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에게 잘생긴 헤어스타일은 아름다움의 상징인 경우가 많다. 중국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인간이 나타나자마자 외부 도구를 이용해 스타일링하기 시작했다.
고대 여성의 헤어스타일도 시대의 변화에 따라 우아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중국의 아름다움 추구가 멈추지 않았음을 반영하는 것이기도 하다. 또한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1. 눈썹 그리기가 너무 게으르고 화장과 손질도 늦었다
고대에는 여성들이 다양한 헤어 액세서리를 갖고 있었고, 다양한 헤어 액세서리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 있었습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여성의 타고난 사랑은 헤어스타일의 중요성을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몸의 머리카락과 피부는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므로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 이것이 효의 시작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여성들은 머리카락에 더욱 신경을 쓴다. 헤어스타일과 헤어 액세서리는 여성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메이크업입니다.
1. 머리를 손질하는 목적은 작업을 용이하게 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일찍이 신석기 시대부터 작업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점차적으로 석기를 사용하고 갈기 시작했습니다. 나무 막대기를 사용하여 머리를 빗질한 후 식물 줄기로 묶는 것을 "머리 묶기"라고 합니다.
머리를 머리 위로 묶는 것을 '번'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머리를 나뭇가지로 묶는 것이 비녀의 유래이기도 하다. 이미 연나라 시대부터 여성들은 미용을 시작했다.
당시 헤어스타일은 숄머리, 땋은머리, 번머리 세 가지가 있었는데, 이 세 가지는 고대 중국에서 가장 기본적인 헤어스타일로 여겨졌던 것이며, 실제 헤어스타일이기도 했다.
우리나라의 헤어스타일이 진화하는 과정에서 추추번의 출현이 가장 먼저 꼽히는데, 이는 중국 여성들의 헤어스타일에 대한 이해를 대변하며, 이후 롤빵의 발전과 함께 다양화되었다. . 처음에는 여성들이 아무런 장식도 하지 않고 머리를 꼬아 썼으나, 나중에는 머리를 끈으로 묶는 방식으로 머리를 장식하는 데 익숙해졌습니다.
번의 등장과 함께 헤어 액세서리도 점차 등장했다. 가장 흔한 헤어 액세서리는 머리 스카프였다. 이후 여성들은 머리를 땋기 시작했고 헤어스타일의 스타일도 점차 늘어났다.
하, 상, 서주의 청동기 시대에는 이미 구리로 만든 빗과 같은 일부 도구가 등장했으며 전국 시대에는 대나무를 사용하여 빗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빗은 여성에게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 귀족 여성들이 아침마다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머리를 손질하는 일이었다. 고대에는 남성과 여성 모두 머리가 길었지만 남성보다 여성의 헤어스타일이 더 번거로웠기 때문이다. 머리도 매일 빗어줘야 해요.
이때 이 헤어스타일은 사치의 상징이기도 했고, 이 헤어스타일에는 나름의 사연이 있었다. “황제와 태후가 이 헤어스타일을 사용했을 때. 그들은 땅에 내려왔다." 그래서 귀족 여성들의 깊은 사랑을 받았으며 귀족의 상징으로 간주됩니다.
2. 복숭아 메이크업이 화려하고 트렌드를 선도한다
청나라 이후 진시황이 6국을 통일한 이후 빵의 스타일이 다양해지기 시작했다. 하녀는 복숭아색 화장을 해야 합니다.
당시 가장 유행했던 헤어스타일은 영윤번, 혜신번 등이었다. 이러한 헤어스타일 스타일은 많은 문화 유물과 벽화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진나라 시대에는 남성의 여성에 대한 미감이 향상되어 헝클어진 머리를 정기적으로 관리해야 할 뿐만 아니라 화장도 필요하게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이름만 봐도 진시황이 불멸의 존재가 되고 싶다는 염원을 품은 나라임이 틀림없다.
한대에는 여성이 머리를 스타일링하기 쉽도록 일부 가발을 특별히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여성의 머리 자체는 상대적으로 길기 때문에 손질이 더 번거롭고 쉽습니다. 하루가 끝나면 지저분해지려고.
왕족과 친척들의 경우 헝클어진 머리는 당연히 그들의 기질에 맞지 않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는 특별한 헤어스타일과 헤어 액세서리를 개발하고 인조 머리를 롤빵에 넣습니다. .다양한 헤어 액세서리.
당시 가장 유행했던 헤어스타일은 당시 사회의 트렌드였다. 심플한 스타일, 복잡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 등 자신의 취향에 맞게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 정리할 수 있습니다.
2. 금토 띠와 용무늬 옥종려 빗을 단 봉황빵
봉건 사회에 들어서면서 사람들은 점차 외모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그 중 헤어스타일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특히 중국 여성들은 헤어스타일의 다양성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의상 매칭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도 함께 발전해 왔다. 고대인의 미학도 여러 나라의 문화가 섞이면서 점차 변화해 왔다.
1. 단순한 헤어스타일은 여성의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위, 진, 남북조 시대에 여성들은 선녀식 하이번을 매우 좋아했으며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가발 번을 사용하면 가늘고 얇은 머리카락을 가진 여성도 길고 굵은 머리카락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높고 비스듬한 헤어스타일을 선호하기 시작했고, 가짜 빵이 인기를 끌면서 이 시기 거의 모든 여성이 아름다운 긴 머리를 갖게 되었습니다.
선녀빵은 왕자, 귀족, 대신들뿐만 아니라 백성들 사이에서도 극찬을 받고 있다.
