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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역할 게임 설계 및 구현

카탈로그

첫째, 캐릭터 게임 개념의 정의 2

(a) 캐릭터 게임 개념의 정의 2

(b) 캐릭터 게임 목표의 정의 2

둘째, 역할 설계 및 구현에 대한 오해 3

(a) 교사는 역할 게임 디자인의 지위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

(b) 교사가 디자인한 캐릭터 게임은 적용되지 않는다.

셋째, 캐릭터 게임의 과학적 디자인 3

(1) 행사 자료 준비 3

(2) 활동 준비 5

(c) 활동 프로세스 5

(iv) 활동 중 지침 6

(5) 평가 및 반영 7

넷. 캐릭터 게임 구현 전략 8

(a) 유아 게임을 안내하려면 8 가지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b) 교사가 취해야 할 지침 조치 10

참조 1 1

감사합니다 13

유치원 역할 게임 설계 및 구현

-응? 곽

개요: 역할 놀이는 역할 놀이, 즉 유치원 아이들이 다른 역할을 하는 역할놀이라고도 합니다. 역할 놀이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통해 그들의 인상을 반영하는 게임이다. 역할 놀이는 유아기의 가장 전형적이고 특색 있는 게임이자 유치원 과정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유아인식과 사회교제 능력의 발전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유치원 캐릭터 게임의 디자인과 구현은 일시적인 효과가 아니라 이런 방식으로 유아의 심신 발전에 좋은 환경과 조건을 제공하여 유아의 다양한 능력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고자 한다.

현재 우리나라 유치원은 캐릭터 게임에 대한 중시가 부족하고, 유아의 게임 적응력이 강하지 않고, 게임 캐릭터 의식 부족 등의 문제가 있다. 본 연구는 주로 유치원 캐릭터 게임의 설계 및 구현을 목표로 하며, 교사들은 열하가 교육 목표에 따라 캐릭터 게임을 계획적으로 설계하고 구현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캐릭터 게임에 참여하는 아이들이 자신의 뜻에 따라 게임의 내용과 파트너를 선택하게 하고, 아이들이 주변 사물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게 한다.

키워드: 어린이; 캐릭터 게임 디자인; 구현

카탈로그

첫째, 캐릭터 게임 개념의 정의 2

(a) 캐릭터 게임 개념의 정의 2

(b) 캐릭터 게임 목표의 정의 2

둘째, 역할 설계 및 구현에 대한 오해 3

(a) 교사는 역할 게임 디자인의 지위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

(b) 교사가 디자인한 캐릭터 게임은 적용되지 않는다.

셋째, 캐릭터 게임의 과학적 디자인 3

(1) 행사 자료 준비 3

(2) 활동 준비 5

(c) 활동 프로세스 5

(iv) 활동 중 지침 6

(5) 평가 및 반영 7

넷. 캐릭터 게임 구현 전략 8

(a) 유아 게임을 안내하려면 8 가지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b) 교사가 취해야 할 지침 조치 10

참조 1 1

감사합니다 13

유치원 역할 게임 설계 및 구현

-응? 곽

개요: 역할 놀이는 역할 놀이, 즉 유치원 아이들이 다른 역할을 하는 역할놀이라고도 합니다. 역할 놀이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통해 그들의 인상을 반영하는 게임이다. 역할 놀이는 유아기의 가장 전형적이고 특색 있는 게임이자 유치원 과정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유아인식과 사회교제 능력의 발전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유치원 캐릭터 게임의 디자인과 구현은 일시적인 효과가 아니라 이런 방식으로 유아의 심신 발전에 좋은 환경과 조건을 제공하여 유아의 다양한 능력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고자 한다.

