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은 중국 고전 의상을 추구하는 데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한복과 민족 의상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최근 인터넷에 유포된 일련의 사진에서 네티즌들은 바람과 눈 속에서 민족 탕카 드레스를 입고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 일련의 의상은 서부 지역의 민족 풍습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패턴과 자수 방식도 중국 전통 의상의 매력을 느끼게 합니다. 패션쇼를 보면 디자이너가 민족 풍습과 현대 문명을 어느 정도 결합한 것을 볼 수 있다. 이 민족 탕카 의상은 우리 일상복에도 잘 어울린다.
이제 거리에서 한복을 즐겨 입는 젊은이들을 많이 볼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한복을 통해 이러한 한복이 고대 중국의 전통 의상이 어느 정도는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이 개량된 한복은 일상복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한복을 홍보하여 전통의상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자 한다면 많은 실제 한복 연구자나 디자이너들은 이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일상생활에서 한복을 입는 것을 좋아하는 일부 사람들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그들의 행동을 중국 전통 의상을 계승한 것이라고 나열한다면 그것은 다소 우스꽝스러우면서도 기분 좋은 일이 될 것입니다.
요즘 우리는 또한 많은 TV 드라마, 특히 사극 TV 드라마가 중국 전통 의상을 복원하는 데 일정한 단점을 가지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궁중드라마에서는 일부 제작진들이 일부 궁궐 후궁들의 의상을 철저하게 조사하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줄거리의 이 부분을 볼 때 종종 장면을 건너뛰게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많은 사람들이 <연희궁전>의 의상을 매우 높이 평가합니다. <연희궁전>의 의상은 대부분 소주 자수로 제작되었으며 손으로 짠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의 중국 전통의상 부흥이 더 이상 피상적이지 않고, 중국 전통의상 직조와 자수 장인정신, 그리고 그 안에 담긴 역사와 문화를 진정으로 깊이 이해하기를 바랍니다. 그 안에. 중국 전통의상에 대한 연구와 관련하여 일부 사람들은 중국 전통의상을 선정적으로 평가하고 수준을 낮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행위를 적극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