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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위 문화란 무엇입니까? 하위 문화 광고 사례가 있는 것이 가장 좋다.

하위 문화: 집단 문화 또는 하위 문화라고도 하며, 주류 문화에 해당하는 비주류, 지방적 문화 현상을 가리키며, 주류 문화나 종합 문화의 맥락에서 특정 지역이나 한 그룹에 속하는 독특한 관념과 생활방식을 가리킨다. 하나의 하위 문화에는 주류 문화와 통하는 가치관과 관념뿐만 아니라 고유한 가치관과 관념도 포함되어 있다.

하위 문화에는 여러 가지 분류 방법이 있다. 로버트슨은 아문화를 인종 아문화, 시대아문화, 생태아문화로 나누었다. 예를 들어, 시대 하위 문화는 청소년 문화와 노인 문화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생태아문화는 도시문화, 교외문화, 시골문화로 나눌 수 있다.

하위 문화는 인간의 생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거나 작용하는 사회 심리 환경이기 때문에, 그 영향력은 종종 주류 문화보다 크며, 식별 가능한 신분을 줄 수 있고, 어떤 집단이나 집단에 속하는 특별한 정신적 면모와 기질을 줄 수 있다.

확장 데이터

청년 아문화의 당대변천은' 비틀즈 레논 스타일' 과' 분노로 가득 찬 분노' 의 약화, 즉 반항계급, 인종, 성별 주류 문화의 의식이 약화되고, 대신 흥청망청 문화 소비로 성인 문화를 보이콧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반항의식은 숨겨져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하나는 성인 문화, 즉 영국 학자 클라크가 말하는' 부모 문화' 에 저항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추성족과 우상화 문화는 존 피스크에게 주류 문화의 의미에 반항하는 부분으로 여겨졌다. 피스크는' 스타족의 문화경제' 라는 글에서 우상화 문화는 주류 문화의 의미에 대한 반항이며, 추격족은 통상 주류 가치체계가 경멸하는 문화 형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우상 숭배의 심리적 기초를 찾을 수 있지만 현실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최근 몇 년 동안' 하한' 과' 하일' 현상은 전형적인 아이돌 하위 문화이다. 이는 아이돌 하위 문화가 사춘기에 불가피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 사회는 아직 심리적 젖을 뗀 청소년을 위한 적절한 문화 형식을 준비하지 않았기 때문에 성인이 강요한 문화와 충돌할 수밖에 없다.

둘째, 게임과 통풍의 특징을 부각시키고, 청소년이 온라인 게임에 빠져드는 것도 비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놀이" 는 접촉 매체의 주요 특징이되었습니다.

현재 청소년들이 사용하는 매체는 주로 인터넷, 텔레비전, 패션지, 만화책, 로맨스 서적, 그리고 MP3, 휴대폰 등과 같은 정보기술 파생 매체이다. 신흥 미디어의 사용은 주로 온라인 게임, 인터넷 채팅, 휴대폰 문자 메시지 등에 나타난다. , 모두 놀이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셋째, 지속적인 카니발 활동은 주로 미디어 운용 분야, 특히 신흥 미디어의 운용에 나타난다. 청소년은 언론과의 접촉을 일종의' 카니발 의식' 으로 여긴다. 이전과는 달리 인터넷 매체의 출현은 청소년을 위한 독립된 공동체를 만들었다. 이 커뮤니티에 들어가는 것은 의식의 시작을 의미한다.

이런 맥락에서 미디어 소양 교육은 자연히 그 특별한 내포를 가지고 있어 이전의 소양 교육과는 매우 다르다. 학부모와 교육자들은 청소년들이 새로운 미디어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당황하며, 심지어 새로운 미디어를 사용하면 타락을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부모의 주류 문화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다.

사실, 다원화된 사회에서 청년 하위 문화는 합리적인 존재 공간을 가져야 한다. 뉴미디어 자체는 무해하지만, 그것이 전달하는 내용과 사용 방식은 문제가 생기는 공간이다. 데이비드 버킹엄이 유명한' 어린시절 이후의 미디어 교육: 전자매체 시대에 성장하다' 라는 책에서 말했듯이, "TV 시대에 성장한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전자매체가 점점 더 이해하고 통제하기 어려워지고 있다" 고 말했다.

뉴미디어의 강력한 성능. 어느 정도까지 그것은 청소년의 정신 공간을 창조했지만, 또한 미디어 소양 문제를 가져왔다. 청소년 하위 문화의 미디어 소양 문제는 기술적인 문제가 아니라 정신적인 문제이다.

청소년 하위 문화에는 거세와 퇴폐가 포함될 수 있지만, 청소년들의 눈에는 이러한 문화적 내용이 편안함, 자유, 즐거움으로 가득 차 있어 자연스럽게 쉽게 인정받을 수 있다. 우리는 각종 사이버 총격전, 격투 게임, 주성치' 큰소리 서투어' 등' 엉뚱한' 영화, 주환공주, 유성가든 등 드라마, 주걸륜 MTV, 한국영화드라마 등 대표적인 형식을 많이 들 수 있다 ...

청년아 문화의 소비는 청소년들 사이에서 가정과 사회의 각종 압력에 대한' 의식성 저항' 이 되었다. 하지만 이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흥청망청

정서적 카타르시스와 감각 자극은 오늘날 청년 하위 문화의 외적 특징이다. 이데올로기에서, 그것은 소극적이고 건설적이지 않으며, 주류 사회사조에 대한 저항과 반항 경향을 함축하고 있다. 이런 경향은 현행 체제 하에서 청소년과 사회의 소통과 사회교육의 발전에 장애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미디어 소양 교육의 중점은 더 이상 일반적인 소양 교육이 아니라,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미디어 문화의 가치 지향이 무엇인지, 건강한 미디어 사용 방식이 무엇인지 이해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바이두 백과-하위 문화

바이두 백과-청소년 하위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