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로족 지식

물람족은 중국의 소수민족 중의 하나이다. 437997 명이 있습니다. 구이저우 () 성 무천 () 족 묘족 자치현 () 은 물람족의 발상지이다. 현재 물람족은 구이저우 () 성 무천 () 족 묘족 자치현 () 과 도진오족 묘족 자치현 () 에 주로 분포되어 있다. 나머지는 귀양, 육판수, 준이, 동인, 비제, 안순, 서남에 분포되어 있으며, 소수는 운남과 광서에 분산되어 있다. 구이저우성에 거주하는 사람은 전체 소수민족 인구의 97% 이상을 차지한다.

물람족 거주지구는 구이저우 북부, 구이저우와 쓰촨 접경에 위치하여 운귀고원에서 쓰촨 분지로 전이되는 경사지대이다. 지형은 복잡하고 다양하며 연평균 강우량이 전국 평균보다 높고 수자원과 동식물 자원이 풍부해 농업과 다양한 경제 발전에 적합하다.

물람족은 농업을 위주로, 평원 지역에는 여러 종류의 벼가 있고, 산간 가뭄 지역에는 여러 가지 잡곡이 있으며, 벼작경제 문화 유형에 속한다.

물람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한장어과에 속한다. 어족 언어 지점의 귀속은 학계에서 아직 정론이 없다. 물람족은 자신의 언어가 없고 한자도 같은 글이다. 현재 소수의 노인만이 물람족 언어에 접근할 수 있다.

물람족은 근면하고 용감하며 전투에 능하다. 역사적으로, 그들은 종종 병사로 모집되어 선봉으로 싸웠다. 명나라 jiajing 년, 징강 (이 가흥 카운티 북쪽) 왕 의 전투에서 뛰어난 전력으로, 일본에 저항하기 위해 물람 군인 모집. 1935 홍군 장정 때, 서남 물람 지역을 지나갈 때, 일부 부상자들을 물람 집에서 휴양시켜 군중의 충분한 엄호를 받아 반동파에 의해 살해되지 않았다. 건국 초기의 비적 투쟁과 항미 원조 운동에서 물람족은 응당한 공헌을 하였다.

역사

물람족은 역사가 유구하다. 상주에서 서한에 이르는 백포, 동한 남북조 민들레, 요는 모두 그들의 조상과 관련이 있다. "형", "형", "구", "형" 은 수당 이후 각 시기마다 그들에 대한 호칭이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정식으로 물람족으로 이름을 정했다.

물람족은 현재 고대 구이저우에 살고 있는 사람들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당송 시대에는 사서에 고료, 고료, 고로회, 고로회 등의 명칭이 나오기 시작했는데, 이를 통칭하여 요라고 부른다. 요인은 고대에 이 지역의 일부 소수민족에 대한 통칭일 수도 있지만, 그들은 물람족과 더욱 직접적이고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귀뚜라미" 라는 단어는 남송주복의 "Xi 만총웃음" 에서 처음 발견됐다. 명나라 이래 많은 사서들은 모두 "귀뚜라미는 옛날에 요라고 불렀다" 고 말한다. 지난 100 ~ 200 년 동안, 일부 물람족에는 예복, 치즐, 석판을 관으로 하는 여성들과 같은 구랴오족의 풍습이 남아 있었다. 이것들은 물람족이 고랴오인과 관계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대 요인은 서한야랑국 (주로 현재 구이저우 윈난) 의 주요 민족 중 하나이다. 2 100 여년 전 야랑의 현재 사람도' 마술, 경작, 도시 모집' ('사기 서남이열전') 이었는데, 이미 정착한 농경생활을 통해 마을과 읍이 등장했다. 군주가 있으면 그들의 사회는 원시 사회의 말기나 계급 사회 초기에 처해 있다. 기원전 130 년, 현이 야랑으로 한나라에 설립되었으며, 전 1 1 11연분. 그 이후로, 이 지역은 중원과의 연락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한족 봉건 사회의 생산 방식은 봉건 사회에 영향을 주어 봉건 사회로 천천히 전환했다. 서기 7 세기에 당나라는 현재의 구이저우성 북부 주민구에 구주현을 세웠다. 현재 사회의 생산성은 이미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다. 농민들이 생산하는 일부 식량 (예: 쌀, 밀 등) 은 이미 상품으로 시장에서 판매되었으며, 그 짜여진' 현 천' 의 질도 좋아 봉건 왕조의 공물이 되었다.