현재 우리나라 유치원은 캐릭터 게임에 대한 중시가 부족하고, 유아의 게임 적응력이 강하지 않고, 게임 캐릭터 의식 부족 등의 문제가 있다. 본 연구는 주로 유치원 캐릭터 게임의 설계 및 구현을 목표로 하며, 교사들은 열하가 교육 목표에 따라 캐릭터 게임을 계획적으로 설계하고 구현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캐릭터 게임에 참여하는 아이들이 자신의 뜻에 따라 게임의 내용과 파트너를 선택하게 하고, 아이들이 주변 사물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게 한다.

키워드: 어린이; 캐릭터 게임 디자인; 구현

"유치원" 에서의 역할 놀이 설계 및 구현

이빈 대학 교육과, 쓰촨 이빈, 19200 1774

개요: 역할 놀이는 역할 놀이, 즉 유치원 아이들이 다른 역할을 하는 역할놀이라고도 합니다. 역할 놀이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통해 아이들의 인상을 반영하는 게임이다. 역할 놀이는 유아기의 가장 전형적이고 특색 있는 게임이자 유치원 과정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유아인식과 사회교제 능력의 발전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유치원 디자인 및 롤 플레잉 게임 구현은 일시적인 효과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방식으로 유아의 심신 발전에 좋은 환경과 조건을 제공하여 유아의 각 방면의 능력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고자 한다.

현재 중국의 유치원은 역할 놀이에 충분한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어린이들이 게임에 대한 적응력이 약하고 게임의 역할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과 같은 몇 가지 문제가 있다. 본 연구는 유치원 롤 플레잉 게임의 설계 및 구현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교사가 교육 목표에 따라 롤 플레잉 게임을 설계하고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롤 플레잉 게임에 참여하는 아이들이 원하는 대로 게임의 내용과 파트너를 선택할 수 있게 해 주변 사물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게 한다.

키워드: 아이; 롤 플레잉 디자인; 구현

첫째, 캐릭터 게임 개념의 정의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의 취학 전 교육이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취학 전 교육은 갈수록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유치원에서 잘 발전하고 유치원에서 게임을 통해 지식을 배우기를 바란다. 캐릭터 게임을 어떻게 설계하고 실시하느냐는 우리나라의 취학 전 교육 앞에 놓인 중요한 과제이다.

(a) 캐릭터 게임의 개념

역할 놀이란 교사가 교육 목표와 유아의 발전 수준에 따라 다양한 자료를 계획적으로 투입하고, 어린이들이 쉽고 조화로운 환경에서 학습 내용과 파트너를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 환경을 만드는 것을 말한다. 역할 놀이 과정에서도 자율적으로 운영과 탐구를 할 수 있다. 아동인식과 사회교제능력의 발전에 중요한 의의가 있으며, 아동의 건강한 발전에 큰 도움이 된다.

(b) 캐릭터 게임의 목표

롤 플레잉은 아이들이 자신의 흥미와 소망에 따라 롤 플레잉을 통해 자율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이다. 각 게임에는 목표가 있고, 게임마다 목표가 다르다. 캐릭터 게임도 마찬가지입니다. 언어, 과학, 사회, 예술, 건강의 다섯 가지 영역을 포괄합니다. 아이의 모방 능력도 강하고 학습 능력도 강하다. 롤 플레잉은 아이들이 게임에 참여하면서 더 유용한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하고 롤 플레잉 활동의 확장을 통해 아이들의 지식을 강화하는 것이다. 캐릭터 게임의 발전은 아이들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높이고, 모든 아이들에게 우세를 보여주고 성공적인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캐릭터 게임 디자인 및 구현의 오해

