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가발의 역사는 사실 주로 중국 가발의 역사이다. 가발은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다. 가발, 고대 중국어에서 Pian (병음: di) 과 Pian (병음: bi) 으로 알려진 가발은 사람이 자연적으로 자라지 않는 인공 모의 머리카락을 가리키며 다른 목적으로 착용해야 한다는 뜻이다. "수염" 은 가발의 총칭이고, "수염" 은 사람이 만든 가발을 가리킨다.
가발은 중국의 전통 연극, 일본의 쿵푸극과 가부키, 서양 오페라와 같은 다양한 공연 예술 형식에 등장한다. 영국과 대부분의 영연방 국가에서 가발은 변호사와 판사의 법정 복장 중 하나이다.
그렇다면 중국의 가발은 언제부터 존재하기 시작했고, 언제 빛을 발했습니까? 가발은 중국에서 아주 일찍 나왔는데,' 시경' 에서 여러 차례 언급되었다. 춘추시대 (기원전 770-기원전 476 년) 에 가발이 중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전통적인 일본 헤어스타일은 늘 가발과 결합되어 있다. 조선 시대 (9 18-1392) 한반도에서 가짜 만두가 유행했다. 아프리카의 고대 이집트인들은 4000 여 년 전부터 가발을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그들은 세계에서 최초로 가발을 사용한 사람들이며, 그들은 가발을 유럽으로 퍼뜨렸다.
중국인들은 일찍부터 가발을 쓰는 습관이 있었다. 처음에는 상류사회 여성의 장식품으로 원래의 머리카락에 추가되어 두껍게 만들고 더 복잡한 상투를 만들었다. 춘추시대 가발은 매우 유행했다. 한대에 이르면 헤어스타일과 머리 장식은 모두 이주에 따라 제정된 것이다. 삼국 시대에 여자도 가짜 만두를 사용했다. 북제 이후 상투의 형식은 기궤 방향으로 발전하여 당대에 이르자 가발을 짜는 전문 저서인' 판씨 대머리직보' 가 등장해 가발이 발전하기 시작했다. 원나라에 이르러 한족 여성들은 부분 상투라는 가짜 상투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청나라의 꼰 롤빵 스타일은 여전히 많지만 민국 이후 헤어스타일은 간단해지고 가발과 롤빵은 적게 쓰인다.
춘추시대에는 가발이 성행하였다. 좌전 애공 17 년' 에 따르면 룽주 성벽에서 노대의 아내의 머리카락이 예쁘다는 것을 보고 머리를 깎으라고 명령하고 아내 루장에게 가발을 장식으로 만들었다. 역사는' 루장편' 이라고 불린다. 그때 남자도 가발을 썼고,' 장자 천지' 는 자신의 대머리를 가발로 덮었다고 언급했다. 장자' 에서 순에 관한 내용은 전설이지만 당시 남성들도 가발을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삼국시대 여성도 부분 가발로 조위 때 기혼 여성의 장신구로 정의되었다. 문헌통고에 따르면,' 큰 손 롤빵' 이라는 가짜 롤빵이 있는데, 귀인 귀부인 이하의 기혼 여성의 장신구이다. 진 시대에는 가발과 상투를 궁정 귀족 민간에서 유행했다. 잠을 잘 때 나무나 대나무로 만든 우리 안에 넣어 두는 사람들이 사람의 머리처럼 보이기 때문에 가짜 머리라고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부지' 에 따르면 당시 각급 궁녀들은 금장식이 박힌 가발을 쓰고' 상투를 가리다' 라고 불렸다. 태원년 동안 공주 귀족 문인 여성들은 가발을 화장으로 여기고' 관자놀이 풀고 상투를 풀다' 라고 부르며 유행하는 패션이 됐다. 그러나 가발이 모든 사람이 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진서" 에 따르면,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가난한 여자들은 다른 사람에게서 상투를 빌려 "차용" 이라고 부르며 "머리 없는" 이라고 자칭한다. 돈이나 음식을 위해 자신의 머리카락을 팔아먹는 가난한 사람들도 있다. 예를 들어, 타오 칸 (Tao Kan) 의 어머니는 가발을 만든 사람들에게 머리카락을 몇 미터 자른 다음 기둥을 잘라 장작을 만들고 투숙하러 온 팬 퀘 (Fan Kui) 에게 요리했습니다. 이 일은' 세설 신어 원헌' 에도 기록되어 있어 후세에 미담으로 이끌려 성어' 복숭아나무 초청객' 의 전고이기도 하다.
