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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구 헤어스타일 디자인이 자주 나옵니다

한 번 우연히 춘추시대의 고분을 발견했는데, 지금으로부터 이미 2600 여 년이 되었다. 산더미처럼 쌓인 청동기와 옥기 속에는 머리카락이 숱이 많은 귀족 여자가 있는데, 그 해에 묻혔던 화려한 헤어스타일을 간직한 채 현대인의 각성을 기다리고 있는 것 같다.

만약 이 장면을 본다면, 놀라 울 것 같지 않니?

이 모든 것은 실제로 4 월 1983, 10 에서 발생했다. 허난성 신양시 광산현 보상사 일대에서 현지 농민들이 벽돌 공장을 위해 흙을 채취하다가 갑자기 고분이 나타났다.

곧 문관 부서가 현장에 와서 구조성 발굴을 하였는데, 이렇게 역사책에 기록되지 않은 춘추시대 군주부부 무덤이 다시 인간으로 돌아갔다.

이것은 전설적인 고분에서 출토된 유물인 황묘이다. 애륜 들은 너에게 그것의 많은 기적을 설명할 것이다.

고고학적 발굴을 통해 황 부부 묘는 직사각형 수직혈 구덩이 묘로 모두 내관, 외관, 내관 삼중관이다.

무덤에서 정교한 청동기, 옥기, 죽목칠기, 견직물 등 진귀한 유물 200 여 점을 치웠다.

청동기의 비문 (예:' 황' 과' 황자가 희부인') 에 따르면 고고학자들은 두 묘주인, 즉 황과 황색의 아내를 확정했다.

황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춘추시대 황제후국의 국군이었다. 당시의 전통에 따르면, 주 부인은 같은 성제후국에서 온 귀족의 딸이어야 한다.

쿨한 비문은 한때 생생했던 이름을 감추고 광대한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황과 황부인의 매장 날짜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사서에서도 그들에 대한 어떤 정보도 찾을 수 없지만, 다행히' 사기' 의 한 구석에 약간의 기록이 있다.

황국은 주조의 성제후국으로, 장강과 회하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대략 오늘 허난성 황천의 영토이다. 황고성 유적지는 지금까지도 황천현 서북부에 남아 있다.

또한 황국은 자작으로 봉쇄되었기 때문에 군주가' 황군' 이나' 황자' 라고 자칭하는 것은 춘추 오패가 궐기하기 전의 춘추 초기 사서에 이미 등장했다.

당시 기원전 770 년 주평왕이 동쪽으로 낙양으로 이주하면서 세계는 예붕악락의 춘추기에 접어들었다.

제후가 패권을 다투는 봉연 속에서 소국으로서의 황자연은 약하다. 서기 12 년 (기원전 648 년), 북쪽으로 확장하려는 초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작은 나라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고분이 이렇게 풍부한 명기를 출토할 수 있다는 것은 신기하고, 황 부부의 무덤과 출토명기는 수천 년 전의 생활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황은 실력이 제한된 약소국가만 관리했지만, 그는 가장 깊은 사랑과 최고의 장례식을 주었다.

왜 그렇게 말하죠?

우선, 두 사람의 매장 제도는 그들의 영원한 사랑 비밀번호를 묻었다.

많은 빈궁을 매장하는 춘추묘와는 달리 황부부의 묘는 한 kuáng 묘에 나란히 놓여 있어 이 시기' 시경' 에서 칭송하는 사랑의 최고 경지인' 합장 한 혈' 을 완벽하게 입증했다.

이 시는 우리가 함께 살 수 없다면, 우리 함께 죽고 함께 묻히자. 만약 네가 내가 말한 것을 믿지 않는다면, 태양이 증언하게 해라!

후세에서 이런 소박한 사랑의 서약은 문학상의 시적인 표현을 탄생시켰다.' 생도 마찬가지고, 죽음도 마찬가지다',' 같은 해 같은 달 같은 날 태어나지 않고, 같은 해 같은 달 같은 날에 죽는다' 는 등 수많은 연인들이 어디로 가는지 목격했다.

더하여, 황은 여자의 군주 이더라도, 그러나 그의 아내, 황부인의 부장품은 수량과 품질면에서 그에게 몇 조각을 남겼다.

예를 들어 황부인의 관에는 169 점의 장례품이 있는데, 그 중 13 1 은 진귀한 옥으로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황부인의 관에는 70 점의 매장품, 옥기는 54 개밖에 없다.

