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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나라에는 어떤 헤어스타일이 있나요?

한나라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이미 매우 성숙하게 발전하여 상투를 올리는 조형이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머리 뒤에 빗은 상투를 하고, 하나는 머리 위에 얹은 상투를 하는 것이다.

한나라에서 가장 유행하는 상투는' 상투' 이다. 일찍이 전국 시대에는 중국 서남 지역에 사는 여성들이 상투를 빗는 풍습이 있었고, 진한시대는 더욱 성행하여 중원 지역으로 전해졌다. 그 스타일이 손잡이가 달린 나무 공이와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이름이 붙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주로 여성집에서 쓰인다. 후한서 익민레프' 에는 동한 시인이 우렁찬 귀족으로 같은 현의 딸 맹광과 결혼한 이야기가 실려 있다. 결혼식 날 맹광은 럭셔리하고 스타일리시한 장식을 입고 있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문에 들어온 후, 우렁찬 지 7 일 만에 회답을 거절했다. 맹광은 "더 상투, 천, 경영 전" 을 깨달았다. 우렁찬 기쁨에 감탄하며 "이것은 정말 우렁찬 아내다!" 라고 감탄했다 。 당시 이 상투를 빗는 것은 미덕과 근면의 상징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족들은 빗기를 좋아할 뿐만 아니라, 이 시기의 소수민족도 상투를 빗는 것을 좋아하여 성별을 가리지 않는다. "한서 서남이전": "이것은 모두 척추매듭, 농사, 집성이다." 또 다른' 조선전': "당 천여 명, 추결이 무난하고 동출보루." "후한서 두상전": "선성을 먼저 지키고, 원림에서 새소리를 배우는 사람은 군하를 설치하는데, 나라에 도둑이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보통 사람들은 빗기를 좋아할 뿐만 아니라 병사들도 빗기를 좋아한다.' 한서 루자레전' 은 "재지, 나는 부인과 마주친다" 고 말했다. 푸잠주: "은추야, 이 병사는 상투를 틀고 있다. 클릭합니다 상투는 간단하기 때문에 한대 하층 사회에서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임을 알 수 있다. 이런 처진 상투는 진한시대의 여자 헤어스타일에서 줄곧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림 4 -6)

