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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 디자인의 목적과 의미는 의류 디자인 (제작 방향) 과 어떻게 의류를 만드는 공예 과정이다. 감사합니다

보고서 한 부를 열다

문학 작품 개요

의류는 인간 생활의 가장 기본적인 수요 중 하나이며,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과 정신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연적 차원에서 의류는 보호받고 즐거운 몸을 가진 착용할 수 있는 생명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사회 차원의 사람들에게 복장은 심미, 소양, 신분 표시, 사회적 속성 구분을 나타내는 복장 기호이다. 좁은 의미에서 의류는 개인의 존재를 보여주는 물질적 구성과 수단이다. 넓은 의미에서 의류는 한 민족, 한 나라의 중요한 상징 중 하나로, 그 문화, 예술, 경제, 과학 기술의 발전 수준을 반영한다. 한편, 의류는 특수한 사용 기능으로 인해 인류의 기본적인 물질적 수요를 끊임없이 만족시킨다. 한편, 풍부하고 다채로운 의상 특징과 주관적 심미가 함께 인간 정신 분야의 문명을 구축해 의상 문화의 독특한 매력을 형성했다.

첫째, 프로젝트 배경 분석

현대의류구조설계에서는 입체사고를 이용해 효과도와 스타일외관을 살펴보고, 스타일의 입체구성관계를 깊이 이해하고, 스타일이 의상에 부여하는 예술스타일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의류구조와 인체표의 관계를 깊이 이해한다. 일반적으로 예술 조형과 기술 조형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전자는 의류 3 차원 공간의 개념과 형식미의 법칙과 스타일링 방법을 이용하여 스타일 디자인을 증가, 빼기, 무게, 빼기, 과장, 변형하고, 3 차원 상상을 통해 * * 구조를 만들어 결국 스타일링에서 스타일 디자인의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후자는 의류 스타일 디자인의 필요성으로, 구조 개발과 스턴트 처리를 통해 동시에 조작하고 수정하는 것과 유사하며, 평면 효과에서 처리하기 어려운 의류 범프, 주름, 곡선, 파동, 복잡한 선이 구조 설계에서 충분히 나타납니다.

모든 시대, 매 시기, 각 분야마다 어떤 선진적이거나 유행하는 정신 조류가 있는데, 이런 특정 시기의 특정 정신 조류는 반드시 의류 디자인 이념에 대한 추구에 반영될 것이다. 1960 년대는 문화상의' 반문화시대' 로 20 세기 변화가 가장 큰 시대다. 전통적인 문화 형식, 가치관, 이데올로기, 심지어 패션의 고아한 이념까지 버려졌다. KLOC-0/960 년대에 사회는 베트남 전쟁, 미국 민권운동, 유럽의 각종 급진적인 정치사조, 중국의 * * 등과 같은 큰 변화를 겪었다. 이 시기에 고급스럽고 우아한 패션은 젊은이들에게 버림을 받았고, 그들은 급진적인 헤어스타일, 스타킹, 미니스커트, 히피 스타일과 같은 새롭고 독특한 새로운 디자인을 추구했다. 1960 년대가 반항을 상징한다면 1970 년대는 성격이 없는 10 년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베트남 전쟁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서방 국가들은 석유 위기가 발생해 달러 가치가 하락했고, 60 년대부터 시작된 경제 번영은 역사 유적이 되었고, 60 년대의 낙관은 신세대의 비관으로 대체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이 10 년은 무미건조한 10 년이다. 두꺼운 밑창, 핫팬츠, 폴리에스테르 셔츠, 나팔바지, 향수, 미래감이 없는' 펑크', 반짝이는 디스코 의류가 이 시대의 주류다. 1980 년대에는 격동, 반란, 도전에서 안정, 보수, 자만에 이르기까지 독특한' 야피즈 문화' 가 생겨났다. 그래서 여러 시기의 패션 디자인 이념의 전달체는 당연히 전위적인 패션 디자이너에게 떨어진다. 따라서 전위 패션의 디자인 이념은 시대, 시기, 특정한 정신 이념을 지도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지역이 광활하고 남북의 차이가 크며, 서로 다른 민간 예술 풍격과 민간 의상 스타일이 형성되었다. 이런 스타일과 스타일은 수천 년 동안 풍속 습관이 축적된 결과이다. 예를 들어 민간 예술에서는 서북 황토가 높은 비탈에 있는 순홍색, 순록색의 중국식 브래지어, 결혼식장에서 입는 각종 장식품으로 장식된 빨간 저고리, 조끼, 향낭이 있다. 강남과 영남 지역에서는 민간 의상의 우아하고 청려함이 황토 고파의 짙은 색채에 해당한다. 이 모든 독특한 민간 의류 스타일은 전위 의류 디자이너에게 풍부한 창작 의식을 제공한다.