청동기의 관점에서 볼 때, 황 부인은 부티크 22 점을 묻는데, 그 중 다수에는 황이 그녀를 위해 한 비문이 새겨져 있다. "황부 () 워커를 위해, 그래서 영원히 보물이다." "

황 본인은 14 점의 청동기밖에 없다.

모든 최고의 보물과 부인을 합장하는 것 외에도, 더욱 감동적인 것은 관이 쌓여 있는 순서를 보면 황부인이 황 전에 장례를 치르기 때문에 그녀의 관과 장례품은 황 본인이 감독해야 한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그녀가 죽은 지 몇 년 후, 황명은 우희의 부드러움 속에서 그녀를 잊지 않았지만, 생명이 끝날 무렵, 그녀와 함께 무덤에 묻히고 칠흑 같은 밤에 안겼다.

이 모든 것을 보면, 이 소국의 군주인 황씨의 공사에 대한 역사는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2600 년 후 그들 부부의 무덤 세부 사항은 수천 년 동안의 부드러운 정을 드러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부부 무덤에서 많은 정교한 문화재가 출토되었는데, 그중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정교한 옥기와 청동기이다.

옥기는 주대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부장품 중 하나이지만, 황 부부의 장례옥기는 다르다.

이들은 차가운 예절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이 부부가 생전에 가지고 있던 개인 물품으로, 강회지역의 높은 제옥수준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각종 실마리도 공개했다.

예를 들어 황부인, 국군의 아내로서 황씨는 국력이 제한되어 있지만 여러 가지 정교한 화장에 신경을 쓴다. 옥은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개인 액세서리이다. 황부인의 관에는 정교한 옥기가 머리 위에 있고, 일부는 가슴 앞에 있고, 또 많은 것들이 허리춤에 놓여 있다.

더 흥미롭게도 이 부부는 2600 년 전 수집가로 옥기 골동품 수집에 열중하고 있다.

조각, 재료, 스타일로 볼 때 무덤 속의 옥보 중 일부는 춘추시대가 아니라 더 오래된 시대이다.

우선, 이 동그란 조각옥머리는 사실 신석기 시대의 석가하 문화에서 나온 것으로, 지금으로부터 이미 5 천여 년이 되었다.

즉, 황과 그의 아내가 살 때에도 이 옥머리는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진 골동품이다.

이 옥머리는 전복관, 방추 모양의 눈과 마늘 코, 귀에 귀걸이 한 쌍이 걸려 있고, 위아래로 작은 구멍을 뚫어 착용하기 편할 것 같다.

우리는 shijiahe 문화의 옥 머리를 사용하여 비교합니다:

노란 옥기는 그 모양, 조각공, 옥인이 착용한 귀걸이와 거의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게다가, 더욱 공교롭게도, 이 조각도 위아래로 구멍이 뚫려 있어서 용도가 같아야 한다.

사실 이런 귀걸이가 달린 옥수는 용산-석가하 문화시대에 가장 유행했다. 석가하 문화는 기원전 3000 년경-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900 년, 후기에 신석기시대에서 청동시대로 점차 전환되었다. 정교한 옥조각으로 유명하며 중국 장강 중류 문화재의 대표 중 하나이다.

석가하 문화 이후 귀걸이가 달린 옥수는 옥의 일종으로 여전히 발전하고 있지만, 이미 달라졌다. 춘추시대에 접어들면서 스타일, 무늬, 조각이 사실에서 추상 문양으로 바뀌었다.

골동품을 수집하는 것 외에도 황 부부는 낡은 물건을 개조하는 것을 좋아했고, 무덤에서 새롭게 단장한 고옥이 많이 출토되었다.

예를 들어, 이 희귀한 사람에게는 뱀 (용) 과 고리형 옥페가 있다.

이 두 개의 이상한 옥페는 지름이 약 3.8cm 로 회록색으로 옅은 갈색 반점이 있다. 그들은 옥으로 잘라야 한다.

측면에서 보면 옥페는 머리 뱀 (용) 의 이미지를 드러낸다. 거대한 두개골 아래 꼬리는 뒤로 말려 있고 꼬리끝은 기본적으로 머리 위로 닿는다. 또한 머리의 이목구비와 머리카락은 모두 음선과 음양문자로 조각되어 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 두 옥기의 얼굴도 다르다. 하나는 왕관을 쓴 것이고, 하나는 긴 머리다. 이 1 의 남자와 1 의 여자는 복희와 여와의 조기 숭배를 표현한 것 같다.

