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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대 디자인 예술 상식

1. 무대 구도와 디자인은 어떤가요?

건축, 조각, 그림은 평면 또는 3 차원 공간에서 시공간의 상대적인 영원을 유지하는 예술이다.

공연 예술은 시간과 공간의 종합 예술로서 관람과 공연의 관계, 즉 극장이나 공연장을 유지할 공간이 필요하다. 무대 예술가는 시공간을 초월하는 공연으로 소리, 빛, 색, 모양 등의 다차원 요인으로 시각과 청각의 창작 공간을 형성하고 시간과 줄거리, 장면이 바뀌면서 끊임없이 발전한다.

극적인 줄거리의 전환이든 희곡 가무의 공연이든, 공연 조명은 관객의 시각에서 혹은 무의식적으로 조명 설비 자체의 역할을 통해 빛의 그림자 효과, 조형 공간 또는 다양한 시각적 연기 효과를 만들어 낸다. 이미지 형성, 색상 렌더링, 리듬 변경 등을 통해 공연에 참여하고 시각적 어휘로 특수한 무대 공연 공간 분위기를 형성하여 관객의 감정 변화에 영향을 주고 무대 공연 내용과 일치하는 특정 공간을 형성한다.

무대 조명 디자인 및 상식

프로페셔널 무대등을 잘 구성하려면 우선 무대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급을 이해해야 한다.

이것은 구성을 올바르게 선택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1. 면광: 관객 앞에서 무대에 투사되는 빛으로, 주로 캐릭터의 전면을 비추고 전체 받침대를 전파하는 데 사용됩니다.

2. 따귀: 회장대 밖 양쪽의 무대 비스듬히 투사되는 빛은 상하 2 층으로 나뉘며, 주요 보조면광으로 얼굴 조명을 강화하고 사람과 풍경의 입체감을 높인다. 3. 기둥광 (측광이라고도 함): 승강장 입구의 양쪽에서 투사되는 빛으로 주로 사람이나 풍경의 양쪽을 비춰 입체감과 윤곽감을 높이는 데 쓰인다.

4. 정상등: 무대 꼭대기에서 무대에 투사되는 조명으로, 앞에서 뒤로 1 열 정상등과 2 열 정상등으로 나뉘며, 주로 무대의 일반 조명으로 사용되어 무대의 조도를 높이고, 많은 장면과 소품의 포인팅 조명도 주로 정상등으로 해결된다.

무대 건설에 대한 지식은 무엇입니까?

무대 건설 지식-현지 문화 공연을 계획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 어느 정도 지방축제 개막식 공연 기획은 투입이 크고 규모가 크고 효과가 떨어지는 괴권에 빠졌다.

프로젝트 기획 과정에서 극복해야 할 주요 열세는 1, 주제가 불분명하고 개막식 공연을 관통하는 주선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2. 뭇별들이 운집하여 주인의 역할을 찬탈하여, 하늘의 별들이 여러 달 동안 알려지지 않은 국면을 형성하였다. 3, 프로그램은 진부하고 쌓인 흔적이 뚜렷하다. 4, 맹목적인 혁신, 와우 대중의 애완 동물; 5, 아니 특성, 등급 포지셔닝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지휘가 통제 불능이고 조정이 어렵다. 7. 인력과 재력의 불필요한 낭비; 8, 방송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홍보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9. 단순히 규모 효과를 추구하는 것이 클수록 좋다. 10, 상업 운영을 무시하고 자금 지원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습니다. 。

4. 무대 디자인 테스트란 무엇입니까?

