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성년은 불린다. 그리고는요. , \ "Shuowen 솔루션 단어 \" 에 포함: 이순신, 여덟 할아버지.
이봐? 옛사람이 머리를 묶거나 모자를 쓰는 데 사용한 비녀입니다. 옛날에는 여자가 열다섯 살 때부터 이불을 씌우기 시작했고, 부모는 머리를 묶고 비녀를 꽂았다.
성인이 되면 여성들은 이런 성숙한 헤어스타일을 사용한다. 그들이 아직 성인이 되지 않았을 때, 당연히 다른 헤어스타일을 채택할 것이다. 여자들은 성인이 되기 전에 소녀시대 한 토막을 경험한다.
헤이 (구)? 보내다
여자도 다른 유형으로 나뉜다. 10 세 미만의 여학생은 아직 너무 어려서 헤어스타일을 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홍루몽》에 기록이 있습니까? 머리가 없는 어린 소녀? 어린 소녀는 특별한 헤어스타일이 없고,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단발머리를 선택하는데, 머리카락이 아직 자라지 않은 것 같다. 네가 좀 더 자라면, 너는 할 수 있니? 머리? 이 헤어스타일에서 머리카락은 두 가닥으로 나뉘어 대칭적으로 두 개의 추골로 묶여 머리 윗부분에 놓고 상투를 틀어 머리카락 한 가닥을 잡아당겼다. 자연스럽게 처지게 합니다.
소녀의 쌍환발식
미혼 여학생이나 어린 소녀들이 이런 헤어스타일을 할 수 있고, 또 유행하는 롤빵도 있다. 진나라부터 궁중의 많은 여성들, 혹은 미성년자 소녀들은 모두 쌍편투를 남기고, 머리 윗부분을 두 가닥으로 나누고, 대칭적인 상투를 틀거나, 상대적으로 양쪽에 매달아 두는 것을 좋아한다. 일반적으로 두 개의 롤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때로는 다음 그림과 같이 롤빵으로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여자가 크면 다른 헤어스타일의 변화도 있을 것이다. 사실 성인과 미성년자의 차이는 그리 크지 않다. 고대에 여성 헤어스타일을 구분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결혼을 통해서였다.
상투를 틀고 상투를 틀다.
모든 미혼 여성들은 여자라고 부를 수 있지만, 결혼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여성들도 있다. 이는 예외다. 이들 미혼 소녀 중 일부는 소희를 매달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이런 방식은 한무제 시절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다. 머리카락을 몇 가닥으로 나누어 윗부분에 매듭을 지어 자연스럽게 늘어뜨리고 비스듬히 기대지 않게 하고, 머리끝을 어깨에 묶고, 연미라고도 한다. 수당 시대에 이런 헤어스타일은 미혼 소녀의 주류 헤어스타일이 되었다. 한 여자의 헤어스타일로 그녀가 결혼했는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다. 그녀는 결혼 후 머리를 들어 기혼 여성의 헤어스타일로 바꾼다.
물론 어린 소녀도 아름다움을 좋아합니다. 시장에도 어린이 머리핀이 있습니다. 황실과 일부 대가족은 헤어스타일에 대한 요구가 있지만, 민간의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엄격하지도 않고, 이 조건도 갖추지 못한다. 중국에 사는 소수민족도 있지만 그들의 풍습은 한족과 다르다. 그래서 헤어스타일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많은 외국 소녀들은 성인이 되기 전에 남자아이와 비슷하다. 결국 문화적 차이로 인한 차이다. 성인 여성의 머리 장식과 마찬가지로 소녀의 헤어스타일도 궁정의 영향을 받아 당시의 헤어스타일과 의상 트렌드를 이끌었다.
헤어스타일은 다른 신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복장도 반드시 다른 신경을 써야 한다. 고대 여성들은 옷차림에 신경을 많이 썼고, 보통 한복을 입었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한복을 좋아하지만, 한복은 입으면 번거롭고 이동도 불편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한복은 매우 대범하고 몸매가 좋지 않아 정말 잘 어울리지 않는다.
