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중국 남자의 머리 모양과 스카프에 대한 개요. 남자의 머리 모양과 머리 모양을 설명하기 전에 먼저 연령대에 따른 두 가지 머리 모양의 규정을 설명해야 합니다. 8세 : 종자오(紫荷) : 고대에는 어린 아이들이 늘어진 머리를 머리 꼭대기에 두 개의 매듭으로 묶고 뿔 모양의 롤빵으로 묶었기 때문에 "종자오"는 사람의 머리를 가리키는 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어린 시절 단계. 어린 시절을 말합니다. 여기서 함께(together)는 '모이고 끝낸다'는 뜻이다. 친한 친구(어릴 때부터 서로 알고 지낸 좋은 친구). 종교는 89세부터 13세, 14세 사이의 청년이다. 그들은 "Zongjiao"라고 불렸습니다.) 20세: 머리를 묶으라, 머리를 묶어라. 고대에는 남자가 20세가 되면 머리를 묶고 왕관을 썼고, 여자는 15세가 되면 머리를 묶고 머리를 묶어 성인이 되었음을 알렸다. . 남자와 여자의 성인기의 상징은 각각 '왕관 엮기'와 '머리핀 엮기'이다. 약한 왕관: 고대인들은 성인임을 보여주기 위해 20세에 즉위식을 거행했으나 아직 몸이 강하지 못하여 '약한 왕관'이라 불렀다. 후세대는 일반적으로 20세 전후의 남성을 지칭합니다. 머리카락 묶음 - Gen이라고도 알려진 Geng: 머리카락을 묶는 데 사용되는 실크입니다. 너비가 2피트 2인치이고 길이가 6피트입니다. (고대에는 1피트가 오늘날 약 23센티미터입니다.) 시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왕관은 너덜너덜하고 머리카락은 땋아져 있습니다. 일반: 대나무 줄로 가져가세요. 머리카락을 묶는 베이스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장식용으로 머리카락 뒤에 늘어뜨립니다. 아이들의 헤어스타일이 있습니다 - Zongjiao, Zong, bund; Jiao, 작은 롤빵은 머리카락을 보내고 받는 것, 즉 아이들의 머리카락이 위쪽으로 분리되는 방식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Xiaoyajiao로 알려져 있으므로 어린 시절을 "Zongjiao"라고 합니다. .”. 《의례? 네이원칙》 - "모자와 비녀를 쓰지 않은 남자와 여자는 수탉이 울기 시작할 때 소금, 빗, 縰(xi), 거품기, 머리핀, 뿔, 그리고 술은 모두 냄새 나는 얼굴을 하고 있으며, 맛이 상쾌하다”는 것은 미성년자들이 닭이 울 때, 즉 새벽에 일어나 머리를 감고, 머리를 빗고, 머리를 묶어야 한다는 뜻이다. 검은 실크. 머리카락의 먼지를 털어내고 위쪽으로 갈라진 두 개의 롤빵으로 빗어냅니다. 나머지 머리카락은 양쪽으로 늘어져 눈썹까지 닿습니다. 허리에 형형색색의 리본(금잉)을 묶고 천으로 만든 향낭(용샹)을 착용하세요. 왕관 스카프 - 고대 중국 사회는 엄격하게 계층적이었고 계급적 지위가 개인의 존엄성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왕관, 고대 귀족들이 쓰던 모자. 고대인들은 머리가 길어서 머리핀으로 묶은 뒤 관으로 묶었다고 하는데, 초기의 관은 폭이 그리 넓지 않고 양 끝이 주름으로 연결되어 있었다고 한다. 크라운 링. 착용하면 크라운 빔이 크라운처럼 보였습니다. 호 모양의 끈이 머리를 앞뒤로 덮습니다. 정수리 원 양쪽에 술이 있는데, 이는 턱 아래에 매듭을 지을 수 있는 작은 리본 두 개입니다. 사마천(Sima Qian)의 『굴원전』에서 “신입 목욕하는 사람은 왕관을 맡아야 한다”는 “왕관”이 이런 모양이다. 고대에는 여러 종류의 왕관이 있었고, 재질과 색상도 달랐습니다. 진·한대 이후에는 면류관 기둥이 점차 넓어지고 관륜과 연결되어 컵 모양을 이루게 되었고, 관의 명칭과 모양도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청나라 때 위설이 쓴 《원자력선기》에 따르면, "배의 뱃머리에 세 사람이 앉아 있는데, 중앙에 아관관을 쓰고 수염이 많은 사람이 사실은 동포이다." , Eguan 벨트는 고대 황제와 학자 관료의 의복의 특징입니다. 황제의 왕관을 용관(龍冠)이라고 합니다. 진(秦)나라와 한(汪)나라 시대의 여성들은 왕관을 쓰지 않았습니다. 당나라에서는 여성 관리가 임명된 후에야 여성이 왕위를 차지했습니다. 송나라 시대 귀족 여성들은 꽃관을 썼고, 왕비는 봉황관을 썼다. 