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느낌이 있을 때, 너는 이미 거기에 있었다.
-자기 주제
나는 줄곧 파리를 참관할 기회가 있다고 생각했다.
쥐 나이 삼십 년, 춘완 생중계가 끝난 후, 나의 모든 정력은 다 소모되었다. 간단히 옷 몇 벌을 가지고 아침 일찍 북경에서 이륙했다.
1 1 시간의 아시아-유럽 비행은 기본적으로 어제의 피로를 보완한다. 하나는 직업이고, 하나는 동경이다. 나는 흥분하기 시작했다. 어제의 설날 파티는 머나먼 일이었다. 나는 곧 새로운 세계인 프랑스 파리를 보게 될 것이다.
"프랑스" 는 낭만적 인 이름입니다. 라틴어에서' 프랑스' 는 용기와 자유를 의미한다. 프랑스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파란만장한 자산계급 혁명, 나폴레옹, 제 2 차 세계대전의 돈케르크 퇴각, 전후 드골의 사회 개량을 떠올렸다. 프랑스라는 장은 세계사의 장권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여산의 진면목을 너무 알고 싶었는지, 기내에서 나와 거대한 드골 공항을 마주했을 때, 갑자기 그 넓고 복잡한 레이아웃에 현혹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당시 유 할머니처럼 짐을 챙기는 곳도 찾지 못했다. 그날 우리를 맞이한 것은 파리의 큰 눈이었고, 나는 기쁨으로 가득 찼다. 전 세계의 눈은 모두 똑같이 하얗고, 떨어지는 눈송이가 너의 얼굴과 몸에 흩날리며, 너를 더욱 다정하게 한다. 눈이 갑자기 나와 파리 사이의 거리를 좁혔다. 눈은 국적이 없다. 그녀는 같은 천국에서 내려왔다. 나는 위로가 많은지 막 공항을 나온 것처럼 알 수 없는 불안은 없었다. 막 한 곳에 도착했을 때 언어가 통하지 않으면 바로 벗어날 수 없는 거리감이 생긴다. 이런 거리감은 보통 처음에는 불안으로 나타난다. 사실, 나는이 불안이 어디에서 오는지 알고 있었기 때문에 모든 세포를 열고 자유롭게 숨을 쉬며 파리를 완전히 편안하게 경험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공항에서 파리 도심까지의 여정은 그리 가깝지 않다. 가는 길의 풍경은 정말 그 관광지와 비슷하다. 나무든 건물이든 매우 정교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만 이곳의 고속도로는 내가 생각했던 것만큼 좋지 않지만, 차가 시내에 들어서면 완전히 다르다. 파리는 파리입니다. 정말 꽃세상입니다. 거의 모든 건물은 희귀하고 정교한 예술품과 같고, 통일되고 조정된 고전 유럽식 건축물로 잘 보호되고 있다. 거리 보행자 삼삼오오, 의상은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상점의 쇼윈도는 가지각색으로 장식되어 매우 매력적이다. 차가 거리를 달리는 느낌은 정말 꿈속으로 들어가는 것 같다. 정말 밝고 화려해요.
우리는 샹젤리제 거리 근처에 있는 야르 왕자라는 호텔에 묵고 있다. 이 호텔은 파리에서 일류이다. 그러나 나는 호텔의 호화 정도에 대해 매우 이상하다. 나는 영화를 찍기 위해 임시로 파견된 여배우 같다. 나는 호텔의 가구에 대해 소품 같은 느낌을 가지고 있다. 방에 들어가서 어디에 앉아야 할지, 목이 말라서 무엇을 마셔야 할지, 무슨 말을 해도 막막하다. 모든 것이 그렇게 정식이다. 마치 내가 이곳의 주인이 아닌 것 같다.
