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그드인은 머리를 자르는 민족이다. 『위서·서역전』에는 “강나라 남편이 머리를 잘랐다”고 기록하고 있고, 회차오의 “천주오대기”에도 “호나라도 머리를 잘랐다”고 기록하고 있다. 페르시아 헤어 스타일에 따르면 머리는 목덜미까지 잘려져 있으며 소그드인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강궈 전기"에는 여성들이 빵을 가지고 있다고 기록되어 있지만 핀지 켄트 벽화에서는 소녀의 헤어스타일이 다섯 개의 머리띠로 되어 있습니다. 양쪽에 2개, 머리 뒤쪽에 1개. 롤빵도 머리띠로 만들어졌으며 검은색 스카프로 덮여 있습니다. 강족은 또한 머리를 아름답게 하기 위해 헤어 오일을 사용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소그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흰색 옷을 입는다. 회림의 『모든 경전의 소리와 의미』 제21권에는 "서부 지역의 서민들은 모두 흰색 옷을 입으면 안 된다"고 적혀 있다. 사용된. 소그드 사람들은 사업에 집중하고 이익을 추구하기 때문에 의복의 색상 수준에 차이가 없으며, 소위 "사복"이라고 불리는 것은 모두 흰색이 아닐 수도 있지만 대부분 녹색 꽃을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뾰족한 모자를 쓰세요. 아마도 고대 사이 사람들이 남긴 관습일 것입니다. 일부 모자에는 소위 챙이 있는 가상 모자가 있어 자외선 차단과 장거리 여행에 편리합니다. 그의 옷은 좁은 소매와 타이트한 핏이 특징이며 바디라인을 강조한다. Xuanzang은 "옷에 대한 안목이 있다"고 썼고, Liu Zhengyan의 시 "Hu 셔츠는 소매가 작다"는 특징이 표현되었습니다. 소그드인들은 특히 벨트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으며, 그 벨트에는 다양한 장신구와 칼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는 핀지켄트(Pinzhikent) 벽화에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날씨가 바람이 불고 모래가 많을 때 마이코들은 부드러운 브로케이드 부츠를 신습니다. Liu Zhengyan의 시에는 "부츠는 화려한 브로케이드 부츠로 만들어졌습니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소그드인들이 집에서 선호하는 부드러운 슬리퍼도 있습니다. 치한 물 뿌리기 축제는 원래 페르시아의 축제였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페르시아 사산 왕조의 통치 기간에 가뭄이 들었고 다행히 왕이 그를 구해주었습니다. 그러므로 이날이 올 때마다 사람들은 물놀이를 하며 축제를 벌인다. "차가움을 구걸하는 것은 서강희(康熙)의 음악이다. 그 악기에는 북, 작은 북, 비파, 거문고, 피리 등이 있다. 이 음악은 보통 11월에 벌거벗고 길을 물을 적시고 뛰쳐나오며 연주한다. 추위를 구걸하기 위해 내려갔다." 이 축제는 타림 오아시스 국가들에 큰 영향을 미친다. 알리 비추르(Ali Bichur)에 따르면 5월 18일은 리바 알 팔라 축제(Riba Al-Fala Festival)로, 순수한 포도 주스를 마신다는 뜻으로 바미 알 팔라 축제(Bami Al-Fala Festival)라고도 합니다. 순수한 포도즙을 마신다는 뜻의 이 축제는 8월 9일까지 지속되다가 이후 청나라 때 위구르족의 수확 축제로 발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