(a) 교사는 역할 게임 디자인의 지위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

어떤 선생님들은 역할 놀이를 하는 동안 아이들을 돌아다니며 아이의 안전을 보장해 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또는 아이들이 게임 중에 어려움을 겪으면, 아이들이 겪는 어려움을 직접 해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 어떤 아이들은 심지어 아이의 역할 놀이 과정에서 제멋대로 하도록 방임하는 방식을 취하여, 아이의 심리적 동태와 이 단계에서 게임에 대한 인식과 조작의 단계에 관계없이 아이들이 스스로 게임을 완성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다음은 제가 9 월부터 12 월까지 Y 시 J 유치원에서 거의 4 개월간 인턴십을 하면서 관찰한 상황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저는 J 유치원에 있는 새 유치원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선생님들은 주로 교육과 관련 과제를 실시하는 것을 위주로 합니다. 아이가 캐릭터 게임을 하고 있을 때, 선생님은 수중에 있는 일을 하면서 아이의 게임을 보고, 아이의 게임 문제를 제때에 바로잡지 못하고 정확한 지도를 해 주셨다. 예를 들어, 강한 성격을 가진 아이가 있습니다. 캐릭터 게임 레스토랑에서 주제극을 할 때, 아이들은 항상 다른 아이들이 하고 싶지 않은 역할을 하도록 안배하고, 많은 아이들이 달려가서 선생님께 불평한다. 이때 선생님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담담하게 아이들에게 다른 아이들과 협상하라고 일깨워 주었다. 선생님은 실제 행동을 취하지 않고 제때에 아이를 정확하게 인도하지 않았다. 따라서 교사는 학습과 훈련을 통해 자신의 전문적인 자질을 높여야 한다.

(b) 교사 디자인의 역할 놀이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일부 교사들은 캐릭터 게임에서 불합리한' 캐릭터' 를 설정해 게임 캐릭터에 대한 아이들의 적응력을 떨어뜨린다. 적응력이 약한 것은 주로 아이들이 자신의 역할에 만족하지 않고 캐릭터를 바꾸고 싶다는 것이다. 어떤 아이들은 배역에 대한 선택조차 없다. 어떤 교사들이 반에서 소방관과 미용사의 역할을 설계한다면, 아이들은 그 역할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하기 때문에 참여하고 싶지 않다. 예를 들어 중산층 아이들은 미용사 역할 게임에 참여할 때 한 아이는 미용사 역을 하고 한 아이는 작은 미용객을 연기한다. 첫 아이는 게임 내내 수건으로 작은 고객의 얼굴을 닦고 잠시 얼굴을 닦았다. 잠시 후, 그의 주의력은 작은 고객의 머리카락으로 옮겨져 미용사 게임의 주제에서 벗어나기 시작했다. 고객으로서 소파에 누워 있는 아이들은 점점 짜증이 나서 게임에 흥미를 잃었다. 곧 두 아이가 작은 미용사의 캐릭터 게임을 끝냈다. 따라서 교사는 역할을 만들 때 아이의 흥미와 생활 경험을 고려하여 적용 가능한 역할을 만들어야 한다.

캐릭터 게임의 과학적 디자인

활동 자료 준비

역할 놀이의 물질적 기반과 전달체는 활동 재료의 준비로, 아이들이 인형을 적극적으로 조작하는 과정에서 정보 개념의 축적을 얻고 실전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각종 소재를 캐릭터 게임에 과학적으로 넣으면 교육적 가치를 충분히 발굴할 수 있다. 캐릭터 게임을 설정하는 것은 아이들이 원하는 대로 놀고 인형을 선택하게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소반 캐릭터구, 요리사용 폐지컵, 슈퍼마켓의 우유박스, 문구점의 리본, 슈퍼마켓의 양면 접착제, 의사가 쓰는 청진기 등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자료에 따라 자신의 캐릭터를 상상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캐릭터 지역의 풍부한 소재를 이용하여 아이들의 협력 교류, 자신감, 상상력, 사고력을 높일 수 있다. 아이의 게임은 장난감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바로 장난감의 흡인력 때문에 아이들이 게임에 강한 흥미를 갖게 되는 것이다. 게임 극의 발전도 장난감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장난감의 운송과 제공이 특히 중요하다.

