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결혼이 대부분 중매인의 말에 따라 남자는 중매인에게 먼저 여자에게 청혼을 요구했는데, 이를' 행운' 이라고 불렀다. 여자가 동의하면 딸의 사주가 적힌 빨간 게시물, 즉' 경첩' 이 건네져' 스티커' 라고 불리며 속칭' 팔자' 라고 불린다. 남자는 패위를 받은 후 조상의 패위 앞에 놓인 향로 아래 3 일 동안' 패위별' 이라고 불렀고, 점쟁이에게 남녀의 생신이 일치하는지 계산해' 결혼' 이라고 불렀다. 오행이 서로 부딪치면 여자 측의' 경철' 도 있고, 약간의 선물을 덧붙여 사과의 뜻을 표한다. 새 사회는 결혼 자치를 실시하지만 중매의 말은 많은 농촌 지역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도시 청년 남녀는 대부분 자유연애다. 소개를 통해 가족 동의를 얻어 혼인관계를 확정하는 것도 있다. 이른바' 상대를 찾는 것' 이다.
종사하다
가흥 약혼 이전에는' 안심' 이라고 불렸다. 결혼 후 결혼이 성사될 수 있다면 남자 집은 여자 집에' 안심선물' 을 보낼 것이다. 부자는' 안심선물' 을 보내고, 금빛 가라지로 상서로운 도안을 새기고, 김원보 한 개와 한 쌍의 김여의로움을' 최고의 결정' 의 증표로 삼았다. 여자 측은' 차 따기' 라고 부르며 남자에게 응답한 후, 절친에게 안심주를 먹으라고 부탁하고, 약혼 발표를 하였다. 가난한 가정의 선물은 경제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민국 시대에는 도시에 지위가 있는 사람들도 약혼 의식을 거행하고 남녀가 사진을 교환했다. 구사회에서 남녀 쌍방 약혼, 남자는 해마다 명절을 맞아 여자 집에 선물을 주어야 한다. 예를 들면 쫑쯔, 월병, 닭고기, 생선, 족발, 과자 등이다. 대나무 바구니나 나무 바구니에 넣어서' 선물 바구니' 라고 부르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풍습은 건국 후 도시와 농촌에서 여전히 유행하지만, 단지 도시가 소박하다. 일반적으로 추석과 설날 동안 남자는 여자에게 선물을 준다.
준의
남녀 양측이 결혼 날짜를 정하는 것이다. 가흥현지' 에 따르면,' 결혼식 청첩장 날짜는 확정될 것이다. " "고대 작물 잡식" 에 따르면, "... 날짜가 정해져 있고, 남택봉차, 여택봉빵, 떡은 중간에 있고, 양끝의 높이라고 한다." 민국 시대에는 이런 풍습이 매우 유행한 것 같다. 돈 많은 남자는 장신구 (금반지와 팔찌 2 ~ 4 개), 과일박스 (두 칸, 계원 한 칸, 찻잎 한 칸), 수십 ~ 수백 위안의 혼수를 사서 중매인이 여자 집으로 보내야 한다. 여자 댁은 케이크 상자와 ㅋㅋㅋ (전설의 ㅋㅋㅋ) (실이나 종이로 만들어 유리상자에 넣음), 홍능이 좌석 밑에 싸서 남자 집으로 돌려주어야 한다. 준데이트 전에 중매인은 먼저' 중매' 를 해야 한다. 즉, 남자는 중매인이 여자 집에 청혼을 요구하는데, 여자는 일부러 승낙하지 않는다. 적어도 세 번은 왕복해야 동의한다. 농촌의 예절은 비교적 간단하다. 남자는 결혼 날짜를 선택하고 반년 전에 아내에게 통지하는데, 이를' 배판' 이라고도 하며' 장장' 이라고도 한다. 선물은 모두 중매인이 보내준 것으로 비단, 옷감, 보석, 선물, 선물의 금액도 상당하다. 남자가 기념 선물을 보내도록 흥정을 하는 여자도 있다. 이런 풍습은 건국 후 농촌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으며, 때로는 채례를 추구해야 한다. 남자가 가난해서 여자 측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해 결혼 분쟁이 빚어지면서 많은 남자들이 취업을 위해 빚을 지고 있다.