원나라 귀족 여성들은 벨벳으로 만들고 진주와 옥으로 장식했으며 높이가 약 1피트인 이모 왕관을 썼습니다. Crown은 Crown과 弁의 총칭이기도 합니다. 검은색 왕관은 가장 고귀한 왕관이다. 초기에는 제사 때 황제, 왕자, 관리들이 모두 왕관을 썼기 때문에 '관'은 관리들의 대용으로도 사용되었습니다. 크라운의 모양은 일반 크라운과 다릅니다. 관의 윗부분은 연(燕)이라 불리는 직사각형 판으로 되어 있고, 아랫부분은 머리에 쓴다. 연장 부분의 앞쪽 가장자리에는 Qi라고 불리는 작은 둥근 옥이 매달려 있습니다. 황제에게는 열두 개의 별이 있고, 왕자 아래에는 별의 개수가 다르다고 합니다. 나중에는 오직 황제만이 왕관을 쓸 수 있었기 때문에 '면기'는 황제의 별명이 되었습니다. Wang Wei의 "He Jia Zhishe Ren의 초기 왕조에서 대명 궁까지"에는 "모든 국가가 옷과 모자로 Mianqi를 숭배합니다"라는 시가 포함되어 있으며 "Mianqi"는 황제를 의미합니다. 고대에는 귀족만이 왕관을 쓰고 차를 탈 수 있었고, 차에는 자동차 덮개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왕관 덮개'는 관료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신릉왕은 조나라를 구하기 위해 부적을 훔쳤다", "평원왕의 사신 왕관과 개는 위(魏)에게 속한다." 여기서 "관가이"는 왕관을 쓰고 차를 타고 위(魏)를 알리는 사신을 의미한다. 특사의 위엄. Bian은 Jue Bian과 Pi Bian으로 나누어지는 비교적 고귀한 왕관이기도합니다. Jue Bian은 Qi가 없는 왕관입니다. 비비안은 흰 사슴가죽으로 만든 뾰족한 윗옷으로, 후대 멜론가죽 모자와 유사하다. 사슴 가죽의 각 솔기에는 별처럼 반짝이는 작은 옥돌이 줄지어 장식되어 있어 "시경?위풍?교"에는 "회변은 별과 같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고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의 변화는 매우 풍부하고 다채로웠으며, 세대를 거쳐 계승되어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그리고 복잡한 것에서 단순한 것으로, 그리고 계속해서 바뀌었다는 기록이 많이 있다. "훈핀핀"에만 기록이 100개가 넘습니다. 이러한 헤어 이름들은 모두 머리 모양과 장신구의 의미를 따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많은 별명이 있지만 땋는 방법과 머리 모양에 따라 몇 가지 기본 유형으로 정리할 수 있는데, 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머리핀 스타일 등의 헤어스타일은 모두 머리핀으로 되어 있는데, 어떤 것은 머리 위로 뻗은 것, 어떤 것은 옆으로 기울어져 있는 것, 어떤 것은 납작한 것, 어떤 것은 늘어뜨린 것 등 여성 고유의 머리카락이 제한되어 있어 '가발'을 붙이는 경우가 많다. 기록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吳皇) 때 요지태후가 모여들었다고 한다. 황제가 신하들에게 이를 본받게 하여 '고환왕선녀빵'이라고 불렀고, 보석이나 금비녀 등으로 장식하여 더욱 화려하고 고귀하게 만들었습니다. -링 헤어스타일은 머리핀이 1개부터 9개까지 있으며 가장 고귀한 헤어스타일로 신화(8~8년 전)에서 선녀, 왕비, 첩, 귀부인의 헤어스타일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영락궁 벽화의 두루마리와 옥소녀도 처녀 소녀들이 쓸 수 있지만 장식이 너무 화려해서는 안 된다. 이 헤어스타일은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유행했고, 한나라 이후에는 선녀들이 유행했다. 헤어스타일은 주로 숭배되었으며 연예인과 여성도 이를 채택했습니다. 스타일에는 높은 머리핀, 높은 머리핀, 매달린 머리핀이 있으며 일부는 머리 위에 올리고 일부는 마음대로 묶을 수도 있습니다. 2. 꼬인 머리는 한나라 말기 진황후가 창안하여 유행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후 땋는 방법은 머리카락을 여러 가닥으로 나누어 머리 주위로 꼬아주는 것인데, 기록에 따르면 진황후가 위궁에 들어갔을 때 황후가 옷을 입었을 때 녹색 뱀이 있었다고 한다. 