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기원:
이 오페라의 발상지인 후난성 창더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Zhou Xinguo 씨의 후난성 창더 "무릉 보물"에 따르면: "고대 도시 창더에는 고대 우물이 많이 있으며, 유명한 우물로는 네눈 우물, 루파 우물, 해바라기 우물 등이 있습니다.
루파 우물은 시내의 웬티아오 거리(Wentiao Lane)와 판치 거리(Panchi Street) 사이에 위치합니다. 루파 우물과 골목의 교차점에 우물물 속에 루파의 모습이 있고, 물 속에서도 루파의 모습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우물을 보면 우물 입의 지름이 5피트가 넘고 깊이가 3피트가 넘으며, 거꾸로 된 통처럼 윗입술은 작고 아랫배는 크다. 우물은 맑고 겨울에는 따뜻하며 여름에는 시원합니다. 루파 우물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 언제 만들어졌는지 구체적인 연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황금과 노는 류하이'. 두꺼비'와 창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유해 자르는 나무꾼'은 유하이와 호수영의 변함없는 사랑 이야기에서 유래됐다고 한다.
전설:
창더(長德) 수세미 우물에 있는 황금 두꺼비가 밤에 우물 입구에서 하얀 빛을 뿜어내며 하늘로 솟아오른다. 지혜로운 사람은 이 하얀 빛을 이용하여 하늘로 올라갈 수 있다. 우물 옆에 사는 청년은 매우 가난한 가정을 갖고 있으며 어머니에게 친절하고 효도적이었습니다.
그는 종종 근처 산에 가서 장작을 자르고, 장작을 팔고, 쌀을 샀습니다. 어느 날 숲속의 여우는 정령이 되어 아름답고 멋진 소녀로 변신한 후유하이의 귀환을 막고 그녀와 결혼해 달라고 부탁했다. 유하이는 입에서 흰 구슬을 물고 미끼로 황금 두꺼비 우물을 낚았고, 유하이는 두꺼비 등에 올라타서 뛰어올라 불멸의 길로 올라갔습니다. , 후세는 Liu Hai를 모시기 위해 Luffa Well 옆에 두꺼비 봄 사원을 건설했습니다.
확장 정보:
Zhong Kui와 부의 신 Liu Hai의 전설:
유하이는 가난하게 자랐으며 장작을 모으는 일로 눈먼 어머니를 부양했다고 합니다. 어느 날, 유하이가 장작을 모으고 돌아왔을 때 그는 어머니에게도 매우 효심이 깊었습니다. 장작을 피우던 중 마을 서쪽의 작은 돌다리 옆 아푸천에서 황금 두꺼비를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다리가 세 개이고 등은 노란색이고 배는 하얀색이어서 피할 수 없습니다. 하이는 지나갈 때마다 가지고 놀아야 해요.
리우 하이는 해마다 장작을 나르고 산 아래로 나아갑니다. , 그는 젊은 여성에 의해 막혔습니다. 그 여자는 그녀의 이름이 메이 구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Liu Hai가 여기에서 장작을 모으는 것을 보았고 부지런하고 검소하며 정직하며 산 아래에서 그와 결혼하고 싶어했습니다.
유하이는 처음에는 거절했지만, 메이구는 마지 못해 집에 돌아가서 어머니와 상의하도록 강요했고, 그 소식을 듣고 어머니는 매우 기뻐했다. 메이구를 만나 결혼하기 위해 산으로 내려갔다.
메이구는 어머니에게 매우 효도했고,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에도 그들은 여전히 서로 사랑했고, 류하이도 마찬가지였다.
이 날, 그는 다시 다리 옆을 지나며 황금두꺼비에게 자신의 기쁨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그가 다리 아래를 보니 황금 두꺼비가 사라졌습니다. 그가 의심하고 있는 동안 한 절름발이 도사가 그에게 다가와 말했습니다. 당신에게 좋은 아내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착하기는 하지만 인간이 아니라 암여우입니다.
유하이는 믿지 못하고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고 있다고 했다.
도사는 웃으며 말했다. "믿지 못하겠으면 그냥 오늘 집에 갈 때 배 아픈 척 하다가 그녀는 당신에게 진주를 줄 것입니다. 여기에서 당신은 그녀가 누구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그 후 도사가 사라졌다.