파리에서 첫 식사는 거리의 작은 식당에 있었다. 안에는 많은 손님이 있지만 모두 잘 입는다. 프랑스인들은 교제에 매우 능해서 많은 사람들이 만날 때 서로 안부나 포옹을 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파리의 여성들이 대부분 무릎 위의 미니스커트를 입고 있으며 대부분 검은색과 어두운 색을 입고 있다는 점이다. 그들은 몸매가 날씬해서 손에 담배 한 대를 들고 있다. 나는 항상 여자가 공공장소에서 담배를 피우는 것을 싫어하지만, 파리 여자가 담배를 피우는 것을 보면 나는 좋아한다. 그들의 행동거지는 우아할 뿐만 아니라, 태연하고 태연자약하다. 나는 식당에 온 거의 모든 여성들이 화장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차렸지만, 그들은 모두 아주 잘 차려입었다. 피부색이 어두운 여성도 파운데이션을 피부에 가깝게 바르고 아이섀도는 짙지만 층감이 있어 립스틱 선택도 순조롭습니다. 당대의 시인 백거이는 "입술에는 진흙처럼 검게 바르고, 눈썹은 8 낮게 그려졌다" 는 전범이 눈앞에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내 앞에 있는 튤립 술잔에는 프랑스 샴페인이 가득 들어 있었고, 탁자 위에는 황금색, 차갑고 으깬, 냉동된 갓 구운 푸아그라, 마르세유 풍미의 생선탕, 치즈, 빵, 그리고 그 넓은 접시의 각종 해산물이 가득 들어 있어서 정말 좋아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하지만 그날 밤, 나의 어색함과 외로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나는 프랑스어도 못 알아듣고 영어도 잘 못한다. 나의 프랑스 친구는 주인으로 매우 열정적이다. 친구가 나를 CCTV 의 영향력 있는 사회자로 소개했을 때, 그의 얼굴에는 매우 놀란 표정이 드러났다. 그가 보기에 국가 방송국의 사회자가 어떻게 영어를 할 수 있을까? 프랑스어를 할 줄 몰라요? 믿을 수 없어요. 그는 중국이 너무 폐쇄적이라고 한탄할 수밖에 없었다. 그 순간, 나는 내 얼굴이 화끈거리는 것을 느꼈다. 나는 정말로 조국을 수치스럽게 했다. 나는 폐쇄된 것은 중국이 아니라 나 자신이라고 말하고 싶다.
파리에서 첫 만찬이 이렇게 답답하고 외로웠는데, 나 자신도 놀라는 것 같다. 나는 항상 자신감과 활력이 넘쳤지만 파리에 도착하면 자신감을 가질 수 없었고, 많은 터무니없는 느낌도 따라왔다. 원래 프랑스에 온 것은 지친 심신을 쉬게 하기 위해서였다. 말할 수 없는 고민을 떨쳐 버리기 위해 말할 수 없는 억압을 내려놓기 위해서였지만, 나는 내 마음과 억압이 모두 올 줄은 전혀 몰랐다. 온 사람이 긴장을 풀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습관적인 생활환경을 떠날 때 준비가 부족해서일까?
어쩌면 나는 너무 많은 기쁨이 나를 둘러싸지 않기를 바랄까?
예, 마침내 낯선 사람이 당신에게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결국 아무도 군중 속에서 당신을 알아보지 못하고, 당신의 이름을 불렀고, 결국 아무도 당신에게 서명하게 하지 않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파리에서 네가 주동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말을 걸지 않는 한, 여기서는 절대 주동적으로 너에게 말을 거는 사람이 없다고 할 수 있다. 너는 만족해야지, 자유로워서는 안 되니? 지금은 완전히 자유롭고 편한데, 왜 오히려 공허함을 느낍니까? 마음은 항상 무와 무 사이에 있다. 모든 것이 부드러운 것 같다. 무슨 일이야? 나는 나 자신을 본다.
나는 파리의 카페를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 파리는 곳곳에 카페가 있고, 집집마다 자신의 분위기와 뚜렷한 특색이 있다. 나는 카페가 파리 사회와 문학 활동의 중심이라는 것을 진작부터 알고 있었다. 여러 시대의 예술가, 작가, 지식인들이 이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여러 카페에서 역사의 이정표를 만들었다.
