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자세히 읽을 것을 건의한다.
만약 어떤 사람이 옷차림이 단정하지 않고 욕설이 가득한 초보적인 이미지를 준다면, 당신은 그가 도덕적 가치관이 부족하다는 결론을 내리게 될 것이며, 심지어 그 사람의 다른 단점까지 생각하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한번은 심리학자 셰리가 모스크바 대학의 실험에 참가하기 위해 자원봉사자 68 명을 뽑았다. 이들 후보자들의 외모, 말솜씨, 사물을 이해하고 판단하는 능력은 흠잡을 데가 없지만 외모와 행동은 크게 다르다. 68 명이 네 명의 낯선 사람의 지지를 얻기 위해 그들의 의견을 구했다.
그 결과, 용모가 평평한 상대에 비해 풍채가 좋은 사람은 당연히 승산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대에서 연설할 때 외모는 반드시 겉치레를 하지 않고 지저분해야 하지만, 깔끔하고 대범하고 품위 있게 해야 하지만, 너무 화려해서는 안 된다. 복장은 신분에 걸맞아야지, 너무 괴이하지 말고, 자력갱생, 우아함, 매끄러운, 말쑥한 옷차림, 크림 틈새 같은 옷; 또는 맹목적으로 바람, 청바지, 홍콩 셔츠, 긴 생머리에 어깨를 늘어뜨리고, 서양인과 홍콩 손님의 모습을 모방하면 연꽃을 뱉어도 혀에 봄꽃이 피면 결코 공경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나는 농사에 대해 이야기한다" 는 것은 분명 우스꽝스러울 것이다. 머리를 헝클어뜨리고 시담서를 이야기하는 것도 좋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설할 때는 구체적인 연설 환경에 따라 자신의 외모, 옷차림, 자세를 결정해야 한다. 연사의 외적 이미지, 즉 계기, 의상, 몸매는 청중이 직접 느끼는 것으로 연설의 효과와 성패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일반적인 사회심리분석에 따르면 청중은 화자의 외모, 옷차림을 자신과 비교해서 자신의 외모, 옷차림, 몸매를 화자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연사는 자신의 외모와 옷차림을 청중과 접근하거나 일치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우아한 연회라면 청중의 옷차림이 밝고 연사의 옷차림이 단정하지 않고 행동거지가 무례하면 우아하기 어렵다. 들끓는 공사장, 바쁜 들판, 양복 가죽신면 소생의 출현은 관객들과 심리적 거리가 생길 수밖에 없다. 그럼 말을 할 때 어떤 옷차림 기교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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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다양한 체형의 연사 복장
특수 유형. 주로 일반 체형과 차이가 큰 체형을 말한다. 예를 들어 등이 굽은 등은 렌더링 강도를 높이지 않도록 옷 뒤에서 입을 열지 말고 옷깃으로 가리는 것이 좋다. 엉덩이 바깥쪽의 남성, 바지 밖에는 허리띠를 적게 입고, 여성은 나팔바지를 입고, 스키니는 입지 않는다. 엉덩이가 너무 큰 사람은 연한 색의 저고리, 짙은 색 바지 또는 치마를 입어서 상하와 조화를 이루는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엉덩이가 너무 작아서 헐렁한 바지와 치마를 골라야지 타이트한 옷을 입지 마세요.
짧고 뚱뚱하다. 전반적인 원칙은 낮은 칼라, 느슨함, 어두운 색, 가볍고 부드럽다는 것이다. 상하옷에 신발과 양말의 색깔을 주의하세요. 치마, 상의 또는 프린트 밑단이 있는 외투는 피하세요. 부드러운 하이힐과 약간 검은 스타킹을 신으면 다리가 길어진다. 상체와 하체 색상 대비가 너무 큰 것을 피하십시오. 겨울에는 연설 내용에 따라 작은 스카프 한 벌을 골라 컬러를 밝게 할 수 있다. 치마는 너무 길어서는 안 되고, 질감은 부드럽고 가벼워야 한다. 선호 V 넥, 소맷부리가 작아요. 남자는 긴 바지를 입기에 적합하여 우아하고 부유한 느낌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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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가 작고 날씬하다. 너는 너무 넓고 큰 외투를 입을 수 없다. 연한 회색, 연한 노란색, 갈색 등 팽창색 옷을 입고 통바지를 입고 약간 높은 굽을 가릴 수 있습니다. 키가 크고 날씬한 사람은 헐렁한 어깨 패드가 있는 외투를 입어야 한다. 남자가 재킷을 입기에 적합하다. 확장감 있는 말투를 고르다. 가는 줄무늬 큰 네모난 외투를 입을 수 있고, 바지는 너무 뚱뚱하지 마세요. 여성은 좁은 허리나 깊은 네크라인의 원피스를 입어서는 안 되고, 원단 패턴은 곧게 해서는 안 된다. 가슴이 가늘어서 타이트한 옷을 입지 마세요.