이 헤어스타일은 여성의 얼굴을 드러낼 수도 있고, 필요에 따라 변형도 가능하며, 얼굴의 결점을 보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면모를 뽐낼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그것을 착용하십시오. 머리카락은 머리 위에 놓입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서역(西域)의 잦은 교류로 인해 두 곳의 미학이 점차 융합되기 시작했고, 양쪽 모두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유행을 따라가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서부 지역의 소수민족을 흉내내어 머리를 한 가닥 또는 두 가닥으로 묶고 머리를 높이 세우는 등의 모습을 보입니다.
이러한 헤어 스타일은 더 많은 장식을 수용할 수 있으며, 아름답게 보이거나 고급스러움을 보여주기 위해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2. 헤어 액세서리는 헤어스타일을 풍요롭게 합니다
수당시대는 정치가 개화되고 경제가 급속히 발전하던 시기였습니다. 중국 역사상 가장 번영하는 시기였습니다. 이때 여성의 헤어스타일과 장식은 역사적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당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가장 많은 변화를 겪었고, 스타일도 위·진·남·북조의 영향을 받아 여전히 머리 전체를 빗는 것을 좋아했고, 그런 다음 다양한 장식을 사용하여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고쳐보세요.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가발을 활용해 보완할 수도 있다. 금은 머리장식부터 목제 옥까지, 이미 이 시대의 헤어 액세서리는 매우 다양하다. 헤어 액세서리는 당나라 시대에 인기를 끌었습니다.
헤어 액세서리는 마무리를 더할 수도 있고, 더 어려운 헤어스타일을 완성할 수도 있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머리에 장식을 추가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반인들은 나무 비녀를 집에 가져갈 수 있을 뿐입니다. 다양한 머리 장식을 통해 절묘한 스타일을 가질 뿐만 아니라, 그 어떤 왕조와도 비교할 수 없는 풍성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전 왕조의 사람들은 자신의 미학에 따라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고대 여성의 헤어 액세서리는 더욱 화려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족, 온 가족의 가치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여성들은 자신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가족 전체의 영광을 대표하기도 한다. 외출할 때 가장 비싼 헤어 액세서리를 머리에 착용하는 것은 분명 가족의 강인함을 보여줄 것이다.
운옌진부야오
당나라의 상대적으로 높은 생활 수준으로 인해 사람들의 미적 수준도 이 시기에는 유례없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당나라 여성들도 빗질을 좋아했습니다. 훨씬 더 분위기 있는 헤어스타일이죠.
경제가 발전하면서 당나라 여성들은 헤어스타일이 다양해졌고, 대부분 화려한 느낌을 드러냈다. 여성의 헤어스타일의 발전도 이 시기가 가장 다양했다.
1. 화려하고 부유하며 우뚝 솟은
당시 황실 후궁 양옥환은 헤어스타일 연구에 열광했을 뿐만 아니라 하루에 세 번씩 헤어스타일을 바꿀 수도 있었다. 그녀는 또한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구하고 고안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당시 백거이는 "날리는 구름과 꽃빵은 오케스트라의 장점을 살려 화려한 옷처럼 보여야 한다"고 썼는데, 이는 양귀비에 의해 많은 헤어스타일 트렌드가 탄생했다. .
이 헤어스타일은 9명의 여성이 모두 구름빵을 쓴 Yan Liben의 'Bu Chaan Tu'에서도 묘사되었습니다.
당대에는 반올림, 역번 등 헤어스타일이 많았는데, 역번은 머리를 높게 하고 솜털이 없어 움직이기 쉽게 만들었다. .
그런 다음 머리카락을 뒤로 묶고 여러 가닥으로 꼬아서 다양한 패턴을 만듭니다. 어떤 여성들은 머리를 납작하게 펴기도 하고, 어떤 여성들은 머리카락이 제한되어 있기도 하지만, 그냥 가발을 가져가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리고 보석.
당나라의 머리 장식은 적절했지만 너무 화려하지는 않았으며 현대인의 미학적 관점에서 볼 때 여전히 아름다움이 가득합니다. 당나라 여성들은 높은 빵에 대한 선호가 강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여성용 높은 빵을 E 빵이라고도 불렀습니다. 또한 당나라에서는 우뚝 솟은 헤어스타일, 통통한 여성 자태, 헐렁한 드레스 등으로 통통함을 아름다움으로 추구했고, 그 우아함은 당나라의 고귀함을 드러냈고, 귀족들도 조금은 잊지 않았다. 로맨틱.
2. 단순하면서도 엄숙한
여성들의 헤어스타일은 송대부터 단순하고 담백해지기 시작했지만, 외모와 상관없이 다양한 종류의 빵도 속속 등장했다. 외관은 아직 당나라만큼 좋지 않습니다.
송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주로 롤빵 스타일이었고, 명청대에는 롤빵 스타일이 줄어들었고, 점차 고유한 특징을 잃기 시작했다.
명청시대에는 새로운 헤어스타일이 거의 등장하지 않았고, 여전히 당대 이전의 스타일을 따라 화장을 했지만, 이 시기에도 여전히 가짜 빵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대상이었고, 가짜 빵의 스타일은 항상 사용되는 헤어 스타일이었습니다.
중화민국 시절 여성들은 기본적으로 더 이상 머리를 빵으로 묶지 않고 앞머리를 자르고 뒷머리를 한 줌씩 묶어 머리 뒤로 묶는 방식을 택했다. 그런 다음 다양한 아름다운 빵을 사용했습니다.
당시 여성 역시 유난히 활력이 넘치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는 시대를 초월한 한 단계 발전된 것으로, 여성이 점차 봉건사상에 얽매이는 모습을 접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결론
중국 역사 전반에 걸쳐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진화했으며 점차 단순화되었지만 여전히 여성의 중요한 장식입니다. .
역사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당나라 여성의 빵만이 가장 대표적이고 미학의 정점에 서 있습니다. 이 귀중한 고대 여성의 헤어 스타일도 역사적 보물입니다. 여성의 지적 우아함을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