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대 장진 은' 사명로도' 에서 "묘, 즉 합장지, (음현) 현 (서) 의' 접대사' 뒤에 절이 하나 있다" 고 말했다. \ "10 도로 4 팬 기록 \" 구름 에 따르면, 의녀는 영대와 양산백이 함께 묻히기를 기원한다. 바로 그것이다. " 명대 황윤옥은' 닝보부지략' 에서 "부의묘는 현성 서쪽에 위치해 있다" 고 말했다. 노지, 양산백과 축영대는 같은 반 동창인데 ... 나중에 양산백이 음릉을 위해 여기에 묻혔고, 영대로는 무덤 아래를 지나 울배, 무덤이 갈라져 죽었다. 그래서 합장했다. 동진 재상 셰안은 그것을' 푸이 무덤' 이라고 명명했다. 클릭합니다 명대 장은' 가징 닝보푸지' 에서 "산보, 자인자, 집이 녹음될 것" 이라고 말했다. 산보 이후 은령, 유아병은 성서청도원에 묻혔다. " 청대 서사동은' 광서현지' 에서 "현서 접대원 후 양산보, 축영대 무덤, 절이 있다" 고 말했다.
옹정은 11 년 동안' 닝보시' (권 36)' 일화' 를 수정했고, 주량의 이야기는 동진사안 연간에 일어났다. 양산백은 은산혜제인이고 축영대는 혜제인이다.
\ "yinxian 치 \" 와 \ "닝보 포지 \" 는 Liangshan 보 동부 진 hueiji 사람들 을 기록합니다. 현현 () 현현 () 현을 역임한 적이 있는데, 정치 실적이 탁월하여' 충의왕' 으로 봉쇄되었다. 송나라 대관 년, 명주 (오늘 닝보) 행정 장관 리는 \ "익중왕묘기 \" 를 썼는데, 현지 임현령시 병사를 기록했다. 닝보다카하시 읍 양주릉원 근처에' 구룡시장' 이라는 곳이 있다. 비문에 따르면 양산백임현령은 치수 문제로 구룡시장을 묘지로 바꿔야 했다. 전설에 의하면 닝보갱에서 백성들이 기근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양산백은 황제의 금전령에도 불구하고 창고를 열어 재해를 구제했다고 한다. 황제는 간신의 비방을 듣고 양산보를 처형했다. 이 전설 외에도 백성들을 이끌고 물을 다스리는 줄거리가 닝보량묘의 벽화에 나타나 있는데, 묘의 현판 세 개는 각각 복륜식기, 환경보호애민, 고풍이라고 적혀 있다.
Zhu Liang 의 이야기는 사실 이어야 한다. 한 가지 흥미로운 현상은 중국 역사상 모든 유명한 여성이 남성으로 분장한 이야기가 남북조 시대에 일어났다는 것이다. 이 기간 동안 중국 여성들은 지위가 높고 사회 활동에 광범위하게 참여했다. 예를 들어, 유명한 목란은 군대에 합류했고, 남치도 남장남장을 하고 상경하여 공부하였다. "관직으로 유람하고 양주 의조공까지 갔다." " 이번 사건은 한경제를 동방으로 돌려보냈다. "이것은 정사에 기재되어 있다. 그래서 축영대 여자가 남장을 하고 책을 읽는 이야기는 근거가 있을 것이다.
기타 기록:
1. 초당 (기원 705-732 년) 양재언' 10 도 사범록' 은 "의처가 영대와 함께 묻힌 땅, 즉 그 일을 기원한다" 고 기록했다.
2. 만당 (기원 85 1 년) 장독은' 지' 를 읽으며 "상우주가의 딸, 영대, 인복, 회계인, 산인 산백묘에게 묻자, 무덤에 오르고, 자열을 참으며, 묻히기를 원한다. 진대 재상 셰안은 자신의 능을 의녀 묘로 표시했다.
3. 초당 (기원 705-732 년) 양재언' 10 도지' 는 "산천산남에는' 축영대 열람실' 이라는 비각이 있다" 고 기록했다.
