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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덕의 항의 한문 번역

1. 광덕의 한문 수필에 나오는 답관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조기가 제왕이 충고를 받아들이도록 풍자했습니다" 통합 연습 1. 발음 표기를 해주세요 다음 단어에서 밑줄 친 단어 중 하나입니다.

모두 제나라에 왔고( ), 외모가 아름다웠고( ), 예복을 입고( ), 그것을 보는 사람( ), 거울을 들여다보며( ), 시내에서 놀림을 받은( ), 이후 마침표 ( ), Zou Ji ( ) 사이 ( ) ) Step 2. 구두점 단어의 의미를 설명하세요. (33점) 모두 서공보다 아름답습니다 ( ) 외모가 아름답습니다 ( ) 조계는 키가 8피트가 넘습니다 ( ) 제왕은 조언을 받아들입니다 ( ) 궁중의 옷과 모자 ( ) ( )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 그 사람이 어떻게 당신만큼 잘할 수 있겠습니까? ( ) 이기심 ( ) 손님이 나만큼 아름답습니다 ( ) 목사는 자신이 서공만큼 아름답지 않다는 것을 진심으로 알고 있습니다 ( ) 시간이 지난 후 ( ) 그는 귀를 들었습니다. 다른 사람 ( ) 왕이 너무 그늘지다 ( ) 모두 제나라에 왔습니다 ( ) 첫날 ( ) 서공보다 더 아름다운 사람 ( ) ) 거울 ( ) 수시로 전진하는 ( ) ( ) 남의 허물을 지적하다 ( ) 도시를 비방하고 조롱할 수 있다 ( ) ( ) 3. 통가자 1. 어느 것을 보아야 합니까 4. 다음 단어를 설명하십시오 1. 품사의 유연한 사용 ( 1) Zou Ji는 키가 8척 이상이다 (2) 궁중 복장 (3) 인품 (4) 왕이 너무 음흉하다 (5) 남의 귀를 잘 듣는 사람 (6) 내 아내가 나에게 아름답다 (7) 관리들과 백성들이 할 수 있다 서로 마주하다 홀아비의 잘못 2. 고대와 현대의 동의어 (1) 오늘과 기 수천리 떨어진 곳 : 고대의 의미 : 오늘의 의미 : (2) 궁녀는 모두 왕의 좌우에 속한다 : 고대의 의미 : 오늘의 의미 : (3) 내일 서공이 올 것이다 : 고대적 의미 : 현대적 의미 : (4) 성읍과 궁중에서 비방하고 조롱할 수 있다 고대적 의미 : 현대적 의미 : (5) 거울을 본다. 그리고 자신을 바라보다: 고대적 의미: 현대적 의미: (6) 저녁에 생각하며 잠을 잔다: 고대적 의미: 오늘의 의미: (7) Zou Ji는 제왕의 조언을 받아들이도록 풍자했습니다. 고대적 의미: 오늘의 의미. : 3 "er"가 접속사로 사용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용도를 갖습니다: A는 평행, B는 수정, C는 연속, D는 전환, E는 원인과 결과 F 표 가설, "의 사용법을 판단하십시오. 어"를 다음 문장에 입력하고 다음 괄호 안에 결과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 ① Zou Ji는 키가 8피트가 넘고 외모가 아름답습니다. ( ) ② Ji는 자신이 없어서 첩에게 다시 물었고 말했다: ( ) ③ 거울을 보고 자신을 보니 멀리 있는 것 같았다 ( ) ④ 저녁에 잠자리에 들었을 때 생각이 났다 ( ) ⑤ 숲이 울창해서 도끼가 컸다. 무겁다 ( ) ⑥ 남편이 시집가고 떠나라고 보냈다 ( ) ⑦ 관심이 있으면 말머리를 보면 된다 ( ) 8. 하늘의 명령에 복종하는 것이 아니라 황제의 명령에 복종하는 것이 가능한가? ( ) 4. "Zhe"는 본문의 의미에 따라 유연하게 번역할 수 있습니다. 다음 문장에서 "Zhe"의 의미나 사용법을 적어 보십시오. ① 성 북쪽의 Xu Gong은 제나라의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 ) ② 아내의 아름다움도 사적인 것입니다. ( ) ③ 남을 훈계하기 위해 편지를 쓰는 사람은 상을 받을 것입니다. ( ) ④ 말을 하고 싶어도 나아갈 길이 없는 사람 ( ) ⑤ 진나라가 감히 보내지 못하는 이유. 조(趙) ⑤ 진(陳) 양성(楊成) 사람이다( ) ⑦ 오늘 항장(祖莊)이 칼을 들고 춤을 추고 있다( ) ⑧ 한 언덕의 농작물을 거두면 다음 곡식은 나중에 거두리라( ) 5. '주인'이라는 말 "는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① 상을 받다 ( ) ① 명령을 내리다 ( ) ② 남의 잘못을 훈계하는 편지를 쓰다 ( ) ) ② 상을 받다 ( ) ① 서공이 왕만큼 아름답지 않다면 ( ) 궁정에 가다 ① 궁중의 옷과 모자 ( ) ④ 그 다음 궁정에 가서 강대한 왕을 만나라 ( ) ② 성문은 성 같으니 ( ) ② 성을 비방하고 비웃을 수 있다 ( ) ③ 제나라의 모든 궁정 ( ) 의 ① 기의 아름다움도 ( ) ① 나에게 무엇을 원하면 ( ) ② 누가 볼 수 있는가 ( ) ② 모두 서공보다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 ) ③ 밤에 잠자리에 들 때 생각한다 ( ) ③ 도시와 법정을 비방하고 조롱할 수 있다 ( ) ④ 내 아내는 아름답고 나는 바로 그 사람이다 ( ) ④ 우리 모두 치에 온다 ( ) 어느 사람이 그녀를 봐야 하는가? ( ) 은밀하게 ① 여자들은? 궁전은 모두 왕에게만 국한되기를 원합니다 ( ) ② 성 북쪽에 있는 우리와 서공은 누구입니까 ( ) ② 이 일을 생각하면 부끄럽고 앞으로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내 인생의 ( ) 성실함을 잊어라: ① 나는 성실하고 내가 서공매( )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안다. ① 지금 제기는 수천 마일 떨어져 있다. ( ) ② 우리가 속여서 자신이 부소의 아들이라고 진심으로 주장한다 ( ) ② Fang은 하고 싶지만 급여 축적으로 변합니다 ( ) 좋은: ① 뭔가를 했습니다. 범죄자와 충성스러운 사람들은 ( ) ① 위험에 처하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 ) ② 좋은 사람을 선택하고 따르십시오 ( ) ② 몇 달이 지나면 시간이 흐르고 ( ) ③ 도성에 좋은 복화술사가 있다 ( ) ③ 육식 누가 계획하고 어떻게 할 수 있는가 ( ) ④ 왕이 말했다: “좋다.

