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본 청궁극에서 만주족 남자들은 모두 음양머리를 띠고 있다. 즉, 머리카락의 전반부는 깎고 후반부는 머리를 았다.
하지만 사실 청조의 진정한 헤어스타일은 돈쥐 꼬리다. 즉 은 머리띠가 새끼손가락보다 더 가늘어서 동전의 네모난 구멍을 통과할 수 있어야 합격할 수 있다. (거의 대머리) 음양머리가 서서히 청말에 나타났다.
진시진' 절강무초':' 작은 머리발' 모든 염황자손은 부모님이 이전에 감히 다치지 않았던 머리카락을 삭발하도록 강요당했다. 큰 동전만 남기고' 돈쥐 꼬리' 라는 땋은 머리띠로 빗었다. 주위의 머리카락을 모두 깎고 머리 윗부분 중앙에 있는 머리카락만 남기고 모양은 돈 같고, 중앙의 머리카락은 땋아 땋아 쥐 꼬리처럼 늘어져 있어 정말 보기 좋지 않다. 하지만 1647 년 청구 광저우에서 머리를 깎고 옷을 갈아입었는데, 그는 뻔뻔스럽게 말했다. "돈쥐꼬리는 신조의 아정이다. 아미관파대는 망국의 악치이다. "
푸저우 유민이 쓴' 스문대집' 은 화가 나서 "머리를 깎으면 아무도 면할 수 없다" 고 썼다. 돈은 쥐 꼬리로 거의 어디에나 있다. " "중국인은 곧 죽을 것이고, 인생은 죽음보다 낫다! 클릭합니다 구 시' 잔머리'.
흥미롭게도, 만청 통치자가 삭발 명령을 내릴 때 요구한 삭발 기준은 오늘날 사람들이 흔히 볼 수 있는 머리의 절반을 깎는 것이 아니라, 머리 주위의 머리카락을 모두 깎고, 돈만큼 크고 늘어진 머리띠만 남는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너의 머리에 1 원을 남겨두면, 1 원보다 더 크면, 너는 사형당할 것이다! 청말에만 존재하는 음양발식은 현재 모든 청나라 고장극을 독점하고 있는데, 그때는 이미 죽었다. 청나라가 규정했기 때문이다. "머리를 깎는 자는 스타일보다 못하다." "
순치 4 년, 호숙관민은 지방관에게 붙잡혀 "이 범인은 배신할 의도가 없고, 동풍의 기세를 거스르고, 법무대출" 을 상책으로 주평에게 "그를 잘 단속하라" 고 말했고, 현관도 "부모 이웃, 재고해야 한다" 고 말했다.
진짜 대청 헤어스타일-돈쥐 꼬리! 충분히 멋있죠? 여진은 마누엘하가 먹을 때부터 이런 헤어스타일을 사용했고, 현재 텔레비전의 음양사 헤어스타일은 여전히 미화하고 있다.
1793 윌리엄 알렉산더 윌리엄, 영국 대표단과 함께 청청한 화가. 알렉산더의 다큐멘터리 그림은 건륭년 동안 청신민들이 여전히 부유한 쥐의 꼬리를 남겼다는 것을 증명한다. 상해 과학 문헌 출판사의 중역본은' 청황성 인상' 이다. 지금의 돼지 꼬리 연극은 모두 음양에 관한 것이다.
사실 명나라부터 청말까지 만청 헤어스타일이 계속 바뀌고 있다.
명대 여진 남자의 헤어스타일은 만청과는 거리가 멀고, 면도횟수와 땋은 머리의 두께도 크게 다르다.
1595 년, 명나라 만력 23 년, 조선에서 헤투알라로 파견된 사자가 그의' 건주 여행' 에서 건주 여진 누르하치 대영에서 본 모든 것을 상세히 묘사했다. 그중에서도 헤어스타일에 대해 쓴 것은 여진 풍습이 머리를 깎고 머리 뒤에만 조금 남기고 두 갈래의 머리띠가 늘어져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윗입술의 좌우 수염을 제외하고는 모두 족집게로 뽑았다. 여진 남자의 헤어스타일, 즉 머리를 깎는 풍습은 대부분의 머리를 깎고 머리 뒤에만 머리카락을 조금 남기고 머리를 땋아 늘어뜨리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여진 헤어스타일의 전모를 얻을 수 있다. 새끼손가락의 가는 머리카락이 머리 뒤에 남아 밧줄로 꼬여 늘어지고, 나머지 머리카락은 모두 면도된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윗입술에 10 개 정도의 수염만 남았다.
1644 년 (청입관 그해) 한 일본 상인 죽내가 해난으로 베이징에서 1 년을 살면서' 방랑타타르' 라는 책을 썼다. 책에는 청인의 헤어스타일이 이렇게 묘사되어 있다. "모두 까까까머리를 깎고, 머리는 머리 위에 남아 세 가닥을 엮는다. 남자들은 입술의 수염을 남기고 밑부분을 깎았다. 대관, 소관, 백성들에게 모두 똑같다. " 당시 사람들은 만주의 표준 헤어스타일' 돈쥐 꼬리' 도 묘사했다.