4. 지닝시 문물국 부국장, 지닝시 양주 연구회 회장, 유명한 양주 문화전문가 범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양축에는 역사적으로 그 사람이 있었다. 그들 사이의 이야기는 실제 역사적 사건이며 그들의 출생지는 공맹향에 있다. 당무덕년 (기원 6 18-626 년), 지닝시 조현 (현 위산현) 마포에는 주량합장묘가 하나 있고,' 양산보 축영대 무덤' 비석이 세워져 있다. 원대는 지녕성의 서재에 있고, 현현현산석상이 있고, 진제는' 만수궁상' 을 쓴다. 사람의 마음이 시큰시큰하여 한 쌍의 장생전 같다. \ "명나라 qincha 장관, 난징 공부 오른쪽 shilang, 원래 어사대 오른쪽 shilang 쿠이 지닝 마포 순찰, 발견 당나라 laoliangzhu 무덤 파괴, 재건 을 명령했다. 마포는 주와 말의 고향이다. 그것은 마포촌에 위치하여 고대 추이 서부의 미산호 북쪽 해안에 인접해 있다. 당무덕년 (기원 6 18-626 년), 지닝시 조현 마포에는 주량묘가 묻혔고,' 양산보 축영대 무덤' 비석이 세워졌다. 묘비가 쌓인 후 오랫동안 깊이 묻혔다, 2003 년 6 월 28 일. 축영대 양산백묘기념비 재건' 컴백식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것은 중국에 존재하는 9 개의 주량 무덤 중 유일한 묘비이다. 최는 명나라의 흠차대신, 남경공업부 우시랑, 원감찰서 부국장이다. 그는 중국 역사상 관직이 가장 높고, 지위가 가장 높고, 권력이 가장 큰 관원으로, 주량의 고향을 목격했다. 중국 사회과학원 연구원, 중국 민속학회 이사장 유 씨, 중국 사회과학원 연구원, 중국 민속학회 부회장 호 여사, 산둥 성 민속학회 원회장 이선생, 산둥 성 민속학회 부회장, 산둥 대학 민속연구소 소장 등 전문가 학자들이 발굴식에 참석했다. 이 기념비의 발굴은 뉴스 매체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CCTV, 인민일보, 신화사, 대중일보, 질루석간지 등 여러 국내 뉴스 매체와 한국 일본 싱가포르 미국 등 외국 뉴스 매체가 이에 대해 보도했다. 단기간에 국내외에서 큰 센세이션을 일으켜 세계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것은 중국에 현존하는 9 개의 주량묘 중 유일한 묘비로, 전문은 843 자로 신화 전설과는 완전히 다르다. 합장의 장소뿐만 아니라 현지 관리들이 합장을 명령한 이유도 지적했다. 비문에 따르면 축영대는 외동딸로 남장을 하고 조성현산에 가서 공부한다고 한다. 그녀는 오교동에서 구곡촌에서 양산보를 만났고, 두 사람은 함께 이산에서 가르쳤다. 그녀는 낮에는 동창이고, 밤에는 함께 자고, 3 년 동안 옷에 대해 의아해했다. 그녀는 배우기를 좋아하는 사람의 신봉자라고 할 수 있다. 어느 날 영대는 집에 가서 집을 그리워하고, 산백은 진상을 알고, 방문을 했다. 잠시 후, 그는 마침내 병이 나서 오교동에 묻혔다 (추현의 기록에 따르면, 이 다리는 명나라 융경년 사이에 홍수에 잠겼다). 영대는 말 가족이 오는 것을 보고, 산백에 대한 걱정이 깊어,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고, 비통하게 죽었다. 향신은 그것을 명절이라고 부르며 산백의 무덤을 묻었다. 비각과 현장 답사에 따르면 주량의 전설은 원래 지닝시에 있었다. 그 이유는 마포비석이 주량 이야기를 가장 먼저 기록한 시간이기 때문이다. 비석은 외기에 따라 기재된 것이라고 말하지 마라, 정덕립비 11 년에도 청말보다' 닝보부지',' 이흥지' 보다 훨씬 이르다. 지리적으로 보면 실제에 부합한다. 주량묘는 마포촌 남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거리는 축영대가 있는 구곡마을에서 약 3 킬로미터, 동남은 양산보가 있는 양보촌에서 약 10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축영대가 이산 오교에 가서 책을 읽고 산보를 만난다면, 그것도 합리적이다. 이야기의 연대문제에 대해 범은 묘비문의 기록에 따르면 이 이야기는 가장 먼저 한대에서 기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삼국 위진 시대, 사회 격동, 이런 이야기는 사회적 배경이 없다. 선관제도는 주량 () 이 학문을 관직으로 삼는 길에 오르게 할 수 없다. 주량 이야기는 사회 안정과 유가 사상이 주도적인 한나라 시대에만 생겨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지닝은 전국에서 출토된 한대 비문이 가장 많은 도시로, 전국 한비의 대부분은 공맹의 향에서 온 지닝이다. 지닝 한 무덤은 많고, 대형 장례품은 많아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비교적 대표적인 것은 가상오씨묘, 곡부 구용산 한묘군, 임성왕 한묘군 등이다. 이것들은 모두 당시 중장을 중시하는 사회 풍속의 반영이다. 이 밖에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관련 고고학자들이 주량묘 주변의 묘지를 연구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이 묘를 주량한대 묘장으로 더 추론할 수 있다. 이들은 모두 방송사' 주량 탐방' 방송팀이 마포 주량 묘를 인터뷰한 실제 현장 동영상 보도다. 한편 축영대가 있는 구곡마을에서도 한대 비석이 많이 발견됐다. 위산현 마포향정부 당위 홍보담당인 오기는 주량문화연구의 열성적인 사람이다. 65,438+00 여 년 동안 그는 줄곧 현지 민중을 방문하여 주양에 관한 자료를 수집했다. 우기는' 축영대 양산백묘' 비석이 출토된 후 새로운 중요한 단서를 발견했다. 그는 구곡촌에서 한대의 깨진 비석을 하나 찾았는데, 위에는 몇 개의 주성의 글자가 새겨져 있다. 이 비석은 그를 매우 흥분하게 하여 한나라 구곡촌에 확실히 주의 생활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였다. 이것은 Zhu Liang 이 한 왕조의 Jining 사람들에 대한 강력한 증거입니다.