( ) ④ 중간에 무너지는 소리 ( ) 5. 고대 산문의 묵문 ①. 아내의 아름다움에 대한 주지의 의견을 쓴 글 ② “나는. 내 첩의 미인이다”라는 문장, ④는 제위왕의 포상령이 처음으로 내려졌을 때의 상황을 기술하고, ④는 제위왕의 포상명령이 “그 기간 이후”에 내려졌을 때의 상황을 기술하고 있다. ⑤ , 본문은 "왕의 은폐가 심히 엄중하다"에 해당한다. 문장은 6이다. 문학상식 1. 이 글은 전국시대 사료를 바탕으로 서한말에 편찬된 " " 또는 " " 중에서 선택한다. 전국시대 여러 나라의 정치적, 군사적, 외교적 활동과 사회적 측면을 반영하고 있으며, 이를 중심으로 기록되어 있다.

제목에 '비꼬는'이라는 단어가 있다.

7. 큰 소리로 읽는 리듬 1. 목사의 성실함은 서공의 아름다움만큼 좋지 않습니다. 3. 지금 제나라에는 천만 리가 있고 성읍이 120개나 있으니 4. 과부에게 편지를 쓰는 자는 상을 받을 것이다. 핵심 문장 번역 : 1. 다른 사람의 실수를 비판 할 수있는 사람은 보상을받습니다. 2. 시간이 지나면 말하고 싶어도 진전을 이룰 수 없습니다. 3. Xu Gong의 아름다움은 누구입니까? 4. 법정을 비방하고 비웃을 수 있나요? 들으면 보상을 받습니다.

5. 이것을 법정에서의 승리라고 합니다. 6. 내 아내는 나에게 아름답지만 나는 사적이다 7. 왕은 매우 아름답습니다. Xu Gong은 왜 그렇게 아름답습니까? 8. 자신감을 갖고 첩에게 다시 물어보십시오. : "나 아니면 Xu 씨는 누구입니까?" 9. 글의 내용 이해 1. 아내, 첩, 손님들의 다양한 칭찬에 직면하여 Zou Ji는 "자신감 없음"에서 "밤에 생각한다"로 바뀌었는데, 이는 그의 자질을 반영합니다(3점). 2. 주지가 생각하는 '왕의 은폐가 너무 크다'는 이유는 무엇인가? 자신의 말로 간단히 요약해달라.

