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은 왕씨 고려왕조 초기에 형성되어 조선 왕조 초기에 형성되었다 (서기 1392-19 10).
도쿠가와 막부 이전에는 기모노를' 집념',' 무복' 이라고 불렀다. 기모노의 고정 사용' 이라는 단어는 도쿠가와 막부 이후 서구 문화와의 접촉에서 생겨난 개념이다.
2. 다른 색깔.
한복은 색깔이 산뜻하고 주머니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당나라 이전에는 일본과 기모노의 색깔이 단일하여 대부분 원시 민족 풍격이었고, 같은 옷은 거의 같은 색이었다.
당대 문화의 영향으로 기모노 색채, 특히 대화식 귀족 의상의 색채가 성수기에 들어섰다. 이때 귀족들은 짙은 보라색, 연보라색, 성홍색, 녹색, 검은색과 같은 색깔로 분류되었다. 여성복의 색채 장식은 원래의 단일톤을 깨고 녹색, 파란색, 빨간색을 주색으로 하며 다른 색조나 패턴을 첨가한다. 색채가 화려하고 색조 대비가 뚜렷하여 눈과 귀가 상쾌한 느낌을 준다.
3. 다른 기원
한복은 중국 당대의 한복과 고대 한반도 신라왕국의 북한 본토 의상이 융합되어 끊임없는' 민족 현지화' 를 거쳐 발전한 의상이다.
기모노의 기원은 3 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나라 시대에 일본 사절들이 중국에 와서 눈부신 용포를 많이 받았다. 이듬해 일본은 당복을 모방하고, 실정 시대, 기모노는 당나라 의상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개량을 했고, 기모노 주머니는 가운과 허리띠를 입은 기독교 선교사들의 영향으로 만들어졌다.
4. 다른 의상 특징
한복은 세 가지 아름다움이 있는데, 각각 소매의 곡선, 하얀 반치마, 치마의 모양이다. 한복의 라인은 곡선미와 직선미를 겸비하고 있다. 특히 여성용 한복의 상의와 롱스커트에 얇은 아랫부분이 두껍고 얇고 통풍이 잘 되는 흰색 스타킹으로 단정하고 우아하다. 옛 철학을 가진 한복은 보기 좋을 뿐만 아니라 실용적이다.
통풍은 기모노의 큰 장점과 특징이기 때문에 기모노의 소맷부리, 스커트, 밑단 모두 자유롭게 개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개폐, 특히 치맛자락의 개폐는 신경을 많이 쓴다. 기모노를 입는 방식은 기모노가 벗지 않는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함축적인 아름다움도 보여 주며 이 직업에 종사하는 여성의 신분을 보여 준다.
기모노의 삽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복 그림은 다음과 같습니다.
확장 데이터:
당나라 문화가 일본과 한국에 미치는 영향
일본과 한국은 당나라에 사절을 수십 번, 수백 명 파견했다. 사절과 선원 외에도 유학생, 학자, 의사, 음악가, 단조 학생, 주조 학생, 기술자 등이 있다.
유학생 기비진비와 아부중로, 스님항공해, 임원은 일본인이 당으로 온 대표이다. 항공해저에는' 문미론' 과 일본 최초의 중국어 사전' 전리 만상' 이라는 이름이 있다. 불교를 찾기 위해 임원은 당나라의 많은 도현을 여행하여 대량의 불경을 되찾았다.
백제 선사 위는 그가 당대에서 배운 형추 댄스를 일본으로 전해 오춤이라고 불렀다. 일본 한자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도 각각 중국의 초서와 해서서부에서 진화해 왔다. 감진스님은 일본 승려의 초청으로 6 차례 일본으로 가서 결국 성공을 거두었다.
한일 민족 의상의 출현과 발전은 모두 당문화의 영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바이두 백과-한복
바이두 백과-기모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