당송 () 에서 청대 () 에 이르기까지 물로족은 줄곧 봉건 왕조와 지방관의 통치하에 억압과 착취를 당하였다. 원명 시대에는 대부분의 물람 지역이 현지 추장이 통치했다. 이후 이곳에는 보건소 연구소 둔부르크 등 군사기구가 설치되었다. 명말부터' 개토귀류' 가 시작된다. 청나라 옹정 시대에 이르러 물람 지역의' 개토 귀류' 가 기본적으로 완성되어 물람족은 이때부터 유관 통치하에 처해 있었다. 청말민 초에 물로족 인구가 급감하여 거주 면적이 급속히 위축되었다. 물람족이 모여 사는 곳인 다성로기는 다른 민족의 생활구 사이에 널려 있고, 각지의 물람족은 주변의 다른 민족과 함께 생활하며, 상호 영향을 주고, 서로 참고하며, 생활풍습, 의식주 등 방면에도 다른 정도의 변화가 있다. 그러나 구이저우 () 산시 (), 대대 () 등 이족 중에서 안성토스트는 여전히 그들의 정치경제권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날까지 그들은 현지의 물람 () 족과 기타 소수민족 농민을 잔인하게 착취했다.

종교

물람족은 도교를 믿으며, 어떤 사람들은 불교를 믿는다.

건설

문헌에 따르면 고대 물람족의 집은 대부분 간란식 건물이었으며, 구이저우 북부의 물람족은 지금까지도 전통적인 민가 풍격을 유지하고 있다. 다른 지역에서는 물람족이 산을 따라 지은 토목실에 많이 살고 있는데, 보통 3 실씩 늘어서 있고, 가운데에는 신대를 위한 무인 홀이 있고, 양쪽에는 침실과 주방이 있다.

원피스

물람족의 전통 의상은 매우 특색이 있다. 남녀 모두 치마치마를 입고, 치마스커트는 염색한 양모와 마리화나로 짜여져 있습니다. 여자는 비늘 무늬가 수놓은 허리 블라우스를 입고, 긴 치마를 엮고, 치마 신분은 3 단, 녹색, 빨강, 흰색 세 가지 색이 있고, 앞짧은 뒤 긴 파란색 민소매 가운을 입고, 머리에 긴 손수건을 감고, 발에는 갈고리 모양의 신발을 신고 있다. 남자의 옷은 주로 더블 버클 짧은 옷으로 머리에 파란 천이나 흰 천을 감고 있고 긴 손수건도 있다.

규정 음식

물람족이 거주하는 지역은 대부분 운귀고원에서 쓰촨 분지로 전이되는 경사지대에 위치해 있어 지형이 복잡하고 기후가 촉촉하다. 물람족의 경제 생활은 농업을 위주로 한다. 산간 지방에는 옥수수를 심고 평지에는 벼를 심다. 그래서 이 두 작물도 물람족의 가장 중요한 음식이다.

물람족은 옥수수건밥이라고 하는 찜통으로 옥수수가루를 찌는 습관이 있다. 이것은 물람족의 일 년 사계절 식탁 위의 주요 음식이다. 명절에 먼 손님이 찾아오면 옥수수 가루에 같은 양의 흰밥을 넣고 쪄서' 비빔밥' 이라고 부른다.

물람족은 습기를 없애기 위해 매 끼니마다 고추국 한 솥이 필요하다. 물람족 고추를 먹는 방법은 고추 죽, 곰팡이 두부 고추, 콩 고추 등 여러 가지가 있다. 그러나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골가루와 고추로 만든 고추뼈이다.

예술

시, 이야기, 속담 등이 있습니다. 물람족의 민간 문학에 있다. 대부분의 시는 노래를 잘 부르는데, 세 말, 다섯 말, 일곱 말로 나뉜다.

물람족의 악기는 이호, 플룻, 수나, 징과 북 등이다. 물람족이 연주하는' 팔선' 음악은 민족적 특색이 풍부하다. 여덟 명이 이호와 플룻으로 다른 악기와 함께 연주하는데, 음색이 매우 조화롭고 듣기 좋다. Suona 는 뮬러 축제에 없어서는 안될 악기입니다. 낡은 회색, 산을 넘고, 강을 건너고, 거리를 건너고, 결혼식조 등 10 여종의 곡조가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여 분위기가 더욱 뜨거워졌다.

산속에 사는 물람족도 그들의 숙련된 석공으로 유명하다. 그들은 석묘, 비석, 방앗간, 다리, 난간 등의 물품과 건물의 석조에서 독보적이다. 그들의 거칠고 호방한 벽돌 나팔 소리는 채석장에서 자주 들을 수 있다.