3. "왕이 '좋다'고 하셨다." "본문의 맥락을 토대로 '종류'라는 단어의 표현 기능을 분석해 보세요.

4. '내일 쑤 선생님이 오실 거에요'라고 생각해 보세요. 그는 그 사람만큼 훌륭하지 않습니다. 그가 거울을 들여다보고 자신을 볼 때, 그는 그렇게 멀리 있지 않을 것입니다. “밤에 잠자리에 들 때 생각이 나요.” 이 설명이 등장인물의 어떤 활동을 보여주는지, 이 설명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5. 제위왕이 준 후. 훈계하러 온 사람들이 "문은 도시와 같다"에서 "항상"으로 "점진적으로" 그리고 "진행 없음"으로 바뀌었는데, 이 변화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본문의 두 번째 자연문단의 내용이나 작성방법에 대한 해설 2 , 위왕은 "좋으나" 처음에는 "성문이 성 같다"고 하고, 나중에 "아무도 들어갈 수 없다"는 "아무도 들어갈 수 없다"를 바탕으로 "문은 도시와 같다"라는 반의어를 적어주세요

" "모든 집은 도시와 같다"는 위왕의 "개방"을 구현합니다. 말의 길". 우리가 연구한 고대 문헌 중 다른 기사에서도 "말의 길을 넓히는 것" 문제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2점). 3. 속담처럼: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좋다. 병에 걸리기 쉽고 충성스러운 말은 귀에 듣기에 아프고 병에 이롭느니라." "언어 사용의 관점에서 Zou Ji의 훈계가 어떤 생각을 불러일으켰습니까? (4점) 4. 이중 텍스트. 2. 훈계에 관한 한문 텍스트를 100자로 번역해야 합니다

조우기가 기나왕을 풍자한 《항론》은 전국시대 제나라의 고문 조우기가 군주를 설득하여 조언을 받아들이도록 한 이야기를 담은 《전국정책·제의》에서 따왔습니다. 그는 자신의 목소리를 공개하고 정치를 개선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기사는 Zou Ji가 자신의 실수를 알고 있는 현명한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을 수 있었고, 부족한 점을 없애고 정치를 개선하겠다는 절박한 의지와 큰 의지를 보여주기도 했다.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Zou Ji는 키가 8 피트가 넘고 궁중 복장과 모자를 쓴 그의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아내에게 "나 또는 북쪽에서 온 Xu Gongmei는 누구입니까?" 도시의? 그의 아내는 "당신은 너무 아름답습니다. 어떻게 Xu 씨가 당신만큼 훌륭할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성 북쪽의 서공은 제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기씨는 자신이 없어서 첩에게 다시 묻습니다. "나와 서공 중 누가 더 아름답습니까? 첩은 "서 씨가 어떻게 당신만큼 잘할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어느 날, 외부에서 한 손님이 찾아와 나와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자리에 앉았습니다. 그는 손님에게 “나와 서씨 중 누가 더 아름답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손님은 "서씨는 왕만큼 아름답지 않다"고 말했다. “내일 서선생이 오시면 그를 보는 사람은 자기가 지금만큼 좋지 않다고 생각하고, 거울을 보면 멀리 있는 것만큼 자기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밤에 잠자리에 들면서 생각했습니다. "내 아내는 나에 대해 비밀로 하기 때문에 나를 사랑하고, 내 첩은 나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나를 사랑하고, 내 손님은 나에게 무엇인가를 원하기 때문에 나를 사랑합니다."

그래서 그는 나를 만나러 법정에 갔다. 위왕은 "내가 서씨만큼 아름답지 않다는 것을 진심으로 안다. 내 아내는 사신이고 내 후궁들은 나를 두려워한다. 내 손님들은 나에게 무엇이든 요구하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모두 나를 Xu 씨보다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날 Qi는 수천 리 떨어져 있고 궁전의 모든 여성이 왕에게 비밀을 가지고 있습니다. 궁정의 신하들은 다 왕을 두려워하고, 사방의 백성들이 다 왕을 찾고 있으니, 이런 점에서 왕은 매우 보호를 받는 셈이다.”