이 옥기는 춘추옥기에서 매우 드물다.

그 특별한 점은 우선' 잡다한' 스타일로 춘추시대에 유행하는 오목한 용문과 신석기 시대 말기에 유행하는 뱀머리 (용) 모양이 있다는 점이다.

또한 무덤에서 출토된 다른 춘추옥기에는 모두 음문이 새겨져 있고, 고리형 뱀의 머리 (용) 옥페는 얕은 돋을새김으로 얼굴과 머리의 장식을 빚는다.

따라서 이 옥페는 신석기 시대 말기의 용산-석가하 문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당시 얼굴에 각진 눈과 귀걸이가 새겨져 있었다. 천 년 후, 그것은 황과 그의 아내의 손에 있었고, 그들은 장인에게 용을 조각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런 스타일의 차이는 춘추시대의 옥기노동자들이 선사 사회에서 유행하는 얼굴 패턴에 익숙하지 않아 개조할 때만 당시 유행했던 도안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다.

이 골동품들의 주인으로서 황과 그의 아내는 분명히 좋은 예술적 취향을 가지고 있다. 고옥 외에도 그들은 상대와 서주의 옥기에 열중하고 있다.

이 호랑이 모양의 옥페길이12.5cm, 너비 6.2cm, 옥질이 약간 푸르러져 호랑이가 고개를 숙이고 등을 아치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한쪽은 호신 조각화이고, 다른 쪽은 매끄럽고 매끄럽고, 입꼬리에는 1 원형 구멍이 있어 착용하기에도 편리하다.

이 옥호는 상대 말기나 서주 초기에 조각한 고옥이다.

우선 옥호의 눈은' 진' 자형으로 뚜렷한 상대 말기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그에 더해, 호랑이 몸에 새겨진 무늬는 일관성이 없는 것이 아니라 호랑이 몸 중앙에서 중단되었다. 춘추시대의 옥기노동자들은 낡은 물건을 받은 후 조각한 무늬를 숙고하는 데 많은 시간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황부부 무덤에서 구리 솥, 구리 주전자, 구리 콩, 구리 접시, 동전 등 정교한 청동기가 대량으로 출토되었다.

이 청동기들은 영리하고 정교한 스타일로 오늘날 사람들이 황국예술에 대한 인식을 메웠다. 현재 춘추시대 강회지역의 청동 기준 중 하나로 꼽히고 있으며 중국 황제 문물전으로 선정돼 미국 일본 등에 국보로 전시됐다.

대부분의 장례 청동기에는 비문이 새겨져 있는데, 기본적으로 황대 아내나 자신의 지시로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황자제조행기',' 희부인을 위한 조행기 만들기' 등이다.

그중에서 가장 특색 있는 것은 이' 꼬리' 청동기인' 황부인' 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전갈의 모양은 전갈과 비슷해서 비교적 드물다.

진나라 시대의 취사도구로 전전한 기능은 현재의 찜통에 거의 해당한다.

컵은 청동기 시대에 술을 담는 그릇으로, 그 모양은 왕왕 둥글고 깊으며, 컵 아래에는 서너 피트가 있다.

당시의 양조 기술은 아직 성숙하지 않아서, 음료는 왕왕 깊이가 다르다. 총명한 고대인들은 잔에 물을 부어 술의 농도를 조절했다.

이 황부인의 멋은 작고 정교한 바텐더일 뿐만 아니라 춘추시절 남방에 나타난 신형 기기를 대표하며 독특하고 영기가 있다.

키 18.5cm, 구경 1 1cm, 복부 지름 15cm. 전체적으로 평평한 지붕, 짐승 머리 모양의 노즐, 복부 내접입니다. 중간에 둥근 구멍이 없는 텅스텐이 하나 있는데, 가짜 찜통이다.

이 악기의 가장 색다른' 귀여움' 디자인은 등 뒤에서 들뜬 두 손, 들뜬 꼬리와 같다.

모든 일을 구걸하는 왕성인이 꼬리를 흔들고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데, 아마도 그는 주인에게 술을 적게 마시라고 권하고 있는 것 같다.

이 컵도 노랑이 그의 아내를 위해 특별히 만든 것으로, 컵 가장자리에 16 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다.

