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약성분

1. 약어 1 의 요소. 초심을 유지하다.

(주제는 변경되지 않음) 2. 글자 수는 요구에 부합해야 한다. 원래 내용의 순서를 어지럽히지 마라.

4. 단락을 수정하지 마십시오. 5. 주요 내용만 보존하고 수식성분을 제거한다.

6. 주제를 명확히 하고 주제와 무관한 내용을 삭제합니다. 7. 사람의 일이 발생하는 시간, 장소, 원인, 과정, 결과를 명확히 한다. 예를 들어,' 초선 차화살' 의 줄임말로 주유는 제갈량의 재능을 질투하고, 열흘 동안 10 만 화살을 만들어 그를 모함하도록 설계했다. 제갈량은 계책으로 군령장을 세우고 3 일 동안 십만 화살을 만들었다. 주유는 노숙을 파견하여 소식을 알아보았지만, 노숙은 몰래 20 척의 배를 뽑았다. 제갈량의 요구에 따라 양쪽에 1000 여 개의 짚손잡이가 배열되어 있고, 위에는 녹색 커튼이 덮여 있다.

주유를 비밀로 하겠다고 약속했다. 첫날, 그는 아무런 동작도 하지 않았다. 다음날, 그는 여전히 아무런 동작도 하지 않았다. 셋째 날, 4 시, 안개가 가득 찼고, 제갈량은 노숙을 초청하여 화살을 가지러 왔다.

그는 밧줄로 20 척의 배를 연결하여 북쪽으로 운전해 갔다. 조준의 수채에 접근했을 때, 그는 뱃머리가 서쪽을 향하고 선미가 동쪽을 향하도록 명령했다.

군사들은 북을 치고 큰 소리로 외쳤다. 강 안개가 자욱하여 조준이 출병할 엄두가 나지 않아 궁수가 활을 쏘게 했다.

제갈량은 그에게 돌아서서 화살을 쏘라고 명령했다. 화살이 이미 꽉 차서, 그는 순풍을 타고 돌아왔다. 조조는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알았지만 이미 만회할 겨를이 없었다.

화살은 예정대로' 만든다' 고 말했다. 주유는' 제갈량이 이렇게 똑똑해서 나는 그를 따라잡을 수 없다' 고 탄식했다.

2. 간략화된 작문의 요점을 요약하는 첫 번째 단계: 읽기.

원문에 대한 정독을 통해 가능한 텍스트와 작가와' 대화' 하여 원문의 내용을 이해하고 작가의 작문 의도를 명확히 한다. 한두 번 잘 읽지 못한다면, 계획이 있을 때까지 몇 번 더 읽어라. 그러면 너는 "내려놓는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단계: 물을 퍼올리다. 원문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원문의 각 단락의 대의를 정련해 내다.

구체적이거나 감정이 충만한 일부 핵심 단락은 원문을 적절히 보존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감정명언) 문장 표현에 영향을 주지 않는 짧고 용맹한 단락을 과감하게 선택하다. 3 단계: 연결.

발췌한 단락의 주요 사상을 연결하다. 4 단계: 관리.

연결된 문장을 부드럽게 빗질하다: 중복된 단어를 삭제하고 문장 사이의 연결을 잘 하여 부드러운 문장으로 만듭니다. 건물 주인에게 토트를 입양해 달라고 부탁하다.

3. 작문이 약어를 어떻게 줄여주는지 간결한 언어로 문장 뜻을 다시 표현하고 긴 글을 작은 이야기로 압축하는 것이다.

약어의 원칙은 줄기를 남기고 가지와 잎을 제거하는 것이다. 백본이란 문장 주요 내용을 가리키며, 가지와 잎은 센터를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부 사항과 재료를 가리킨다.

축약된 문장 때 줄기를 잡아야 문장 무결성을 손상시키지 않고 원문의 중심 사상을 전달할 수 있다. 문장 약어를 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해야 한다. 첫째, 원문을 자세히 읽고 원문 내용을 명확하게 해야 한다.

약어를 하기 전에 반드시 원문을 자세히 읽고, 계층 구조를 정리하고, 주요 내용을 파악하고, 중심 사상을 포착하고, 문장 요점을 파악해야 한다. 문장 약어는 원문의 내용을 철저히 이해하고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 때만 엉뚱하지 않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둘째, 약어는 원문의 주요 내용을 파악해야 한다. 문장 한 편은 중요한 부분과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 있다. 약어를 하기 전에, 너는 그것을 읽어서 문장 중요한 부분을 찾아야 한다.

축약할 때, 중점 줄거리는 명확하게 표현해야 하며, 비중요 부분은 생략하거나 생략할 수 있다. 그러나 사물의 발전을 촉진하는 시간, 장소, 인물, 원인 등은 모두 생략할 수 없다.