왕이 말했다. "좋습니다." 그러자 그는 명령했습니다. "남의 잘못을 비판하는 신하와 관료들은 높은 상을 받고, 남을 훈계하는 편지를 쓰는 사람은 중간 상을 받고, 성읍에서 사람들을 비방하고 조롱하는 자는 상을 받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귀를 들으면 낮은 상을 받을 것이다." 처음에 명령이 내려졌다. , 장관들이 훈계하러 왔고, 법정은 시장과 같았고, 몇 달 후에는 가끔씩 왔다. 몇 년 동안 그들은 무슨 말을 하고 싶었지만 진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Yan, Zhao, Han, Wei는 그 소식을 듣고 모두 Qi로 왔습니다. 이것을 황실에 대한 승리라고 합니다.

귀하의 의심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태종은 상황을 알고 나서 누군가가 무엇을 하는 것을 볼 때마다 항상 유쾌한 표정을 지으며 조언을 듣고 정치적 계몽의 득실을 알기를 바랐습니다. 정관 초기 태종은 신하들에게 “사람이 자신을 보려면 반드시 맑은 거울이 있어야 하고, 나라의 지도자가 자신의 허물을 알려면 충성스러운 신하에게 의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군주가 현명하다고 생각하는데 신하들이 시정하지 않고, 나라가 위험에 빠지지 않기를 바라면 패할 수 있겠습니까? 그렇다면 군주는 나라를 잃었고 신하들은 혼자서는 가족을 구할 수 없었습니다. 수나라 양제의 잔인함에 신민들은 입을 다물었고, 결국 자신의 실수로 인해 죽음을 맞이하게 되었고, 유시지와 다른 사람들은 곧 처형당했습니다. 장차 백성에게 이롭지 못하니 반드시 소리내어 충고하라." 정관 원년, 당 태종이 신하들에게 말했다: "정직한 군주가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불가능하다. 만일 반역한 신하를 임명하여 충성스러운 신하가 어리석은 군주를 섬겨 나라를 잘 다스릴 수 없다면 오직 올바른 군주와 충성스러운 신하만이 물 속의 물고기처럼 화합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비록 현명한 왕은 아니지만 여러 번 잘못을 바로잡은 것이 행운입니다. 당신의 솔직한 의견으로 세계의 평화가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왕 박사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나무탄에는 먹선이 새겨져 있어 톱은 곧게 펴질 수 있고, 그 말에 순종하는 군주는 성인이 될 수 있으니, 옛 성군은 그 말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반드시 일곱 사람을 세워 죽게 된다. 폐하께서 마음을 열고 신하들의 충고를 따르실 것입니다. 우리는 금기시되지 않는 신성한 왕조에 있기 때문에 나는 정말로 나의 무지한 의견을 모두 말할 의향이 있습니다." 태종은 그 말을 훌륭하게 칭찬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총리가 국사를 논의하고 처리하기 위해 궁에 들어갈 때, 훈계자들을 따라와서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를 들어야 한다는 칙령을 내렸습니다. 정관 3년, 당 태종(唐宗)이 사공비기(施孝皇)에게 “최근에 어떤 사람이 편지를 많이 써서 내 침실 벽에 붙여 놓았습니다. 내가 출입할 때 읽고 생각하겠습니다. 세 번째 시계는 마음을 사용하여 조언을 제공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번역

원문

Su Wei는 Jingzhao의 무술가였습니다. 고주는 항상 그의 이름을 존중하고 그를 침대로 불러 모았습니다. 나는 소보 왕자에게 경의를 표하고 민정부 장관이 그 말을 받아들였습니다. 울려 퍼지고 칙령을 내렸다: "큰 배를 가진 사람은 책임이 무겁고, 말을 탄 말은 멀리 달릴 수 있다." 대중과 대중 모두의 재능이 있기 때문에 너무 바쁠 이유가 없습니다. "위나이는 멈췄다. 처음에는 위나라의 아버지가 서위(西魏)나라에 있었다. 국가가 부족해서 세금을 부과하는 방법을 썼고 인기가 꽤 있었다. 그러다가 한숨을 쉬며 말했다.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은 활을 당기는 것과 같으니 이는 세상의 법칙에 어긋나는 것입니다. 다음 신사, 누가 긴장을 풀 수 있나요? "위는 그의 말을 듣고 그것을 늘 자신의 의무로 여겼습니다. 그 결과 세금과 부과금을 줄여 가볍게 하여 윗사람이 이를 따랐습니다. 위는 궁궐에서 은을 커튼 고리로 사용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검소한 미인이 상에게 칙령을 보냈는데, 옛 조각품과 장식물이 지금은 없어져 버렸습니다. 외부 재앙의 명성에 저항하십시오. "Su Wei는 밤낮으로 열심히 일하고 큰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재를 육성하는 데는 단점이 있는데 왜 그렇게해야합니까? 그는 신하들에게 "소위는 나에게 합당하지 않다. 나는 표현할 말이 없다. 내가 성공하지 못하면 어떻게 그의 길을 따를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Yang Sucai는 자신의 주장에서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과거와 현재를 고려하여 내가 말을 전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는 이렇게 본다. 수성전쟁 이후 헌장은 반박되었고, 현 법원의 관리들은 구법을 개정하여 한 세대를 위한 보편적인 코드로 만들었다. 법령의 형식이 결정되었다. 천하에서는 곽자(國子)의 하타(河端) 박사가 위(魏)와 예부(禮臣) 여개(魯斷)에게 보고하고, 황제가 정실이 되자 촉왕(蜀王) 수왕(秦王), 상주(商朱)의 우청택(玉淸澤) 등에게 명령했다. 처리했고 모든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감사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 그래서 그는 권위에서 면제되었습니다. 백 명이 넘는 사람들이 유명한 사람들의 권위에 불쾌감을 느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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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례 이름이 Wuwei 인 Su Wei가 태어났습니다. 형조현 만믐현에서 고영은 이 말을 여러 번 했는데, 고조는 항상 그의 명성을 소중히 여겼기 때문에 도착 후 그를 침실로 초대하여 매우 기뻐했습니다. 곧 그를 태자의 소보로 삼았고, 소위는 사직서를 제출했고, 고조 황제는 "큰 배에 무거운 짐을 실어야 하고 말은 달려야 한다"는 칙령을 내렸다. 장거리."

