군봉 조각. 이 우표 세트의 디자이너는 여대생 조전려이다. 용년 조디악 우표 원고 심사 이틀 전에 우표 발행국은 그녀가 신청에 참여하길 원했다. 그녀는 아주 빠르게 두 개의 작품을 창작하여 제출했지만, 의외로 그녀는 눈에 띄었다. 그녀는 심사위원의 의견에 따라 초안을 수정할 때 우표 디자인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고 느꼈다. 수도꼭지와 용수염의 약간의 변화가 용을 늙게 하고, 용안의 약간의 변화는 용을 흉악하게 보이게 하고, 더 날씬한 용은 뱀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이 용은 웅장한 자태에서 놀라지도 않고, 사납고 위풍당당하지도 않고, 선량하고 활발하다.
뱀
T 133' 뱀의 해' (인쇄 수 126020500), 그림자 커버, 루 디자인, 후진원 조각. 이 조디악 뱀표는 뱀의 해의 경사와 뱀에 대한 두려움을 모두 표현했다. 디자이너는 조형에서 뱀 한 마리를 선택하여 뱀의 움직임과 신성함을 구현했다. 모란, 연꽃, 추국화, 섣달 매화가 뱀의 몸에 피어나 사계절의 평안을 상징한다. 특히 놀라운 것은 뱀의 입에 영지선초를 물고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긴 혀를 피하고 상서로운 기운을 더했다는 것이다. 우표 화면은 전체감이 강하고, 조형이 간결하고 간결하며, 우의가 둥글고 미감이 풍부하다. 뱀은 속칭 용이라고 부른다. 중국 고대 문화에서 뱀은 조상의 토템 조상으로서 숭배를 받았고, 신화 속 여와는 뱀의 머리였다. 많은 전설과 이야기에도 뱀랑과 뱀녀의 이미지가 있다. 백사전' 에서 인간의 미녀로 변한 백사, 백사, 청사는 여러 해 동안 사람들의 마음속에 사랑의 충성과 용감한 협의의 상징이 되었다.
말
T 146 년 (말) 인쇄본 13 1 176500 세트, 그림자 조각 커버 인쇄, Zou Jianjun 디자인; 이 말년 우표는 당시 전문 우표 디자이너가 창작한 최초의 중국 12 띠 우표였다. 디자이너 조건군은 이 조랑말이 진마에 비해 대칭이 아닐 수도 있지만 귀여운 조랑말 느낌을 준다고 말했다. 그녀의 디자인 구상에서 그녀는 민간 예술 형식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고, 산시 () 의 민간 장난감을 참고했다. 그래서 이 조랑말은 귀엽게 그렸을 뿐만 아니라 민간 풍미와 풍부한 장식을 가지고 있어 색채가 밝고 대비가 강렬하다. 검은 조랑말이 앞발 한 마리를 들어 올리는 것은 마치 달려가는 것 같고, 운동감이 넘치며, 활발한 생명력을 보여 중화민족의 이미지와 성을 함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이 생쇼 표가 발표되자 말의 오른쪽 앞다리가 앞으로 구부러지도록 설계되어 말다리 파문을 일으켰다.
양
T 159 신미년 (양), 인쇄수 1248 16500 개, 사진조각, 레핸린 디자인, 후진원 조각. 디자이너 레한린은 민간 부예 장난감을 이용하여 이 간단한 검은 꽃인' 등양' 을 설계했다. 그는 그의 창작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지난 10 년간의 개혁과 발전의 성공을 회고하고 요약하는 것 같고, 예술에 대한 나의 끊임없는 추구와 반성을 상징하는 것 같다. 둘째, 이 조디악 우표의 마지막 세트, 발 앞으로, 머리 뒤로, 앞뒤 통일의 추세를 형성하여 전체적인 감각을 잃지 않는다. 셋째, 양의 해도 시간의 개념이다. 이 양은 사람들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고 경고하는 것 같다. 12 는 단지 손가락질하는 방일 뿐이다. 또한 양의 전형적인 특징은 주로 머리에 있는데, 이는 사람들의 심미의 중점이며, 각과 수염은 중점 대상이다. 그래서 염소의 뿔은 한 쌍의 강한 직각으로 취급되어 완강한 성격을 보였다. 염소 수염은 리듬감과 리듬감이 풍부한 장식 곡선을 몇 개 채택하여 양 입 아래에 그려서 양 전체에 약간의 우아함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