셋째, 원문의 장르와 중심을 유지해야 한다. 줄임말은 원문의 구조적 틀을 바탕으로 원문의 표정, 인칭, 중심 사상, 언어 특징을 유지해야 하며, 원문의 내용을 마음대로 바꿀 수 없고, 원문을 마음대로 추가할 수도 없다.

원의를 바꾸지 않고 원어의 긴 문장을 단문으로 바꾸고, 대화를 직접 전달하며, 몇 문장을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넷째, 축약 작문의 규범화에 주의해야 한다.

약어는 내용의 총결산이 아니다. 줄임말 작문은 원문보다 짧지만 구조가 완전하고 중심이 명확한 문장 () 로 연결되어 전문을 유기적 전체로 만들고, 작고 어지럽지 않게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학생이 글을 쓰기 전에 신중하게 구상하고 문장 수준과 세부 사항을 결정해야 하며 개요를 나열하는 것이 가장 좋다.

줄임말 작문 훈련은 학생들의 독해력, 분석, 종합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언어 습득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

4. 작문을 잘 쓰는 요소는 무엇입니까? 첫째, 책을 많이 읽어라.

독서는 기초이고, 글쓰기는 응용이며, 독서는 글쓰기에 매우 중요하다. 학생들은 무엇을 읽어야 합니까? 물론 좋은 문장, 특히 명가의 명편이다. 첫 번째는 본문으로, 전문가가 세심하게 골라서 각종 문체 특징을 대표할 수 있어 학생들이 공부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우리는 먼저 이 문장 들을 잘 배워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제 2 교실을 적절히 개설하고 과외독서의 진지로 확장하여 과외독서의 혜택을 받는다. 책을 읽는 과정에서 반드시 언어 학습의 축적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좋은 단어와 문장을 책에 기록해야 한다. 작은 공책 하나를 준비하고, 휴대하고, 언제 어디서나 학습 언어를 발췌하는 것이 가장 좋다. 동시에,' 제품' 을 가지고 있고 지속적인 대가를 치르는 것이 더 크다. 속담에' 졸졸 흐르는 물줄기가 강으로 합쳐진다' 는 말이 있다 매일 국어를 배우고, 세월이 쌓이면, 너의 언어는 점점 더 풍부해지고, 문장 쓰기를 위한 기초를 다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유감스럽게도, 학생들은 종종 이 점을 간과한다. 주목해야 할 것은 문장 언어가 제 1 요소라는 점이다. 언어의 기초가 부족하면 좋은 문장 한 편을 쓰면 공중 누각이 된다. 따라서 언어를 배우는 것은 항상 중국어를 읽는 중요한 임무여야 한다. 고대인들은 국어를 읽고 언어의 학습과 축적을 중요하게 여겼으며, 현대의 많은 문인 작가들도 그러하였으며, 그들은 명구를 특별히 중시하였다. 이런 학습 방법은 정말 참고할 만하다.

둘째, 열심히 생각해 보세요.

책을 읽는 과정에서도 머리를 쓰고 잘 생각해야 한다. 문장 한 편을 읽을 때마다 저자가 어떻게 구상하고 계획하고 쓰는지, 어떻게 시작하고 끝낼지, 언어 구성 방법, 문장 사이, 단락 사이 등을 이해하고 이해해야 한다. 우리는 좋은 단어와 문장의 아름다움을 고려해야 한다. 동시에 배워서 응용할 수 있는 의식이 있어야 하고, 약간의 지식을 습득해야 하므로, 어떤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생각해야 한다. 요컨대, 읽을 때는 열심히 생각해야 하며, 학습과 사고를 결합해야만 가능한 한 빨리 작문 수준을 높일 수 있다.

셋째, 글쓰기를 자주 연습한다.

수영 지식이 반드시 수영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아는 것처럼, 글쓰기 방법이 반드시 좋은 문장 쓰기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작문을 잘 하려면 글쓰기도 자주 연습해야 한다. 습작을 부지런히 연습해야만 선생님과 책에서 배운 지식을 구체적인 작문에 적용해 지식에서 기술로의 이전을 실현할 수 있다. 글쓰기를 자주 연습하려면, 우선 선생님이 꾸민 작문을 열심히 완성해야 한다. 본문 작문과 결합된 모방 작문을 제창해야 한다. 하지만 훈련이 깊어짐에 따라 창작 요소를 점진적으로 늘리고,' 라이브' 라는 글자를 쟁취하고, 상상의 날개를 꽂고, 진실감을 써내며, 문장 분위기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학생들은 노트 읽기와 일기 쓰기를 견지해야 한다.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람과 일을 적고, 자신의 독서 경력을 적고, 어떤 문제에 대한 견해를 서술하기도 한다. 이 방면에서 너는 좀 마음대로 할 수 있어, 속박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단어를 고르고 문장을 만드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보를 축적하고, 정서를 키우고, 운동을 해서 사고능력을 높일 수 있다. 게다가, 학생들은 학교에서 개최하는 각종 문학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해야 한다. 예컨대 공모 대회, 영화 평론 등에 참가한다. 특히 독서와 글쓰기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데 주의해야 한다. 곽말로 동지는 "근면은 흥미에서 비롯되고 천재는 근면에서 비롯된다" 고 말했다. 사실 명작을 읽으면 의경, 재미, 예술미를 느낄 수 있고, 문장 쓰기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정말 즐겁고 즐겁다!

