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사물을 사물의 속성으로 대체하다.
당백거이' 대림사 복숭아꽃':' 4 월, 산사 복숭아꽃이 활짝 피었다. " 여기서' 방피' 는 꽃향기를 뜻하며, 여기서는 꽃의 뜻이다.
둘째, 전체를 부분으로 대체하는 것, 즉 한 사물의 주요 부분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범중연의' 악양루기' 의' 비늘' 은 물고기의 특성이며, 여기서 물고기의 뜻이다. 당대의 시인 류우석 () 이' 롯데 (), 서주 () 의 첫 잔치 ()' 에 나오는 시구 () 처럼: "침몰선변에 천돛, 병나무 앞 만목춘." 이곳의' 돛' 은 배의 일부이다.
셋째, 인물의 생리적 특징이나 징후로 인물을 대신한다.
예를 들어 도금원명' 도화원기' 는 "황모가 늘어지고 군락이다" 고 말했다. 옛사람들은 노인의 머리카락이 희색에서 노랗게 변하는 것이 장수의 상징이라고 생각했다. 황모, 여기는 노인을 가리키는데, 원래는 어린아이의 헤어스타일이었는데, 여기는 어린아이를 가리킨다. 또 제갈량의' 사표' 처럼: 나는 옷을 입고 수양이 있다.
넷째, 속명 대신 고유 이름을 사용한다.
당대의 백거이의' 비파행': "그녀의 예술은 전문가조차도 부러워하고, 그녀의 미모는 모든 주요 무용수들을 부러워한다." 그중' 선재' 는 한 사람의 이름으로 비파 연주에 능하다. 나중에 그의 이름은 비파 마스터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추모는 당대의 명기생으로, 뒤에서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여자를 가리킨다.
다섯째, 토지 이름이 사물을 대신한다.
당대의 백행건' 리와전' 에서' 음식 완성, 한 사람이 큰 그릇을 통제하고, 땀이 비 오는 것 같다' 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 그중' 대완' 은 고대 서역의 명칭으로 명마 생산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말을' 대완' 이라고 부른다.
여섯째, 관명으로 사람을 대신한다.
청대 유희재' 예략': "유주는 지명으로 산수와 인물이 모두 문장 묘사를 가지고 있다." 류종원은 유주 도사였기 때문에 역사는 유주나 유주라고 불린다. 이것은 지명이지 인명이 아니다.
일곱째, 추상화 대신 구체적인 것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사마천의' 사기 수진 열전' 은 "해서 설교, 졸리지 않니?" 라고 말했다. 그 중' 혀' 는 말하는 기관으로' 로비' 라는 추상적인 개념을 가리킨다. 유당옥새' 누추한 실명' 의' 무죽죽죽도 귀도 없는 혼란, 번거로운 모양' 과 같다. 그중에서' 죽죽' 은 흔히 볼 수 있는 악기로, 여기서 음악, 특히 사람을 귀찮게 하는 음악을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여덟째, 허수 대신 실수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노래 책? 펭 웨이? 석숙: "석숙, 석숙, 내 샤오미 먹지 마. 네가 만약 세 살이라면, 나는 상관할 것이다. " 그중' 셋' 은 더 많은 것을 의미한다. 세 살' 은 여러 해를 의미하지만 정확한 숫자는 아니다. 또 다른 예는 돈 두보의' 춘망' 이다. "3 개월간의 전쟁이 끝난 후, 집서 한 통이 금 1 톤에 달할 수 있다." "만" 은 실수입니다. 여기서 그것은 허수, "만 금" 입니다.
아홉째, 완제품을 원자재로 대체한다.
예를 들어 남조셰의' 문심 조각용'? 고르기 좋아하다: "새의 마음속에는 어망에 짜여져 있다. 그중' 어망' 은 종이를 만드는 원료이다. 관채륜전: "... 마머리, 썩은 천, 그물을 종이로 사용하세요. 따라서 "어망" 은 종이와 실을 가리킨다.
열째, 작가를 작품으로 대체하다.
청대 오우의' 유림외사' 제 31 장' 임상증상보다 익숙한 것' 가운데' 왕숙화' 는 서진의 명의로' 맥경',' 맥결',' 맥부',' 장중경 편집장' 열병론' 이 있다. 여기는' 왕숙화' 를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