갓 태어난 아이, 남녀를 불문하고 포대기를 감싼다. 어린 녀석들에게 주는 첫 옷이다. 포대기하는 방법도 다르다. 지금까지 많은 아이들이 태어날 때도 포대기를 감싸고 있었다. 네 살 전에는 사실 남학생과 여학생이 다 똑같아서 옷을 입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었다. 고대 조건이 좋지 않아 아이들은 모두 성실하다.
또 아이는 활발하고 활발하다. 아이가 자라면, 여자들은 당연히 옷차림에 신경을 쓰기 시작한다. 반팔 바지와 민소매는 여자들이 자주 입는 옷으로 남녀 모두 이런 옷을 즐겨 입는다. 송대에 이르자 사람들은 두 줄로 된 상의를 입기 시작했다. 이 시기 요금국가의 출현으로 야만인 풍조가 중원 등지로 전해지면서 사람들의 의상이 크게 달라졌다. 청나라가 주 중원에 들어서자 조끼가 유행하기 시작했고, 여자아이들은 조끼와 마저고리를 입기 시작했다. 남학생과 여학생은 풍격에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비슷하다. 여자가 여자로 자라면 당연히 남자를 섞을 수 없다.
일반 여학생의 복장 스타일은 성인 여성과 크게 다르지 않다. 재킷 아래 치마는 표준 구성이지만 여자 발육이 완전하지 않아 몸매와 몸매가 성년 여성과 다르다. 그래서 많은 여학생들의 의상 디자인은 비교적 정교하지만, 집안 형편이 넉넉한 여성들만이 이를 할 수 있다. 보통 집에서는 여성의 의상이 모두 좋지 않고, 다만 거친 천 옷이다. 복장이 너무 화려하지는 않아요. 당나라에 이르러 호복이 유행하기 시작했고, 많은 여자들이 그것을 입고 거리로 나가는 것을 좋아했다. 또한 여성도 남성복을 즐겨 입는다. 소녀도 이에 영향을 받아 더 많은 여성들이 남자 호복을 입는다.
궁정과 대저택에는 늘 여종이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미성년 소녀이다. 그들의 의상은 벼슬녀복이라고 불리며, 또 하나의 궁정 의상이 있어 민간 처녀와는 다르다. 하지만 이 여종의 대부분은 평생이라 밖에서 살 기회가 없어 대부분 항상 이 옷을 입어야 한다. 명청 시대에는 사회 풍조의 변화로 여성에 대한 속박이 갈수록 심해지면서 모두들 점점 더 타이트하게 옷을 입었다. 전반적으로, 어렸을 때 남학생과 여학생의 옷은 모두 비슷했다. 나이가 들면서 소녀들은 주로 상의나 하복 같은 옷을 입는다.
그러나 황실은 다른 사람과 다르다. 공주와 같이 지위가 높은 여성은 자라면 다른 옷을 입는데, 보통 특제 궁치마인데, 그들은 옷차림에 너무 신경을 쓰지 않는다. 이것은 또한 아이의 가족 조건에 대한 시험이다. 결국 가정 조건이 좋으면 어릴 때부터 입었던 옷의 질감과 디자인이 다른 여자들보다 훨씬 강해요.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의상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사회 풍습에도 뚜렷한 변화가 일어났다. 중화문명 자체도 각종 문화를 끊임없이 흡수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융합으로 각종 변화가 생겨났고, 의상도 문화의 변화에 따라 다른 변화를 겪고 있다.
지금의 옷도 원래의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현대인의 생활 여건이 점점 좋아지고 있고, 많은 소녀도 트렌드를 추구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고대인들이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물론 옷의 가장 중요한 것은 보온과 착용이다. 그 당시 많은 사람들이 스타일에 그렇게 엄격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고대에는 많은 사람들이 먼저 배불리 먹을 수 있을지, 어린아이도 먼저 생각해야 했다. 그들이 자라서 그들을 부양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들이 어떤 옷을 입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그들이 자랐다는 것이다. 요즘 사람들은 이런 유행복을 한복이라고 부르는데, 청나라가 주 중원에 입주한 이후 국내 문화도 어느 정도 달라졌다. 한복도 완전히 시대에 뒤떨어진 것으로 간주되고, 한복 자체도 실용적이지 않다. 탈락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참고 자료:
예기
《설문 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