요컨대, 이 몇 가지 점만 하면, 일정 기간 동안의 노력 끝에 우리 학생들의 작문 능력은 차츰차츰 착실해지고, 사유는 활발해지고, 능력은 향상될 것이다.

요약의 주요 내용은 간단한 작문과 다릅니다. 개요의 주요 내용은 문장 추출의 주요 분기로, 문장 의미를 이해하고 개괄적인 능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작문의 약어는 내용이 복잡하고 글이 긴 문장 한 편을 압축하고, 주요 내용을 보존하고, 글자 수를 제한하고, 문장 한 편으로 축소하는 것이다. 줄임말 작문은 원래 문장 기초 위에서 작문 내용을 최적화하고 자기 보완을 하는 과정이다.

방법 요약 문장 주요 내용: 방법 1: 단락과 의미의 결합. 단락은 한 단락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였다. 각 단락의 대의를 종합적으로 요약하는 것은 문장 전체의 주요 내용이다. 이것은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1, 단락 사이에 약간의 과도어를 추가해서 읽기가 원활해지도록 해야 한다. 2. 중점 단락과 비중요 단락을 구분하고, 상세하고 약간 해야 하며, 어떤 것은 생략할 수도 있다. 방법 2: 요소 연결 방법. 필기를 하는 문장 일반적으로 시간, 장소, 인물, 사건 (원인, 과정, 결과 포함) 등의 기본 요소가 있다. 이러한 기본 요소들을 정리하고 글로 연결시키는 것이 이 글의 주요 내용이다. 예를 들어' 비승정교' 는 이렇게 주요 내용을 요약할 수 있다. 방법 3: 문제 요약법. 작가가 문장 쓰는 것은 종종 하나의 중심을 둘러싸고 몇 가지 문제를 잡고 일정한 순서에 따라 쓰는 것이다. 문장 읽기와 쓰기를 할 때, 우리는 작가가 어떤 문제를 설명하고 싶은지 생각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요약하는 것이 문장 주요 내용이다. 예를 들어 가난한 사람을 보고 나면 먼저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할 수 있다. 사나가 남편이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그녀는 어떻게 했습니까?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녀는 왜 이렇게 생각하니? 남편이 돌아온 후 그녀는 어떻게 생각했니? 이 질문들을 하나하나 대답하는 것이 본문의 주요 내용이다. 방법 4: 제목 추적 방법. 내용명제가 있는 일부 문장 들은 제목에 따라 읽고 문장 주요 내용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것은 소위 "제목 추적 방법" 입니다. 예를 들어' 위대한 우정' 이라는 수업은 제목을 잡으면 주요 내용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방법 5: 콘텐츠 기반 방법. 이 방법은 문장 속의 문장이나 단락으로 주요 내용을 요약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꽃 가꾸기' 라는 수업은' 희로애락, 웃음, 눈물, 화과, 향색' 으로 끝난다. 일도 하고 공부도 해야 한다. 이것이 꽃을 심는 즐거움이다. " 전문문의 주요 내용을 총결하였다. 요컨대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먼저 본문을 자세히 읽고 이해를 분석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문장 주요 내용을 정확하게 요약할 수 있다. 동시에, 여러 가지 방법의 결합은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약자 작문은 작문을 최소한으로 줄여서 시간, 인물, 장소, 사건의 결과를 포함한다. 문장 추출의 주요 내용이며 중요하지 않은 것을 무시하는 것이다. 축약작문을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불필요한 문장을 삭제하는 것이고, 무의미한 문장도 삭제할 수 있고, 잔소리가 많은 줄거리도 반드시 삭제해야 작문을 치밀하게 만들어 원하는 형식으로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6. 줄임말 쓰는 방법 및 절차를 줄여서 쓰는 방법

(1) 원문을 자세히 읽고 그 의미를 이해하다.