○무대 디자인 네트워크. 무대 미술과: (1) 희곡 무대 디자인은 주로 무대 디자인, 무대 기술, 컴퓨터 지원 디자인, 감독의 기초, 인테리어 디자인, 환경 예술 디자인, 스케치, 채화, 풍경 스케치, 경관 창작, 장식 예술, 국화 등을 개설한다. (2) 희곡 의상 디자인은 주로 의류 디자인, 의류 공예, 감독의 기초, 컴퓨터 지원 디자인, 스케치, 채화, 스케치, 중외 의류사, 장식 예술, 중국화 등의 과정을 개설한다. (3) 컴퓨터 아트 디자인은 주로 디지털 아트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유화 기법, 영화감독 기초, 광고 기획, 컴퓨터 지원 디자인, 스케치, 스케치, 색화, 고전 문학, 고전 기악 연주, 중국화 등의 과정을 개설한다. (4) 애니메이션 디자인에는 주로 그래픽 애니메이션 디자인, 애니메이션 기초, 3D 애니메이션 디자인, 영화감독 기초, 광고 기획, 컴퓨터 지원 디자인, 스케치, 스케치, 스케치, 채화, 만화, 장식 예술, 국화, 영화 작가 등의 수업이 포함됩니다. (5) 조명 디자인은 주로 무대 조명 디자인, 조명 기술, 무대 조명 컴퓨터 운영 체제, 감독 기초, 컴퓨터 지원 디자인, 스케치, 채화, 장식 예술, 중국화, 사진 지식 등을 개설한다. (6) 메이크업 디자인은 주로 메이크업 디자인, 감독 기초, 광고 기획, 의류 디자인 기초, 컴퓨터 지원 디자인, 스케치, 채화, 스케치, 국화, 사교 예절, 고전 기악 연주, 고전 문학 등의 과정을 포함한다.

5. 무대 예술에 관한 지식과 이론을 수집하도록 도와주세요.

무대 미술 무대 미술 연극 공연에서 배우를 제외한 모든 조형 요소의 총칭으로 무대 세트, 조명, 의류, 메이크업, 세트화, 소품 등을 포함한다.

그들의 종합 디자인을 무대 디자인이라고 한다. 무대예술은 시간예술과 공간예술의 성격을 겸비한 기술적이고 물질적 조건에 의존하는 4 차원 시공간적 인터리빙 예술이다.

예술 창작의 2 도 창작에 속하며, 종속적인 성격 (배우 공연) 을 가지고 있다. 공연에는 여러 가지 작용이 있다: ① 인물 조형과 경물 조형을 통해 인물을 형상화한다.

(2) 연극 액션 공간을 만들고 조직한다. (3) 행동의 환경과 장소의 성과.

(4) 줄거리를 만드는 데 필요한 분위기와 분위기. ⑤ 이미지 형성을 통해 배우들이 캐릭터의 내면세계와 대본이 표현한 사상적 내용을 드러내도록 돕는다.

무대 예술의 이러한 기능은 역사 발전의 산물이자 결과이다. 배우와 직결되는 메이크업, 의상, 개인 소품이 공연에 가장 먼저 등장했다.

나중에 풍경이 점점 생겼다. 공연이 방에 들어오자 점차 불빛이 나왔다.

오랜 시간 동안, 그것은 주로 공연에서' 실용' 기능을 발휘했다. 각종 공연 기술 조건이 향상됨에 따라 예술 조형 수단이 점차 많아지고, 그 예술 기능이 점차 강화되고, 예술 창작의 가치와 품위가 높아지면서 연극 종합예술의 중요한 유기적 구성 요소가 되었다.

현대 연극 공연에서 무대 예술은 이미 공연 예술 형식을 결정하고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결정적 요인이 되었다.

전문 무대 조명 디자인의 요점은 무엇입니까?

전문 무대 조명 디자인 포인트.

무대 구도. 건축, 조각, 그림은 평면 또는 3 차원 공간에서 시공간의 상대적인 영원을 유지하는 예술이다.

공연 예술은 시간과 공간의 종합 예술로서 관람과 공연의 관계, 즉 극장이나 공연장을 유지할 공간이 필요하다. 무대 예술가는 시공간을 초월하는 공연으로 소리, 빛, 색, 모양 등의 다차원 요인으로 시각과 청각의 창작 공간을 형성하고 시간과 줄거리, 장면이 바뀌면서 끊임없이 발전한다.

극적인 줄거리의 전환이든 희곡 가무의 공연이든, 공연 조명은 관객의 시각에서 혹은 무의식적으로 조명 설비 자체의 역할을 통해 빛의 그림자 효과, 조형 공간 또는 다양한 시각적 연기 효과를 만들어 낸다. 이미지 형성, 색상 렌더링, 리듬 변경 등을 통해 공연에 참여하고 시각적 어휘로 특수한 무대 공연 공간 분위기를 형성하여 관객의 감정 변화에 영향을 주고 무대 공연 내용과 일치하는 특정 공간을 형성한다.