둘째, 연구 목적의 중요성

디자인은 의류 형성의 선도이며, 의류 선택과 의류 제작의 설정이다. 디자인이 없으면 옷은 무의식 상태에 있다. 프랑스의 유명한 디자이너 크리스틴 디오 (Christian Dior) 는 "내가 아는 모든 것, 내가 본 모든 것, 내가 들은 모든 것은 의류 덕분이다" 고 말했다.

혁신적인 디자인은 모든 디자인의 영혼이다. 아방가르드 의류 조형 구조 설계는 일반 의류 형식의 변화에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구체적인 구조를 바탕으로 추상 구조에 대한 과장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날 동서양 문화의 충돌은 우리를 정신이 복잡한 시대로 이끌었고, 개인의 개인화는 당대의 주요 선율이다. 이 개성의 시대는 전위 패션 디자이너에 대한 요구가 더 높고 난이도가 더 크다. 전위적인 패션 디자인 분야에서는 더 많은 개인화된 패션 디자인 언어와 정신이 필요하며, 물론 잠재력이 큰 패션 디자이너의 영감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우리 주변 사람들은 대부분 이른바' 시각적 피로' 를 입고 있다. 이 집단에서 가끔 옷차림이 독특하고 독창적인 사람이 나타날 때, 사람들의 시각 감지 시스템은 종종 충격을 받는다. 우리 각자가 이런 일상적인 시각적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것이 바로' 전위 패션' 효과입니다.

완전한 전위 패션 개념을 구성하는 것은 위의 창작의식과 영동미의 내포 외에도 예술미의 개념적 특징을 갖추어야 한다. 예술의 아름다움이란 창조의식과 영동성을 구성하는 아름다움에 대한 요약이다. 미의 법칙에 맞는 스타일은 반드시 예술미의 품격을 지닐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아름다움의 법칙이란 의류의 장식, 색채의 구성, 질감의 대비, 치수의 합리성, 시각적 감각의 즐거움을 완벽하게 실현하여 아름다움의 새로운 경험을 가져다 준다는 것이다. 동시에, 예술미를 구현한 의류 디자인은 반드시 디자이너의 예술 디자인 이념을 갖추어야 한다. 디자이너는 주로 전통적인 고전의 완벽한 작품을 부정하고 버리고 형식부터 내용까지 바꾸는' 낡은 신설' 을 강조하며 개인의 주관적 감정을 강조하고 명랑한 낙관을 제창한다.

패션의 쇄신과 변혁은 어느 정도 참신함을 추구하는 전위 예술의 계발과 책동 덕분이다. 아방가르드 패션은 시대의 예술과 정신의 거울이다. 그것은 인류 문명사를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래의 가능성도 탐구할 수 있다. 그것은 미묘한 정신과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이 의류 예술의 더 높은 경지를 인식하도록 인도할 수 있다.

셋. 본 과제의 연구 내용

구조란 특정 사물을 구성하는 요소 간의 조합과 연결이다. 구조는 의류 디자인에서 과학미의 내용 요소로서 의류의 기술적 요구 사항뿐만 아니라 구성 요소를 묶는 기능도 담고 있다. 따라서 구조 요소는 기술적인 기능을 구축하는 수단일 뿐이지만, 의류 디자인의 구조 요소는 외부 세계의 객관적인 법칙을 엄격히 따르는 것이다. 그것은 사람들이 장기 생산 생활에서 과학적으로 총결산한 산물이며, 과학기술을 응용하여 만든 의류 디자인 제품의 내재적인 형태이다.

의류의 구조는 인체의 모양에 따라 형성된 것이다. 의상 스타일링이 얼마나 과장되든 간에, 사람과 의상 사이에는 항상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의류 구조를 설계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일본 원형법, 미국 원형법, 실용원형법, 비례분배법, 단인치법 등이 있습니다.

의류 스타일 디자인의 구체적 구현은 평면 조형과 동적 조형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의류의 입체의식과 풍격이 평면에서 입체조형 실천으로 바뀌는 것은 의류 구조 설계의 기본 원칙이다. 입체사고의 주동적인 스타일링을 활용해 의상 디테일의 형태, 각 부분의 일치 관계, 전체와 부분의 조합 형태를 연구하는 것이 의류 구조 설계의 기본 특징이다. 의류 조형과 인체 모양을 결합하여 사람의 각종 활동에 적응하다. 부드러운 조각이라 불리는 고급 패션, 이브닝 드레스 패션, 예술 공연 패션의 경우 모양은 아름답지만 재단은 예측하기 어렵다. 평면으로만 펼쳐지는 스타일링 방법은 종종 원하는 효과를 얻기가 어렵고 입체절단 방법만으로는 상상력이 부족하다. 이런 옷을 디자인하고 만들 때 입체자르기와 구조디자인을 병행하는 것이 더 좋다. 의류는' 흐르는 조각' 이라고 불리며, 조각은 굳은 음악에 비유된다. 구조디자이너는 조각예술가처럼 입체사고를 이용하여 창작을 해야 한다. 즉, 인체의 뼈대나 실물에 직접 입체모델링과 재단판을 하고, 수직 컷과 제판 기교를 결합하여 색채가 풍부한 의류 스타일링을 만들어내야 한다.