(2) 문장의 주요 부분 "누구" (무엇), "무엇" 또는 "어떻게" (주어, 술어, 목적어) 를 찾아 부차적인 부분 (정형, 보형) 을 삭제하다.

(3) 가장 간단한 문장으로 단순화되었는지, 원문의 주요 의미를 지켰는지 점검한다.

3. 속기 문장 시 주의사항

(1) 줄임말은 원문의 기본 뜻을 유지해야 하며, 문장형은 바꿀 수 없다. 예를 들어, "내 동생의 헤어스타일은 아주 예쁘다." "형이 예쁘다" 로 축약되면 "예쁜 헤어스타일" 으로 축약해야 한다. 그것은 문장의 원래 의도를 바꾸었기 때문에 틀렸다.

(2) 문장에서 모든 수식어, 즉 이른바 가지와 잎을 제거하고, 가능한 한 조금 아닌 조금. 예를 들어, "그는 매우 상세하게 모두에게 상세한 이야기를 했다." "그가 한 이야기" 로 축약되어야 한다. " 약어가 "그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두에게 말했다." 또는 "그는이 이야기를 했다." " 모든 약어는 불완전하고 불완전하며 정확하지 않다. 그러나 어떤 특별한 문장들은' 가지와 잎' 을 모두 삭제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우리 동창 진의 어머니는 원래 내 이웃 왕 할아버지의 여동생이었다." "첸의 어머니는 왕할아버지의 여동생이다. 클릭합니다 "엄마는 언니다" 로 축약되면 우스갯소리가 되기 때문에 어떤 가지와 잎을 제거하고 문장의 내용을 봐야 한다.

(3) 문장에서 "아니오, 아니오, 아니오" 와 같은 부정어는 문장 약자일 때 보존해야 하며, 빼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문장의 원래 뜻을 뒤집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는 방에서 책을 담은 가방을 찾지 못했다" 는 말은 "가방을 찾지 못했다" 로 축약해야 한다. 만약 "아니요" 를 빼면 "가방을 찾았다" 가 원본 문장과 크게 다르다는 것은 큰 실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4) 문장 중 술어 뒤의' 쓰기, 통과' 와 목적어 뒤의' 아, 모, 야, 너' 등의 어조를 보존해야 하며, 빼면 문장의 구조, 문장, 어조, 감정을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잔잔한 수면에 갑자기 잔물결이 일었다." "물이 출렁이고 있다" 라고 축약할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어젯밤의 큰비는 정말 단비였다! 클릭합니다 "이 큰비가 정말 제때에 온다!" 라고 축약할 수 있습니다. " 그래야만 원문과 줄임말이 감정과 말투에 일치할 수 있다.

문장 성분 "징글"

주님은 손님이라고 하시고, 꼭 보충해 주시고,

주요 가지와 잎은 매우 분명하다;

기본성분은 주어, 술어, 목적어이다.

관절 구성 요소 모양 보완;

속성은 주인과 손님 앞에 나타나야 합니다.

전자는 형식이고, 후자는 보완어이다.

6 가지 관계를 명확하게 구분했습니다.

분석에는 몇 가지 실수가 있다.

7. 원문 약어는 6 요소를 파악해 서술문을 축약해야 하고, 서술문의 6 요소를 명확하게 해석하고, 원문의 중심을 잡고, 이야기의 상대적 무결성을 유지하고, 인물의 원래 특징을 유지하고, 원문의 언어 스타일 특징을 유지하고, 원문의 인칭을 유지해야 한다. 장면, 대화, 표상, 심리, 경물 등 세부적인 묘사를 복원, 개괄, 간단한 서술, 전술이나 해석으로 종합하는 데 능숙해야 한다. 부차적인 줄거리와 심지어 부차적인 인물의 감소로 인해 서사는 원작만큼 생동감이 없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줄거리는 원작만큼 우여곡절이 많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일관성과 정체성에 주의해야 한다.

설명문을 축약하려면 원문에서 설명객체의 특징을 파악하고, 원문의 방법과 순서를 이해하고, 원문의 순서에 따라 축약해야 하며, 주로 설명객체를 유도하는 단어와 중복의 예를 줄이는 것이다. 2 차원 내용이 압축되었기 때문에, 묘사대상은 원작만큼 풍만하지는 않지만, 축약된 사물과 사물의 특성도 분명해야 한다.

의논문에 대한 약어는 원문의 중심 논점을 포착하고, 주요 논점과 중요한 논점을 보존하고, 인용어, 반복논점, 묘사, 서정 등을 삭제하거나 압축하고, 원문의 논점 순서와 구조에 따라 압축해야 한다. 서론과 부차적인 논점의 감소로 인해, 축약된 문장 () 는 추리에서 원문보다 투철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논점의 정확성과 설득력에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