7. 무대 예술에 관한 지식과 이론을 수집하도록 도와주세요.

무대예술

무대예술

연극 공연에서 배우를 제외한 모든 모델링 요소의 총칭으로 무대 세트, 조명, 의류, 메이크업, 세트화, 소품 등을 포함한다. 그들의 종합 디자인을 무대 디자인이라고 한다.

무대예술은 시간예술과 공간예술의 성격을 겸비한 기술적이고 물질적 조건에 의존하는 4 차원 시공간적 인터리빙 예술이다. 예술 창작의 2 도 창작에 속하며, 종속적인 성격 (배우 공연) 을 가지고 있다. 공연에는 여러 가지 작용이 있다: ① 인물 조형과 경물 조형을 통해 인물을 형상화한다. (2) 연극 액션 공간을 만들고 조직한다. (3) 행동의 환경과 장소의 성과. (4) 줄거리를 만드는 데 필요한 분위기와 분위기. ⑤ 이미지 형성을 통해 배우들이 캐릭터의 내면세계와 대본이 표현한 사상적 내용을 드러내도록 돕는다.

무대 예술의 이러한 기능은 역사 발전의 산물이자 결과이다. 배우와 직결되는 메이크업, 의상, 개인 소품이 공연에 가장 먼저 등장했다. 나중에 풍경이 점점 생겼다. 공연이 방에 들어오자 점차 불빛이 나왔다. 오랜 시간 동안, 그것은 주로 공연에서' 실용' 기능을 발휘했다. 각종 공연 기술 조건이 향상됨에 따라 예술 조형 수단이 점차 많아지고, 그 예술 기능이 점차 강화되고, 예술 창작의 가치와 품위가 높아지면서 연극 종합예술의 중요한 유기적 구성 요소가 되었다. 현대 연극 공연에서 무대 예술은 이미 공연 예술 형식을 결정하고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결정적 요인이 되었다.

8. 무대 디자인 방법

무대 디자인은' 무대' 를 소재로 한 디자인이며, 더욱 구체적으로 무대 설비, 조명, 막, 오디오, 공연 소품, 스탠드 시스템의 매달림과 교체, 의류와 메이크업을 소재로 한 디자인입니다. 전시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이 주체들은 모두' 조연' 으로' 연기 활동' 이 주연을 맡는다. 또한 무대 디자인에는 줄거리 맞춤의 시간 차원 특성도 있습니다. 무대 디자인은 실외무대, 이동무대, 실내무대의 세 가지로 크게 나눌 수 있다. 무대 디자인의 발전에 대하여 서방과 중국은 서로 다른 유형을 가지고 있다.

서양에서는 르네상스 시대의 무대 디자인에 프레임 스테이지, 투시 세트, 가짜 원근, 빠른 (회전) 교체된 측면 커튼 시스템 등 획기적인 기술적 혁신이 있었습니다. 연극과 오페라를 핵심으로 한' 무대' 디자인을 서구 무대 디자인의 주요 내용으로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르네상스 운동을 통해 이탈리아에서 서방 세계로 빠르게 전파됐다. 무대 디자인의 내용에는 청중, 무대, 배경의 세 가지 주요 부분이 있습니다. 청중은 좌석, 음향 환경, 시야각, 출입구 경로 및 물리적 환경을 포함합니다. 무대에는 조명, 막, 오디오, 공연 소품, 매달림 및 스탠드 시스템 교체, 의류, 메이크업 등이 포함됩니다. 무대 뒤에는 화장, 문무장 (밴드), 횡단장, 기본 소품 진방, 출전공간 준비 등이 있다. 따라서 무대 디자인에 필요한 능력으로는 공연 활동 (또는 연극 공연) 지식, 무대 그림, 소품 제작 (공예 미술), 무대 조명, 소품 및 의상 스타일 진화 지식, 음악 희곡 지식, 소리 제어 지식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