한나라의 또 다른 유행하는 상투는 한때 유명한' 낙마상투' 였다. 한대 빗질할 때 떨어지는 포니테일은 중간에서 꿰매어 쌍측두 관절이 분포되어 목 뒤에 모여 포니테일을 잡아당긴 뒤 등 뒤로 늘어져 있어 말 뒤에서 포니테일이 느슨하게 늘어진 모양을 닮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이런 상투는 얼핏 보면 상투에 가깝지만, 상투에서 한 가닥의 머리카락이 한쪽으로 늘어져 있어 상투가 헐렁하고 찰랑거리는 느낌을 주는데, 이것이 상투의 기본 특징이다. 이런 헤어스타일의 출현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고, 어떤 이는 서한무제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동한환제 때 아내 손수가 한 짓이라 일명' 양가기' 라고도 한다. 후자의 견해는 더 믿을 만해 보인다. 후한서 오행지' 는 "원가중, 교토의 여인, 눈짓으로 정을 전하고, 울고, 화장을 하고, 포니테일을 떨어뜨리고, 허리를 굽혀 충치를 웃는다. 그것은 계량 장군 일가의 행동으로 시작되었고, 교토는 도망갔고, 모든 여름은 따라 달렸다. " 후한서 계량전' 은 "(수명) 미선은 요염하고 눈짓도 주름지고, 눈짓도 찡하고, 메이크업 한 곡도 울고, 포니테일로 떨어지고, 허리를 굽혀 한 곡을 굽히고, 충치를 웃으며 매혹적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이 헤어스타일은 당시 매우 요염한 헤어스타일이었음을 알 수 있어 유행하기 시작한 것도 이치에 맞고, 많은 한대의 유물에서 볼 수 있다. 포니테일은 한동안 유행했지만 좋은 경치는 길지 않았다. 동한 이후 착용한 여성이 점차 줄어들면서 위진 시대가 되면서 완전히 사라졌다. 당나라에 이르러, 나는 그 이름을 다시 보았지만, 그 풍격과 중문 이름은 같지만, 사실은 다르다. 포니테일은 뒤처지지 않고 대신' 일본식 포니테일' 을 대신한다. "누보타기" 는 도마기에서 진화했다. 빗법은 머리를 맨 위에 모아 상투를 묶고 한쪽으로 늘어뜨리는 것으로 당식과 거의 동일하며 젊은 여성에게 주로 쓰인다. 한악부' 상묵상' 시의 아름다운 나찜질은' 머리에 상투를 올리고 귓가에 밝은 달이 있다' 는 것이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위진 () 에서 위당 () 5 대까지 이어져 최근 천 년 동안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한나라에서는 여성이 늘어진 상투를 입었을 뿐만 아니라 높은 상투를 입었다. 한나라의 동요에는' 성고롤빵, 네모난 자' 라는 말이 있다. 그러나 빗질이 복잡하기 때문에 궁중 빈궁과 관료가 많이 빗는다. 그리고 사당, 제사 등 비교적 공식적인 행사에 참가하려면 반드시 높은 상투를 빗어야 한다. 예를 들어, 한나라의 공식 석상에서 명부적은 머리를 빗고 머리, 머리, 머리, 큰 손을 빗는 데 익숙하다. 여기서 곽은' 여자' 를 가리키며 고대 여성의 상투를 가리킨다. 이런 만두는 일반적인 의미의 만두와 다르다. 흔히 볼 수 있는 상투는 자신의 머리카락에 가발을 넣어 만든 상투이고, 상투는 상투처럼 보이는 장식품이다. 많은 가발은 실크, 갈기 등으로 만들어졌으며 금속 틀이 박혀 있다. 사용할 때는 머리에 착용하고 머리핀으로 고정하면 됩니다.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모자와 더 비슷하다. 예를 들어 광저우 교외의 동한묘에서 출토된 춤추는 작은 조각상은 머리 위에 아주 큰' 상투' 가 하나 있는데, 그 안에는 몇 개의 머리핀이 꽂혀 있다. 이마 근처의' 상투' 바닥에는 뚜렷한 띠가 있는데, 이것은 한 여자의 이미지다. 이 밖에도 한대 궁정에서 유행하는 죽마 만두가 많은데, 대부분 황제의 사랑을 받아 궁인들이 빗게 한다. 예를 들어, "한고조는 궁인들에게 상투를 빗으라고 명령했다.", (한) 무제는 12 쪽을 빗었다. "한영제는 요대 상투를 다시 빗었다" 며 반상투, 경호 상투, 꽃머리핀 상투, 삼환상투, 사환상투, 신추상투, 비행선 상투, 구환상투, 영춘상투, 운상투 등이 있다. 한나라의 여자 만두는 일반적으로 장식품을 장식하지 않고, 주로 상투를 드러낸다.

상투를 올리든 상투를 올리든, 한나라 여자들은 상투를 올리는 것을 좋아하며, 머리 뒤에 늘어져' 수직' 또는' 분수염' 이라고 부른다. 앞서 언급한 낙마만두가 바로 이런 상황이다. 한명제는 궁인들에게 백합을 곱슬머리로 빗으라고 명령했다. 또한 한나라에는 모양이 어수선해서 붙여진 상투가 있는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Dang 은 아마도 한 가닥 이상의 머리카락이 드리워져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무제 상원의 아내도' 삼각 상투' 라는 헤어스타일을 즐겨 하는데, 이런 헤어스타일은' 머리가 삼각 상투를 만들고 나머지는 허리 아래로 흩어진다' 고 한다. 이것은' 매달림' 은 아니지만' 매달림' 의 맛과 같다. 즉 찰랑거리고, 소탈하고, 캐주얼하고, 소절에 구애받지 않는 것이다. 이런 헤어스타일 스타일은 위진 () 까지 유행하여 당대부터 보기 어려웠다.

당초 한대 여자 귀밑머리는 여전히 진나라로 직각으로 수리되었다. 동한 말년이 되면 많은 지역의 여성들이 귀밑머리를 정리하거나 구부려 갈고리를 만드는 것은 사상의 변화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김용