동진효무제 시절 (373-396) 가발의 바람이 더욱 거세졌다. "진서" 볼륨 27 에 따르면 당시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매우 촌스럽지 않았고, 더 이상 머리 위에 머리를 묶고 상투를 틀지 않고 "구레나룻을 늦추었다" 고 한다. 나는 장식이라고 생각하는데, 바로 머리를 풀어줄 것이다. 이런 푹신한' 숄더머리' 는 상당한 수의 가발로 짜야 당시의 심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항상 수염을 기르면 안 된다' 는 이유로' 먼저 나무우리에 올려놓고 상투나 가짜 머리라고 부른다' 는 것은 머리 장식을 먼저 하는 것이다. 이 방법은 대머리로부터 배운 것 같은데, 이전의 가발과 진모가 섞인 방법과는 다르다. 머리 장식의 출현은 확실히 머리를 짜는 수고를 덜어 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가난한 가정에 관해서는, 그들은 자신의 기업을 경영할 수 없다. 머리 없는 자는 그 머리를 빌려 천하를 전한다. 이로써 머리 장식의 가격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북제 상투를 올리는 형식은 단일화 방향으로 발전한다. 북제소주의 책은 당시 여성의 상투를 날며, 험하고, 사악하고, 이경배교적인 스타일로 묘사했다. 그때 가발은 심지어 머리 위에 자란 머리카락을 완전히 대신했다. 기이기' 에 따르면 궁중 일부 아름다운 여자들은 머리를 깎고 가발을 쓰고 민간에서 유행하고 있다.
해남도는 고아현으로 한무제 정원 6 년 (1 1 1 년 전) 에 시장을 세웠다. 그 통치가 있는 담도 (현재 광둥 () 의 qiongshan 동남부) 는 관할 범위가 해남도 동북에 해당한다. 당시 산고 황제가 멀고 서한 7 품 이상 관원이 취임한 후 법을 어겼기 때문에 원주민들은 자주 반란을 일으켰다. 한원제 3 년 (기원전 46 년), 서한관원은 원주민의 머리를 마음에 들어 머리를 잘라서 가발로 사용하라고 명령하여 원주민들의 격렬한 반발을 불러일으켰다. 서한 정권은 주아에서 쫓겨났고, 서한은 자신의 갈등으로 출병할 수 없어 주아 포기를 발표할 수밖에 없었다. 서한은 해남도를 잃었다.
주호 \ "꽃낭자도 \" 에서 상투를 빗은 당대의 여인은 아마 가발을 넣은 것 같다. 중국은 일찍부터 가발이 나왔고 초기에는 상류사회 여성의 액세서리였다. Li Zhou 에서 가발은 다양한 유형으로 세분화되며 "vice" 는 장식적인 가발입니다. "꼰" 은 손질되지 않은 가발에 속한다. "시간" 은 가발과 진모로 엮은 상투이다. 나중에 이 이름들은' 수염' 과' 수염' 으로 대체되었다. "수염" 은 사람의 머리카락으로 만든 가발을 의미하고, "수염" 은 가발을 가리킨다. 서주의 상류층 귀족 여성 (예: 황후, 귀비 등) 은 제사 등 주요 행사에 참가할 때 액세서리, 머리채, 이등액세서리 등을 착용해야 한다. 황후의 상투는 전문 궁정 관리인' 추석' 이 관리한다.