신부를 마중하러 가다
"고대 작물 잡식" 에 따르면, "작물 풍속이 다시 부잣집을 맞이하고, 부실은 반드시 잔치를 베풀고, 꽹과리 소리를 지르며, 실제로 벼슬을 한다. 신랑은 흰 옷을 입고 있었지만, 구슬 몇 개를 착용하고, 심지어 빨간 상의를 입은 사람들을 능가했다.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젊고 길어서 옷이 모두 돈이 많다. 그들은 유 앞에서 인도되었는데, 이것은 시집가는 것이다. 신부는 색색의 지도를 들고 빛을 매핑하고 시녀는 그 뒤를 따랐다. 손이 안식향이라면, 기가 백보. " 이것은 청대 가흥성 부잣집의 포장이다. 민국 시대에는 도시 주민들이 결혼했지만, 신부는 여전히 가마나 꽃차를 타고, 신랑은 가운 마에봇을 입고, 일부는 양복을 입었다. 신부는 깃털이 달린 예복을 거의 입지 않는다. 보통 분홍색 자수 치파오를 입고, 일부는 베일을 쓰고, 분홍색입니다. 남자 집에 시집가서 신부가 가마를 내린 후 문명화된 결혼식을 올리다. 주례인, 소개인, 사제, 들러리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무릎을 꿇고 절을 하지 않는다. 이날 손님에게 준 책상 수는 경제상황에 따라 요리사에게 집에서 해 달라고 많이 부탁했다. 건국 후, 1970 년대 이전에는 도시의 결혼식이 비교적 간단해서 신랑 신부가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결혼했다. 결혼식은 남자 집에서 거행된다. 정오에 신랑은 친지들과 동행하여 신부 집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저녁에 그는 남자 집에서 연회를 열어 친지들을 대접했지만 술자리는 몇 테이블밖에 없었다. 간부 결혼식이 더 간단하다. 일반적으로 사탕만 친척과 친구 동료에게 나누어 결혼을 선언한다. 1970 년대 말 결혼식이 점점 호화로워지면서 세발 자전거 몇 대 ('캐러밴' 으로 불림) 가 신부의 혼수를 가득 싣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80 년대 중반 이후' 대표 제작' 의 바람이 불어와 자동차가 결혼식에 쓰였다. 어떤 사람은 버스를 남용하고, 적게는 한두 대, 많으면 칠팔대이다. 자동차 앞 유리창에는' 대홍쌍희' 라는 글씨가 붙어 있고 신랑 신부는 신랑 들러리가 동행하여 결혼할 때 폭죽을 터뜨렸다. 새 집은 지척에 가깝거나 새 집이 이미 자리를 잡았지만, 그들은 반드시 차를 타고 거리를 따라 수영을 해야 한다. 대부분의 신부는 흰색 웨딩드레스를 입고 신랑은 검은색 양복을 입는다. 저녁에는 남녀 쌍방의 부모, 친척, 친구들이 모두 식당에 가서 희주를 먹는다. 신랑 신부는 신랑 들러리가 동행하여 식당 앞에서 손님을 맞이한다. 신랑은 손님에게 일일이 담배를 피우고, 신부는 지갑을 들고 후배들에게 선물을 주는데, 보통 수십 위안이다. 술자리 가격은 테이블당 수백 원 (80 년대 말 보통 200 원에서 250 원) 으로 남녀 두 회사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비용은 남자가 부담한다. 연회가 끝난 후 남은 닭, 오리, 생선, 발굽 등 넓은 접시는 쌍방이 각자 집으로 가져갔다. 1980 년대 말, 결혼식 영상 촬영은 일종의 패션이었다.
민국시대에 농촌 혼례는 대부분 옛 풍속을 답습했다. 결혼식 전에 여자는 "엄마 바구니 감사합니다", "앉으세요", "삼촌의 선물 뺏어가세요", "심지어 여자 부모님도 돈을 달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세단 의자 백 위안, 중매인은 세단 다섯 세트를 보냅니다. 클릭합니다 남자는 결혼한 청남, 가마, 또는 배를 흔들어야 한다. 예를 들면 가마와 같이 앞에는 두 부모가 모두 있는 남자 아이가 등롱을 들고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결혼하거나 사람을 보내거나 신랑을 직접 데리러 오면 여자가 문을 열기 전에 문 앞에서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여자가 가마에 오르기 전에 신부의 친척이 혼수를 문턱을 넘고 남자가 기다렸다. 혼수는 일반적으로 남자의 채예보다 적다. 그러나 해염간포 일대는 예로부터 혼수의 풍요를 중시하여 딸을' 손해품' 이라고 불렀다. 혼수에 꼭 필요한 변기는 흔히' 통통' 이라고 불리며, 붉은 페인트, 땅콩 한 봉지, 붉게 물든 반숙계란 두 개로 불린다. 신부는 가마에 올라 가마 앞에 갈대석 (또는 쌀주머니) 을 깔았다. 신부가 가마에 오르는 것은 집안의 더러운 물건을 가져가지 않고 삼촌이나 형제가 메고 다니는 것을 의미한다. 