남성복

한 왕조는 크라운, 장관, 위촉관, 무관, 법관, 고급관 등 등급을 구분하는 주요 표지로 꼽았다. 규정에 따르면 천자, 제환공, 경의사는 제사식에 참석할 때 모두 관을 쓰고 옷을 입어야 하며, 빗의 수와 질감의 좋고 나쁨, 그리고 색깔과 문장 패턴의 차이에 따라 구별해야 한다. 긴 크라운, 원래 대나무 의식 크라운, 검은 실크 천으로 바느질한 후, 한고가 유시를 빌릴 때 추관을 모방하여 만든 것으로,' 유씨관' 이라고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씨관, 유씨관, 유씨관, 유씨관, 유씨관) 왕관의 외관은 가죽가방과 같고, 어떤 것은 뒤집힌 컵, 실크로 만든 것 같다. 무관, 일명 관우. 속칭 꿩의 황새는 성공격성이 강하여 죽을 때까지 물러서지 않는다. 그것은 용맹을 과시하는 칭호로 각급 무관이 회의를 할 때 착용한다. 황제의 시종과 내시도 밍크 꼬리의 군관과 매미 무늬 금편액을 쓰고 있다. 달마 크라운 () 은 일명 해이관 () 이라고도 한다. 라평은 신양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고 충실하기 때문에 법 집행자에게 착용된다. 김선관은 선생이 착용한 것이다. 관상 대들보의 양에 따라 높낮이를 배열하다. 이 밖에 전동왕관, 원우왕관, 건화왕관, 번쾌왕관도 있습니다. 진나라에서는 수건 손수건이 병사들만 사용할 수 있었다. 서한말년에 왕망 대머리가 되어 놀림을 받을까 봐 수건 한 장 (모자 같은 것) 을 머리 위에 덮어놓고 나중에 입는 것이 유행이 되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수건으로 포두를 싸는 것도 한원 황제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수건은 주로 수건과 수건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꼭대기가 솟아오르고 뾰족한 지붕처럼 보이는데, 제이그라고 합니다. 평평한 지붕을 평평한 지붕이라고 한다. 하급 관원은 왕관을 쓸 수 없고 배지만 쓸 수 있다. 저명한 인물이 집에 살 때, 그도 모자를 벗고 수건을 쓸 수 있다. 진한시대의 남성복은 가운으로, 선진시대의 깊은 복에서 기원하였다. 처음에는 문인으로서 입은 옷의 안감이나 집안의 옷일 뿐이다. 사의사는 외출하거나 연회에 가서 손님을 만나면 반드시 옷과 치마를 더해야 한다. 동한 시절에야 이런 가운은 관료들이 회의와 의식에서 입는 정식 복장으로 쓰이기 시작했다. 대부분 큰 소매로 소맷부리가 눈에 띄게 수렴한다. 소매가 넓은 부분을 소맷부리라고 하고, 소맷부리가 타이트한 부분을 소맷부리라고 합니다. 칼라와 소맷부리에는 레이스 장식이 있고 칼라는 노출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보통 하트 모양으로 잘라서 입을 때 안에 있는 옷을 노출시킵니다. 이 밖에 큰 가슴 비스듬한 칼라, 치마자락이 낮고 칼라 장식 레이스, 긴 셔츠는 늘 일렬로 늘어서 있고, 때로는 굽은 월식으로 잘기도 한다. 의류는 단층의 얇은 가운으로 안감이 없어 천이나 얇은 실로 만들어졌다. 이 시기의 가운 스타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직선이고, 하나는 굽은 것이다. 고루는 전국 시대의 깊은 옷으로, 남자가 입었을 뿐만 아니라 여성복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스타일이다. 이런 옷은 타이트하고 좁고, 바닥에는 긴 걸레가 있고, 옷자락은 나팔 모양으로 되어 있어 잘 드러나지 않는다. 소매는 넓고도 좁고 소맷부리에는 줄무늬가 있다. 칼라는 일반적으로 크로스 칼라로 네크라인이 낮아 안에 있는 옷을 드러낸다. 때로는 칼라가 세 번 이상 드러나기 때문에' 3 층 코트' 직예라고도 하며, 일명 자용, 동한 때 보통 남자가 입는다. 그것은 예복의 변형으로, 정식 예복으로는 아니지만, 다른 경우에 적합하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 남자 반팔은 주로 속옷과 외투를 포함한다. 속옷의 대표 의상은 셔츠와 뿔바지입니다. 블라우스, 속옷이라고도 하는 블라우스는 소매 꼬리가 없는 속옷입니다. Beat 는 셔츠와 모양이 같은 속옷으로,' 반팔 셔츠' 코트라고도 하는 대표적인 의상은 복과 공격이다. 얼굴은 솜이 달린 짧은 외투이다. 무릎까지만 닿기 때문에 개구멍팬츠와 함께 입어야 합니다. 당시 대부분의 고관 귀인은 만 (가는 실크) 으로 바지를 만들었기 때문에, 그들이' 만바지' 라고 불리자, 이 단어는 점차 탕자의 대명사로 발전했다. 한대도 배제도를 실시한다. 탁월한 인물이 이 단체에 소속되어 있다. 연대는 리본으로 만든 장식품으로 허리를 졸라매는 데 쓸 수 있다. 리본은 옥패나 인도 단추를 매는 태피스트리입니다. 빨강, 녹색, 보라색, 청록색, 검은색, 노란색이 있습니다. 그것은 한대 관원 권력의 상징이며 조정에 의해 수여된다. 규정에 따르면 관원이 외출할 때는 반드시 공인을 허리춤의 주머니에 넣고 도장을 주머니 밖에 걸어야 한다. 사람들은 크기, 색깔, 직법에 근거하여 관원의 지위를 판단할 수 있다.