유하이는 불안한 기분으로 집으로 돌아왔다. 유하이는 빈 장작을 내려놓고 배가 아프다고 주장했다. 메이 이모는 온갖 방법으로 그녀를 위로하고 삶아주었다. 왕미페이가 그에게 준 치료용 수프. 그녀는 돌아서서 입에서 진주를 뱉어내고 그것을 류하이에게 건네주었고, 류하이는 그것을 입에 물고 재빨리 가져갔습니다. 메이 숙모는 결점을 발견했고, 거듭된 반대 심문 끝에 유하이는 메이 숙모에게 절름발이 도사를 만났다고 말했다. 도교는 다리 아래 진입니다. 두꺼비는 나처럼 500년 동안 수행해 왔으며 이 보주도 수련의 비약입니다.
수년 동안 나의 비약을 훔쳐 천년을 만들려고 노력했지만 이제는 당신 사이의 아름다운 결혼을 파괴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나.
유하이는 갑자기 이 사실을 깨닫고 보주를 메이구에게 돌려주고, 도끼를 들고 돈을 정산하기 위해 진찬을 찾으러 갔다.
메이구는 재빨리 그를 멈추고 그에게 말했다: "종귀, 마을 머리 아미타사 동쪽에 있는 사람이여, 농사를 짓고 전기를 읽자." "종귀의 무술은 그의 가문에 전수되어 악마를 축복하고 퇴치하는 효능 있는 방법을 배웠다. 조언을 구하세요." 그는 그를 보내기 전에 그에게 보주를 건네주었다.
유하이는 스교에 와서 그 옆에서 '축복대법'을 낭송하고 메이 아줌마의 지시를 따랐다. 보주를 꺼내 앞머리로 왼쪽으로 18번, 오른쪽으로 18번 돌렸다. 잠시 후 황금 두꺼비가 온몸을 떨었고, 가슴이 벅차올랐다. 류하이는 보이는 비약을 토해냈다. 진주처럼.
고대극 '유하이 장작 패기'에는 '유하이가 불멸의 뿌리를 갖고 태어나 쿠바오에서 태어났다'는 말이 있다. 후현 마을." 옥황상제는 나를 모든 방향의 살아 있는 부의 신으로 친히 봉인해 주었습니다. "라고 고백했고, 드라마 '펑신'에서는 "유하이는 원래 '소팔선'이었는데, 한걸음 한걸음 돈을 뿌렸다"고 자신을 칭찬했다.
축복의 땅에 돈이 흩어지면 십에서 십으로 변하고, 복의 샘물이 세상에 뿌려지면 복을 받는 자들은 천으로 변할 것이다. 부자는 불멸의 존재가 될 것입니다. " 라인. 앞머리 이야기는 드라마로 만들어져 널리 유포됐다.
유래:
'뱅스'의 유래에 대해서는 또 다른 설도 있는데, 원래 "left on "Children"은 아이들이 남긴 머리카락을 의미합니다. 고대에는 소녀들이 15세가 되었을 때 성인임을 의미하기 위해 머리를 롤빵으로 묶었고, 소년들은 15세가 되었을 때 머리를 롤빵으로 묶었습니다. .20세가 되면 성인이 되었음을 의미하는 즉위식을 거행합니다.
대부분의 어린이는 성인이 되기 전에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빠지기 때문에 '추이주', '주니안'을 사용하여 어린이나 청소년을 지칭합니다.
타오위안밍의 '도화봄'은 '노란 머리가 늘어져 있고 행복하다'는 것은 늙은이(노란 머리가 늘어져 있는)가 매우 행복하다는 뜻이다. >
그러나 남아와 여아의 머리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남아는 이마에 머리를 감습니다. 왼쪽과 오른쪽 모서리에 있는 머리카락을 '자오'라고 합니다. 여자아이의 이마는 '패션'이라고 한다.
어렸을 때 머리를 기르는 것을 통틀어 '아기머리'라고 부르기도 한다. 여전히 이마의 머리카락을 자연스럽게 늘어뜨리고, 지금은 앞머리라고 불리는 찰랑이는 머릿결을 유지하고 있다.
당나라 시대에는 중국 민담인 '금두꺼비와 노는 유해'가 등장했다. 고대에는 "유하이"와 "유하오"의 발음이 기본적으로 같았고, "유하오"는 원래 구어체이고 우아하지 않아서 한문으로 쓰는 경우가 많다. "앞머리"로 표기
바이두 백과사전 - 앞머리 컷 나무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