이 비문이 오늘로 번역되면, 바로 내가 황특이가 내 아내를 위해 이 장례품을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그녀가 이 복을 누리기를 바랍니다. 자녀와 손자가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춘추시대에는 동기가 성어였다.' 하다' 는 것은 아름다움을 의미하기 때문에 좋은 끝을 의미한다.

하지만 위황후 (수도회 황후) 는 한 여자의 후손에 대한 축복으로 보기 드물다.

황부인이 돌아가셨을 때 자식이 없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슬픈 황은 아내의 장례식에 이 비문을 새겨서 사랑하는 아내에 대한 깊은 애도를 다른 세상에서 온 축복으로 바꾸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황토에 매몰된 이 애틋한 정은 천년을 거쳐 여전히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이것들을 보고 나면, 이 희부인은 군주남편의 사랑과 고귀한 귀족 신분을 모두 가지고 있다는 것을 물어봐야 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타당한 유명인으로서 그녀는 어떤 사람입니까?

불행 중에도 한 줄기의 희망이 있다. 2600 년의 세월이 황부인의 얼굴을 가져갔지만, 그녀의 머리카락은 잘 보존되어 춘추시대 귀족 헤어스타일의 매우 소중한 예가 되었다.

오늘의 안목으로 볼 때, 계부인은' 고급 스타일' 노선을 걷는 귀족 명사이다. 그녀의 헤어스타일은 간단해 보이지만 디테일은 화려한 귀족 냄새를 숨기고 있다.

복구한 후 그녀가 실을 이용해 머리를 여덟 개의 땋은 머리를 엮은 다음 왼쪽으로 기울어진 상투를 묶는 것을 볼 수 있다. 두 개의 나무못이 상투에 비스듬히 꽂혀 고정되었고, 그녀는 장례 102 점의 옥장식을 착용하고 있었다.

황 부인은 예술적 재능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당시 공인된 미인이었다. 춘추시절 미녀의 정의 중 하나는 숱이 많은 머리카락이었다.' 시경' 이 한때 칭찬했던 것처럼 곱슬머리는 구름처럼, 거만했다.

이 시는 황부인의 마음을 표현해야 한다. 내가 가짜 상투를 써야 하나? 이 빽빽한 검은 머리가 하늘의 구름과 같은지 봐라!

춘추시대의 귀족 문화에서 황부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런 부분 상투가 널리 유행하며 전국시대의 헤어스타일 트렌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산둥 장추녀 산전국시대 제나라의 무덤에서 26 점의 아름다운 무용도용 인형이 출토되었는데, 그중 20 개는 모두 같은 오프셋 상투를 쓰고 있었다.

먹구름이 높고, 웃음이 꽃과 같고, 천년의 풍운이 청풍과 같고, 취한 사람의 정취가 있다.

기원전 648 년 여름, 일심으로 제나라와 동맹을 맺었기 때문에 초나라에 고개를 숙이려 하지 않았다. 초병의 날카로운 칼날 아래 황이라는 작은 나라는 춘추역사의 별야로 사라졌다.

황국이 멸망한 후 유민은 나라를 씨로 하여 역사 무대에 올랐다. 전국 시대에는 순심준과 황시 같은 사람이 나타났다. 지금 강하의 황씨 가문은 이미 천하제일이다. 비록 그들은 천애각 끝에 살았지만, 그들은 모두 조상이 황고성의 본적을 그리워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전설의 황묘는 황토더미에 의해 2600 년 동안 조용히 묻혔지만, 독특한 매장제, 정교한 수장품, 황부인의 상투를 모두 역사에 남겨진 보물이다.

이들은 큰' 보사' 역할을 해왔고, 역사에서 사라진 황국 귀족 문화뿐만 아니라 춘추시대 유물과 사회변화를 연구하는 중요한 물증이기도 하다.

황묘 외에 다른 고고학적 발견도 점차 그에 대한 이해를 증가시켰다. 나중에 춘추 초기의 황기 아버지 묘가 발견된다면 황태자 쓰레받기판, 황복판 등 곽후안의 보물이 출토됐다.

거센 파도, 활활 타오르는 모닥불, 역사 먼지 속으로 사라진 황천왕국, 세상에 남겨진 보물로 잠든 역사를 깨우고 중화문화 은하수 중 반짝이는 별을 밝혀냈다.

과거의 모든 것은 머리말을 열 수 있다!

최근 공유 시리즈에서:

이 무덤은 간단하지 않다. 2300 년 신비한 고주가 땅속 깊이 파묻혀 있고, 두 개의 기이한 유물이 국보로 뽑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