남학생과 여학생의 분포는 그리 나쁘지 않을 것이다. 모두 머리의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 상투를 하나 묶고 있는데, 이를 총각이라고 한다. 노래 책: "장군 코너 연회, 농담. 클릭합니다 그게 내가 얘기해야 할 거야

남학생과 여학생의 옷은 어른과 크게 다르지 마세요. 아마 한복의 축소판일 거예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성인 헤어스타일:

남자 20 행 관례는 영화드라마에서 흔히 볼 수 있다. 그들의 모든 머리카락은 빗어 올리고, 왕관을 쓰고, 비녀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귀족만이 살 수 있다. 대부분의 가난한 가정은 빵에 천 한 조각을 놓고 끈으로 묶었다.

여자 15 살 때 선물을 하는 것은 상투를 묶고 머리핀을 꽂아 성인을 표시하는 것이다. "죽음의 해" 는 이렇게 된 것이다. 한무제 시대에 성행했던' 구선달' 과 같이 종류가 다양하다. 그리고 구름 롤빵도 있습니다. 좀 더 간단한 것은 우피 혹은 롤빵입니다.

성인 복장:

서한복 (남장):

한나라 남자의 짙은 옷. 한나라 남자의 복장 스타일은 대체로 백루와 직루로 나눌 수 있다. 고개, 즉 전국 시대에 유행하는 깊은 옷. 한대는 여전히 사용되고 있지만 서한 초기에는 더욱 보편적이었다. 동한 시절에는 남성들이 짙은 옷을 입는 것은 이미 드물다. 보통 직복이지만 정장으로는 안 된다.

서한복 (여성복):

한나라 여자 짙은 옷은 남자가 입었을 뿐만 아니라, 여성복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의복 스타일로, 많은 이미지 자료에서 드러난다. 이런 옷은 타이트하고 좁고 길고 끌기 쉬우며, 밑단은 일반적으로 나팔형이며, 발을 드러내지 않는다. 소매는 넓고도 좁고 소맷부리는 대부분 포대이다. 칼라 부분이 특색이 있어서 보통 크로스 칼라로 네크라인이 낮아 속옷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또 한대의 좁은 소매 타이트한 옷.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옷이 엉덩이에 감기고 리본으로 묶었다. 옷에는 정교하고 화려한 도안이 그려져 있다.

한나라 직조 루안 (여성복, 노래 루안 과는 다름)

한나라 남녀 모두 입을 수 있다. 이런 옷은 일찍이 서한 시대에 나왔지만 정장으로는 안 된다. 그 이유는 고대 바지에는 바짓가랑이가 없었고, 바짓가랑이 두 개만 무릎까지 덮고 끈으로 허리에 묶었기 때문이다. 이런 가랑이 바지는 외투 없이 밖으로 드러나 당시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 행위로 여겨졌다. 그래서 밖에서 가지각색의 옷을 입는 것이 필요하다. 이후 의상이 완비되면서 바지 형식도 개선되면서 가랑이 바지가 생겼다. 속옷 개선의 결과, 진한 옷을 앞에 두르는 것은 불필요하기 때문에 동한 이후 직형이 유행하면서 짙은 옷을 대신했다.

한 왕조의 민간인 의상;

한나라 규정은 사람들이 다양한 색깔의 옷을 입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천연 린넨만 입을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서한말년 (기원전 13 년) 까지 서민들이 녹색옷을 입을 수 있도록 허락했다. 상인에 대한 금지령이 더욱 엄격하다. 하지만 의상 스타일에는 엄격한 체계가 없는 것 같다. 출토된 한대 도회와 초상화 벽돌에서 볼 수 있듯이 근로자는 상투를 쓰고, 머리는 삿갓을 쓰고, 수건이나 삿갓을 쓰고, 입은 옷은 거의 옷깃, 무릎, 좁은 소매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