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장 나시족 민가는 건축 예술에서 매우 특색이 있어 아래와 같이 요약한다. 첫째,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스타일링 1. 체형 조합은 리장 나시족 민가의 평면 유형이 무엇이든 마당마다 서너 개의 작업장이 있다. 건물과 방의 깊이로 인해 바닥이 높고 지붕이 높으며 다른 작업장은 약간 낮습니다. 주옥의 한 작업장이 바뀌었고, 세 개의 주실이 높고, 양끝의 일부 방이 낮아졌다. 각 집의 외관은 종횡으로 교차하고, 고도로 분산되고 유기적으로 독특하다. 앞뒤 뜰이 두 채 이상 들어가면, 여러 뜰이 하나로 합쳐지면 더욱 풍부해질 것이다. 모양 윤곽으로 볼 때, 세로 지붕의 양각이 들쭉날쭉하여 현지에서' 산에서' 라고 부른다. 두 개의 횡단 지붕의 두 번째와 세 번째 중도리는 낮으며, 이를 낙맥 (즉, 접기) 이라고 합니다. 산하맥 (일반적으로 산에서 5 인치, 산에서 3 인치, 산에서 3 인치, 산에서 1 인치) 을 실시하는 관행으로 인해 지붕은 종횡무진의 반아치 곡선을 형성한다. 또한 외각은 자로 나뉘어 점차 안쪽으로 기울어져 각 민가 건축물의 부드럽고 아름다운 전체적인 윤곽을 형성하며 당대의 중원의 건축 스타일과 비슷하다. 2. 입면도처리 리강나시족 민가에 흔히 볼 수 있는 외관은 돌발, 회백벽 (농촌은 회칠을 하지 않음), 일부 벽 모퉁이에 청벽돌 (속칭 옥석이라고 함), 청회색 원통형 기와지붕으로 외관이 매우 고풍스럽다. 그것의 입면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뒷벽과 박공이다. 2 층 뒷벽 아래 부분의 비율이 비교적 좋고, 윗부분은 대부분 나무 울타리이고, 일부는 창문이 있다. 일부 어도비 벽은 정상에 도달하고 윗부분에는 청벽돌이 박혀 있다. 박공의 입면도가 더욱 생생하다. 박공 아래쪽과 산꼭대기의 어도비 담장은 보통 참새대와 분리되어 단조로움을 깨뜨린다. 경산과 현산은 다르다. 경산벽돌은 밀봉되어 있어 종종 청벽돌을 박는다. 이런 방법은 대리백족 민가와 비슷하지만 대리민가가 산꼭대기에 장식품을 그리는 것보다 더 간단하다. 산목 구조가 노출되어 있고, 산도리 끝에 격투기판과 박쥐 판 (즉, 어판) 이 박혀 있다. 산꼭대기는 깊게 걸려 있고, 깊은 그림자는 가상적인 가벼움과 발랄함을 만들어 민가의 조형을 소탈하게 보이게 한다. 이런 방법은 리장 나시족 민가의 전형적인 특징으로 외국 민가에서는 별로 볼 수 없다. 한편, 상술한 비율의 조화, 재료의 간단한 대비, 색채가 조화롭고 단아하여 리장 나시족 민가 건물의 간결한 풍격을 형성했다. 3. 실내외공간 리강고성의 거리경관 공간은 조화롭고 아름다우며, 집 앞 운하, 집 뒷골목, 강을 가로지르는 건물, 물을 마당으로 끌어들이는 등 고성민가의 지형과 환경 배치가 결합되어 형성된다. 예를 들어 종의촌 13 호 건물은 풍부하고 리듬감 있는 외부 공간을 가지고 있고 신화가 87 번지의 한 그룹에는 기복이 있는 내부 정원 공간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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