남성은 말을 할 때 양복을 자주 입고 여성도 흔하다. 남성도 샴 양복 상의를 입을 수 있습니다. 양복은 반드시 고품질이어야 하고, 불량한 양복은 화자의 매너를 손상시킬 수 있다. 짙은 색 양복은 흰 셔츠, 검은 신발, 검은 양말을 매치해야 한다. 스트라이프 양복에는 체크 셔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트라이프 셔츠에 체크무늬 양복을 입지 마세요. 실크 또는 레이온 넥타이로 엄숙한 양복을 입으십시오. 각종 넥타이는 꽃무늬의 서쪽 조립에 적합하다.
둘째, 옷의 색깔
색깔에 따라 연상이 다르고 심리적인 느낌이 다를 수 있다. 실생활에서 의류색의 선택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성격, 생활경험, 경제기초, 성격기질, 취미에 의해 결정된다. 고의적인 요구와 규정이 필요하지 않다. 그러나 강연에서 강연자는 연설의 내용, 환경, 시공간을 고려하여 옷과 액세서리의 색깔을 맞추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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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깔마다 다른 의미를 표현한다. 흰색은 순진하고 깨끗한 상징이며 공포와 신성한 느낌을 준다. 블랙은 엄숙함과 슬픔의 상징이며 우아하고 엄숙한 느낌을 준다. 보라색은 고귀하고 위엄 있는 상징이며 신비하고 경박한 느낌을 준다. 녹색은 청춘과 생명의 상징이며 조용하고 신선한 느낌을 준다. 빨간색과 축제의 상징은 또한 불안과 위험한 느낌을 준다. 파란색은 지혜와 평온의 상징이며 차갑고 냉막 있는 느낌을 준다.
말을 할 때는 단일톤으로 치장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한 기음을 기초로 변화를 요구해야 한다. 배색은 보통 세 가지 컬러를 넘지 않고 비율에 따라 코디합니다. 의류 배색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색조와 방법에 가깝습니다. 색깔은 비슷하지만 음영은 다른 색깔을 결합하는 것이다. 이것은 일반적이고 안전한 배색 방법이다. 예를 들어 진한 파란색과 연한 파란색의 조화가 있습니다.
둘째, 2 색 조화법. 한 가지 색이 다른 색을 돋보이게 하고, 서로 돋보이게 하고, 서로 재미있다. 예를 들어 노란색에 보라색을 곁들인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이상적인 배색은 녹색과 노란색, 중회색, 갈색입니다. 빨강은 연한 갈색을 띠고, 진홍색은 연한 파란색을 띠고 있다. 짙은 파란색에는 회색이 있고, 흙에는 하늘색이 배합되어 있다. 갈색은 올리브색을 띠고 사파이어는 밝은 녹색을 띠고 있다. 연회색은 연한 회색을 띠고, 분홍색은 밝은 녹색을 띠고 있다. 주홍색의 금색, 진홍색의 장미; 밤색은 녹색을, 오렌지색은 라벤더를 곁들인다. 노란색은 갈색을 띠고 연한 파란색은 연한 보라색을 띠고 있다. 초록색은 주홍색을 띠고, 보라색은 노란색과 오렌지색을 띠고 있다. 네이비는 주홍색을 띠고, 보청색은 밝은 녹색을 띠고 있다. 중간 갈색 밴드 중간 파란색, 와인 빨간색 노란색 빨간색; 원색 조합 (빨강, 노랑, 파랑); 흑백 ("블랙", "화이트" 는 "보명색" 이라고 불리며 거의 모든 색상에 코디할 수 있습니다.) 강연자 옷의 색채 배합은 강연장의 불빛 색채를 고려해야 한다. 빛 아래에서 모든 색은 노란색 톤을 띠어 원래의 배색을 어둡게 한다. 따라서 연설이 밤에 열릴 경우 옷을 선택할 때 조명 아래 배색을 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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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액세서리 선택
연설은 생활방식의 구현이지 예술 공연이 아니다. 따라서 연설자는 화장을 진하게 할 필요가 없다. 단정하게 입고, 대범하게 입고, 생활화장을 하면 된다.