신부가 가마에 오르면 반드시 울어야 한다.' 울다' 라고 한다. 보통 신부는 작은 소리로 울고, 어머니는 큰 소리로 운다. 신부가 가마에 올라간 후, 어머니는 먼저 그녀에게 밥을 먹이고, 형은 가마대를 부축해 세 바퀴를 돌며 북소리와 함께 남자 집으로 옮겼다. 배를 타고 결혼했는데, 어떤 곳에서는 배에 진흙 대나무 두 개를 얹었다. 신부가 승선한 후 고속으로 주행하여 대나무 장대로 해안을 떠받쳐 젖지 않도록 했다. 배가 출항한 후 마을의 젊은이들은 항상 배가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다리에서 돈을 요구하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단수항' 이다.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면 게시를 차단합니다. 남자의 집 앞에 이르러 차례대로 마대 다섯 자루를 깔았고, 결혼식의 어머니는 신부를 부축하여 문으로 들어와 마대를 도로 깔아' 대' 라고 불렀다. 가방 다섯 개를 가지고 다니는 것은' 다섯 아이가 합격했다' 는 표시이다. 신랑신부는 천지를 숭배하고, 조상을 숭배하고, 부모를 숭배하고, 상대를 경배한 후' 수면' 을 먹고, 부모는 남향에 앉아 (죽으면 백봉젓가락을 받쳐야 함), 신랑신부는 무릎을 꿇고 술을 권하고 있다. 의식이 끝난 뒤 신랑은 빨간 리본으로 신부를 끌고, 두 젊은이는 촛불 한 쌍을 이끌고 신부실로 들어갔다. 신부의 침대는 면적이 커서 결혼 후 아내를 두려워한다고 한다. 신랑이 많이 앉으면 결혼 후 아내는 남편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두 사람은 서로 양보하지 않고 함께 앉지 않는다. 침대에 앉은 후 신랑은 균형 빔 (만족) 이나 사탕수수 (키가 크고 달콤해야 함) 로 신부의 머리에 빨간 스카프를 휘둘렀다. Xi 어머니 대추, 땅콩, 사탕 등을 뿌린다. 새집의 침대 주변에는' 산장' 이라고 불리며, 어떤 것은 새집의 네 구석과 손님 앞에 흩어져 있다. 해염에는 호적을 전하는 노래가 있다. "호적을 동쪽에서 동쪽으로 건너고, 부부가 더 화목하고, 호적을 남쪽에서 남쪽으로 넘고, 인구가 번창하고, 자식이 많다." 평호 농촌에서는 옛날에는' 작은 밤밥' 풍습이 있었다. 결혼식이 끝난 후 어른들은 함께 신부의 상자에서 차가운 밥 두 그릇을 꺼내고 피클을 넣어 신랑 신부가 나란히 앉게 하고, 각각 찬밥을 먹고 피클을 곁들인다.
건국 후 농촌의 결혼 풍속이 바뀌어 가마를 쓰지 않고 배를 사용했다. 약혼 때, 채례는 매우 무겁다. 결혼하기 전에 신랑은 각종 선물을 준비해야 한다. 지난 10 년 동안, 어떤 사람들은 자전거를 타고 결혼했고, 결혼 후 도시와 마찬가지로 신혼여행을 갔다. 1980 년대 이후 농촌 지역의 결혼식은 도시와 비슷했고, 신부는 연회에 참석하고 손님에게 술을 권하였다. 결혼식은 일반적으로 냉반과 뜨거운 볶음 요리를 위주로, 전계전 오리 간식을 곁들인다. 집에서 만든 막걸리를 병주로 바꿔 테이블당 200 원 정도 합니다.
도시와 농촌 신랑 신부가 결혼하는 날 남녀 양가 부모와 가까운 친척은 모두 신랑 신부에게' 빨간 종이봉투' 를 선물해야 하는데, 흔히' 만남' 이라고 한다.
결혼 다음 날 신부의 형이 방문했고, 남자는 연회를 열어' 관조' 라고 불렀다. 가선 일대는 속칭' 동조굴뚝', 가흥은 속칭' 매달려 굴뚝' 이라고 불린다. 민간전설에 따르면 과거에는 한 신부가 시부모와 시누이에게 놀려 굴뚝을 막았다고 한다. 신부가 요리를 할 때 연기가 자욱하여 시부모님께 비난을 받았다. 그의 형이 그를 보러 왔을 때, 그는 이상한 일을 발견했다. 그는 긴 대나무 장대로 굴뚝을 뚫고, 담뱃길이 잘 통하고, 연기가 사라지고, 음식이 다 만들어졌다. 이 전설은 신부네 형제가 시댁에서 신부의 지위를 보호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런 풍습은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에도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신혼아내를 가리킴) 신혼부부와 함께 친정에 가다
청대는 그것을 "망월", "망월" 이라고 부른다. 결혼한 지 한 달 후, 남편과 아내가 부모님 집에 찾아와 신랑은 술안주 한 상을 가져왔는데, 흔히' 표례' 라고 불리며, 악부모도 선물을 주었다. 이런 풍습은 건국 후 농촌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으며, 귀문은 한 달 이상, 대부분 3 일 만에 문을 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