아이들에게 다양한 저구조의 재료와 도구를 제공하여, 그들로 하여금 자신을 넓히거나 물물로 대체하도록 격려하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성형되지 않은 장난감은 이미지가 낮은 장난감을 말한다. 예를 들어, 의사가 사용하는 체온계는 단지 막대기일 뿐, 채소 시장의 이름은 원반일 뿐이다. 성형되지 않은 장난감은 중대반 아이들에게 적합하며,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는 기초 위에서 장난감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아이가 새로운 게임 주제나 줄거리를 만들 때 보물 상자를 제공하는 것은 장난감이 없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보물 상자에 종이, 펜, 유화봉, 끈 가위 등의 도구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현장에서 장난감을 창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를 들어 스낵바 게임, 샤오 난의 아이들은 국수를 먹고 싶어하지만 가게에는 국수가 없습니다. 똑똑한 요리사 종인 BMW 는 보물 상자에 가서 점토를 찾아 배운 기술로 국수를 바꿨다. 이 게임에서, 고무진흙은 일종의 미완성 장난감에 속한다.

아이가 잘 아는 게임 환경에 새로운 소재를 첨가하면, 흔히 친숙한 게임 줄거리에 도전하고, 새로운 게임을 시도하고, 새로운 줄거리를 개발하게 된다. 이에 따라 교사들은 아이들을 동원하여 자료 준비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는 게임의 주인이다. 아이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소재, 자신의 생각을 수집하고 사용하는 방법, 아이를 소재 준비에 참여시키면 아이의 게임을 더 잘 촉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이에게 게임의 반제품이나 원자재를 제공하고, 아이들은 게임 전에 재료를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게임에서 그는 이 재료로 교체하기 시작한 다음 실제 게임을 시작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아이들이 탐험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면 아이들이 게임에서 자신감과 성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행사 준비

아이들은 나이가 어리고, 사회와의 접촉이 짧고, 사회경험이 적고, 지식수준에 의해 제한되며, 어른처럼 책에서 지식을 얻을 수 없다. 따라서 교사는 자녀의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자녀가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게임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며, 다음 두 가지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첫째,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하라. 역할 놀이는 아이들의 실생활을 반영한 것이다. 아이들의 생활 내용이 풍부할수록 게임 내용이 풍부하고 참신할수록 게임 수준도 높아진다. 아이들은 외부 사물에 대해 풍부한 인상을 받았으며, 이는 아이들이 게임에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조건을 제공한다. 그렇지 않으면 게임을 조직하는 것은 선생님의 희망찬 생각일 뿐이다. 생활은 사실 책 한 권인데, 이 책은 통속적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우리는 아이들이 생활에서 지식을 얻도록 지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인형집 놀이를 하기 전에, 부모가 집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어머니가 설거지를 어떻게 하는지, 아버지가 퇴근 후에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후 인형의 아버지는 퇴근 후 신문을 보고 텔레비전을 보는 법을 배웠다. 그리고 엄마도 인형을 어떻게 돌보고 집안일을 하는지 알고 있다.

둘째, 선생님은 목적이 있는 풍부한 아이들의 경험을 해야 한다. 생활에서 지식을 얻는 것 외에도, 우리는 목적이 있고 의식적으로 아이들의 지식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중산층 아이들은 이발소를 열고 싶어하기 때문에 아이들을 조직하여 가까운 이발소에 가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이발사가 어떻게 이발을 하는지, 손님을 어떻게 접대하는지, 아이에게 이발 도구를 알려 주다. 지식과 경험이 있는 아이들은 게임에서 더 잘할 것이다. 한 경기에서 나는 고객으로서 이발소에서 경기를 관찰했다. 접대를 담당하는 소운은 곧 나를 앉히고, 또 헤어스타일을 한 무더기 꺼내서 헤어스타일을 고르고, 나를 데리고 머리를 감고, 결국 이발사 지성에게 머리를 자르라고 했다. 아이들은 게임에서 현실 생활에 대한 반응을 보였다.