대나무를 숭배하다

물람족이 대나무를' 귀뚜라미' 라고 부르는 것은 정확하다.' 귀뚜라미' 라는 말은 대나무를 의미한다. 대나무로 이름을 짓는 것은 이상하지 않지만 대나무로 국호를 만들면 이 의역을 처음 들은 사람에게 신선함을 줄 것이다. 아주 오래된 민족이라도 신기하다. 겨울에 출토된 죽순을 보는 것처럼 자극적이다. 중국 국민들은 대나무에게 내한, 정직, 겸손, 강인함, 용도가 광범위한 등 많은 미덕을 부여했다. 따라서 대나무를 민족 주장으로 사용하는 것은 사실 매우 고아하고 함축적이다. 물람족 숭죽의 풍습에 대하여, 일찍이 1600 년 전' 화양국지'? 남중지' 와' 후한서' 는 1500 여 년 전에 쓰여졌습니까? 서남이열전' 은 야랑, 한 여자가 일찍이 물 (오늘 구이저우 서북반강변) 에서 세수를 하고, 삼절의 대죽통이 여자의 발 사이에 떠서 떠내려가기를 거부한다는 전설을 담고 있다. 나는 한 아이가 지하철에서 우는 소리를 들었다. 내가 대나무 통을 썰었을 때, 나는 남자 아이를 보았는데, 그는 다시 데려와서 키웠다. 재능이 있어야 자립할 수 있고, 비로소 주씨를 씨로 삼을 수 있다. 부러진 대나무 통이 버려진 곳에는 울창한 대나무 숲이 자라고 후세 사람들은 죽왕당을 지었다. 죽왕전설과 숭죽풍습은 지금도 전국 각지의 물람족들 사이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도진모로족 묘족 자치현 매자채의 물람족이 첫 남자아이를 낳았을 때, 부모는 자신의 태반과 달걀껍데기를 대나무 숲 밑에 묻어 죽왕의 가호를 빌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설 기간에는 집집마다 죽림에 가서 죽왕에게 돈을 바칩니다. 쌀을 죽통에 담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풍작을 구하는 곳이 많다. 일부 학자들은 대나무에 대한 숭앙은 대나무 토템 숭배에서 비롯되는 반면, 대나무 토템 숭배는 대나무가 물람족 선민 생활에 대한 중요한 의미와 실용적 가치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설날에 나무를 먹이다

물람족은 일 년에 두 개의 명절이 있는데, 하나는 설날이고, 다른 하나는 물람족의 해이며, 음력 3 월 초 3 일에 있다. 설날의 시간과 풍습은 한족과 대체로 같지만' 나무 먹이기' 라는 특별한 내용이 있다. "먹이나무" 는 "제수" 또는 "경수" 라고도 불리며, 물람족이 만물에 영성이 있는 고목 (큰 나무) 을 숭배하는 데서 기원한다. 음력 정월 14 일 정오, 광서융림자치현의 물람족은 막걸리, 돼지고기, 생선, 찹쌀 등의 제물을 준비하고, 붉은 종이 폭죽을 가지고 산에 올라가 나무를 모시고 친우로 삼았다. 나무를 보고 먼저 폭죽을 터뜨린 다음, 크고 건장한 고목소사오지를 골라 분향을 하고 절을 한다. 제사를 지낸 후 나무에 제물을 바치다. 한 사람은 칼로 나무껍질에 구멍 세 개를 베고, 다른 한 사람은 칼날에 고기, 쌀, 술을 "먹이고, 마지막으로 붉은 종이로 칼날을 막고 나무를 제초하고, 배토를 한다. 먹이를 줄 때는 나무에 따라 다른 말을 해야 한다. 과일나무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여보세요, 매듭을 짓습니다. 너에게 고기를 먹이고, 매듭을 풀고 벗어라. "네가 결실을 맺기를 기원한다. 나무에 먹이를 준 후 사람들이 모여 성연을 즐겼다. 일부 지역에서는 음력 8 월 15 일에 우심과 햅쌀을 들고 마을 옆에 있는 성수' 보살나무' 를 숭배하며 풍년을 빌기도 한다.

매년 음력 6 월 초 2 일은 물람족의' 식충절' 이다. 이날 각 식탁에는 메뚜기볶음, 메뚜기 절임, 달콤한 번데기 볶음, 볶음밥 미꾸라지 등 여러 가지 색다른 요리가 있었다.

어떤 지역에서는' 제수' 를' 제산' 이라고 부른다. 물람족이 대대로 산간 지방에 살고 있기 때문에 산에 대한 사랑과 존경은 완전히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산제' 의 구체적인 대상도 마을 부근의 높고 무성한 고목으로 완강한 생명력의 구현이다. 제사는 마을 단위로 성인 남자만 참가할 수 있다. 제사 외에도 무당은' 제산의 노래' 를 부르며 산신에게 마을 핑안, 농작물 풍작, 인축흥을 축복해 달라고 요청했다.