나는 파리에서 가장 오래된 라푸코프 카페에 갔는데, 그것은 현재 드라세나 극장인 13 가에 위치해 있다. 이 카페는 1686 에 열렸다고 하는데, 파리의 문인과 정치 엘리트들은 매일 일어나는 일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자주 이곳에 모인다. 재판을 받는 동안 볼테르는 하루에 약 40 잔의 커피, 특히 초콜릿 커피를 마셔야 했습니다. 보나파르트 나폴레옹도 여기서 보냈고, 나도 초콜릿 커피 한 잔을 시켰는데, 정말 고소하다.
이 카페의 진정한 역사적 맛을 진지하게 체험해 보고 싶지만, 나는 결코 허황된 모습을 하고 싶지 않다.
빌라론 카페에서 나는 장 폴 사트와 사이먼 포보바가 앉았던 책상 위에 앉아 있는 특권을 누렸다. 이 커피숍은 베르누아 거리와 산타게르만 거리의 교차로에 있다. 사실 2 층 호텔입니다. 가게 앞의 좁은 빗장 밑에는 배달부도 있어 예술가 작가 지식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친구의 말에 따르면, 사르트르와 포보바는 한때 이곳의 단골손님이었다. 그들은 매일 정기적으로 카페에 와서 오전 9 시부터 정오까지, 그리고 오후 4 시부터 오후 8 시까지 글을 쓴다. 마실 것을 주문하지 않아도 종업원은 자주 앉는 2 층 통풍이 잘 되는 책상 위에 잉크병을 올려놓는다. 파리에 간 예술가와 작가는 라프코프와 드웨로렌에 가 본 적이 없는 사람이 거의 없다. 그들이 다른 영예를 가지고 이곳에 왔을 때만 엥겔스가 왜' 파리에서 베른까지' 라는 글에서 이 도시를 그렇게 추앙했는지 느낄 수 있다. 프랑스와 같은 나라만이 파리를 창조할 수 있다.
파리는 4 시에 꽃이 있고, 8 시에는 상록수가 있다. 파리는 세상에 있어야 할 모든 것, 가져서는 안 되는 모든 것,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없는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파리명언)
파리에서는 관광을 즐기고, 감정을 표현하고, 역사와 감정을 노래하고, 사치, 낭만, 환기, 즐거움에 탐닉할 수 있다고 합니다. 파리는 문화와 예술적 분위기, 낭만, 신비, 광기, 모험, 자극으로 가득 차 있다. 파리에서는 고전주의에서 바로크, 추상파, 야수파, 초현실주의까지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불로네 숲의 자연 풍경을 감상하고, 세나 강을 거닐 수 있다 ...
친구는 파리에 오면 반드시 세나 강을 헤엄쳐야 한다고 나에게 말했다. 계림에 가면 반드시 이강에서 배를 저어야 하는 것과 같다. 네, 저는 오세이 박물관의 부두에서 배를 타고 물 위를 돌아다녔습니다. 때마침 이른 봄이라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불어오니, 도연명이' 배가 흔들리고 바람이 흩날리는' 분위기가 있다. 세나 강에서 나는 파리 성모원을 보았다. 왜 그런지 나는 파리 성모원을 전혀 좋아하지 않는다. 차라리 장 폴 사르트르의 옛집에 몇 번이고 머물고 싶습니다. 파리에 도착한 후, 나는 영문도 모른 채 다정다감해졌고, 심지어 나를 통제할 수도 없었다. 만약 누군가가 나를 사하라 사막에 던진다면, 나는 수영 목욕과 같은 황당한 요구인 환경 제한자를 제기하지 않을 것이다. 집에서, 나는 아무것도 붙잡고 놓지 않고, 성실하고, 다른 사람의 안색에 신경을 쓴다. 파리에 왔을 때, 나는 처음으로 내 감정을 통제할 권리가 있었다. 슬프게도, 나는 정말로 자신을 통제할 수 없는 것 같다. 생각해 보니 정말 슬프다. 사는 게 너무 힘들어요. 파리에 와서 날 수 있는 환경에 이르렀는데, 나는 특히 내 외로움을 즐기고 싶어서 마침내 창밖의 일에 귀를 기울이지 않을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사실 나는 나의 외로움이 나의 감정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안다. 자신의 감정이 진퇴양난하고 감정이 반쯤 죽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합니까? 거리를 걸을 때, 나의 자랑스러운 가슴은 줄곧 견딜 수 없었다. 파리의 모든 사람들은 영화배우 같다. 몸매가 이렇게 좋다! 사실, 파리의 모든 소녀들은 키가 크고 긴 다리를 가지고 있다. 나는 내 몸매가 괜찮다고 생각한다. 파리에 있는 동안, 나는 항상 무언가가 나를 귀찮게 하고 있다고 느꼈다.