당신은 한 사람에게 많은 사람의 재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하나 이상의 직업을 갖는 것을 거부하지 마십시오. " 소웨이는 거절하지 않았다. 소웨이의 아버지가 서위나라 때 중국 공산당 서기로 재직할 때 나라의 자원이 부족하여 매우 무겁다고 여겨 세법을 제정했다. 순소웨이의 아버지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지금 우리가 하는 일은 세금을 올리는 것과 같습니다. 활줄을 조이는 것은 옛날의 법이 아닙니다. 후손들 중에 누가 그것을 풀 수 있겠습니까?" "소웨이는 이 말을 듣고 종종 자신의 책임으로 여겼습니다. 이때 소웨이는 황제에게 세금과 노동력을 줄이고 더 가벼운 제도를 채택하는 데 전념할 것을 청원했습니다. 황제는 그의 말을 들었습니다. 소웨이는 궁궐을 보고 은을 보배로 삼았습니다. 커튼을 걸고 황제에게 검소함의 미덕을 설명하려고 최선을 다했지만 황제는 태도를 바꾸고 사람들에게 모든 오래된 조각품과 장식물을 제거하고 파괴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공무비서 겸 검열관인 양비는 소웨이가 5개 직책을 동시에 맡고 있고 많은 직위를 탐내며 자신을 대신할 가치 있는 인물을 추천하지 않는다고 믿고 소웨이를 탄핵하기 위해 법원에 갔다. 황제가 말했습니다. “소위는 아침저녁으로 부지런하고 야망이 크며 재능을 추천하는 데 약간 부족합니다. 우리가 왜 그를 서둘러야 합니까?” 그래서 그는 법정의 각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수웨이가 나를 만나지 않으면 그의 생각을 실행할 방법이 없습니다. 내가 수웨이를 얻지 못하면 누구에게 의지하여 내 생각을 실행할 수 있습니까?" 양소(楊蘇)는 논쟁에 있어 고대와 현대의 득실에 있어서 나의 가르침을 전파하는 데 있어서 소위와 경쟁할 수 없었습니다. "이렇게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수나라는 전쟁에 따라 법령이 혼합되고 혼합되었습니다. 황제는 조신들에게 낡은 법령을 왕조의 일반적인 규칙과 규정으로 바로잡도록 명령했습니다. 대부분의 법의 기준과 방식은 소위가 제정했고, 세상 사람들은 모두 그것을 이해했다. 그는 자신이 재능이 있다고 생각했다. 황제는 촉왕 양수(楊秀)와 상주나라 우청택(玉淸澤)에게 공동으로 사건을 처리하라고 명령했고, 황제는 소위에게 역사적 사건을 읽어보라고 요청했다. '노래집·사희전'에서 패벌에 대해 소웨이는 관모를 벗고 절을 하며 자신의 실수를 인정했다. " So Su Wei는 직위와 직위에서 해임되었습니다. Su Wei로 인해 100 명이 넘는 유명 학자들이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5. Jiang Gongfu의 한문 번역

Bai Juyi, 호칭은 Letian입니다. , 태원 출신이다.