당나라에는 판천우라는 궁정 면도공이 있었다. 궁중 귀족을 위해 편찬을 디자인할 때, 그는 일부 여성의 머리카락이 희박해서 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에 반천우는 연구를 통해 직보가발술을 발명해 머리카락이 희박한 애미 여사도 예쁜 상투를 가질 수 있게 했다. 그는 또한' 판씨 대머리 짜임' 의 저자이기도 하다. 지금 이런 가발 짜임새는 도라미 머리카락 교체법이라고도 합니다. "원래의 머리카락에 더하고, 머리를 더 촘촘하게 하고, 더 복잡한 상투를 만드는 데 사용한다. 가발은 이때부터 전문적인 짜기 방법도 갖게 되었다. " 《시경》에는' 부' 와' 오만함' 이라는 가발이 언급되어 있다. " 팬' 은 부분 가발이나 머리카락으로 만든 상투이다. 시경' 은 가발로 만든 상투를' 조개' 라고 부르는데, 수염의 총엽이다.
당대에 이르러 상투대사인 판천우가 지은' 판씨 대머리의 짜임' 이라는 책의 영향으로 가발의 짜임이 더욱 개선되고 발전하여 가발이 매우 유행하게 되었다. 신당서 오행지' 에서는 양귀비가 평소 가짜 만두를 즐겨 입는 것을 언급하며 당시' 이희' 라고 불렸다. 그러나 양귀비가 쓴 상투를 가발이 아닌 나무 등 다른 재료로 만든 머리 장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원직의 "서유기" 는 "이서총길 무용초포" 라고 썼다. " 상투를 올리는 것은 가발이다. 류종원은' 랑야방 외친의 아내 최씨 묘지명' 에서도 최씨의' 편' 을 극찬했다. 당시 가발은 상투 스타일로 편향되었다.
한대에서는 헤어스타일과 헤어 장식이 이주에 의해 제정되었다. 예를 들어, 자희태후는 지금까지도 여러 가지 복잡한 머리 장식을 상투로 만들었는데, 나중에는 두터운 봉관으로 발전했다. 왕궁에는 가발에 대한 수요가 매우 많다. 가발을 만들 사람을 찾기 위해, 어떤 관원들은 심지어 자신의 머리를 잘라서 머리를 뽑기도 한다. 태평어람' 은 규율의 말을 인용하여 주야 (일명, 이 해남도) 가 털이 밀집되어 있고 지방장관이 탐욕스럽고 잔인하다고 말한다. 여자의 머리는 잘렸고, 머리는 가발로 가져갔다. \ "삼국지 무술 설종전 \" 도 한나라 설종이 이 일을 언급했다. 가발은 당시 보물로 여겨졌음을 알 수 있다. 진짜 머리카락으로 만든 가발은 얻기 어려워 당시 검은 실크로 만든 가발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호남 장사마왕두 1 호 한묘에서 실물이 출토됐다.
원대에 이르러 한족 여성들은 부분 상투라는 가짜 상투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이런 상투는 다른 사람이 자른 머리카락이나 실로 만들어 머리에 씌웠다. 원, 명, 청 3 대는 줄곧 과격한 사용을 해왔다. 원대 왕실보의 잡극' 서사랑기' 첫 번째 할인은 최영잉의' 비뚤어진' 을 언급했다. 그 당시 가난한 사람들은 늘 머리를 팔아 가발을 만들었다. 조오모는 어쩔 수 없이 시부모님을 팔아서 안장해야 했다. 명대 주생의' 깨우기 인연전' 에서도 여성의 상투를 언급했다. 명대 여성들이 흔히 쓰는 상투 스타일은 상투 외에도 북이 있는데, 금속선으로 만든 둥근 틀이 가발에 씌워져 있다.