파리에서 쇼핑하는 것이 내가 파리를 그리워하는 또 다른 이유이다. 파리는 패션의 도시다. 명품점, 대형 백화점, 버도, 발로하마비엔나 복도 같은 가게도 있다. 파리에서 쇼핑을 하다가 여기 어느 가게의 옷과 신발이 그렇게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네가 나에게 너의 사이즈와 번호를 알려주기만 하면, 모든 것이 너를 위한 맞춤화만큼 적당하다. 파리에서, 나는 옛말을 경험했다: 사람은 옷이고, 말은 안장이다. 내가 파리 패션을 입었을 때, 내 느낌은 정말 달랐다. 특히 짧은 치마와 정교한 파리 부츠를 입었을 때, 나는 훨씬 어리고 자신감이 많아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이런 식으로 파리의 날은 하루하루가 흐르는 물처럼 지나가고, 나는 무엇이 편한지 깨달았다.
나는 파리에서 점심을 먹는 것이 정말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정오가 되면 호텔 식당은 항상 사람들로 붐비지만, 멀리 붐비지 않는다. 파리 사람들은 와인 한 잔, 야채 샐러드 한 접시, 케이크 한 조각, 다른 디저트 등 간단하게 먹었다. 그들은 오랫동안 먹었는데, 주로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다. 더 즐겁고 재미있는 곳도 있다. 호텔 한가운데 있는 노천 로비에는 희귀한 나무들이 많이 심어져 있어 간단하면서도 편안한 점심을 먹을 수 있다. 나는 프랑스에 온 이상 프랑스인들이 어떻게 사는지 꼭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종종 매우 프랑스 호텔을 선택하여 밥을 먹는다. 그곳에는 아시아 사람이 많지 않아서 종업원도 나에게 매우 친절하다. 나는 그들에게 내가 중국 출신이라는 것을 알리고 싶다.
천천히, 내 마음은 파리에서 나날이 회복되었다. 장-폴 사르트르의 옛집이 허름한 낡은 창구에 와서, 나는 왜 포볼바의 사랑이 이렇게 독립적이고,' 존재보다 먼저 존재' 하고, 사람들은 선택을 통해 자신의 본질을 창조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내 감정에 대해 한 번 정신을 차렸고, 나는 사르트르의 창문 아래 길에서 광명으로 통하는 열쇠를 찾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나는 파리에 익숙해지기 시작했다.
파리가 이미 나에게 익숙해졌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일하러 돌아가는 날도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파리는 여성을 위해 특별히 지어진 도시라고 한다. 여기서 여자는 인간이 어떻게 너를 돌보고 너를 아끼는지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파리의 한 친구는 나에게 미용실에 가서 세상에서 가장 부드러운 손을 느낄 것을 건의했다. 내 마음이 가렵기 시작했다. 중국에서는 미용실에 거의 가지 않지만, 현재 나는 매우 흥미가 있다. 나는 특히 프랑스 이발사 한 명에게 내 머리를 짧게 자르라고 부탁하고 싶다.