(c) 활동 과정

1. 게임 주제 결정: 캐릭터 게임의 주제와 내용을 결정할 때 아이의 의견을 충분히 듣고 아이의 관심사에 따라 게임의 주제를 결정해야 한다.

2. 게임 규칙 개발: 캐릭터 게임에서 선생님은 먼저 아이들에게 게임 규칙을 정하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의 캐릭터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게임 전에 토론하도록 아이들을 올바르게 인도한다. , 게임의 질서있는 진행을 보장합니다.

3. 아이들이 각 업종에 대한 지식을 풍부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야기, 토론, 사진 전시, 지역사회 참관 등을 통해 아이들이 각 업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게임을 더욱 심층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한다.

4. 간접 참여나 직접 참여의 역할 놀이 지도 형식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역할 놀이에서 교사는 간접 지도 위주로 유아들이 게임을 조직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하며, 게임에 직접 참여하고, 역할을 연기하고, 게임 줄거리의 발전을 촉진할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 게임에서 교사는 활동의 리더이자 활동의 지지자이다. 따라서 교사는 자신의 역할을 교묘하게 전환하여 게임의 발전을 더 잘 촉진해야 한다.

(4) 활동 중 지침

교사가 캐릭터 게임에서 자세히 관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각 아이가 활동중인 모습을 관찰해야만 역할 활동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선생님들이 캐릭터 게임에서 꼼꼼히 관찰하지 못한다. 어떤 선생님들은 완전히 아이와 하나가 되어 자신의 지도작용을 소홀히 했다. 선생님은 항상 주의 깊게 관찰하고 아이의 활동 수준을 이해해야 한다. 아이가 해결할 수 없는 문제에 직면했을 때, 선생님의 개입은 캐릭터 게임의 진행을 촉진할 수 있다. 많은 아이들이 유치원에 도착한 후, 정말 또래들과 교류하는 행사가 생겼다. 그러나 아이들은 교제 중에 어느 정도 충돌이 있을 수 있다. 이때 선생님은 아이들이 충돌에서 더 많은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자세히 관찰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할 수 있다. 아이가 자신의 방식으로 갈등을 해결할 수 없을 때, 선생님은 아이가 갈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건의를 할 것이다.

캐릭터 게임은 난이도가 높고 도전성이 있다. 그들은 캐릭터 게임 과정에서 갈등이 생겨 어떻게 놀아야 할지 모르겠다. 선생님은 아이의 상태를 잘 관찰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한 반의 역할구역에서 아이 A 는 건축가가 빌딩 블록으로' 고층 건물' 을 짓는 역할을 하고 있고, 아이 B 는 아이 A 옆에서 조종사 역할을 하며, 아이 A 의' 고층 건물' 을 할 때마다. 마침내 완공되었을 때, 아이 B 의' 비행기' 가 와서 아이 A 가 정성껏 만든' 고층 건물' 을 넘어뜨렸다. 선생님은 우선 이런 상황을 자세히 관찰하고 아이 B 의 행동이 진짜' 공격적' 인지' 파괴적' 인지 판단해야 한다. 관찰을 통해 교사는 아이 B 의 행동이 아이 A 의' 불쾌함' 을 유발하지 않고' 고층 건물' 이 넘어질 때마다 아이 A 가 빠르게' 고층 건물' 을 재건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치 아이 B 의 비행기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 그들의 표현은 이 두 소년이 현재 암묵적으로 합작하는' 게임' 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아이의 행동을 자세히 관찰하지 않고 아이의 행동을' 공격적 행위' 로 잘못 판단하고 제지하면 아이의 협동게임을 방해하여 불필요한 간섭을 하게 된다.

교사는 지도하는 방식과 방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개입 시기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아이들이 캐릭터 게임을 할 때 자유롭게 교류에 대해 토론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어린이 간 교류 협력의 교육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어린이 역할 게임의 효과를 촉진하다.