청나라 때 옹정제는 양복을 입고 가발을 쓰고 삼지창으로 호랑이 한 마리를 찔러 5 대 10 개국을 찔러 당대의 고투를 잇는 풍습을 이어갔다. 그는 늘 머리카락에 가발을 넣어 상투를 틀거나 직접 가짜 상투를 엮어 신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발, 가발, 가발, 가발, 가발, 가발) 고집은 송대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는데, 당대에 이르면 더욱 지나치지 않다. 가발과 가짜 만두는 매우 인기가 있으며, 일부 번화한 도시에는 가짜 만두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판매하는 상점이 있다. 게다가, 가짜 만두의 성행은 사치의 바람을 형성했다. 989 년 북송 법원은 여성이 상투를 쓰고 상투를 올리는 것을 금지하는 칙령을 내렸지만, 기풍이 이미 형성되어 반포되어도 큰 변화가 없었다.
청대에 많은 스타일의 꼰이 나타났다. 당시 북경에는 땋은 만두를 전문적으로 만들고 판매하는 작업장과 상점이 있었다. 청초 양주는 나비, 보름달, 꽃바구니, 접기, 나한, 게으른 빗, 비연, 베갯잇, 팔면관음 등의 스타일이 있다. 청대 오씨는' 유림외사' 에서 그의 아내 후가 늘 은상투를 걸치고 있다고 썼다. 당시 여성들은 평화로운 시기에 검은 상투를 틀었을 뿐만 아니라 복상할 때도 흰 상투를 틀었다.
청나라 중엽, 서양인들은 서양가발을 중국으로 가져갔고, 옹정제도 서양가발을 쓴 적이 있다. 청말에 어떤 사람이 일본으로 유학을 갔는데, 땋은 머리는 일본인들에게' 돌고래 꼬리' (돼지 꼬리) 로 놀렸다. 많은 유학생들이 귀국한 후 땋은 머리를 자르고 가짜 땋은 머리를 쓴다. 예를 들어 노신은 일본으로 유학을 가서 땋은 머리를 잘랐다. 6 개월 후, 그는 가짜 땋은 머리를 쓰고 부모와 함께 아내 주안을 위해 결혼식을 마련했다. 심녕의' 백년 풍토' 도 가짜 땋은 머리를 묶는 현상을 언급했다. 은 머리띠는 머리 위에 올려야지, 은 머리띠에 둘러싸여 있어도 떨어지지 않는다. 그래서 당시 의화단은 땋은 머리를 잡은 사람을 잡았고, 가짜 땋은 머리인 것을 발견하면 잡아서 고문하고 감옥에 보내거나 참수했다. 스와는' 신해혁명 전후의 나' 라는 글에서도 그녀의 둘째 삼촌이 일본으로 유학을 가서' 머리를 자르고 손질한다' 며 귀국한 뒤 가짜 변발을 착용했다고 언급했다.
민국이 설립된 후 헤어스타일이 간단해져서 가발과 상투를 적게 쓴다. 그러나 19 17 의 장훈 복구에서 베이징 사람들은 그들의 변발을 자르고 사방에서 가짜 변발을 찾았다. 그 이후로, 일상 생활에서 한족이 가발을 사용하는 것을 거의 보지 못하고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될 때까지. 일부 소수 민족은 가발을 쓰는 습관이 있다. 당시 영녕의 나시족 여성들은 야크 꼬리의 털로 굵은 은 머리를 엮어 머리 위에 쓰고, 가짜 땋은 머리 바깥에 파란색과 검은 실을 감아 허리까지 늘어뜨렸다.
오늘날 가발은 이미 머리카락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 감추는 산물일 뿐만 아니라 헤어스타일을 빠르게 바꾸는 패션 방식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발, 가발, 가발, 가발, 가발, 가발, 가발) 역대의 끊임없는 연구와 개선을 통해 도라미 교체법은 점점 더 많은 영화배우와 일반인들의 환영을 받으며 패션 트렌드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