거이는 어법이 풍부하고 특히 시를 잘 읊었다. 연소(延孝)부터 계수지전(結保節節)까지 수백 편의 시를 썼는데, 그 시는 모두 시대의 병폐를 풍자하고 화해하는 내용이었다.

학자와 신사가 많지만 종종 금지됩니다. 장무 황제는 조언과 조언을 듣고 2년차에 부름을 받았습니다.

3년차 5월, 좌시이(Zuo Shiyi)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그는 좋은 글쓰기의 스승을 만났다고 생각하고 자신이 아껴둔 은혜에 보답하고 싶었습니다.

Juyi는 Henan의 Yuan Zhen과 잘 지내고 같은 해에 황실 검열관 Li Jiang과 Cui로 승진했습니다. 황실 학자인 쿤은 진의 결백을 논의하기 위해 앞으로 나갔다. 청계도 사신 이석도가 위정의 후손들을 위해 집을 되찾기 위해 궁에 들어갔다. 태종은 안방을 짓기 위해 궁궐 자재를 주었는데, 특히 다른 집과 다르게 전철의 후손들은 돈이 많지 않아 관료들에게 상환받을 수 있었는데 그렇지 못했다.

Xianzong 황제는 Pingzhang 사건 중에 Ju Yi가 다음과 같이 훈계했습니다. 그는 폐하의 부신입니다. 만일 그가 덕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그는 백성들의 호의를 대가로 백성들의 재산을 빼앗아야 할 것입니다. 폐하께서 왕의 총애를 받아 그를 총리로 모시는 것을 세상 사람들이 용납하지 않게 하소서.

Wang Chengzong은 명령을 거부하고 Shence Tutu Chengcui 중위에게 사절이 되어 그에게 항의하라고 명령했습니다.

Ju Yi의 발언은 진실되고 진실되었습니다. 이어 그는 허베이성에서 군대 사용을 중단하라고 요청했지만 모두 표현하기 어려웠다.

나는 단지 당신의 조언을 듣고 리장에게 말했다. 백거이 청년이여, 내가 당신을 높은 자리에 올려놓았는데 당신이 나에게 무례한 태도를 보이는 것은 정말 어쩔 수 없습니다.” 장쩌민은 “주이가 죽음을 피하지 않는 이유는 무슨 일이 있어도 말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얼마나 크든 작든." 개종이 폐하께서 귀를 밀기 위해 애쓰고 계시네요.

폐하께서 훈계의 길을 열고자 하시기에 이옌을 막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보고 들으신 게 맞습니다.

5년에 관직을 바꾸면서 최근에게 말했다: "거이의 관직은 낮고 월급도 적습니다. 그는 자본과 토지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그는 우월할 수 없습니다. 그의 관리는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

주이는 “강공복이 내부 간부라고 들었는데, 예의상 수도의 판사가 되어 달라고 부탁했다”고 전했다. 나에게는 늙은 어머니와 가난한 가족이 있어서 도움을 청합니다.

그래서 징조현의 재주인 조조와 더불어 군대에 입대하게 됐다. 6년 4월, 정(丁)의 어머니 진(陳)부인이 사망하고 하귀(夏象)로 은거하였다.

9년 겨울, 조정에 입성해 좌찬산태자(左密山君)라는 칭호를 받았다. 10년 7월, 재상 오원항(吳源興)이 강도를 당해 살해당했습니다. 주이(居愛)의 재상은 그의 부당함을 논하며 나라의 치욕에 대한 복수를 위해 급히 도둑을 체포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총리는 궁궐 관리들이 훈계할 위치가 아니기 때문에 관리들을 먼저 훈계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주이를 늘 못마땅하게 여기던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주이를 떠나 화려하고 부도덕한 짓을 한다고 떠들게 될 것이다. 어머니는 꽃을 보다가 우물에 빠져 돌아가셨고, 주이는 '꽃 감상'이라는 시를 썼다. 그리고 유명한 가르침에 매우 해로운 "New Well"은 Zhou Xing에 남겨서는 안됩니다.

여당은 그의 말과 행동을 미워해 그를 장표수로 강등시켰다. 칙령이 나온 후 중서사(忠書治)의 왕야상(王弥界)이 이에 대해 논평하면서 거의가 행한 행위는 현을 다스리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말하여 칙령에 따라 강주(江州) 사마(Sima)라는 칭호를 주었다.