매일매일 이 뱀이 나타나더니, 그 머리를 꼬아서 빵 모양으로 만들었고, 진왕후도 이에 따라 뱀의 모양이 바뀌면서 빵 모양이 매일 달라졌다고 해서 '영령'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뱀빵"①. 이 헤어스타일은 유연하고 생기 넘치며 매력이 넘치며 여신과 처녀에게 적합합니다. 귀족 여성이 사용하기 쉽습니다. 이 헤어스타일에는 다양한 변형이 있으며 위쪽을 비틀거나 비틀 수 있습니다. 머리 부분, 머리 옆 부분, 머리 앞 부분 등 변화가 생생하고 아름다워 고대 여인들의 그림에 유연하게 활용 가능하다.(답변 보충
3. 이 헤어스타일은 당나라의 그림, 조각품, 무덤 벽화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장안 여성들은 키가 크고 넘어지지 않는 꼬임이 있는 빵을 즐겨 입었는데, 이를 '달팽이 빵'이라고 부르며 장안에서는 이런 형태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롤빵의 방법은 명주실로 머리카락을 한 가닥씩 매듭지은 뒤 땋기, 멧새, 접기 등의 기법을 이용해 나선형으로 접어서 머리 꼭대기나 머리 위에 올려놓는 방법이다. 양쪽이나 이마, 뒷머리에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이 헤어스타일은 아름답고 장식이 가득하다. 왕유양의 시에서는 “녹색 달팽이가 아름답다”고 한다. 빵.” 쌓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달팽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스타일링에 유연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보충답변
4. 단성시의 "분집핀"에 따르면 기록되어 있습니다 위무궁의 후궁들은 엉덩이를 거꾸로 묶었다고 한다. 기록에 따르면 이 머리스타일은 수당시대에도 유행했다고 한다. 당나라에서는 반올림번, 역번번으로 빗어 엉덩이를 갈라주었다." 하이 번 헤어스타일이기도 하다. 만드는 방법은 머리를 비단실로 뒤로 묶은 뒤 여러 갈래로 나누어 묶는 것이다. 한 가닥 또는 두 가닥으로 빗으면 "반다오 번"이라고도 하며 여러 가닥의 머리카락을 묶으면 "백화 번"이라고도 합니다. 화려한 스타일로 변신했습니다. 형태와 기법은 다양하며, 모두 매듭을 짓고 뒤틀거나 함께 또는 반대로 꼬아 만든 것입니다. 이 헤어스타일은 궁궐의 후궁이나 귀족 소녀들이 주로 사용하며, 집을 떠나지 않은 어린 소녀들은 머리의 꼬리를 뒤집은 롤빵 아래에 남겨서 어깨 뒤로 늘어뜨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갈라진 머리. . 역대 왕조의 이름은 다르지만 기본 헤어스타일은 유사하며 유연하게 변경해 스타일링 시 참고할 수 있다. 그 중에서 가장 일반적이고 널리 사용되는 것으로 모든 왕조에서 사용되었으며 가장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다. 당나라, 송나라,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 시대에는 머리 모양만 높고, 납작하고, 낮고, 매듭이 있으며, 앞, 가운데, 왼쪽, 오른쪽, 뒤의 변화가 다를 뿐입니다.
이 헤어스타일의 빗질과 땋는 방법은 정수리나 옆머리, 이마와 뒷머리에 머리카락을 모아 묶은 뒤 척추뼈에 묶어 묶는 방법이다. 머리핀 또는 머리핀. 세 번째 척추에는 머리 꼭대기 또는 양쪽에 똑바로 세우십시오. 기록에 따르면 양이의 부인 손수(孫命)는 매듭이 있는 척추뼈를 머리 옆에 놓고 쓰러뜨리게 했는데, 이것을 “낙말빵”이라고 부르며, 일컬어 “양의 새 분장”이라고도 한다. 인기가 많았고, 조허덕이 궁궐에 들어갈 때 머리를 말아올린 상태였다. 키가 척추뼈여서 '신싱빵'이라고 불린다. Liang Hong의 아내 Meng Guang은 "척추 엉덩이"를 빗는 것을 좋아합니다. ①이 헤어 스타일은 모두 척추 스타일의 변형입니다. 빗질과 땋기 방법을 익히면 다양한 척추 번을 변경하거나 만들 수 있으며 스타일링에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빵은 주로 결혼한 젊은 여성들이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