우리는 자크 데산거 미용실에 왔다. 이것은 파리에서 가장 유명한 미용실이다. 이 상점은 자신의 화장품 브랜드를 가지고 있어 국제적 명성을 누리고 있다. 이 미용실은 가게가 크고 인테리어도 예쁘다. 그날 우리는 아주 일찍 갔지만, 많은 고객들이 이미 커피를 마시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나와 함께 있는 프랑스 친구들은 그녀가 이 도시에서 20 년을 살았지만, 줄곧 감히 가지 못하는 것은 주로 너무 비싸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여기에 미용하러 온 사람은 모두 상류사회의 귀부인이나 가장 부유한 직업여성, 스타, 모델 등이다. 내가 자조하는데, 설마 이 그럴듯한 팀에 가입하고 싶단 말인가? 그러나 친구들이 거듭 나에게 권했으니, 이렇게 하자, 어차피 한 번만, 내걸고, 얼마나 쓸 수 있는지 보자!
향긋한 커피 한 잔, 정교한 초콜릿 한 조각, 작은 네모난 접시로 내놓자 종업원은 나에게 그림 세 권과 무성한 책 세 권을 주었다. 화보가 새것처럼 평평해서 국내의 미용점이 생각난다. 나는 또한 너에게 화보 한 묶음을 보여 줄 것이다, 곱슬거림이 아니면 페이지가 모자란다. 너무 더러워서 몸을 돌릴 수 없다.
나중에 한 여학생의 지도하에 우리는 별도의 탈의실에 왔다. 분명히, 그들도 나를 얻기 어려운 외국인과 귀한 손님으로 여겼다. 나의 프랑스 친구는 기회를 틈타 그 세트를 벗어나 나를 국내에서 유명한 스파링 아가씨로 소개했고, 나에게 이미지를 설계해 준 미용사는 40 대 프랑스 남자로 상냥해 보였다. 우리는 어떤 헤어스타일을 자르고, 어떤 종류의 스킨케어 제품을 만드는지, 위대하고 복잡한 미용공사가 시작되었다고 토론했다.
아름다움은 먼저 내 손부터 시작해서, 나는 손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아가씨에게 손을 내밀었다. 그녀는 먼저 나의 차가운 손을 잡고 부드러운 프랑스어로 나에게 물었다. "내가 먼저 너의 손을 따뜻하게 할 수 있을까?" " 나는 그녀의 뜻을 이해하고 고개를 끄덕였다. 그 후 그녀는 10 분 동안 내 손으로 내 손을 잡고 있었다. 그 순간 내 마음이 녹기 시작했고, 나는 그녀에게 감동을 받았다. 요 며칠 동안의 각종 부자연스럽고 불편함은 모두 자신의 마음의 차가움에서 비롯된다. 나는 모순적이고 복잡한 심정으로 프랑스에 왔다. 프랑스에 온 후, 나는 전혀 어울리지 않았다. 표면적으로는 동양인들이 유럽인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익숙하지 않다. 사실 나는 자신을 폐쇄했다.
오늘 아침 9 명이 다른 절차에 따라 내 옆에서 봉사했다. 그 순간 나는 네가 이 순간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이라는 것을 정말 깨달았다. 모든 사람이 너에게 그렇게 열정적이고 집착했다. 나는 매우 조용해서 다른 사람이 좌지우지하도록 내버려 두었다. 너는 그것들이 너를 아름답게 만들 것이라고 믿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 어느새 나는 그곳에서 잠이 들었다. 네가 얼마나 잤든 간에, 그들은 항상 네가 자연스럽게 깨어나기를 참을성 있게 기다린다. 그들은 미용은 반드시 자연이 긴장을 푸는 상태에서 진행해야 한다고 말한다. 고객의 뜻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미용실의 목적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여기서 고객은 정말 신이다.