1. 다음 문장을 설명하기 위해 몇 가지 단어를 추가합니다. 잘못된 것은 ( )입니다. (3점) A. 신사가 많습니다: 칭찬 B. 도시에 대한 호의: 구매 C. Fanshu Qian Baiyanfan: 모든 D. 주이에게 항상 나쁜 사람도 있을 것이다. 부, 시대의 병, 통치의 부족. ② 관직에 의해 속량될 수 있으나 스승의 길은 합당하지 않다는 것이 사실이다. ③ 그와 함께하는 것은 성왕에 이롭지 못하다. .4 허베이에서 군대 사용을 중단하십시오. ⑤ 유명한 가르침에 매우 해로우므로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Zhou Xing A. ① ② ③ B. ① ④ ⑤ C. ② ③ ④ D. ③ ④. ⑤ 3. 다음 원문 관련 내용을 분석 및 요약하면, 틀린 것 중 하나는 ( )이다. (3점) A. 백거이의 어법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특히 시를 잘한다. 그는 글쓰기를 공부하면서 수도로 복무할 때까지 수백 편의 시를 지었는데, 모두 풍자적이고 충고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현 상황의 단점을 지적하고, 정무상의 단점을 보완하여 궁궐에 자주 회람되었다. .

B. Ziqing의 주지사 Li Shidao는 Wei Zheng의 후손을 위해 집을 사기 위해 비단을 제공했습니다. Bai Juyi는 공공 집이 그 집을 상환 할 수 있기를 희망하면서 황제에게보고했습니다. Wei Zheng, Li Shidao가 좋은 평판을 얻지 못하도록. Xianzong 황제는 그의 견해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C. 백거이가 투성취를 훈계할 때 그의 말이 너무 날카로워서 황제를 매우 불행하게 만들었다. 황제는 Bai Juyi가 자신에게 무례하고 참을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Li Jiang은 Bai Juyi가 천박하게 말하는 것이 아니라 폐하에게 보답하기 위해 Bai Juyi가 말해야한다고 설득했습니다. 그러므로 Bai Juyi가 말하는 것을 막는 것은 적절하지 않았습니다. D. 도둑들은 국무총리 우위안헝을 죽였고, 바이거이는 그의 불만을 토의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백주이를 질투하는 사람을 만났더니 화려하고 부도덕한 사람이라고 비난했다. 집권 총리는 그의 수다스러운 말에 혐오감을 느끼고 황제에게 자신을 강표 태수로 강등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칙령이 내려지자 중서사(忠書治)의 왕야상서(王八書)가 백거이를 위하여 중재하여 칙령을 내리고 그를 강주의 사마로 임명하였다. 4. 한문 읽기 자료에 있는 밑줄 친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해 보세요.

(6점) (1) 주이는 좋은 문학의 대가를 만났다고 생각하고, 평생 아껴둔 돈으로 그 은혜에 보답하고 싶었다. (3점) (2) 위에서 말한 내용: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이 듣고 또 들었습니다. (3점) 참고답변 1.C2.C3.D4 (1) 백거이는 문명사를 좋아하는 스승을 만났다고 생각하고, 평생 쌓아온 재능과 지식을 활용해 그에게 보답하겠다고 결심했다. 우아함.

(2) 황제가 말했다: 당신이 말한 것이 옳습니다. 이후에는 (백거이의 의견) 대부분 채택되었다.

분석 시험 문제 분석 : 1. 수천 단어(해설)의 의미는 총 수백, 수천 단어입니다. 팬: 장군 ***.

그래서 C를 선택하세요. 이 질문은 어렵지 않습니다.

2. ① 백거이가 젊었을 때 쓴 글의 특징은 관료가 되기 이전이었다. ⑤중학교 학자 왕야가 쓴 수필의 내용이다. 3. 중학교 학자 왕야는 백거이를 위해 중재하지 않고 모욕을 더했다.

4. 핵심 사항에 주목하세요: (1) 자기 반성, 저장 (2) YES, YES, JIAN.

시험 포인트: 본문에 있는 일반적인 한문 내용 단어의 의미를 이해합니다. 본문에 있는 일반적인 한문 기능 단어의 의미와 사용법을 이해합니다. 텍스트.

참고 번역 Bai Juyi, 예의 Letian은 Taiyuan 출신입니다. 백거이(Bai Juyi)의 어법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특히 시에 능숙합니다.

그는 글쓰기 공부부터 수도 역임까지 수백 편의 시를 썼는데, 모두 풍자적이고 충고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현 상황의 단점을 지적하고, 국정의 단점을 보완했다. 그들은 야망이 있고 지식이 풍부한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으며 종종 궁전에 퍼졌습니다. 장무제는 원화 2년(807년) 11월, 백거의를 장안으로 불러 한림 학자로 섬기게 했다.