(5) 평가와 반성

아이들은 종종 다른 사람의 눈을 통해 자신을 알게 된다. 캐릭터 게임에서 교사의 평가는 아이의 자신감을 발전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다. 교사는 세로방향 평가 방식을 적극 채택함으로써 아이들이 매번 활동 후 성공을 느끼게 할 수 있다. 선생님과 아이도 교류에 참여하여 아이들이 캐릭터 게임의 경험을 공유하고, 캐릭터 게임의 문제를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캐릭터 게임 수준을 높일 수 있다. 선생님도 아이의 반성을 바탕으로 훌륭한 아이에게 자신이 어떻게 놀았는지 말하게 할 수 있다. 역할 선택 방법 선생님은 또한 댓글을 통해 아이들이 캐릭터 게임에서 문제를 논의하고 해결하도록 지도할 수 있으며, 아이들이 캐릭터 게임의 레이아웃을 보완하는 방법을 스스로 찾아 개방적인 평론을 통해 아이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교사는 아이들이 캐릭터 게임에서 나타나는 문제에 대해 합리적인 교육을 해야 한다. 캐릭터 게임에서 교사는 자녀의 게임 문제를 최대한 활용해 무작위 교육을 하고, 아이에게 독립학습과 사고의 시간을 남겨야 한다. 교사는 캐릭터 게임에서 이 현상을 잘 활용해 아이들이 무작위 교육에서 경험을 얻고, 자율 학습 습관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고, 성공과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교사는 또한 캐릭터 게임에서 편안한 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하고, 어린이를 충분히 존중하고, 어린이들이 자신의 뜻에 따라 캐릭터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교환할 수 있도록, 편안하고 화목하며 자유로운 활동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이들의 탐구욕구를 자극하고, 아동의 자율성과 창조성을 키워야 한다.

사례:' 나는 작은 배우다' 의 역할 놀이는 대규모 역할 놀이 게임에서 진행된다. 어린 배우의 집은 줄곧 아이들이 가장 좋아했으며, 선생님은 역할 놀이 구역에 머리 장식, 인형, 모자, 각종 옷을 많이 넣을 수 있었다. 몇 차례의 행사를 거쳐 아이들은 이미 그들이 하고 싶은 많은 역할을 맡았고, 또한 약간의 게임 경험도 있었다. 게임을 더 재미있게 하기 위해 선생님은 게임 전에 아이들에게' 인생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사람' 이라는 과감한 생각을 일깨워줄 수 있다. 그렇게 하면 아이들은 자신의 분업을 시작한다. 어떤 사람들은 경찰복을 입고 작은 경찰이 된다. 일부는 소방관 모자를 쓰고 소방관 아저씨를 연기한다. 2 ~ 3 명가량이 합작하여 슈퍼마켓을 열었는데. 이 아이들은 자유놀이에서 큰 발견을 했다. 가장 비슷하게 놀려면 생활 속 장면을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들은 경찰, 소방관, 슈퍼마켓 주인, 아이도 신랑 신부 역을 맡았고, 막내아이를 가마에 앉히고 가마를 나르는 게임을 했다. 아이들은 동료들과 노는 환경에서 끊임없이 진보하고, 역할 놀이도 아이의 진보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관건이다. 따라서 선생님은 평소에 아이에게 자기 계발의 기회를 주는 동시에 캐릭터 게임에서 아이의 주도적 지위를 보장해야 한다. 아이의 독립적 혁신과 학습 능력을 배양하다.

넷째, 캐릭터 게임 구현 전략

(1) 어린이 게임을 지도하려면 반드시 아동의 심신 발전 특징에 부합하는 원칙을 고수해야 한다.