깨끗한 외모는 화자의 매력을 증가시킨다. 깨끗한 옷은 신나고 긍정적인 정신 상태를 대표하기 때문이다. 청중은 보통 화자의 옷차림으로 그의 문명화 정도와 수양을 측정한다. 그러므로 말하는 사람은 미리 자신을 "두드리고", 세수하고, 머리를 빗고, 수염을 다듬고, 치아를 희게 유지하고, 중간에 이물질을 남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남성은 긴 머리를 기르면 안 되고, 여성 헤어스타일은 간단하고 매끄럽고 자연스럽고 발랄해야 한다. 동그란 얼굴은 중간에서 갈라져 머리 위의 머리를 들어 귀와 목을 드러낼 수 있다. 긴 얼굴은 교차 흐름, 앞머리 또는 폭포가 될 수 있으며, 머리카락이 흐트러지고 얼굴형이 넓어집니다. 네모난 얼굴은 가능한 매끈하게 이마와 턱의 뿔을 가려야 한다. 예를 들면 양쪽 볼의 긴 곱슬머리가 두 볼을 가린다. 이마가 낮은 납작한 머리를 빗는 것이 가장 좋다. 짧은 머리 또는 빗질은 너무 높은 이마 앞에 있어야합니다. 짧은 목은 머리를 기르거나 머리를 빗을 수 있습니다. 긴 머리는 큰 목에 남겨야 한다. 턱에 올라간 사람은 머리를 빗거나 단발머리를 하지 마라. 긴 머리를 기르고 귀를 가리는 것이 가장 좋다. 턱이 너무 작으면 머리를 빗지 말고 머리카락으로 귀를 덮어라. 코가 짧은 사람은 단발머리를 해서는 안 된다. 몇몇 장소가 약간 넓은 곳에서 강연을 하고, 강한 빛에 직면하면 진한 화장을 할 수 있지만, 너무 극적일 수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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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은 향수를 너무 많이 뿌리지 말고 옷에 뿌리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관객을 화나게 하기 쉽다. 립스틱은 얇은 입술에 바르면 되고, 두꺼운 입술에는 바르면 안 된다. 밀가루나 연지를 약간 발라 얼굴이 깨끗하고 상쾌하며 붉고 층감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말을 할 때는 군더더기를 느낄 수 있는 대상을 최소화해 가볍게 휴대할 수 있도록 한다. 액세서리를 착용하는 것은 정확하고 간단해야 한다. 너무 헐렁한 시계와 팔찌를 착용하지 마세요. 목걸이 여성은 착용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남성은 일반적으로 목걸이를 착용하면 안 된다. 여성은 작은 목걸이를 착용해서는 안 되며, 금색이 가장 좋거나, 옷의 색깔과 스타일에 따라 다른 색깔을 착용해서는 안 된다. 젊은이들은 목걸이를 착용해서는 안 된다. 반지는 너무 크지도 말고, 색깔도 너무 밝지도 말고, 반사할 수 있는 반지를 끼지 않는 것이 좋다. 여성은 발언에 브로치, 가슴꽃 등의 액세서리를 사용할 수 있다. 남자들은 일부 사교 연설에서 작은 가슴꽃을 착용할 수 있지만, 다른 강연에서는 특히 경기에서는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엄숙한 자리에서는 배지를 착용할 수 있다. 가능한 머리핀을 쓰지 말고 정말 필요할 때 다시 단단히 묶으세요. 말을 할 때는 귀걸이를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입으려면 작고 가벼운 것만 입을 수 있어요. 태대회는 부담감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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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 신발 선택
심리학자들은 신발이 옷의 감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한다. 낡은 부드러운 밑창을 신으면 화자가 답답함을 느끼고 우울증을 심화시킬 수 있다. 대신, 그것은 화자에게 자신감, 용기, 정신을 느끼게 한다.
신발 선택은 단순히 스타일의 현대 패션을 추구해서는 안 되며, 자신의 발형과 체형에 맞게 해야 하며, 전체적인 조화성과 연설 내용의 한계를 고려해야 한다.
강연자가 어떤 옷을 입든지 구두를 신는 것이 가장 좋다. 구두를 신고 단정하고 우아하며 대범하다. 구두를 신을 때는 옷의 색깔을 맞추어야 구두의 선명도를 보장할 수 있다. 연주할 때 자극적인 소리를 내지 않도록 철제 구두를 신지 않는 것이 좋다.
발이 큰 스피커는 흰 신발을 신지 마라, 흰색은 팽창감이 있고, 불빛은 더욱 두드러진다. 키가 작은 여성은 하이힐을 신으면 안 되고 운에 좋지 않다. 화이트는 가는 하이힐에 가장 잘 어울리는 샌들이고, 화이트는 여름옷에 가장 잘 어울립니다.
신발을 고르려면 양말의 코디에 주의해야 한다. 치마에는 팬티스타킹과 드레스 양말과 구두를 신어야 한다. 바지 양말의 색깔은 일반적으로 피부색과 같거나 약간 옅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