1648 척도인' 치풍유사' 는 명말 상숙복산이 함락되기 전후의 사건을 묘사하며 만인의 헤어스타일을 기록하며' 돈의 작은 지붕' 이라고 불린다.
1799 년, 일본 관정 11 년, 위선가경 4 년, 중천 충리는 나가사키에서 청상을 인터뷰하며' 청풍속노트' 라는 책을 출간했다 이 실경을 보면 머리카락은 머리 위에 저장되고 위치는 변하지 않지만 면적은 1 돈보다 훨씬 크지만 4 돈으로 손바닥의 면적에 해당한다. 그림의 도안으로 볼 때, 청초 돈쥐의 꼬리에 비해 저축량이 1 돈에서 4 ~ 5 달러로 바뀌어 청초보다 훨씬 많다. 그러나 삭발과 삭발을 비교하면 삭발은 여전히 주된 것이다. 즉, 삭발은 여전히 작은 부분에 속한다.
또 100 년이 지났는데, 양주 제 10 일 이후의 200 년, 청인의 땋은 머리가 굵어지고 삭발 면적이 작아져 최초의 금전쥐꼬리식에서 흔히 알려진' 음양두반 바가지' 로 바뀌었다.
첸의' 국사 구문' 에 따르면 삭발은 이마의 양끝을 직선으로 그리고 이 직선을 따라 직선 밖의 머리카락을 깎는 것이다. 이제 만청의 헤어스타일과 삭발의 헤어스타일을 비교해 봅시다. 그 결과 놀라운 발견은 유전적 진화이지만 차이가 크다. 전자는 거의 모든 머리카락을 깎고 새끼손가락이 머리 뒤에 드리워진 가는 머리띠만 남겼다. 만청에 이르면 대부분의 머리카락이 남아 있고, 머리띠가 늘어져 있고, 머리카락의 극히 일부만 깎았다. 모두 머리를 깎는 헤어스타일인데, 주는 느낌은 완전히 다릅니다. 땋은 머리는 면도에 반비례한다. 땋은 머리는 이미 뱀보다 더 굵다! 왜 굵어지죠?
만청미망인 장방은' 만청사회 비늘발' 에서 청군이' 육박전에서 머리를 목에 감아 칼을 베지 않도록 했다' 고 기록했다. 그래서 군인의 땋은 머리가 비교적 크다. 만약 그들의 머리카락이 적다면 가발을 쓰거나 검은색 실을 추가하여 그들의 모양을 강화할 것이다. "
이렇게 맑은 머리띠는 쥐꼬리, 돼지꼬리, 뱀꼬리의 발전 과정을 거쳐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음양두의 형태로 발전했다.
산시 () 강서로 () 는 공자의 후손이었는데, 이발령 () 의 말을 들었다. 최근 4 대 가문의 후손들은 사내에서 명령대로 삭발을 하여 신하의 성의를 보여야 한다고 알렸다. 그들은 어떻게 감히 다시 터무니없는 논평을 할 수 있습니까? 그러나 공자를 사의로서, 연, 쩡, 맹삼대 성현이 일제히 승승장구하여 각각 날개가 있다. 큰선물은 면류관에 없다. 그러나 나의 선조들은 고대 제도에 포함된 장복의 왕관과 그들이 바느질하고 감추어 놓은 옷을 고려한 것이기 때문에, 이것은 대대로 어려운 여정이며, 후손들은 그것을 보존할 것이다. 한당 송금원에서 명나라까지, 삼천 년 동안 강제로 변하지 않은 사람들은, 삼대 유풍을 지킨다는 것을 진심으로 믿고, 차마 소멸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까까머리를 깎는 경우입니다. 당시 4 대 가문의 후손은 아직 논의되지 않았다. 네 삭발 이후, 장 푸 봉제 삼천년 변하지 않고, 오늘 우리 집을 바꿨다. 그래서 세상은 우리 집이 충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리 집이 효도를 다하지 못한 것을 후회하고, 황제 숭유중도의 전전이 준비되지 않을까 봐 걱정이다. 머리를 기르는 것은 옷을 복제하고 통일하지만 성삭을 하기 위한 것이다. ""
공문수는 공부의 큰 간판을 벗어나 금, 원 2 대 대신 공부를 막아 한동안 자신의 머리카락과 옷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가 큰 못을 하나 건드렸다. "법령은 이발이 엄격하여 위반자는 용서할 수 없다는 것이다. 공자는 자신이 용서할 수 없는 규칙을 어겼다는 말을 듣고 머리를 기르라고 요구했는데, 그는 죽음을 피하기 위해 성인을 놓쳤다. 공자가 성성할 때, 이것은 반제도인 것 같고, 이족을 파괴하는 길이 있는 것 같다. 해고는 결코 사용되지 않는다 "-공자의 얼굴조차 주지 않는다. 이것은 만청 통치자가 소위 존공이라고 부르는 진면목을 폭로한다:' 존공, 숭상, 숭청'. 단지' 남방의 술, 어리석은 자의 계략' 일 뿐이다.