아이가 게임을 하기 전에, 선생님은 자신의 반에서 아이의 특성에 따라 게임을 조직해야 하기 때문에, 선생님은 아이의 심신 발전과 성인의 차이를 구별할 수 있는 충분한 이해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아이의 관점에서 게임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이 과정에서 많은 교사들이 인정의 특징을 아이의 특징으로 여기기 때문에 이런 일은 피해야 한다. 예: 처음부터 끝까지 언어 활동이 없는' 로봇 종업원' 과 같은 캐릭터를 설계하거나, 아이를 앉아서 단조로운 동작을 반복하게 하거나, 심지어 선생님이 전체 게임의 줄거리 변화를 조종하도록 한다. 어린이 게임의 세계를 창조하는 것보다 성인 감독의 연극이다.

선생님도 아이의 게임 행동을 지나치게 비판하는 것을 피하고 게임의 교육성을 강화하기 위해 툭하면 아이를 비판하지 말아야 한다. 예: 경찰이 시종 직위를 고수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선을 넘지 않으면 규율을 지키지 않는 것으로 간주된다. 문지기는 반드시 문지기여야 하고, 다른 일은 하지 말아야 한다.

아이의 역할 놀이 과정에서 교사는 아이 자신의 의지를 충분히 존중해야 한다. 게임에서 아이의 자율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게임 주제의 확정부터 배역 배정, 극의 안배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이 스스로 선택하게 해야 한다. 하지만 아이가 원하는 대로 활동한다는 것은 교육상의 수동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를 정성껏 관리하고 존중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응? 게임을 지도하는 것은 플레이어와 멘토를 통해 같은 게임 경험을 하는 것만이 효과적이다. 특히 캐릭터 게임에서는 게임에 대한 다양한 규칙을 설정하는 명령식 안내방식이 아이들에게 즐거운 게임 경험을 주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수동적으로 아이를 따라다니며, 사고를 당하면 아이를 비난하는 소방관식 지도 방식도 아이의 게임 경험을 방해하여 아이를 불행하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간접 안내는 교사가 아이의 게임 환경에 있어야 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아이와 함께 노는 것이 아니라, 아이를 자세히 관찰하고, 아이가 필요하다고 생각할 때, 게임 캐릭터로 지도해 아이가 제때에 암시와 인도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실천은 이 방법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교사는 지도 조치를 취할 것이다

아이가 위험 요인을 잘 모르기 때문에, 위험 방지 능력이 없다. 따라서 어린이 교육 기관은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놀이터를 제공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인테리어 과정에서 오염되지 않은 재료를 선택하여 교육 설비를 깔고 아이들에 대한 자극을 줄인다. 디자인 과정에서 밝은 색채로 학생들의 주의를 끌고, 학생들의 참여 열정을 높이고, 좋은 교실 분위기의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

선생님은 아이의 상상력을 발전시키는 데 주의해야 한다. 아이는 천성적으로 상상력이 풍부하지만, 내용 표현이 구체적이지 못하다. 따라서 자녀가 상상하는 것을 표현하도록 키우는 것은 앞으로의 학습과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유치원교육기관은 유치원게임과정에 게임 내용을 늘려 유아의 상상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 선생님도 여러 가지 형식으로 게임을 해야 하는데, 이것은 대부분의 선생님들이 실제 교육에서 간과한 것이다. 아이가 계속 게임을 하게 하면 아이의 성장과 각종 능력 발전의 필요성에 맞지 않아 교사가 교학 목표를 달성하는 데 불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유아교육에서 교사는 교학 내용에 따라 다른 형태의 게임을 채택해야 하고, 문제가 생기면 제때에 게임을 수정하여 끊임없이 새로운 게임을 내놓아야 한다. 게임의 종류와 방식을 풍부하게 하면 아이를 더 잘 끌어들이고, 아이들이 게임에서 더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다.

참고

류옌. 현대 어린이 게임 이론 및 연구 [M]. 쓰촨 교육출판사, 1987.

황인송. 취학 전 교육 [M]. 베이징: 인민교육출판사, 1997.

[2] 정해동. 취학 전 게임 이론 [M]. 제남: 산둥 인민출판사, 200 1.

[3] 교육부. 유치원 교육지도 개요 (시범) [M]. 베이징 사범대학 출판사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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