재미있는 결혼식

결혼하기 3 ~ 5 일 전에 물람 아가씨는' 울며 시집가기' 시작했다. 결혼할 때 신랑은 직접 맞이하지 않고 결혼식 전날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 소지자를 여자 집에 보냈다. 문에 들어가기 전에, 여자는' 문을 멈추는 의식' 을 주재하고, 술을 권하고, 카펫을 깔고, 너를 기다리는 등 전문인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각 프로그램에는 전통적인 인사말이 있어서 반드시 규칙에 따라 불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녀는 비웃음을 당할 것이다. 처녀가 시집가면 먼저 가마를 청당으로 들고, 신부의 형이나 삼촌은 신부를 안방에서 끌어내어 조상의 부모에게 절을 한 다음,' 강제로 안아준다' 고 가마에 들어가 집에 가고 싶지 않음을 나타냈다. 신부의 집은 가마를 마을 밖으로 옮겨서야 남자의 가마꾼에게 건네주었다. 가마 앞에는 큰 칼을 들고 있는 두 사람이 있는데, 주위에는 채색 깃발과 파란 우산이 있다. 도중에 그들은 경적을 울리며 총을 쏘고, 불고, 때리고, 매우 시끌벅적하다. 신랑집에 도착한 신부는 다시 한 번 단장을 한 다음 마을의 넓은 곳으로 가서 마음껏 웃고 마을 사람들과 우호적인 감정을 쌓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결혼식은 구이 저우 북서부의 물람족에서 더 재미있다. 신랑은 말을 타고 결혼식에 갔는데, 옆에는 네 명의 들러리가 있었는데, 그 중 두 명은 대나무 빗자루를 들고 다른 두 명은 술고기 선물을 들고 있었다. 도중에 여자가 파견한 장정 몇 명이 길을 가로막고' 강도' 를 하며 산비탈에서' 뺏다' 는 술고기를 먹는 것은 여자 집에 돈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니, 너의 이 선물은 필요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신랑이 여자 마을 입구에 도착했을 때, 한 무리의 사람들이 나무 부스러기를 들고 그를 에워싸고, 남자는 대나무 빗자루를 들고 돌파를 하고 있었다. 신랑이 여자 집에 뛰어들어 곧' 건배하는' 소리가 나고 신랑 신부도 서로 건배한다. 건배가 끝난 후 신랑은 말등에서 신부를 껴안고 신랑은 길을 안내했다.

두세 개의 성대한 결혼식이 있는데, 바로 두세 개의 서로 다른 자리를 연속으로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첫 번째는 다석으로 차, 튀김, 건과품만 먹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연회입니다. 백주를 마시고 각종 냉채를 먹어야 합니다. 세 번째 테이블은 메인 좌석입니다. 사오러우 두 그릇 외에도 다양한 민족 풍미의 요리와 볶음이 있다.

결혼식에서 물람족도 술로 손님을 대접했다. 술을 빨아들이는 것은 양조한 술을 봉하여 장작과 황토가 섞인 제단에 대나무 장대 두 개를 꽂는 것이다. 계속 굽은 후, 죽절은 완전히 열리지 않았다. 마실 때 대나무 토막을 뚫어 공중으로 곧장 들어가 팔꿈치로 빨아 마실 수 있다. 술을 마실 때 가수가' 떠드는 노래' 를 불러 손님을 따뜻하게 한다.

고태 사자춤

고대 위의 물람족 민간 사자춤은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오락 활동으로 곡예예술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고대에는 8 개에서 12 개의 대범테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맨 위 테이블의 네 다리는 하늘을 향하고 총 높이는10m 를 초과합니다. 사자춤 한 명이 적으면 네다섯 명, 많으면 15 명. 보통 네 명이 동시에 무대에 올라 공연한다. 두 사람은 사자로 분장하여 사자의 머리와 가죽을 온몸으로 걸치고 발만 드러냈다. 다른 두 명은 손원숭이와 웃음스님으로 분장했다. 때때로 작은 사자가 동시에 나타난다. 손원숭이' 와' 웃음스님' 은 손수건을 휘두르며 큰 사자를 유혹하여 층층층층이 플랫폼으로 올라가게 했다. 등반 동작은 매우 아슬아슬하다. 물구나무서기, 물구나무서기,' 작은 원숭이' 와' 스님',' 작은 사자' 와' 작은 사자' 가 거꾸로 서 있다. 큰 사자는 똑바로 올라가서 입고 테이블 주위를 나선형으로 걸어야 한다. 맨 위에서, 그는 반드시 네 발로 책상의 다리를 밟아야 하는데, 어떤 안전줄도 없다. 연기의 기교는 모두 생생한 이름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제비가 몸을 뒤척이고, 두꺼비가 아기를 안고, 물고기를 짜고, 새끼독수리가 날개를 펴고, 잉어가 배를 말리고, 거미 줄을 달고, 선원숭이가 복숭아를 따고, 용포주를 굴리고, 공중으로 물구나무서기, 등받이를 뒤집고, 말뚝을 밟는다. 어떤 동작들은 숨을 죽이고, 흥분하고, 어떤 동작은 웃기고, 관객들을 포복절도하게 한다.