5. 해외에 전해 내려오는 중국 주량의 이야기는 이웃 나라인 북한과 한국에서 처음 발견됐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5 대 10 국에서 송대 (9 18- 1200), 저장여항 유명 시인 엽로의 칠율시' 나비' 가 한국 시대 사람들에 의해' 시 10 수' 로 편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송대에 이르러 북한 사람들이 편집한' 10 필명인시주' 에는 엽로의' 나비' 가 수록되었을 뿐만 아니라 양산백과 축영대의 생애도 주석에도 추가됐다. 외국으로 전해진 최초의 주량 이야기로' 남장' 에서' 옷변나비' 에 이르기까지 주량의 전설을 전면적으로 묘사했다. 양주 문화가 세계로 향하는 역사가 유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중에 거의 한반도에 퍼졌다.
또한 양산백과 축영대에 관한 소문에는 또 다른 버전이 있다. 양은 명나라인, 주는 남북조인으로 수천 년 떨어져 있다. 주본은 부자를 강탈하고 가난을 구제하는 협녀였다. 그녀는 한번은 말 지사 집에 가서 은을 훔쳤다. 결국 마충의 아들 마문재는 매복을 당해 칼로 죽었다. 사람들은 그것을 묻고 무덤 앞에 기념비를 세웠다. 여러 해 동안 기념비가 땅속으로 가라앉았다. 절강성 닝보현현 현관량, 청정염명, 중년에 아내를 잃고 자식이 없다. 그가 죽은 후에 묻혔을 때, 주씨의 묘비를 파냈을 때, 많은 사람들은 안타까움을 느꼈지만, 양에게 묻히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 것처럼 느껴져 함께 묻혀 비석을 세우고, 검은 것은 양이고, 붉은 것은 주였다. 그 후로 그는 얼버무리며 인민의 전설을 보냈다. 고증에 따르면 이 기록의 원시 버전은 82 년' 산해경' 이 받은 저장동 민간이다. 1986 년 작가는 자계로부터 편집자에게 "양산백과 축영대는 두 왕조의 여자, 축영대는 여자, 양산백은 청관이다. 그들의 무덤은 마침 함께 있다" 고 썼다 이 이야기는 마을의 한 민간 의사가 그에게 말했다. 그는 젊었을 때 노점상이었고, 시골 의사는 닝보 중산공원의 한 노인으로부터 이 이야기를 들었다. 당시 공원에는 몇 사람이 주량의 사랑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음선 노인은 고개를 저으며' 모두 헛소리야! 마을 의사가 다가와서 물었다.' 노인, 그들이 말하는 것은 모두 쓸데없는 말이다. 진실은 무엇입니까? 현현 노인이 이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그래서 작가는 신문' 산해경' 에서 닝보공원 노인이 하는 이야기를 발표했다. 사실, 진 () 대 사안 () 이 감정을 가지고 조정에 대해 보고한 사실에 따르면 축영대 무덤은' 의녀묘' 라고 불렸고, 일찍이 당 송 원시대에도 많은 권위사서와 문학명작이 그 이름과 생애사적을 명확하게 기재했고, 당송 () 시대의 전설은 이미 북한에 전해졌다. 조선송사' 에서 두 사람의 이름과 생애 사적에 대한 명확한 기록에 따르면 이런' 주량분은 두 왕조에 속한다' 는 설법은 역사 문헌이 아니라 민간의 주관적인 억측으로 그 신뢰도를 논의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