원화 3년(808년) 5월, 관리가 좌시이에게 경의를 표했다. 백거이는 무술을 사랑하는 스승을 만나 자신이 이례적으로 승진했다고 믿고, 평생 쌓아온 재능과 지식을 모두 사용해 신의 은총에 보답하겠다고 결심했다.

백거이와 허난 출신인 원진은 친분을 쌓았고, 같은 해 과거에 합격해 서로 깊은 우정을 쌓았다. Yuan Zhen은 감찰관에서 Jiangling 현의 하급 관리로 강등되었습니다. Imperial Academy의 학자 인 Li Jiang과 Cui Qun은 Bai Juyi와 마찬가지로 황제 앞에서 Yuan Zhen의 결백을 옹호했습니다. 6. 광덕훈계의 중심사상은 무엇인가

저자: 유향(劉祖)이 서한(西汉) 때 이를 재편집하여 '전국정책'이라 명명하였다.

해석

이 글은 춘추전국시대 제나라 재상 주지가 교묘하게 제위왕을 설득하여 항의를 받아들이게 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우화적이고 스토리텔링적인 성격. 기사는 미묘함을 알고 풍자에 능숙한 주지와, 순종적이고 개혁을 결심하는 치웨이의 모습을 잘 묘사하고 있다. 그들은 또한 매우 표현력이 좋습니다.

감상

이 주제는 『전국정책』의 저자가 19세기 정권의 득실에 대한 지배계급의 경험과 교훈을 요약하여 도달한 결론임이 분명하다. 초기 봉건사회. 기사의 이념적 성격으로 볼 때 이는 인정할 만한 가치가 있다. 그러나 더욱 주목되는 것은 작가가 이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예술적 기법이다. 예전에는 이 글의 글쓰기 방식이 사실주의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었는데 저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낭만주의에 가깝다고 말하는 것이 더 정확한 것 같습니다. 기사 자체가 제위왕과 그의 신하들을 미화한 것이 아니라 신흥 봉건 지배층에 대한 작가의 희망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제나라의 위위왕과 조우기를 인물로 삼아 조언을 받아들이고, 감히 전형적인 인물을 말하고 이상화하십시오. 이것이 기사에서 사용된 낭만적인 표현방식의 사상적 근거이다. 7. 명나라 왕방서의 한역

왕방서(Wang Bangrui), 예의 웨이현(Weixian)은 이양(Yiyang) 출신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관대함과 재능을 갖고 있었습니다. 주성에 있을 때 산동에는 도적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었는데, 도적을 제압하기 위해 도사에게 14가지 전략을 제출했다. 정덕(鄭德) 12년에 진사시험에 합격하였다. 그는 슈지시(官官師)로 임명되어 왕족과 인연이 있었기 때문에 수도를 떠나 광덕부사(廣德師)가 되었다.

가징 초창기 할아버지의 죽음으로 사임했다. 와서 Chuzhou로 봉사하십시오. 그는 여러 차례 난징 민정부 의사로 승진했고, 산시성(陝西省) 학자로 옮겨갔다. 제국학원에 입학한 학생 중 5명 이상이 시험에 합격하지 못하여 유죄판결을 받고 빈저우부사로 강등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군사 준비 부대사로 Guyuan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정과 분의 도적 이몽춘이 황하의 동쪽과 서쪽을 약탈하고 그들을 진압했다.

왕방루이는 진지하고 결단력이 있으며, 재능이 있고 관대하다. 그는 40년 동안 공무원으로 일해 왔으며 성실성과 청렴함으로 유명합니다. 8. Zuo Zhuan "Unremiting Evil"(고전 중국어 번역)

Zheng Bo는 진 주를 공격하여 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듬해 정보는 진후에게 화해를 요청했지만 진후는 거절했다. 다섯 번째 신부(이름)가 간증하여 말씀하셨다: “이웃 나라들과 우호적이고 사랑스럽게 지내는 길은 국보입니다. 정국의 평화 요청에 여러분도 동의해야 합니다.

"

신사는 "좋은 것은 잃어서는 안 되고, 악은 자라서는 안 된다. 이것은 진형공이 틀림없다!"라고 말했다. 악을 조장하고 회개하지 아니하면 곧 재앙이 임하리라 스스로 구원하려 하면 깨닫지 못할 수도 있느니라! "

'상서반경1'은 "악을 행하기가 쉽다. 마치 광야에서 타는 불처럼 가까이 다가갈 수 없다면 어떻게 끌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Zhou Re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라를 다스리는 사람은 사람들이 악행을 볼 때 크고 무성한 잡초를 잘라내고 뿌리를 잘라 번식할 수 없도록 해야 선행이 널리 퍼지게 됩니다.'"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