계란타룡을 경멸하다

물람 중에서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스포츠 게임은 계란, 용, 닭털, 경마, 춤, 고양이 갈기 등이다. 계란을 치는 것은 오리알만큼 큰 공으로 대나무나 금죽으로 엮어 만든 것이다. 공 안에 짚이나 헝겊, 낡은 솜을 채워 평지에 분할선을 긋다. 두 팀은 각자의 하프타임에 들어갔다. 경기가 시작되자 갑은 손으로' 쿠키영상' 를 을측 경기장에 두드렸고, 을측은 반격하거나 발로 찼다. 계란 하나가 경계 밖으로 던져지거나 놓치거나 손발 이외의 신체 부위에 부딪히면 점수를 쉽게 매길 수 있도록 승패는 점수의 얼마로 계산된다.

화룡' 은 동전과 깨진 플로피 디스크로 가득 찬 공으로, 두드리거나 던질 때 듣기 좋은 소리를 낼 수 있다. 시합할 때 한 사람이 먼저' 화룡' 을 던지고, 참가자는 빼앗고, 받고 던지고,' 화룡' 을 던지라고 외쳤다. 받는 사람이 많으면 이기는 것이다. 경쟁이 치열하고 고정 장소와 경기 시간이 없기 때문에 시끌벅적하여 누가 가장 기민하고 지구력이 가장 강한지 쉽게 알 수 있다.

벼랑장과 석관장

고대에는 물람족이 벼랑 매장과 석관 매장을 했다. 근대에는 목관과 석관이 있지만, 여전히 벼랑 장례와 석관 매장의 유적이 있으며, 매장은 반드시 석기로 표기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관, 석관, 석관, 석관, 석관, 석관) 무덤에는 백양나무를 심어야 하고, 무덤 앞에는 소로나무, 계화나무 등 풍수가 좋은 나무를 심어야 한다. 벼랑혈에는 자연혈장과 인공혈장이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벼랑 절단 동굴, 슬레이트 상감 동굴, 석회죽아치 동굴, 어도비 아치 동굴과 같은 몇 가지 인공 동굴이 있습니다. 파일 배럴, 광주리, 명예의 전당, 명예의 전당, 관 숨기기와 같은 다른 모양의 슬레이트 테셀레이션도 있습니다. 석판 상감, 아버지, 아들, 시어머니가 모두 쓸 수 있다. 석관은 슬레이트로 만들어졌으며, 대개 유적지, 산꼭대기, 개울가에 묻혀 있으며, 바위 정글에도 묻혀 있다. 현존하는 벼랑은 도진현 삼회향 청추야묘군으로 유명하다. 가파른 절벽에 정연한 무덤을 발굴했는데, 각 동굴은 약 1.2 미터 높이, 1.7 미터 폭, 2 미터 깊이입니다. 동굴 무덤에는 석두, 깔끔한 배열, 단수 숫자, 7 자, 9 자, 심지어 10 여 자가 박혀 있다. 도진현 왕은량 무덤. 묘실 앞벽은 청석으로 쌓아서 방앗간으로 조각했는데, 보통 보탑형으로 3 층으로 나뉘어 높이 5.5 미터, 폭 6 미터로 나뉜다. 밑바닥에는 세 개의 묘문이 있는데, 역사적인 인물, 화조화충어, 처마 돋을새김봉이 새겨져 있다. 2 층 4 주 3 개, 민간 이야기를 조각하다. 3 층 중간에 두 개의 기둥이 용을 조각하고, 양쪽에는 봉황날개를 조각한다. 정교한 조각과 교묘한 디자인은 가파른 절벽에 적용되어 귀신도끼 신공으로 의심되지만, 조각한 용, 봉황, 풀, 꽃, 인물은 마치 살아 있는 것처럼 자연에서 유래한 것으로, 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기예가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