헤어 스타일을 디자인 한 신사는 아마이 뷰티 살롱의 A-포인트 캐릭터 였을 것입니다. 조수로 그를 따르는 세 명의 소녀가 있습니다. 그는 나를 보자마자 매우 좋아했고, 끊임없이 내 친구에게 말했다. "그녀는 정말 동양미야!" " "그녀는 너무 예쁘다! "이 프랑스 신사의 끊임없는 찬탄을 앞두고, 나는 당시 내가 대만성을 방문했던 정경이 생각난다. 기자가 나를 인터뷰하고 나를' 미녀' 라고 불렀을 때 채명은 입을 삐죽거리며 "아, 대만성과 대륙의 심미 차이가 너무 크다" 고 진지하게 말했다. "그래서 기자가 그녀에게 진지하게 물었다. 왜 미스가 내지에서 미인이 아니냐? 확실히, 나는 미인이 아니지만, 그 프랑스 신사는 확실히 오전 내내 말했다. 채명이 그곳에 가고 싶다면; 분명히 또 그 말이다: 아아, 프랑스와 중국의 심미 차이는 너무 크다! 이발사는 말하면서 흥분해서 머리를 잘랐다. 모든 것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이미 오후여서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 나는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나는 그렇게 많은 돈이 없어서 이런 곳에 자주 간다. 한 걸음 물러서서, 나는 돈이 있어서 시간이 없다고 말했다. 내가 여자 친구에게 내 감정을 말했을 때, 그녀는 내가 정말 여자가 될 수 없다고 불평했다.
내가 떠나려고 할 때, 나를 좋아하는 프랑스 신사가 나에게 화장품과 머리를 보호하는 것을 많이 보냈다. 나는 너에게 거듭 감사한다. 내가 보낸 돈은 내가 그날 미용에 쓴 돈보다 훨씬 많았다. 나는 소샤오밍에게 그가 나중에 프랑스로 이사했다고 의기소침하게 말했다. 그녀는 눈을 크게 떴다: "그래? 프랑스인들이 가장 인색해! " 그녀는 자크 데산거 브랜드로 표시된 화장품 한 무더기를 바라보며 "이것은 프랑스에서 매우 비싸다" 고 진지하게 말했다. "
미용실에서 나와 나는 매우 느긋하다. 내 머리카락이 짧아졌기 때문만이 아니라, 내 마음이 들어올 때 얼음 덩어리였기 때문에 나올 때 완전히 따뜻해져서 녹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머리명언) 나는 정말로 나를 아름답게 만든 뷰티 살롱을 잊을 수 없다.
파리에서, 내 인생에서 처음으로 소비의 즐거움을 경험했다. 손에 외화가 있기 때문에 집에서 충분한 심리적 준비를 했습니다. 반드시 대범하게 한 번 해야 합니다. 그래서 파리 외국에서 돈을 내는 것이 즐겁고 동행한 프랑스인들이 부러워했다. 그녀는 항상 중국인이 과거와 달라서 중국이 부강해졌다고 말한다.
나는 평생 이렇게 대범하게 살아본 적이 없지만, 나는 정말 한 번도 경험해 본 적이 없는 느낌을 느꼈다. 나는 모든 사람이 수입에 맞게 측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중국에서는 재테크를 잘하고, 주도면밀한 계획을 세우고, 집안의 각종 일상을, 각종 인사 소비를 매우 넓고 가지런하게 편성하여, 한 끼의 식사와 휴식의 위험은 절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하지만 이런 생활은 너무 평범하고 피곤해서 나는 할머니의' 입을 수 없고 가난을 기대하지 않는다' 는 영향을 많이 받았다. 나는 반항하여 가지고 있는 돈을 다 써버렸다.
나는 파리를 떠나고 싶었지만 아쉬웠다. 저는 파리의 날씨를 좋아해요. 제 고향인 청도와 많이 닮았어요. 때때로 비가 내리고, 때로는 햇빛이 맑고, 바람이 부드럽고, 밤도 부드럽다. 특히 파리 시내의 약간 기울어진 고도들, 자갈길, 성드니 거리의 세인트 레지노 교회의 밝은 불빛은 향수를 자아낸다.
나는 말하고 싶다: 나는이 애착을 파리에 남겼다.
나는 말하고 싶지 않다: 파리에는 내가 좋아하지 않는 많은 것들이 있는데, 나는 기분이 좋지 않지만, 누가 나를 순수한 산둥 아가씨로 만들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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