전위는 재래식 모델을 돌파하고 앞선 의식을 표현하는 스타일 개념이다. 아방가르드는 하나의 상대적 범주 내에서만 성립할 수 있다. 방어자 없이는' 전위' 가 없고, 전위는 상응하는' 방어자' 가 없으면 고립될 수 없다. 전위의 핵심은 기존의 혁신을 돌파하는 것이지, 아래의 개선이 아니라, 생산 초기부터 강한' 이경 배교' 색채를 띠게 하는 것이다. 아방가르드 의류의 실용성은 그 개념만큼 강하지 않다. 아방가르드 의류의 기본 형태 특징은 과장되고 참신한 조형 요소, 독특한 코디와 제작 방법, 촌스럽지 않은 재료 품종과 방법, 마지막 기성복의 효과로 시각적 낯설음과 심리적 거리감을 느끼게 한다는 점이다. 아방가르드는 사람들의 통상적인 인지 방식에 스팬을 만들어 냈는데, 이것이 바로 아방가르드의 독특함이다.

전위적인 패션 디자인은 다양한 재료의 조합과 배치에 크게 의존하여 다른 재료를 찾거나 자주 사용하는 재료를 재설계하여 새로운 표현을 얻습니다. 소재의 스타일링에서 강렬한 대비, 과장, 특이함, 패션, 자극을 추구하며 다양한 개성 요소를 통해 드레스를 강조하고 강조하려고 노력한다.

전위예술 형식은 전통현실주의의 원칙을 파괴하고 있어 의류가 전례 없는 형태를 보이고 있다. 입체주의, 표현주의, 구성주의, 초현실주의 등 현대예술의 새로운 사고방식과 창작 이념이 디자이너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패션의 언어로 바뀌었다. 또한 음악, 그림, 춤, 건축 등 자매 예술 형식은' 공감' 방식을 통해 패션 디자인 요소로 바뀌었다. 아방가르드 예술을 참고할 때는 의류 소재의 특성과 의류의 합체성을 고려하여 예술 작품에 반영된 진선미의 정신적 내포를 옷에 적용해서는 안 되며, 반드시 그대로 옮겨서는 안 되며, 반드시 오리지널이어야 한다.

재료는 의류의' 혈육' 으로 설계된 물질 전달체이다. 시대의 발전과 과학기술의 발전에 따라 의류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재료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풍부하고 교묘한 상상력과 결합해 소재에 따라 더욱 풍부한 의류 효과를 낼 수 있다.

의류 구조 설계는 생활 관행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엄밀한 과학성과 고기능성의 결합을 강조하며, 과학 기술의 발전과 사회의 진보도 구조 설계의 승화를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의류는 과학기술과 예술의 결합체이며, 예술적 상상력이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종종 과학기술을 R&D 의 최전방으로 이끌고 있다. 의류 기술의 모든 발명과 혁신은 의류 발전에 중요한 추진력을 가져다 줄 것이다. 과학이 발달함에 따라 많은 디자이너들은 재료를 통해 의류의 새로운 이념, 새로운 사상, 새로운 패션, 특히 미래 지향적 나노기술, 생명기술, 정보기술이 주도하는 새로운 시대의 출현을 표현하기를 열망하고 있다. 새로운 친환경 섬유의 출현, 자외선 차단 섬유, 온온조섬유, 녹색 생태 등 기능성 재료의 출현, 발광, 금속 질감, 플라스틱, 유리 등의 소재

넷. 본 과제의 연구 방법

이 연구 과제에서, 나는 아방가르드 구조와 아방가르드 원단이 의류 디자인에 사용되는 것을 중점적으로 연구한다. 그리고 의류의 대담하고 독특한 구조를 의류 디자인에 적용하는 것은 건축예술의 축소판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패션 분야에서는 정통 트렌드가 아니라 신비에 현혹되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거칠수록 심오하고 인기가 많아진다. 전 세계가 모두 새로운 일을 하고 전통을 돌파하고 있다.

이 주제에 대해 졸업 디자인에서 독특한 전통 스타일링, 개념 원단, 독특한 의류 구조를 디자인 요소로 선택하고 전통과 아방가르드를 결합해 전통에서 패션을 찾고, 과학기술에서 영감을 개발하고, 현대의류 스타일 중 입체주의를 추상적으로 표현하고, 과장과 변형을 덧붙여 입체스타일과 결합해 새로운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의류에 과학기술미의 특징을 갖출 것이다. 의상 디자인 작품에서 색채가 강한 흑백 대비 또는 기하학적 추상형태를 운용하고, 단색이나 기하학에서 강한 시각적 충격력과 전위적인 원단으로 착시 효과를 만들어 참신한 의상 디자인 스타일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